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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실황중계 !

+ [석가모니 부처] 고타마 붓다 메시지 - "흔들리지 않으면서도 끊임없이 변화해가는 붓다" [Gautama Buddha] - 2016년 7월 서울에서

- 2016년 7월 서울에서 받은 메시지입니-

 

 

[석가모니 부처] 고타마 붓다 메시지 -

"흔들리지 않으면서도 끊임없이 변화해가는 붓다"


붓다 메시지-

흔들리지 않으면서도 끊임없이 변화해가는 붓다


※이 메시지는 2016년 7월 서울에서 개최된 상승 마스터 컨퍼런스에서

석가모니 부처님이 킴 마이클즈(Kim Michaels)를 통해 전한 내용입니다.

출처: http://www.ufogalaxy.co.kr/t_guest.phtml?copa=19&mode=view



 


나는 상승한 대사인 고타마 붓다(Gautama Buddha)입니다. 한국에서 이 마스터 커퍼런스를 봉인하는 것은, 과거에도 여러 번 내 특권이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나의 특권입니다. 나는 상위 세계에서 우리가 이 컨퍼런스를 매우 성공적으로 여기고 있음을 당신들이 알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함께 모여 우리와 여러분의 존재를 조화시키려는 놀라운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로써 우리는 디크리와 기원문들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신들은 우리의 메시지에서 방출된 에너지를 당신들의 차크라로 확장함으로써 그것이 더 큰 힘으로 집단의식으로 스며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는 감사하며 여러분을 축하합니다.


우리는 많은 가르침을 주었으며, 이를 여러분이 받아들여 생각하고 토론하고, 심지어 글을 쓰거나 서로 이야기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런 외적인 가르침을 활용함으로써, 여러분은 설해진 말이 아닐지라도 상위 차원에서 말한 것들에 대한 더 깊은 내적 이해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메시지를 구술할 때, 물리적 차원에서 말한 것은 방출된 전체의 일부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말에 담겨있는 빛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의 메시지에는 그것을 구성하는 감정적, 멘탈적, 자의식적 차원의 구성 요소들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신의 토대로서 물리적 언어를 기꺼이 사용한다면, 쉽게 언어로 번역될 수 없는 그 감정적, 멘탈적, 자의식적 구성 요소들에 조율하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울러 여전히 하나의 구술 메시지에서 방출되는 그 전체적인 것이 무엇인지에 관해 직관적인 느낌 내지는 직관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한국과 아시아의 다른 국가들에 대해 말할 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미래의 기회에 이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당장은 이 컨퍼런스가 그 자체로 온전하다고 당신들이 느끼길 바랍니다. 앞서 말했듯이, 컨퍼런스에는 항상 높고 낮은 잠재성이 있는데, 당신들은 최고의 잠재력을 뛰어 넘었습니다. 내가 여기서 하고자 했던 것은, 아마도 이 대회에서 일어나지 않았던 뭔가를 하는 것이었는데, (그것이 일어나지 않은 것은)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이 가르침을 처음 접했기 때문이고, 또 이것이 여러분의 최초의 상승 마스터 컨퍼런스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과거 혹은 미래에 고착돼 있다


내가 바라는 것은 여러분에게 순간에 대해, 영원에 대해 지금 감지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지구상의 많은 사람들이 지금에 살지 않고, 과거에 고착돼 있거나 미래를 기대하면서 자라났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과거 어느 시점에 머물러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고통과 상처로부터 스스로 자유로울 수 없도록 감정적으로 상처를 입었고, 반복적으로 다시 경험하는 그런 정신외상적인 사건이 그들에게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또 어떤 사람들에게는, 아무 것도 나중에 그것을 능가 할 수 없다고 여겨지는 삶에서의 매우 대단한 사건을 경험했다고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이 올림픽 공원에 가면 1988년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운동선수들의 이름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운동선수들이 기록을 세워 메달을 획득하고 연단에 서서 메달을 받았을 때가 그들의 삶의 최고시점이라 느꼈을 거라고 생각될 것입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아무것도 이때와 비교할 수 없는 것처럼 느껴왔고, 따라서 나머지 인생은 이 절정기보다 못하다고 여겼습니다. 그들은 그 순간으로 돌아가길 계속해서 동경합니다.


물론 과거에 별로 집착되어 있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개인적인 삶에서 어떤 불행(질병이나 다른 것)이 닥칠지도 모르고, 전쟁이나 자연재해와 같은 전 세계적 재앙이 다가올지도 모른다고 두려워하면서 두려움으로 미래를 바라봅니다. 물론 우리가 이전에 언급 했듯이, 세상의 종말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삶과 현재의 상황 속에서 현재의 순간에 만족하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언젠가는 더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으로 미래를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하고 사회와 부모가 계획한대로 따라하면, 언젠가는 받을 수 있는 보상을 받게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우리가 이미 말했듯이, 당신들은 공동 창조자입니다. 그래서 어떤 일이 일어나기를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은 건설적인 접근이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 사회 또는 어떤 기업이 언젠가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면,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신성한 존재가 자신의 삶에 나타나서 당신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하기를 기다린다면, 역시 분명히 실망할 것입니다.


