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얘기들 !

+ 밤하늘 ‘번쩍’…美 캘리포니아서 ‘거대 유성’ 포착 - 불안감 휩싸여

 

 

 

밤하늘 ‘번쩍’…美캘리포니아서 ‘거대 유성’ 포착

 

입력: 2013.11.12 11:38

 

 

 

 

최근 미국에 거대한 유성이 나타나 주민들이 불안감에 휩싸였다. 이는 올해 초 러시아에서 유성 폭발로 1000'여 명이 다친 전례가 있었기 때문.

 

미국 인터넷매체 허핑턴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6일 오후 8시쯤 캘리포니아주(州)내 산타바바라부터 샌디에이고까지 남서부 일대에서 거대한 유성이 목격됐다는 보고가 트위터 등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됐다.

 

관측소에는 유성을 목격했다는 보고만 수백여 건에 달했으며, 그 광경은 목격자들의 일부 카메라에도 포착, 유튜브 등 동영상사이트를 통해서도 공개되고 있다.

 

이에 미국 국립기상청은 “유성 잔해가 실제 지표면에 충돌한 것은 아니며 어떠한 피해도 보고되지 않고 있다”면서 “그 유성은 황소자리 유성군과 관련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거대 유성 영상 보러가기

 

 

 

 

 

 

 

한편 지난 2월 러시아에서는 유성이 대기 중에서 폭발해 1000여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당시 유성 폭발의 위력은 300킬로톤(TNT 30만톤의 폭발력)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히로시마 원자폭탄의 20배에 달하는 위력이다.

 

사진=방송 캡처

 

나우뉴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111260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