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속보 [영상] / 北 '김정은 수술 후 중태'…미국 정부관리 인용 - CNN 방송

 

 

 

[영상]

CNN "김정은 수술 후 중태"…당국자 "그런 동향 파악된 것 없다"





 

 

 

 

 


 


정부, '김정은 건강이상설'에 "사실 아냐…특이동향 없다"(종합)

 

미 안보보좌관 "미국, 김정은 어떤 상태인지 몰라…예의 주시"(종합)




 

 

[2]

CNN "김정은 수술 후 중태"…미국 정부관리 인용


송고시간2020-04-21 10:44

박경준 기자장재은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재은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빠진 상태라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주시하고 있다고 미국 CNN방송이 미국 관리를 인용해 20(현지시간) 보도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jangje@yna.co.kr>2020/04/21 10:44 송고

https://www.yna.co.kr/view/AKR20200421066351009?section=news

 

 

 

청와대 "김정은 건강이상설 관련 특이 동향 식별 안돼"

(종합)


송고시간2020-04-21 12:15

박경준 기자박경준 기자


청와대 "김정은 건강이상설 관련 특이동향 식별 안돼"


청와대 "김정은 건강이상설 관련 특이동향 식별 안돼"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청와대는 21일 일부 언론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보도한 것을 두고 "현재까지 북한 내부에 특이 동향이 식별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확인해 줄 내용이 없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앞서 미국 CNN방송은 20(현지시간) 미국 관리를 인용해 '김 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빠진 상태'라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주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 15일 김일성 주석의 생일(태양절) 행사에 불참했으며 이에 따라 그의 건강을 둘러싸고 추측이 제기됐다.


CNN방송은 김정은 위원장이 모습을 보인 것은 태양절 행사 나흘 전인 411일에 열린 정부 회의였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데일리엔케이 역시 20일 북한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지난 12일 심혈관계 시술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김 위원장이 집권 이후 처음으로 김일성 주석의 생일에 금수산태양궁전 참배에 불참하면서 신변이상설이 불거졌다는 점도 거론했다.


통일부 측도 이런 보도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할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정부 당국자는 김 위원장이 최근까지도 공개활동을 계속해온 점을 거론하며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김정은의 건강이상을) 특별히 추정할만한 것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kjpark@yna.co.kr>2020/04/21 12:15 송고

https://www.yna.co.kr/view/AKR20200421089351001?secti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