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얘기들 !

+ 다하우 강제수용소 / 해방 : 기록일지 - 미국의 학살

 

 

1945년 4월 29일

다하우 강제수용소 / 해방 : 기록일지 - 미국의 학살

 

 

다하우 강제수용소 - 해방: 기록일지 - 미국의 Waffen SS의 학살 - 1945년 4월 29일

DACHAU CONCENTRATION CAMP - LIBERATION: A Documentary - US Massacre of Waffen SS - April 29, 1045

 

By R. H. Perez. 11/3/1021

http://abundanthope.net/pages/True_US_History_108/DACHAU-CONCENTRATION-CAMP---LIBERATION-A-Documentary---U-S-Massacre-of-Waffen-SS---April-29-1945.shtml

 

 

AH 전면에서

 

Ron: 다하우에서 유일하게 기록된 잔학성이나 전쟁범죄는 1945년 4월 29일 미국 군대가 수용소를 장악했을 때 520명 이상의 독일의 수용소 직원들을 냉혹하게 죽였던 미국 군대에 의해 저질러졌다. 그날 32,000명 중 2,500명 가량 남아있던 수용자들은 유태인이었다. 더욱이 모든 저명한 학자들과 연구자들은 지금 다하우에 가스실이 없었다고 인정한다. 그것은 다하우에 대한 유태인의 선전과는 상반되는데, 안 그런가? 순례자들이여, 이 보고서를 읽고 통곡하라! 만약 3DD가 상당히 지연된다면, 당신들이 카자르 탈무드주의자들의 다음 희생자들이 될 수 있다.

 

 

 

 

이 유태인들이 당신에게는 쇄약하고 고문 당한 것으로 보이는가?

 

 

Candace: 나는 지난 번 생애에서 다하우에서 “유태인”이었다. 거기에 가스실이 없었다. 나는 1942년 병으로 죽음으로써 “해방되었다.” 그러기 전에 나는 장례 요원의 한 멤버였다. 우리는 당시 소각장이 없었다. 나는 국가의 적으로서 거기 수용되었다.

 

 

다하우 강제수용소의 해방: 기록일지 - 미국의 독일 무장 친위대의 대학살 - 1945년 4월 29일

 

 

 

06:00 [독일] 바펜 친위대Waffen SS-Obersturmfuhrer의 새로, 급히 지명된 수용소 소장, Heinrich Skodzensky 중위는 지금 아하우를 경비하는 수비대를 위한 아침 점호를 했다. 그의 점호는 도합 560명이었고, 그들의 많은 이들이 병원에 있었다. 중위는 전에 결코 대형 강제수용소를 지휘한 적이 없었고, 그러나 진짜 친위대 사령관은 Martin Gottfried Weiss로서 전날 ‘전출’run off되었는데, 미군이 들어오기 전에 수용소에 주둔했던 1,000명 이상의 Allgemeine and Death의 수석 SS 경비대과 함께 말이다. Skodzensky의 명령은 항복하는 것이었다. (Dachau 문서보관소)

 

07:35 미국 45 (Thurderbird) 분대, 157 보병 연대, 3 대대가 Task Force Love의 일부로, 탱크들로 지원된 3개 기관총 부대와 함께 Gross Insenmoos(아우그스버그의 북동 10마일 거리)의 마을로부터 출발했다.

 

08:30 저격수 지점들을 제거한 후, 3 대대는 아하우 시로부터 4마일 떨어진, Ampermocking 근처의 폭파된 다리 옆에서 잠시 멈추었다.

 

09:30 101 탱크 부대의 탱크들이 다른 도강 코스를 발견한 후 다하우 시로 들어왔다.

 

10:00 3대대의 2개의 기관총 소대가 뮤니히Munich를 향해 공격하도록 배치되었다. 한 소대는 예비로 두었다.

 

10:15 3대대 본부는 아하우의 수용소를 접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10:30 1개 중대와 M 중대(3대대)의 일부가 강제수용소의 방향으로 배치되었다. 탱크들은 Amper강 다리 옆에서 멈추었는데, 그 다리가 장갑차량이 20야드 지점에 있었을 때 폭파되었으며, 시간 내 다리를 건널 수 없었던 많은 숫자의 독일 군인들을 죽였다.

 

10:45 L 중대의 중위 L.R. Stewart와 선임하사관 Robert Wilson은 보행자 다리가 한 사람의 독일 기관총 군인에 의해 방어됨을 알았다. 탄띠 하나를 발사하고 독일 군인이 물러간 후 1 중대가 건넜다. 탱크들과 L 중대가 다하우를 치우기 위해 뒤에 남았고, 뮤니히를 향해 공격을 계속했다.