순간을 알아차리기


물론 나는 여러분이 부처의 진정한 내적 가르침이자, 핵심 가르침 중 하나가 바로, 지금 이 순간 속에서 살 수 있는 능력이라는 것을 이해하길 바랍니다. 자, 여러분은 모두 이 순간에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 연습을 하기가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매우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하고 심리적 치유가 필요하다면, 여러분은 지금 이 순간에 산다는 것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다양한 심리요법들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찾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물론 당신들이 우리의 가르침과 수단을 사용하여, 심리상태를 치유하도록 권고합니다. 여러분이 과거의 어느 시점에서 최고를 얻었고 다시 돌아가기를 동경할 때, 유일한 진정한 치료법은 더 이상 과거로 되돌아가지 않을 것이라고 의식적인 결정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순간에 받을 수 있는 선물을 받기 위해 자신을 여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재난에 대한 두려움으로 미래를 바라보고 있다면, 다시 한번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여 이런 상처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미래를 두려움으로 바라보게 만드는 정신적 외상(外傷)이기 때문입니다. 미래에 대한 보상을 찾고 있다면, 여러분 자신이 공동 창조자임을 깨닫기 바랍니다.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하려면, 외부에서 그것이 나타나기를 수동적으로 기다리지 말고 직접 공동 창조해야 합니다.


더 나은 미래를 함께 창출하기 위해서는, 성 저메인(Saint Germain) 대사가 현명하게 이야기 한 것처럼, 실제로 그 순간을 인식하고 여러분이 현재 있는 상황을 알아차려야 합니다. 그것은 현재에 존재하라는 나, 붓다의 중요한 가르침입니다. 이것은 현재를 경험하는 것을 강조하는 선불교(禪佛敎)의 가르침에서 가장 분명한 가르침입니다. 나는 당신들에게 선불교도가 되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적어도 현재라는 특정 시점을 어떻게 경험해야 하는지를 명상해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기준 프레임


이것으로, 나는 당신들에게 약간의 연습시키고자 합니다. 나의 목적은 여러분이 지금이라는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당신들은 이 승천된 마스터 컨퍼런스에 참여했습니다. 여러분은 4일 동안 여기에 있었고, 로사리오, 기원문, 디크리 낭송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구술된 메시지들을 들었습니다. 당신들은 서로 상호 교류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항상 줄 수 있는 더 많은 기원문들이 있고, 올 수 있는 보다 많은 메시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여러분은 최종적인 메시지에 이르렀고 마지막 기원문을 받았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컨퍼런스에서 여러분이 받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선물은, 지금 현재에 온전히 존재하면서, 지금을 알아차리는 경험이었음을 깨닫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이들이여, 나는 여러분 자신의 마음속으로 자신에게 이렇게 말하도록 권고합니다. "멈춰라! 나는 일상적인 사고(思考) 패턴을 멈출 것이다." 나는 여러분이 뒤로 물러나서, 여러분 자신을 바라볼 것을 권고합니다. 그리고 의식적인 자각이라는 스크린 위에 생각이나 감정이 투사되는 자신의 마음 속에 어떤 패턴이 항상 존재하는지를 주시해 보십시오. 이러한 생각과 감정은 당신의 주의를 어떤 반응으로, 연속적인 생각과 감정으로 끌어들이고, 때로는 자동으로 실행되는 궤도와 거의 같습니다. 당신들의 주의는 무엇이 정말로 일어나고 있는 것을 알아차리지도 못한 채 그것과 함께 따라 끌려가게 됩니다.


이제 나는 권고하건대, 그 마음에서 여러분에게 일어나고 있는 것은 영화관이나 TV 화면에서 재생되는 영상과 같은 것임을 의식적으로 깨닫기 바랍니다. 실제로 영화를 중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명상 중에 생각을 멈출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 불교도들이 있지만, 아주 숙련된 전문가들조차도 이런 상태에 이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여기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해주고 싶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멈춰라! 나는 내 생각과 감정의 궤적과 나를 동일시하지 않겠다. 나는 그냥 그것이 가게 내버려둘 것이며, 나는 뒤로 물러서서, 나는 생각과 감정들이 아니라는 새로운 인식에 이를 것이다. 나는 그 마음이 아니다. 나는 마음속에서 돌고 있는 궤적이 아니다. 나는 형체가 없는 존재이다. 나는 진정한 나로 온전해지기 위해 과거로부터 어떤 것도 필요하지 않다. 또한 나는 참된 나로 완전해지기 위해, 미래의 어떤 것도 기다릴 필요가 없다. 나는 지금 완전하다! 나는 이 순간에 완전하다! 나는 전체이다! "


