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얘기들 !

+ 지구 전체 진동 / 지진 무풍지대 남극도 떨리고 있다

지구 진동 / 지진 무풍지대 남극도 떨리고 있다

보통 극지방에서는 지진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얼마 전 기사에도 그러한 내용이 나오기도 했죠.

지구에서 지진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곳은?

헤럴드경제 | 입력 2011.03.21

지진 무풍 지대 `남극'...왜?

남극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지진이 일어난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럼, 왜 남극에는 지진이 일어나지 않을까?

과학자들은 두꺼운 얼음이 남극의 대륙을 형성하고 있고 남극은 얼음이 얼어서 대륙을 형성하는 면적이 95% 이상이나 되기때문이라고 분석한다.

더욱이 얼음의 평균 두께는 1880m나 된다. 얼음은 무겁고 크기도 커서 서로 압박하는 작용을 하므로, 지각의 변형이 쉽게 이뤄지지 않는 것도 그 이유다.

이런 이유로 남극 대륙은 지구상에서 가장 안전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북극과 그린란드도 같은 이유로 아직까지 지진이 발생한 적이 없다.

http://media.daum.net/digital/internet/view.html?cateid=1048&newsid=20110321072010188&p=ned

**********************************************************************************************************

그러나, 요즘 지진그래프들은 남극도 예외가 아닙니다. 특히 오늘 지진그래프에서 남극의 진동은 눈을 의심케 만들고 있습니다.

남극 기지에 설치된 거의 모든 지진계에서 이러한 진동을 기록한 모양입니다

아울러 북극과 가까운 그린란드, 알래스카, 노르웨이는 어떨까요?

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근래에는 북극과 아주 가까운 곳에서 지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http://aslwww.cr.usgs.gov/Seismic_Data/heli2.shtml

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을까요?

지구가 전체적으로 떨리는 동시에 극지방도 유례없이 진동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혹시 빨라진 자북의 이동 속도 때문일까요?. 아니면 정말 자기장 역전의 전조현상일까요?

요즘 지구자기장이 자주 꼬이고 약한 태양풍에도 심하게 자극받는다고 합니다.

태양풍이 지구로 향하지 않았을 적에 지구자기장이 요동치는 현상에 대해서 우주 방사선에 자극받았을 수 있다는 의심도 사고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분명한 것은 지진의 무풍지대라는 남극이 심하게 진동하고 있다는 겁니다.

북극 지방과 가까운 지역도 예외가 아닙니다.

심각한 이상현상으로 보입니다. 정말 우리가 우려하는 사건이 일어나려는 징후일까요?

출처 : http://blog.daum.net/hot_ice/82우주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