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은하수+오로라+화산’ 펼쳐진 환상적 사진 공개

 

 

 

‘은하수+오로라+화산’ 펼쳐진 환상적 사진 공개

 

입력: 2014.11.10 14:20

 

 

 

 

세상에 이보다 더 아름다운 자연 현상이 있을 수 있을까? 

 

하늘에 떠있는 셀 수 없이 많은 별들과 그 아래를 수놓은 오로라, 또한 붉게 타오르는 화산을 한 컷에 담은 환상적인 사진이 공개됐다.

 

최근 폴란드 출신의 사진작가 마치에 위나첵(42)은 특유의 자연 광경을 뽐내는 ‘불과 얼음의 나라’ 아이슬란드에서 촬영한 아름다운 오로라 사진을 공개했다. 북유럽 극지방에 위치한 아이슬란드의 볼거리는 단연 북반구에서나 볼 수 있는 오로라다. 언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도 모르는 오로라를 보기 위해 전세계 여행객들이 줄을 이을 정도. 

 

이 사진이 더욱 감탄을 자아내는 이유는 '주연' 오로라 외에도 셀 수 없이 많은 별들이 밤하늘에 반짝이고 땅에는 지난 8월 말 분출을 시작한 바우르다르붕가 화산이 붉게 타오르고 있는 점이다. 도시에 사는 우리는 단 하나도 쉽게 보지 못하는 수많은 별과 화산, 오로라가 동시에 눈 앞에 펼쳐진 셈.

 

위나첵은 "몇 년 째 오로라를 쫓아다녔지만 이렇게 환상적인 장면을 보기는 처음" 이라면서 "은하수와 화산을 카메라에 담으려 했는데 하늘이 허락한 덕분에 환상적인 오로라도 함께 촬영할 수 있었다" 며 기뻐했다.

 

이어 "지난달 21일(현지시간) 사진이 촬영된 이날이 생애 최고 행운의 날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로라는 태양표면 폭발로 우주공간으로부터 날아온 전기 입자가 지구자기(地球磁氣) 변화에 의해 고도 100∼500 km 상공에서 대기 중 산소분자와 충돌해서 생기는 방전현상이다.     

 

 

나우뉴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1110601012&section=&type=daily&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