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먹을래?”…펭귄에게 먹이주는 오랑우탄 . 신호 지키는 곰 포착

 

 

 

“먹을래?”…펭귄에게 먹이주는 오랑우탄 포착

 

입력: 2013.09.13 10:58

 

 

 

 

동물원에 사는 오랑우탄이 펭귄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웃음을 주고 있다.

 

마치 사람처럼 사육사 흉내를 내는 이 오랑우탄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머틀 비치 사파리 파크에 사는 슈리아(Suryia·9).

 

슈리아는 학계의 연구대상이 될 정도로 별난 ‘기술’들이 많다.

 

특히 수영에 일가견이 있는 슈리아는 오랑우탄 중에는 드물게 잠수까지 한다. 최근 슈리아의 일과는 배고픈 펭귄에게 점심을 주는 것.

 

동물원 측 관계자는 “야생에서 오랑우탄과 펭귄은 도저히 만날 수 없지만 동물원에서 이들은 누구보다 친하다” 면서 “슈리아가 펭귄에게 먹이를 주는 것을 즐길만큼 각별한 사이”라고 밝혔다. 

 

사진=TOPIC / SPLASH NEWS(www.topicimages.com)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13601005

 

 

 

 

‘곰이 신호를 지키네’ 사람 따라 횡단보도 건너

 

입력: 2013.09.13 11:23

 

 

 

 

거리 한복판에 나타난 곰이 사람과 함께 보행자 도로를 건너 산으로 돌아갔다고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테네시주(州) 게틀린버그에 있는 한 리조트 근처의 상점가에 길을 잃은 것으로 보이는 검은 곰이 나타나 쇼핑을 즐기고 있던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갑자기 상점가에 등장한 이 곰은 도로를 건너려다 다시 인도로 돌아와 사람들 사이를 돌아다녔다. 사람들이 건널목을 건너는 것을 보고 그 옆에서 함께 건너 안전하게 자신이 살던 산으로 돌아갔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 곰을 무서워하기보다는 흥미로워했다. 곰이 사람을 따라 건널목을 건너는 모습을 보고 신기해하며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당시의 상황을 남겼다.

 

사진=페이스북

 

정선미 인턴기자 j2629@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136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