 

 

 

 

10:55 정보 정찰(I & R) 순찰대가 집단 수용소 외곽에 도착했고, 적의 사격을 받았다. 독일의 항복을 받으내려고 본부로부터 보내진 4명의 지프차가 돌아서서 그곳을 달아났다. Obersturmfuhrer Skodzensky는 수용소를 미군들에게 내어줄(항복할) 시도를 했지만, 그 혼란 속에서 총에 맞아 죽었다.

 

 

 

 

11:00 I 중대의 전진 부대가 한 차량 가득 죽은 죄수들을 말견하고, 조사한 후 집단 수용소로 들어갔다. 오하이오 출신의 John Degro of Burton이 집단 수용소로 들어간 최초의 미군 해방자로 믿어지며, 수감자들이 볼 수 있는 곳으로 들어왔다.

 

 

 

 

11:20 미군들이 수감자들이 수감된 내부 구역에 도달했다.(A지역)

 

11:25 화장장과 가스실이 곧 발견되었다.(B지역) 대혼란이 지배하고 있었고, 사체들이 모든 곳에 있었다.

 

 

 

 

11:30 광기, 공포, 분노, 죄책감 속에 미군 GI들이 잡혀 있던 약 122명의 독인 군인들에 총을 쪼았고, 그들 대부분이 파펜 수비대였다. 수십 명의 수감자들이 감옥 담으로부터 나왔고, 약 40명의 간수들을 죽였는데, 일부는 그들의 맨손으로 죽였다. I 중대의 신병 John Lee는 그가 최소한 60명의 사살에 개인적으로 가담했다고 나중에 신문에 말했다.

 

 

 

 

12:00 모든 저항군이 침묵해야 했고, 도피한 수감자들이 검거되었다. 질서가 일시적으로 회복되었다. 358명의 독일 군인들이 죄수로 받아들여졌고, 그들의 많은 이들이 부상 당한 군 병원의 침대로부터 강제로 끌어내려진 바펜 친위대 남자들이었다.

 

12:05 M 중대로부터 “Birdeye"의 별명을 가진 한 GI 기관총 사수가 갑자기 ”그들이 도망가려고 하고 있다“고 고함지르며, 그의 .30 구경 기관총을 발사하기 시작했다. Felix Spark 소령이 뒤에서 그를 밀쳤고, 총으로부터 그를 걷어차면서, ”도대체 무슨 짓을 하려는 거야“고 말했다.

 

 

 

 

다하우에서 죽은 독일군인들. 정확한 위치는 불명. 그들은 바펜 수비대 전투 대원들로 Tarnjacke, 위장 군복을 입고 있었다. 앞의 부상당한 남자의 머리는 미군의 .45 구경 권총을 맞은 듯이 보인다. 그것은 마치 그가 총알이 오는 것을 보고 그의 눈으로 막은 듯이 보인다. 1045년 4월 30일 이 사진을 찍은 Edwin F. Gorak에 따르면, “몸들이 쌓인 방식은 그들이 동시에 기관총 불로 사살되었음을 시사한다.” (Courtesy of Edwin F. Gorak, 158 야전 포대)

 

12:15 질서가 다시 한 번 회복되었다. 비교적 조용한 순간이 뒤따랐다.

 

12:25 Henning Linden 준장과 부대가 도착했다. 한 여성 신문 기자가 내부 구역으로 문을 열었고, 몇 명의 수감자가 도피했다.

 

12:30 대부분의 수감자들이 검거되었고, 막사로 돌려보내졌다.

 

 

 

 

12:35 언쟁이 린든 준장과 스파크 소령 사이에서 터져 나왔다.

 

12:45 린든 준장과 그 일단이 떠났다.

 

12:50 경비들이 배치되었고, 화가 가라앉았으며, 감정들이 통제되었다. 수용소는 마침내 안정되었다. 스파크 중위는 연대 본부로 보고하면서 그 날의 사건들을 묘사했다.

 

 

 

 

약 200명의 붙잡힌 독인 군인의 그룹이 같은 병원 구역의 처형 벽이 있는 울타리 안으로 행진했다. William Walsh 중위가 카메라에 등을 대고 왼쪽에서 4번째에 있다. 5명의 수감자가 미군을 돕는 듯이 보였다. 적십자 휘장을 가진 독일 의병은 해방에서 생존한 것으로 알려진 몇몇의 독일 직원의 하나였다. (Courtesy of the 45 Division Museum)

 

13:30 Walter O'Brien 대령과 Minor S. Shirk 대위가 수용소를 시찰했다.

