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하늘에서 화염에 휩싸여 뚝 떨어진 ‘금속 구체’ 정체는 무엇일까 ?

 

 

 

하늘에서 화염에 휩싸여 뚝 떨어진 ‘금속 구체’ 정체는?


입력 : 2018.02.01 17:08





화염에 휩싸인 채 하늘에서 떨어진 물체의 정체는 무엇일까?


최근 AFP통신 등 외신은 페루 안데스지역의 한 마을인 라란칸쿠아니에 동그란 형태의 원형 물체가 떨어졌다고 보도했다.


동그란 공 모양의 금속으로 제작된 이 물체는 지난달 27일(현지시간) 화염에 휩싸인 채 이 마을 야산에 떨어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조용한 시골마을이 하늘에서 떨어진 물체에 깜짝 놀란 것은 당연한 일. 이같은 사실은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전파됐고 인근 마을에서도 하늘에서 금속 파편이 떨어졌다는 보도가 이어졌다.


보도에 따르면 당초 주민들은 이 물체를 운석으로 추정했으나 금속으로 만들어진 것이 확인된 후 로켓의 일부, UFO 파편 등 다양한 추측이 이어졌다.


논란이 확산되자 칠레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칠레 공군 측은 "사건 당시 그 지역 상공에 항공기 운항은 없었다"면서 "사진으로 분석한 결과 이 물체는 쓰레기가 된 인공위성이 대기권으로 떨어지면서 분리된 연료탱크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 어느나라 소유의 위성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면서 "물체를 수거해 본격적인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80201601017§ion=&type=daily&page=





Mysterious balls, falling out of the sky from where they come fr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