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단 월드 ` 그것이 알고싶다 ` 무엇이 진실인가 ?

단 월드 " 그것이 알고싶다 " 무엇이 진실인가 ?

[ SBS 영상은 아직 .. 토요일 방송자료참조 ]

[민족기업단월드 자료] 단월드의 진실


단월드, "집회 중단하고 '그것이 알고싶다'에 법적으로 대응"

2010년 03월 08일 (월) 16:12 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강선애 기자] 서울 목동 SBS 사옥 앞에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동안 집회를 해온 단월드측이 7일부터 집회를 중지했다.

단월드 회원들은 ‘그것이 알고싶다-단요가 스캔들, 진실인가 모함인가’편의 방송을 취소하라며 4일부터 집회를 해왔다. 3000여명(단월드 주장)의 회원들이 모여 진행된 이 시위로 목동 SBS 앞의 교통은 막혔고 시민들은 불편을 감수해야했다.

시위와 함께 단월드는 지난 3일 서울남부지법에 ‘그것이 알고싶다’의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도 냈지만 법원이 이를 기각, 결국 6일 정상적으로 방송됐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단요가 스캔들’ 편을 통해 단월드 창시자인 이승헌 총장이 전직원 27명으로부터 성폭행·사기 등의 혐의로 고소당했고, 미국 CNN이 이를 3회에 걸쳐 대대적으로 보도한 사실을 방영했다. 또한 이 총장의 개인재산 은닉과 단월드 회비에 대한 의혹 등을 제기해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줬다.

단월드측은 방송 이후 단월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실과는 정반대 내용의 방송”이라며 “반드시 진실을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단월드측은 8일 오후 마이데일리와의 통화에서도 “다시 집회를 할 계획은 아직 없다. 방송에 굉장히 왜곡된 부분이 많아서 법적인 부분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위를 하다보면 일반인들한테 이상하게 전달될 것 같아 집회를 해서 해결될 상황이 아니라고 결정내렸다”고 집회를 중지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곧 반박자료를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방송된 후 단월드를 두둔하는 글과 제작진을 옹호하는 글들이 인터넷 게시판에 쏟아지며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 진행자 김상중(왼쪽)과 단월드 창시자 이승헌 총장. 사진=SBS 제공]

(강선애 기자 sakang@my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