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美고교 감시카메라 ‘유령 등장’ 동영상 화제

 

 

 

美고교 감시카메라 ‘유령 등장’ 동영상 화제

 

입력: 2015.01.12 09:17

 

 

 

 

미국의 한 고등학교에서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때 방학으로 인해 학생들이 없는 사이 유령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학교 감시카메라에 찍혀 화제가 되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간) 미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미국 아이다호주 포카텔로 지역에 있는 한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최근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 방학 때 촬영된 학교 내 감시카메라 동영상을 확인하다가 깜짝 놀라고 말았다. 전체 감시카메라가 녹화된 컴퓨터 화면에서 마치 정전이 된 것처럼 학교 건물 내의 복도 등이 깜박거리기 시작하더니 중앙에 설치된 카메라에서 사람 형상을 한 물체가 복도 밖으로 나왔다 사라지는 장면이 그대로 촬영되었다.

 

이 신비한 현상을 유령으로 확신한 학교 직원들은 초자연현상 전문가에게 이 동영상의 분석을 의뢰했다. 이에 유명한 초자연현상 전문가인 리사 브라이언은 해당 동영상을 보고 “유령이 분명한 놀라운 동영상”이라며 조사 결과 “약 100년 전에 이 학교 건물이 불에 타 6명이 사망했는데 그들의 유령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한편, 정전으로 추정되는 현상마저 발생해 경찰이 출동해 조사했지만, 당시 사람이 이러한 짓을 했을 증거는 찾지 못했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하지만 동영상을 본 일부 인사들은 감시카메라 렌즈 앞에서 일부 먼지들이 부유하는 모습이 촬영된 것일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관해 또 다른 초자연현상 전문가는 “반드시 사람이라고 믿은 필요는 없지만, 동영상을 보면 반투명의 물체가 복도 밖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모습이 분명히 녹화되어 있다”고 반박했다. 이 신비한 동영상으로 인해 학교 전체에 유령 공포증이 돌고는 있지만, 현재 이 학교는 정상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은 덧붙였다.

 

동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mUQUWIxa-mA

 

 

 

 

 

 

 

사진=문에서 복도 쪽으로 사람 형상의 반투명 물체가 나오는 장면 (유튜브 캡처)

 

나우뉴스 다니엘 김 미국 통신원 danielkim.ok@gmail.com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50112601002§ion=&type=daily&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