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얘기들 !

+ UFO 뉴스 / 美 과학자 “UFO 출현이 냉전의 주요 원인” - 비밀에 부치려 했기 때문

 

 

 

美 과학자 “UFO 출현이 냉전의 주요 원인”

 

2016.02.18 11:24





미국의 학자가 냉전의 주요 원인은 대중매체에서 소개된 UFO 출현과 관련이 있으며 이를 기밀에 부치려 비밀에 부치려 했기 때문이라고 Public Understanding of Science 잡지 기고문을 통해 밝혔다.

 

"연구과정에서는 난 기이한 현상을 쫓는 사람들처럼 UFO의 존재 여부에 대해 증명하려하지 않았다. 주요한 다른 문제는 무엇때문에 UFO를 연구하는 사람들과 과학자들이 공통의 언어를 찾지 못하고 서로를 신뢰하지 않는지에 있다. "고 그레그 에그히기안 미국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 대학 교수는 지적했다. 그는 1947년 민간 항공기 조종사인 케네스 아놀드가 UFO를 발견하고 9기의 금속으로 된 원형의 비행접시의 존재에 대해 이야기한 후 지금까지 UFO의 외형이 어떻게 변형돼 왔는지에 대해 연구했다.

 

그는 언론에 UFO에 대한 기사가 어떻게 자주 나왔는지, 언론에 출현한 UFO 관련 기사 빈도수가 정치적인 사건과 커다란 스캔들과 어떤 의존성이 있는지에 대해 흥미를 갖고 이를 연구했다. 이러한 정보를 얻기 위해 그는 UFO 관련 정부 기록을 소장하고 있는 국립문서보관소를 찾았다. 데이터를 분석한 후 저자는 간단한 결론에 도달했다. UFO는 기밀이 팽배하고 불신이 가득한 냉전의 산물이라는 것. 그의 말에 따르면 UFO는 미국과 여타 서방국가의 정부국에서 하늘에 나타나는 물체들과 비현실적인 현상들이 소련의 스파이들이나 정찰 비행기 혹은 항공 기구라고 주장하면서 국민들의 뇌리에 위험성을 각인시켰다. 

 

냉전 시기 10년 간 4,000여 번 이상 UFO와 관련한 내용이 언론매체에 실렸다. 이들 자료들은 지속적으로 분석됐으며 국가 권력이 가담해 있거나 낮선자들과 공모한 것 등 구체적인 정황이 있는 증거물들은 대부분 기밀에 부쳐졌다. UFO 연구자들이나 전통적인 과학 종사자들의 연구 결과는 첫 UFO 연구 잡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과학자들은 UFO연구자들과의 접촉을 완전히 차단했으며 최종적으로 과학자들은 국가 권력이 외부 미확인 생물체에 대한 사항을 전면적으로 기밀에 부쳤다는 믿음이 강화됐다.  

 

바르샤바 조약기구가 해체된 후 언론매체에서 1997년에서 1998년 미국 상공에서 나타난 기이한 섬광과 관련한 내용을 제외하고는 UFO 출현과 관련한 내용은 현저히 줄었다. 과학자들은 다른 여러 이상 현상은 자연 현상이며 이러한 현상을 두고 여러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대중과 국가 사이의 불신의 간극이 커지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원문기사 : http://kr.sputniknews.com/opinion/20160218/1094637.html#ixzz40UF8HA00





미국 시민들 미사일 실험 UFO, 핵폭발로 오해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