그러므로 여러분은 자신 안의 그 깊은 곳이 고요함, 즉 붓다의 고요함이며, 붓다로서의 여러분 자신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완전한 평온과 평화 속에서 명상의 자세로 앉아있는 불상의 모습으로 당신 자신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어떤 형상으로서의 여러분 자신을 상상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서 좀 더 나간다면, 여러분은 자신을 형체 없는 존재로 보고, 형체 없는 존재로서 자신을 느끼며, 형체 없는 존재로서 자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 나는 이 순간 당신들이 여기 이 실내에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여기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모르는 다른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들은 이 나흘 동안 그들과 이야기하지 않았을 것이며, 어쩌면 그들의 눈을 바라보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이 다른 사람들을 실제로 인식하지 않았지만, 이제 눈을 뜨고 주변을 둘러볼 것을 권고합니다. 서로 바라보고 서로의 눈을 보며 서로 인식하십시오. 메신저의 눈을 보세요. 그것은 정말로 그의 눈을 통해서 당신들을 보고 있는 나의 눈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우리 서로 인식하도록 합시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 지구상에서 거의 볼 수 없는 특별한 화합으로 함께 모였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특별한 순간입니다. 이것은 드문 경우입니다. 평생 동안 이 런 경험을 하게 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여기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 순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당신들이 서로 화합하여 여기에 있음을 깨달을 때, 값지고, 귀중한 영적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상승한 대사(大師)인 한 영적 존재와 하나가 되어 이곳에 있습니다. 이 사실을 깨닫게 된다면, 현재의 순간에 대해 무얼 더 요구할 수 있습니까? 이 사실을 인식하게 되면, 지금 완전히 현존할 수 있지 않을까요?


완전해지시고, 당신들이 과거에서 필요로 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느껴보세요. 현재로부터 필요한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세상에서 필요로 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느끼세요.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 우리가 하나로 완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이 완전성을 경험할 수 있는 사람들은, 이제 여러분이 가지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준 틀을 갖게 되었습니다. 바쁜 삶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이 구술 메시지를 실천하는 것을 포함하여, 그 기준틀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그 메시지를 읽거나, 기원문을 낭송하거나, 음악을 연주하거나, 무엇이든지 여러분을 위해 이용하십시오. 그러나 상승한 고타마 붓다(Gautama Buddha)로서의 나의 임재에 집중하도록 노력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 순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일한 완전함을 다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꾸 하다 보면, 아마도 당신들이 현재 순간에 대한 인식(알아차림)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느끼기 시작하는 시점이 올 수 있습니다.


아이 같은 마음상태 속에는 판단이 없다


나는 처음에는, 평상시의 인식과 당신들이 순간에 온전히 존재하는 그 시간 사이에는 대조되는 것이 있을 것이라는 점을 이해합니다. 여러분이 충분히 현재에 존재했던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일상생활의 많은 순간들이 당신들의 주의를 요구하고 그런 습관적 패턴들로 빠져들게 하는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여러분이 점점 더 완전히 살아있고, 온전히 현존하고, 온전히 알아차리는 순간을 많이 경험할수록, 점점 더 그런 대조적 차이가 감소한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명상의 자세를 취하고 항상 깨어있는 상태로 앉아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평상시의 삶은 당신들의 모든 주의를 요구할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당신들은 자신의 모든 주의를 요구하지는 않는 특정 활동을 하고 있을 때도, 그 순간에 집중하여 온전히 존재할 수 있는 어떤 순간, 이것에 관해 생각할 수 있는 어떤 순간의 한 지점에 이를 수가 있습니다.


나는 선불교도들이 여러분에게 바라는 것처럼, 바쁜 일상 활동 속에서 여러분이 현재의 순간에 대해 언제나 알아차릴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삶이란 것은 신경 쓸 것이 너무나 많고 여러분이 특정 활동에 집중해 있는 이런 기간을 가지는 것은 그 무엇이든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상황에 초연한 상태로 객관적으로 그 상황을 인식하는 완전한 붓다로 여러분 자신을 시각화하거나 느낄 여력이 없습니다.


내가 말하고 있는 것은 자신의 삶이 끊임없는 알아차림의 과정이라는 마음상태를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삶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어떤 순간에, 그것에 대해 주의를 돌릴 여력이 있게 되면, 그 현재의 순간에 충분히 초점을 맞추고 알아차립니다. 물론 이것은 어린 아이 같은 마음의 일부입니다.


우리가 성 저메인이 이전에 말한 것에다 덧붙일 수 있는 것은, 아이 같은 마음은 판단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가치 판단을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분석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비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과거의 덫에 걸리거나 미래에 갇히게 되면, 당신은 끊임없이 현재와 과거 또는 미래를 분석하고 비교합니다. “과거는 현재보다 좋았다. 과거는 현재보다 나빴다. 미래는 현재보다 나을 것이다. 미래는 현재보다 더 나빠질 것이다.” 이런 식으로 마음 속에서 계속되는 분석, 비교하는 길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 있을 때, 당신들은 그 순간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신들의 주의력은, 분석에 초점을 맞추도록 끌려갑니다. 하지만 판단하지 않고 분석하지 않는 마음 상태를 의식적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고, 이를 계발하여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이 걸리는 섬세한 과정이지만, 우리의 기원문과 가르침을 사용함으로써 달성 가능한 목표입니다.