 

 

 

 

14:30 Sparks 대령이 수용소 외부에 전투 사령부를 세웠고, 그의 상관, Frederick 장군이 도착하기를 기다렸다. 그러는 동안, Walsh 중위와 I 중대 소속은 뮤니히의 공격을 위해 준비하기 위해 철수했다. 군목 Loy는 다하우 시로 돌아왔다.

 

 

 

 

독일군 경비들의 그룹이 독일 기관총을 지닌 한 무장 수감자에 의해 미군에게 돌아서고 있다. 이 같은 남자는 아래에서 삽만으로 무장한 듯 보일 수 있다. (Courtesy of 34th Division Museum)

 

14:35 Howard Buechner 대위와 Robert Kimsey 대위가 수용소 밖에 도착했다. 둘 다 군의관 장교들이고, 그 장소에 도착한 최초의 의사들이다.

 

14:45 346명의 독일 군인들이 I 중대의 행정 장교인 Jack Bushyhead 소위에 의해 현장에서(C) 기관총을 맞았다. Bushyhead 소위는 오클라호마에서 온 순수 혈통의 미국 원주민이었다.

 

 

 

 

위 사진은 긴 벽의 밑에 누워힜는 60명가량의 죽었거나 부상당한 독인 수비대들을 보여준다. 전체 벽 길이의 1/4만이 보인다. 기관총 사격수는 앞의 중앙에서 1919A4 모델의 기관총에 구부리고 있다. 4명의 독일 군인이 여전히 서있고, 왼쪽에 여전히 살아있던 그들의 쓰러진 동료의 3,4명이 이 사진이 찍힌 직후 총살되었다. 오른쪽에 병원 건물이 보인다. (사진은 US Signal Corps의 Arland B. Musser에 의해 찍혔다. Courtesy National Archives, Washington D.C.)

 

14:47 Buechner 대위는 기관총 발사의 소리를 들었고, 사진이 찍힌 지 몇 분 후에 학살 현장에 도착했다.

 

14:49 군의관 Ralph Rosa 병장과 그의 의료진의 일단이 학살의 현장에 도착한다.

 

 

 

 

Buechner 대위에 의한 처형 현장의 그림. 죽은 독인 군인들은 “x"로 표해졌고, 검은 점들은 미군들이며, 기관총들이 동그라미로, 발사 근사 지점이 선으로 보인다. 한 BAR 남자가 왼쪽에서 기관총 오른쪽으로 뒤에 서있다. ”A"는 Buechner 대위의 동선을 보여준다. 다른 것은 로사 병장의 동선이다. “25”은 두 수감자가 아래의 삽으로 독인 수비대를 때리고 있는 장소를 나타낸다. (Buechner)

 

 

 

 

두 수감자들이 삽으로 쓰러진 독일 수비대원을 죽일 준비를 하고 있다. 배경에는 병원의 벽 아래쪽에 기관총으로 총살당한 독인 수비대원들이 겹쳐 누워있는 것이 보인다. 커다란 병원 건물이 오른쪽 위로 보인다. 왼쪽의 남자는 위의 같은 남자이다. (사진작가 불명, kak T/4 Arland B. Musser, US Signal Corps. Nerin Gun에 의해 “미군의 날”에서 복사되었음)

 

 

 

 

 

14:53 Kimsey 중위는 벽을 둘러보고, 수용소 경비대의 전멸이 완료되었음을 보았다. 모든 붙잡힌 독인 군인들은 죽었거나 죽어가고 있다. 미 의료관의 어느 누구도, Buechner 의사를 포함해, 부상자를 치료하려고 시도하지 않았다. 각 사람은 개별적으로 총살되었다.

 

15:00 부케너 중위와 일단은 17:00까지 수용소를 시찰했다.

 

15:15 스파크 대령과 프레데릭 장군은 17:00까지 수용소를 돌아보았다.

 

 

 

 

다하우 근처의 Hebertshausen에서의 SS rifle range, 거기서는 소련의 죄수들의 수천 명이 1941과 1045년에 학살되었다. 많은 알려지지 않은 죄수들이 또한 1933년과 1945년 사이에 여기서 비밀리에 처형되었다. 그들의 정확한 숫자는 결코 알려지지 않을 것이다. (Dachau Archive)

 

18:00 제1 대대(C 중대) 소속들과 L 중대(157 보명)의 한 소대가 경비 의무를 돕기 위해 도착했다.

 

 

 

 

다음은 다하우에서 죽은 독인 수비대의 운명의 요약이다.

 

즉각 총살 122명

수용소 수감인들에 의해 살해 40명

“Birdeye"의 기관총 총살 12명

기관총 총살 346명

처형자 합계 520명

전투 중 죽음 30명

도피자(일시적) 10명

총합 560명

 

 

http://www.ageoflight.net/1-4.htm 진실/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