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교황선출 당시 포착된 ‘천사구름’ 화제 - 사임땐 번개...UFO도 지켜보고...

 

 

 

교황선출 당시 포착된 ‘천사구름’ 화제

 

입력: 2013.03.15 17:20

 

 

 

 

13일(현지시간) 로마 바티칸에서 교황 프란치스코 1세가 선출된 당시 페이스북 등 인터넷상에는 ‘천사 구름’이 나타났다면서 공개된 사진을 두고 수많은 네티즌이 관심을 보였다고 15일 미국 NBC뉴스가 전했다.

 

당시 미 플로리다 지역방송 WPTV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웨스트 팜 비치에서 촬영된 여러 장의 사진이 공개됐다.

 

일부 네티즌은 공개된 사진 중에서 날개가 달린 형상의 날씬한 인형(人形)을 봤다고 말했으며 다른 동물이나 심지어 악마 루시퍼라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었다.

 

하지만 이 같은 현상은 이날 교황 선출에 관한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 자연적인 현상이라고 한 전문가는 말했다.

 

국제 구름정보협회(CAS)의 포토갤러리 에디터 이안 록슬리는 구름을 이처럼 보는 것은 ‘파레이돌리아’(Pareidolia)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변상증’으로도 부르는 이 현상은 벽이나 천정의 얼룩, 구름 등이 사람의 얼굴이나 동물 등 특정한 형상으로 보이는 것을 뜻한다.

 

 

사진=WPTV

 

나우뉴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315601010

 

 

 

 

 

UFO 도 하늘에서 지켜봅니다

 

 

UFO welcomes pope Francis 1

 

 

 

 

 

 

 

 

 

Lightning strikes St Peter's Basilica as Pope resig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