당신들은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판단할 필요가 없는 지점에 이를 수 있습니다. 항상 다른 사람이 하고 있는 이런 저런 것에 관해 말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말, 정치인의 행동여부, 지역 스포츠 팀이 어찌했네 하는 의견을 나타낼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을 차지하고 있는 이 모든 것들은, 더 이상 여러분 마음에서 중요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항상 판단하기를 원하고, 뭔가를 천시하고, 다른 걸 더 높이고자 하는 여러분 마음의 이런 요소들을 키울 필요가 없습니다. 옳고 그름, 좋고 나쁨, 높고 낮음, 이것과 저것 같은 이원성적 차원에는 항상 비교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러분은 의도적이고 의식적으로 이것을 제쳐 놓는 과정에 착수하겠다고 결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마음을 이런 패턴 속으로 반복해서 끌어당기고 있는 감정계, 멘탈계, 자의식계 내의 에너지들을 소멸시켜달라고 특별한 기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감정체에 혼란을 겪고 있다 보니 누군가에게 계속 분노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분노를 표출할 수 있는 희생양이 있어야 하는데, 왜냐하면 그 분노가 자기 자신에 대한 분노란 걸 인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자신에 대해 노력해나감으로써 더 이상 모든 것에 대해 판단할 필요가 없는 단계에 이를 수가 있습니다. 더 이상 모든 것을 평가할 필요가 없으며 모든 것에 대해 견해를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판단하기보다는 관찰하기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 될 것인가?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종류의 삶일까요? 당신들이 생각이 없는 사람이 된다는 것을 의미할까요? 아닙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그것은 여러분이 삶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원성적인 척도에 근거한 판단을 넘어서는 마음의 상태가 있으며, 이는 여러분이 단순히 관찰하고 있는 마음의 상태입니다. 이것은 이원성적이거나 상대적인 평가 및 판단이 아닙니다. 이것은 관찰이며, 만약 기준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아주 간단한 기준을 토대로 여러분 자신을 관찰하는 것을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이 메신저는 오래 전에 나의 현존에다 초점을 맞추었고, 삶의 목표가 해탈(깨달음)의 경지라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런 경지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집착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가 나한테 받은 비전이 있는데, 그것은 내가 열반(涅槃)에 들어가기 전에 마지막 입문을 통과했다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보리수(菩提樹) 밑에 앉아있는 동안 마왕의 악귀들과 대면해야했습니다. 그는 마왕의 악마들이 했던 것은 내 마음에 접촉하여 어떤 종류의 패턴, 어떤 종류의 집착을 찾아내려고 했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그들은 그것을 이용하여 내 눈 앞에서 관심을 끌어 반응을 유발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그들이 시도했던 것은 나의 생명흐름(영혼), 모든 나의 육화들을 보고, 내가 갖고 있던 집착을 간파하여 그 집착을 이용하여 나를 얽어매려 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마왕의 악귀들에 의해 나에게 제시된 어떤 것에 의해서도 완전히 얽매이지 않은 채로 남아있을 수 있었던 것은 오직 내가 집착이 없었을 때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물론 다음과 같은 예수의 가르침에서도 유사합니다. "이 세상의 군주가 오더라도 내 안에서 가져갈 것은 아무것도 없다."


열반 또는 상승된 상태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최종입문이 분명히 있지만, 여러분은 삶을 이 입문의 연속된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당신들은 항상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진 마왕의 악귀들과 함께, 이 세상의 지배자와 관계하고 있습니다. 그 악귀들은 당신들에게 손을 뻗혀 집착을 발견하고, 그것을 한동안 당신들의 주의를 빼앗는 반응 패턴을 이끌어내는 데 이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한동안"이 아니라 평생 동안 또는 많은 생애 동안, 그들이 적으로 보는 다른 사람들을 물리치거나, 또는 특정한 경험을 하거나, 다른 목표를 달성하는 것과 같은 특정 패턴에 마음을 빼앗깁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평생 동안 무언가에 의해 주의력이 소모된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사람들 사이에 있지 않습니다. 아니면 여기에 없었을 것입니다. 당신들의 관심이 물질적인 삶에 완전히 끌려가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영적인 길에 마음이 열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것을 인식할 수 있으며, 영적인 길의 목표는 점차 자신의 집착을 바라보고 극복해 가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세상의 지배자인 마왕의 악귀가 세속적인 일에다 당신들을 끌어들이는 것이 점차 감소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길에서 자신이 얼마나 진보했는지를 측정하는 방법은, 얼마나 자주 당신의 마음이 이러한 패턴으로 끌려가는지, 그것이 얼마나 강렬한지, 그것이 얼마나 감정적인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사라짐을 느끼면 느낄수록 더 많은 평화가 경험되기 시작합니다. 성 저메인이 말했듯이, 더 많은 평화가 있으면, 삶을 더 많이 누릴 수 있습니다. 당신들이 이 평화를 어떤 정도 달성할 때, 이런 집착 없는 상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평가 없이, 판단 없이, 분석 없이, 다른 방법으로 삶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또한 다른 사람들을 살펴보기 시작하고, 자신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아야 한다는 식의 의견을 가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에 대한 편견이 없기


사람들이 다른 이들이 어떠해야 한다는 의견을 갖고 있는 대부분의 경우, 그것은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행동에 위협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이 여러분에게 위협적으로 느껴지거나, (신경이) 거슬리게 만드는 행동을 멈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반응할 때 그것이 다른 사람들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그것을 일으켰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런 사람들은 스스로 자신의 존재에 대한 집착이 없다면, 아무도 자기 자신으로 하여금 반응하게 만들 수 없다는 사실을 기꺼이 바라보지 않았습니다.


