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런저런 것들 !

+ 뚱뚱한 여자가 벗으면 방송불가

뚱뚱한 여자가 벗으면 방송불가

[유코피아닷컴=할리우드 = 채지훈 기자, ukopia.com]뚱뚱한 여자가 벗으면 방송불가?

플러스 사이즈 의류업체인 ‘레인 브라이언트(Lane Bryant)’의 TV광고가 방송이 거부돼 논란이 되고 있다.

‘레인 브라이언트’는 자사의 란제리 광고를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인기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American Idol)’과 ‘댄싱 위드 스타즈(Dancing With the Stars)’에 방송해 줄것을 요청했다가 거부당했다.

ABC와 FOX사는 방송 거부 이유가 레인 브라이언트의 광고가 지나치게 선정적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레인 브라이언트사는 물론 수많은 네티즌과 여성단체가 반발하고 나섰다.

공교롭게도 ABC와 폭스사 둘 다 동일 프로그램 중 유명 란제리 브랜드인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의 광고를 내보낸 전력이 있기 때문이다.

두 란제리 광고를 비교해 본 네티즌들은 노출 면에서나 모델들의 포즈 등을 볼 때 오히려 빅토리아 시크릿 광고 쪽이 더 선정적이라는 반응이다.

레인 브라이언트사는 방송국 측에 공식적인 불만을 제기하고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에 대한 편견에 대해 시정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편 네티즌들의 불만을 의식한 폭스사는 다음 주 ‘아메리칸 아이돌’ 방송 중 문제의 ‘레인 브라이언트’란제리 광고를 내보내기로 결정했다.

2010년 04월 24일 (토) 02:42 유코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