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엄청나게 큰 길이 6m 거대 아나콘다가 동네에 돌아다녀요!"

 

 

 

길이 6m 거대 아나콘다 주택가 동네 출현

  [남미통신]

 

입력: 2015.07.13 10:01

 

 

 

 

"엄청나게 큰 아나콘다가 동네에 돌아다녀요!"

 

베네수엘라 과스두알리토 지역 소방대에 최근 이런 신고전화가 잇따랐다.

 

어림잡아 길이 5m 이상으로 보이는 대형 아나콘다가 주택가에 출현했다는 신고를 받은 소방대는 즉각 현장에 출동, 수색에 나섰다.

 

아나콘다가 어린아이 등 사람을 공격할 경우 인명피해가 날 수 있는 긴박한 순간이었다. 아나콘다가 목격됐다는 라아레노사 구역을 샅샅이 뒤진 소방대는 정말 주택가를 배회하던 아나콘다를 발견했다.

 

누런 빛깔의 아나콘다는 신고처럼 최소한 5m 이상 되어 보였다. 마땅한 포획장비가 없어 고민하던 소방관들은 주민남자들과 힘을 합해 아나콘다를 잡기로 하고 맨손으로 포획작전에 나섰다.

 

5명이 달려들어 잡아들인 아나콘다의 길이는 예상보다 길었다. 아나콘다의 길이는 무려 6m, 무게는 최소한 120kg 정도로 추정됐다. 소방대 관계자는 "과스도알리토 지역에서 포획된 아나콘다는 최고 길이 8m, 무게 200kg까지 자랄 수 있는 종이었다"면서 "최대 길이는 아니었지만 위협적이었다"고 말했다.

 

동네를 산책하던 아나콘다는 어디에서 나왔을까. 과스두알리토 지역엔 최근 폭우로 물난리가 났다. 여기저기에서 침수가 발생하고 강이 범람하면서 10일(현지시간) 당국은 60일간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물난리 피해자는 최소한 1만 가정에 달한다. 아나콘다는 물난리가 나면서 주택가까지 나온 것으로 보인다.

 

소방대는 "최근의 폭우로 사나레 강이 범람했다"면서 "아나콘다가 이때 주택가까지 이동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사진=나시오날

 

나운뉴스 임석훈 남미통신원 juanlimmx@naver.com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50713601001§ion=&type=daily&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