당신들이 영적인 길, 깨달음의 경지를 추구하는 길에 있을 때, 당신들은 물론 자신의 집착을 극복하는 것이 당신 자신에게 달려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렇게 했을 때, 다른 사람들이 더 이상 당신을 이러한 반응 패턴으로 몰아넣을 수가 없습니다. 즉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상처 및 집착에 의해 결정되는 의견을 갖는 대신에 이런 다른 사람들을 점차 바라볼 수 있을 때 비로소 단순하게 관찰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 "내 친구는 평화로운 상태에 있는가?" 당신의 친구가 평화로운 상태에 있지 않다면, 당신은 그 친구의 평화를 빼앗는 것이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파장을 맞추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상대방에게 (장황하게) 무엇을 해야 한다고 말하지 않고 간단하게 몇 마디만 던질 수 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때 당신은 자신이 관찰하고 있는 것과 무엇이 당신 친구의 평화를 어떻게 빼앗고 있는지를 단순하게 말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아마도 당신의 친구는 항상 기존의 패턴에 빠지지 않고 삶을 바라보는 또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친구가 이것에 대해 수용적이라면, 그때 여러분은 자신이 집착을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관해 여러분의 경험을 말해줄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친구가 수용적이지 않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도 있으며, 당신의 견해를 반박할 수도 있습니다만, 이때도 당신은 이런 반응에 대해 무집착의 상태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거절당했다고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친구를 변화시킬 의도(집착)가 없는데, 어떻게 거부당했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대부분의 인간 상호작용은 동일한 패턴을 따른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인간 사이의 개인적인 차원에서 볼 수 있는 상호작용의 대부분은, 모두 같은 패턴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끊임없는 반응 패턴을 일으키는 내면적 집착을 지닌 사람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이 반응 패턴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강화되거나, 유발되고 자극됩니다. 그런데 그 사람이 이런 반응 패턴을 극복함으로써 자신을 바꾸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그는 자신의 내면적 패턴을 고수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키려고 애를 쓸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 세상에서의 인간 상호 작용의 98%가 자신을 바꾸지 않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바꾸려고 하는 이런 범주에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그러므로 여러분이 이것을 알기 시작하고 그것에서 자유롭게 되기 시작할 때, 당신들은 평화, 기쁨이 폭발하는 듯한 그런 해방감을 느낄 것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내가 여러분을 데리고 훈련을 마친 후, 여러분이 잠시 동안이나마 온전함을 경험했다면, 당신들은 이미 이런 집착들을 극복함에 따라 계속해서 느끼기 시작할 평화를 체험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당신들은 다음과 같은 의식적인 인식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나는 항상 다른 사람들을 판단하거나 인생을 판단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실제로 나는 끊임없이 내 자신을 판단할 필요가 없다. 아, 나는 나를 판단하는 걸 중지할 수 있다. 나는 나 자신을 판단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될 때 여러분은 마왕의 악귀 또는 악마의 가장 교묘한 계략으로부터 자유롭게 될 수가 있습니다. 즉, 당신들이 흠이 있거나 결함이 있다는 생각에 기초해서 어떻게든 항상 판단케 하거나 또는 과거에 실수를 저질렀으므로 보상하려고 영원히 노력해야 한다는 그 책략에서 자유롭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대신에, 예전에 메신저가 말했듯이, 여러분이 지금 당장 여러분 자신과 평화롭게 지내는, 그런 마음의 상태로 간단히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영적인 길을 완료하지 못했거나 장차 상승될 것임을 압니다. 여러분은 육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할 수 있기 전에 갈 길이 남아 있고 아직 해결되지 않은 심리상태를 갖고 있다고 해서 그 사실에 대해 어떤 판단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판단하지 않고) 단순히 자신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저 자신의 반응을 관찰합니다. 자신이 반응하는 것을 보았을 때, 가혹하게 판단하거나, 기분이 좋지 않거나, 지금 실수했다고 느끼거나, 나쁜 사람이라거나 좋은 영적 학생이 아니라고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그 패턴을 관찰하고 나서 이렇게 말합니다 : "내가 왜 이런 식으로 반응하는가, 그 패턴은 무엇이며, 그 믿음은 무엇일까?" 그러고 나서 마음이 명료해지면, 여러분은 기원문을 이용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상승한 대사에게 그 패턴을 볼 수 있게 해달라고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패턴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 "나는 이번 생의 나머지 동안 이 패턴을 계속 반복하며 살고자 하는가?" "아니다, 그러고 싶지 않다."라고 느껴지면, 그 결정을 잠시 음미합니다. 그리고 의식적으로 과거의 잘못된 패턴을 바꿉니다. 그때 여러분은 자유를 향해 한걸음을 나아갔지만, 자신을 판단하지 않는 상태에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판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훌륭한 영적인 학생인가? 나는 영적도상에서 진보된 수준에 도달 했는가?" 아무런 판단함이 없이 그저 다음과 같이 습관적 패턴을 볼 기회를 기다릴 필요가 있습니다. “이 패턴의 작용은 무엇인가, 내 자신과 삶에 관한 나의 행동 및 내 감정에 작용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나는 이런 식으로 느끼고 싶은 것인가? 나는 이렇게 행동하고 싶은 것일까?" 그런 다음 그 과정을 따라서 다시 자신을 해방시킵니다. 여러분은 보다 높은 단계로 올라서고 더 자유롭게 느낍니다. 이 과정을 가속화하기 시작할 때, 한 상황에서 다른 상황으로 끊임없이 평화롭게 나아갈 수 있는 지점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티베트 불교도들에 대해서 우리가 말했듯이, 여러분은 인생이 지속적인 흐름이라는 사실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당신들은 영원한 존재이다


