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점프로 물살까지…보트 쫓는 약 20마리의 범고래떼 포착

 

 

 

점프로 물살까지…보트 쫓는 범고래떼 포착

 

입력: 2013.05.10 17:49

 

 

 

 

마치 추적자처럼 보트를 쫓는 범고래떼 영상이 해외 언론을 통해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9일(현지시간) 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와 미국 NBC 방송 등에 공개된 일명 추적자 범고래떼 영상을 소개했다.

 

미국 플로리다주(州) 루츠에 사는 리처드와 로라 하워드 부부는 지난달 중순께 결혼 20주년을 맞아 멕시코 라파즈에 있는 코스타 바하 리조트로 여행을 떠났다.

 

당시 보트 여행을 하며 휴가를 즐기고 있던 부부는 갑자기 약 20마리의 범고래떼가 자신들이 탄 보트를 쫓는 것을 알아차렸다.

 

 

 

 

아내 로라가 촬영한 영상을 보면 범고래 무리가 돌고래처럼 수면을 가르거나 점프하며 보트를 따라오는데 이 때문에 발생한 물살로 보트와 그 위에 탄 부부를 위협하는 듯 보였다.

 

부부는 NBC 계열 지역 방송 WFLA와의 인터뷰에서 범고래떼 중 일부는 보트와 불과 10~20cm 정도밖에 안 떨어질 정도로 가까이 접근해 매우 놀랐었다고 밝혔다.

 

 

 

 

범고래떼의 모습은 마치 보트와 수영 시합이라도 하는 듯이 보이지만, 부부의 말로는 범고래떼의 추격이 무려 한 시간 가량 이어져 공포감마저 느끼게 했다고 한다.

 

 

 

 

한편 범고래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물개나 펭귄, 심지어 상어까지도 공격하는 무서운 포식자로 킬러 고래로도 불린다. 야생에서 사람을 공격했다는 보고는 없지만 수족관에 사는 일부 범고래가 조련사를 물어 죽였다는 보도가 몇 차례 나온 바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나우뉴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51060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