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얘기들 !

+ 오늘 아침 3단계 태양흑점 폭발…피해는 없어 - 25일 이후 네번째

 

 

 

오늘 아침 3단계 태양흑점 폭발…피해는 없어

 

KBS 입력 2013.10.30 (15:51)

 

 

 

NASA: X 급 홍염경보 Another x-class-flare... http://spaceweather.com/

[ 본문기사 관련없음 ]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은 오늘 오전 6시 50분쯤 3단계 태양흑점 폭발 현상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폭발은 점차 약화하다가 약 40분이 지난 오전 7시 29분에 종료됐습니다.

 

3단계 흑점 폭발은 지난 25일 이후 네번째이며 이른 아침에 흑점 폭발이 일어나 전리층 교란 현상 등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국립전파연구원은 활동성이 강한 흑점이 다수 관측되고 있어 앞으로도 약 2주간 3단계 이상 규모의 흑점 폭발이 추가로 일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양흑점 폭발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있으며 3단계는 '주의' 경보에 해당합니다.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PAGE_NO=1&SEARCH_NEWS_CODE=2747316

 

 

 

 

 

태양 흑점폭발.. 4번째 X급 플레어 ( X2.3 급)

 

 

 

▲ 네 번째 X 급 플레어

 

네 번째 X 급 플레어가 29일에 오후 5:54에 폭발하였다. 이번 플레어는 X2.3 급 플레어로 분류된다. "X- 클래스는 " 가장 강렬한 섬광을 나타내며 X2 는X1 의 두 배 강렬,X3는 강렬한 등의 세 배를 뜻한다.

 

다음 달 11월 28일 경 태양을 돌아 나올 예정인 아이손의 영향이 큰 문제로 대두 되고 있다. 여러가지 관측상 아이손은 태양을 돌아 지구의 상공을 지나갈 예정인데 이때에 발생 하는 여러가지의 문제들이 심각한 것으로 과학자들은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