여러분은 자신의 상태가 좋으냐 나쁘냐, 성공 여부 또는 실수 여부에 따라 상황들을 평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질적 영역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당신들은 설사 되돌릴 수 없는 물리적인 결과가 있을지라도, 그 물리적인 결과는 실제로 당신 자신의 삶의 경험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것을 인식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인생 경험은 사실상 여러분 자신의 내면에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과거에 일어난 일을 바꿀 수는 없으므로 (그것에 의해서는) 여러분은 변화할 수 없으며, 자신을 해방시킬 수 없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어떤 물리적인 상황을 경험하고 있든, 그것은 자신의 반응 패턴을 보고 그 패턴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리고 그때 깨달음의 경지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생에서 일어나는 일에는 진정으로 당신들의 삶에 영원하고 지속적이며 무한의 영향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판단에서 벗어나기 시작할 때, 또 여러분 자신을 몸과 물리적인 상황과 동일시하는 것에서 벗어나기 시작할 때, 여러분은 자신이 영원한 존재이며, 진행되고 있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당신들은 이 번 생 이전에 수많은 생애를 살았으며, 이번 생 이후에도 오래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물리적으로 여러분에게 일어나는 문제가 이번 생 이후에 당신들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경우, 물리적으로 당신에게 일어나는 그것이 무엇이 중요할까요?


& nbsp;사랑하는 이들이여, 만약 당신들이 천 번의 생애들 전에 발생했던 일을 되돌아 볼 수 있다면, 전쟁에서 죽임을 당하는 것과 같은 끔찍한 육체적인 결과를 경험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천 번의 생(生) 전이었습니다. 그렇게 오래 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가 오늘날 정말 문제가 될까요? 그것은 당신이 아이였을 때 소중한 장난감을 잃어 버렸고 그것을 다시 찾을 수 없었던 경우보다 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에 장난감을 잃어버린 게 오늘날 정말 무슨 문제가 되겠습니까?


여러분은 물리적 사건이 그 자체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자신의 마음 속에 갖고 있는 반응을 통해서만 당신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여러분이 물리적인 결과를 바꿀 수는 없지만, 언제든지 마음 속의 반응 패턴은 바꿀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해탈성불(解脫成佛)을 향한 길을 걸음에 있어서 중요한 열쇠입니다. 즉 당신들은 자신의 마음 속에 일어나는 것을 늘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 속에서 무엇이 일어나느냐가 현재의 여러분의 경험, 여러분의 삶의 경험을 결정한다는 사실입니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의 미래, 당신이 앞으로 취할 진로를 결정합니다.


당신의 반응방식이 당신의 미래를 결정한다


여러분은 동일한 패턴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사건을 경험하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실망, 분노, 부정성 같은 것들입니다. 그들은 일종의 그런 반응 패턴으로 빠져들어 갑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자 이것을 생각해 봅시다. 물리적으로 당신들에게 일어나는 어떤 사건은 하나의 지점에 있습니다. 당신들은 바로 지금 여기에 앉아 있고 지금 이 순간의 여러분의 상황은 하나의 지점입니다. 여러분 앞에는 이곳 올림픽 공원 안에 있는 큰 광장과 같은 거대한 세계, 거대한 외부세계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한 지점에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앞에 전체 광장이 열려 있어서 이론적으로 여러분은 그 광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걸을 수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인생에서 어떤 사건을 경험했다고 해도, 당신에게는 여전히 미래를 향해 열려있는 길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자신의 마음 속에 (습관화된) 반응 패턴을 갖고 있게 되면, 그 습성은 여러분으로 하여금 열린 그 많은 경로를 보지 못하게 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주의를 하나의 길에만 기울이게 할 것이고 가장 부정적인 경로에다 집중하게 합니다. 그때 여러분은 이것이 자신이 반응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할 것이고, 이것이 미래로 가져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착각합니다.


