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북한 [김정은 구금?] SNS에 최룡해 쿠데타설 급속 유포 확산

 

 

 

[김정은 구금?] SNS에 최룡해 쿠데타설 급속 유포

 

YTN / 2013-12-16 18:05

 

 

SNS에 최룡해 쿠데타설 급속 유포

 

 

국내외 SNS를 통해 북한 최룡해가 쿠데타를 일으켰다는 미확인 정보가 급속하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국내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최룡해가 쿠데타를 일으켜 김정은을 구금했다는 소식이 해외 매체들을 통해 알려졌다는 내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국내 트위터에 언급된 해외 매체는 중국 트위터격인 웨이보로 연결돼 있으며 웨이보는 김정은이 최룡해에 의해 체포돼있으며 북한은 정변 사태에 놓여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웨이보에서는 지난해 초에도 북한 내 쿠데타설이 유포되는 등 신빙성이 없는 정보들이 자주 유통돼 이번 최룡해 쿠데타설도 구체적 근거보다는 아직은 소문에 불과한 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ytn.co.kr/_ln/0104_201312161805439730

 

 

 

北 최룡해 쿠데타설, 김정은 체포?‥중국발 오보 가능성↑

 

2013.12.17 09:23:13

 

 

 

▲ 최룡해 군총정치국장  

 

정부, 쿠데타 징후는 발견되지 않아

 

[스페셜경제=박선우 기자]최룡해 쿠데타설이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15일 오후 중화권 인터넷 매체 ‘둬웨이(多維)’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에서 최룡해가 군부대 시찰 중이던 김정은을 체포해 구금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이 같은 정보의 출처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라고 밝혔다.

 

웨이보에 북한 주민이나 탈북자, 중국 접경지대에 살고 있는 조선족 등이 올린 트위터 글을 보고 기사를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웨이보에선 작년 초에도 근거 없이 북한 내 쿠데타설이 유포되는 등 신빙성 없는 루머들이 자주 올라온 적이 있다.

 

이에 대해 정부 관계자는 “최룡해의 쿠데타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며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선중앙TV는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에 대한 충성을 맹세하기 위해 금수산 태양궁전광장에서 최룡해 등 북한 고위층이 충성 맹세문을 낭독하는 장면을 공개했다.

 

 

<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박선우 기자

http://www.sp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26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