여러분에게 말하지만, 당신들이 해탈성불의 길을 걸어가면서 자신의 집착을 극복해 가다보면, 하나의 사건을 경험할 수 있는 지점에 이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떤 관점에서는 이상적인 사건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실제로 원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사건에 관계없이 미래로 갈 수 있는 수많은 길들이 열려 있습니다. 이제 반응 패턴을 극복했으므로, 여러분은 많은 경로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생명의 강과 더불어 흐를 수 있을 때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삶이 진행 중에 있는 흐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이 중단할 수 있거나 특정 지점에 머무를 수 있는 과정이 아닙니다. 당신들이 경험하는 사건이 얼마나 극적이든, 외상적이든 관계없이 말이지요. 그 흐름은 멈추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결심하여, 그 흐름이 멈춘 것처럼 느껴지는 방향이나 그 삶의 강 흐름에 맞서서 엄청난 역류를 경험하고 있다고 느껴지는 방향으로 갈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그 흐름은 절대로 멈추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반응 패턴을 극복할 때, 삶에 대한 당신들의 관점, 당신들의 접근, 당신들의 태도를 약간 바꿈으로써 당신들 삶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는 부정적인 패턴을 기반으로 한 길과는 완전히 다른 목적지로 가게 됩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이곳에서 물리적으로 여러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것이 무슨 문제가 될까요? 여러분이 이번 생의 마지막에서 결국 상승으로 마무리를 짓는다면, 어떤 길을 선택했느냐가 정말로 무슨 문제가 되겠습니까? 혹은 적어도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지점에서 끝냄으로써 다음 생애에서 더 나은 환생의 길을 받을 수 있다면, 말입니다.


미래에 더 좋은 길을 여는 데 이용할 수 있는 어떤 일이 일어난다면, 당신들에게 일어나는 그 일이 정말로 무슨 문제가 될까요? 여러분이 이것을 인식할 때, 이러한 반응 패턴에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패턴을 관찰하는 것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집착을 놓아버리는 것을 시작할 수 있으며, 매번 집착을 버릴 때마다, 해탈성불에 한 단계씩 더 가깝게 옮겨가게 됩니다. 이것이 물론 내가 바라는 바입니다. 이것은 내가 2,500년 전에 나의 제자들에게 시범을 보여 가르치려고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 중에 아주 소수만이 그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얻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붓다의 가르침을 이용할 수 있었으며, 아마도 더 많은 사람들이 깨달음의 경지에 이르는 길의 핵심과정을 통과하기 위해 이 시대의 승천한 마스터들의 가르침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흔들리지 않으면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붓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나는 내가 앞서 말한 것을 토대로 여러분에게 어떤 생각을 전하고자 합니다. 즉 나, 붓다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존재이며, 나는 지난 2,500년 전의 나의 마지막 육화 이후로 수없이 나 자신을 초월해 왔다는 사실입니다. 나는 물론 이런 나의 말들이 붓다에 관한 전통적인 견해를 가진 사람들에게 자극적이라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그들의 심사를 불편케 하면서까지 이런 말을 하는 까닭은 나는 당신들의 마음이 붓다의 정적인 이미지에 고착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인간의 관점에서 볼 때 불변하는 붓다의 요소가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역설처럼 보이는 것을 풀기 위해, 당신들이 이해할 필요가 있는 것은 인간의 의식 상태는 끊임없는 혼란과 계속적인 움직임이 있으며, 내가 그것을 "윤회전생의 바다"라고 부른다는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의 물리적인 삶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당신들을 습관적인 반응 패턴으로 끌어당기는 것은 당신 자신의 집착이며, 이것이 여러분의 인생을 완전히 혼돈스러운 과정으로 몰아넣는 혼란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삶의 새로운 과정인 해탈을 향한 체계적인 진로를 시작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이런 혼란을 어느 정도 극복해야 하며, 그럼으로써 잠시 뒤로 물러나서 삶을 바라 볼 수 있는 평화와 침묵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은 당신들이 붓다를 부동(不動)의 붓다, 평화로운 붓다, 침묵의 붓다로 초점을 맞추는 것이 유용할 수 있는 측면이며, 이런 붓다는 혼돈스러운 윤회의 바다로부터 여러분에게 피난처(위안처)를 제공합니다. 붓다라는 존재가 이런 목적으로 사용되면, 그것은 효과적이고 타당한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더 높은 수준으로 나아가고 내면의 평화를 이루기 시작했을 때는 비록 붓다가 이 세상의 어떤 힘에 의해서도 흔들릴 수는 없을지라도 그것이 부처라는 존재가 정적(靜的)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은 붓다가 결코 불변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침묵, 평화, 부동성은 나아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생명의 강에 관한 가르침을 주었으며, 그것은 2,500년 전에 내가 어떤 방식으로든 전해준 가르침을 넘어서 있거나, 또는 적어도 보다 현대적인 언어로 표현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상위 수준의 영적인 길에서는 깨달음의 경지조차도 정적이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양의 불교와 힌두교의 전통에서는 인생을 수레바퀴로 묘사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여하튼, 당신들의 영혼은 죽음에서 나와 다시 육화됩니다. 그리고 환생함에 따라 필연적으로 업(karma)을 짓습니다. 그때 여러분은 자신의 업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길을 발견하며, 그 영적인 길을 걸음으로써 다시 태어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과 몇몇 영적교사들은 여러분이 환생의 수레바퀴에서 자유로워진 후에는 열반에 들게 되고 개체적 존재로서는 소멸되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그렇다면 내 사랑하는 이들이여, 지구상에서 모든 혼란과 고투를 겪은 다음에 아무것도 없는 무(無) 상태로 돌아간다면 정말로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그 핵심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아무런 의미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내가 이 모든 고투 후에 그저 사라지는 것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절망적인 느낌을 갖게 되고, 삶이 아무런 목적도 없다고 느끼게 됩니다.


무아(無我)의 상태는 존재하지 않는다


승천한 마스터로서 우리가 가르치는 것은, 물론 인간은 진행 중인 영원한 존재라는 현실입니다. 여러분이 환생의 수레바퀴를 벗어나면, 상승하여 의식의 더 높은 단계를 향해 자신의 의식적인 진화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당신들이 마음 속의 혼란을 가라앉히게 될 때, 여러분 자신이라는 존재의 계속 진행중인 이런 본성에다, 그렇기에 또한 부처라는 존재에다 닻을 내리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어떤 가르침에서 가르치는 것처럼, 정적인 상태 또는 자아가 없는 상태라고 생각한다면, 어떻게 여러분이 당신 자신이 해탈성불을 향해 노력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사랑하는 이들이여, 여기에 자아가 없는 상태는 없습니다. 그러나 인간적 자아가 없는 상태, 분리된 자아가 없는 상태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절대자 하느님에 의해 창조된 자아(대아 또는 신아), 즉 계속 나아가고 있는 당신들의 신성한 개성이 항상 존재한다는 의미에서 무아의 상태는 없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자아를 극복하고 무(無)로 사라지는 문제가 아니라, 인간적 자아를 극복하고 여러분 자신의 참나(眞我)에게 다시 연결되는 문제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여기서 비결은 자아가 없는 상태, 무의 상태로 느끼려는 인간적 자아의 의도를 극복하는 것입니다. 인간적 자아는 의식(자각)하고 있으면서도 이원적인 양극성을 갖고 있지 않은 상태를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인간 자신과 타락한 존재에게 이것은 무(無)인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무의 상태가 아닙니다. 그것은 자아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절대자의 자아(대아)입니다. 또한 그것은 붓다의 자아입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남기고 싶은 이미지는 다시 강물의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산에서 시작되는 강을 보면, 강의 첫 단계에서 강이 매우 가파르게 떨어지고 물이 매우 빠르게 움직이며 매우 격동적이란 걸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반응 패턴 내지는 집착에 빠져있는 단계에 대한 상징이며, 그들은 윤회의 바다 속의 소용돌이, 혼란, 파도, 혼돈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그들 인생의 모든 것은 혼란스럽고, 외부의 운명이란 투석기와 화살에 의해 요동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통제 할 수 없으며, 삶의 롤러코스터를 멈출 수가 없습니다.


그런 다음 여러분이 영적인 길을 걸게 되면, 붓다의 진정한 내면의 평화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은 물이 멋진 풍광 속에서 잔잔하게 흐르는 강의 후기 단계와 같습니다. 여러분은 강물이 출렁거릴지라도 계속 흐른다는 것을 경험하기 시작합니다. 거기에 혼란이 없기에 여전히 평화롭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단계에 이르게 되면, 당신들은 부처에 관해 다른 시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신 안에서 평화를 느낄 때, 비록 여러분이 여전히 육화된 상태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삶이란 강을 따라 움직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움직임 속에서 평화에 도달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때 여러분은 움직이지 않고 정적인 상태인 것처럼 보이는 붓다의 평화가 실제로는 정적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강을 생각해보십시오. 당신들은 강가의 특정 지점에 있다 보니 강을 그 지점에서 바라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 걸음을 옮겨 그 강변에서 벗어나 한국의 동부 산에서 발원하여 서울의 이 도시를 통과해 흐르는 강을 바라보십시오. 그때 이 강을 전체로서 볼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기 바랍니다. 그것은 개별적인 물 분자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여러분은 자신의 관점을 바꿀 수 있고, 전체 강은 하나의 연속적인 물의 덩어리라는 것을 깨달을 수가 있습니다. 나의 사랑하는 이들이여, 그것이 붓다이고, 전체적인 강이며, 흐르는 강물의 일체성입니다. 어떤 부분은 거칠게 흘러가고 어떤 부분은 조용히 흘러가지만, 강 전체가 하나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그것이 붓다입니다. 그것은 움직임 속의 고요함입니다. 그것은 생명의 강이고, 나는 그 강이며, 당신들도 그 강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나는 강 속에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이 그 전체에 연결되고 그 강 전체가 불성(佛性)임을 깨닫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강가의 특정 지점에 있더라도 여러분은 그 전체에다 주파수를 맞출 수 있고, 그럼으로써 여전히 그 전체성을 잠시나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들에게 삶에 관해 근본적으로 다른 관점을 열어주게 됩니다. 영적인 길의 상위 단계에 있다고 해도, 여러분 갖고 있는 그런 마지막 집착들을 극복하는 것이 궁극적인 열쇠입니다. 여러분의 삶의 강이 윤회의 바다 너머에 있는 궁극의 바다, 평화로운 바다, 또는 내가 피안(彼岸)이라고 불렀던 바다로 흘러 가기 전에, 그런 집착들은 반드시 극복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이들이여, 나는 여러분이 움직이는 가운데 평화롭기를 기원하며, 여러분을 나의 평화 속에다 봉인합니다. 그리고 나는 이 컨퍼런스를 봉인하는 바입니다. 이것은 진실로 개인적으로 여러분을, 그리고 남한과 북한 및 아시아지역의 집단의식을 더 높은 의식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진정한 돌파구입니다. 계속 움직이며 끊임없이 흐르는 평화 속에 머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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