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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란 시 아 북 !

+ 제 33 편 / 지역우주의 관리

 

제 33 편 / 지역우주의 관리

 

우주 아버지는 자신의 광대한 창조를 가장 확실하게 다스리는 반면, 지역우주 관리에 있어서는 창조주 아들의 품성체를 통하여 기능하신다. 아버지는 지역우주의 행정적 문제들에 있어서 다르게 품성적으로 기능하지 않는다. 이 문제들은 창조주 아들과 지역우주 어머니 영에게 그리고 그들의 다양한 자녀들에게 맡겨져 있다. 지역우주에 대한 계획과 정책 그리고 관리 행위들은 이 아들에 의해 형성되고 실행되는데, 그는 자신의 영(靈) 동료와 연합하여 집행 권한을 가브리엘에게 위임하고 사법 권한은 별자리 아버지들과 체계주권자들 그리고 행성영주들에게 위임한다.

1. 네바돈의 미가엘

우리들의 창조주 아들은 우주 아버지와 영원 아들 안에서 동시에 기원된 무한 정체성의 611,121 번째 기원적 개념의 품성화이다. 네바돈의 미가엘은 이 611,121 번째 우주적 개념의 신성 그리고 무한성을 품성화 시키는 "오직하나 낳은 아들"이다. 그의 본부는 구원자별에 있는 빛의 삼중(三重) 맨션에 있다. 그리고 이 거주지는 매우 질서를 갖추었는데 왜냐하면 미가엘이 지능적 창조체 실재 즉, 영과 모론시아 그리고 물질의 세 위상들을 모두 사는 경험을 하였기 때문이다. 유란시아에서 있었던 그의 일곱 번째이자 마지막 증여와 관련된 이름 때문에, 그는 때로 그리스도 미가엘이라고도 불린다.

우리의 창조주 아들은 영원 아들, 우주 아버지 그리고 무한 영의 존재적 낙원 동행자가 아니다. 네바돈의 미가엘은 낙원 삼위일체의 일원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의 주(主) 아들은 영원 아들이 만일 실제적으로 구원자별에 나타나고 네바돈에서 기능하였다면 그가 직접 보여 주었을 모든 신성한 속성들과 힘들을 그의 영역 안에 소유한다. 미가엘은 그 외에 추가적인 힘과 권한을 소유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영원 아들을 품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이 지역우주에게 그리고 그 안에 우주 아버지의 품성 현존을 충분히 대표하고 실제적으로 구체화시키기 때문이다. 그는 아버지-아들을 대표하기도 한다. 이 관계들은 창조주 아들로 하여금 미숙한 창조체 존재들과의 품성 접촉을 그리고 진화적 우주들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든 신성한 존재들 중에서 가장 강력하고 다재다능하며 영향력 있게 한다.

우리의 창조주 아들은 자신이 구원자별에 직접 현존하였을 때 발휘하였을 동일한 영적 힘, 영(靈) 중력(重力)을 지역우주 본부로부터 행사하고, 그리고 그 이상이며, 이 우주적 아들은 또한 네바돈 우주에 대한 우주 아버지의 품성화이기도 하다. 아들들은 낙원 아버지-아들의 영적 무리들을 위한 품성 중심들이다. 창조주 아들들은 칠중 하느님의 전능한 시-공간 속성들의 최종적(最終的)인 힘-품성이 집중(集中)되는 초점(焦點)들이다.

창조주 아들은 우주 아버지의 대리(代理) 품성체구현이고, 영원 아들의 신성(神性) 합동이며, 무한 영의 창조적 동료이다. 우리들의 우주와 그 안에 있는 거주되는 모든 세계들에게 그 주권자 아들은 모든 실제적인 의미들과 목적들에 대해 하느님이 된다. 그는 진화하는 필사자들이 총명하게 깨달을 수 있는 낙원 신(神)들 전체를 품성화시킨다. 이 아들과 그의 동료 영은 너희들의 창조자 부모이다. 너희에게 있어서 창조주 아들인 미가엘은 최극의 품성이며, 너희에게 있어서 영원 아들은 초(超)최극 -무한 신(神) 품성- 이다.

창조주 아들의 품성체 안에서 우리는, 만일 우주 아버지와 영원 아들이 같이 구원자별에 현존하고 네바돈 우주의 문제들에 대한 관리에 참여하였더라면 이루어졌을 만큼의 강력하고 유능하며 친절한 하나의 통치자이자 신성한 부모를 소유하고 있다.

2. 네바돈의 주권자

창조주 아들들을 관찰하면 어떤 이들은 아버지를 더 닮고, 어떤 이들은 아들을 더 닮았으며, 또 어떤 이들은 그들의 무한한 부모들을 혼합적으로 닮은 것을 알게 된다. 우리의 창조주 아들은 영원 아들을 더 많이 닮은 특색들과 속성들을 분명하게 나타낸다.

미가엘은 이 지역우주를 조직하도록 선택되었으며, 그는 이곳에서 현재 최극 통치권을 행사하고 있다. 그의 직접적인 힘은 낙원에 중심을 두는 선재(先在) 중력 순환회로들에 의해서 그리고 품성의 소멸과 관련되는 모든 최종적 집행 심판들을 하는 초우주 정부의 옛적으로 늘계신이의 역할에 대한 유보에 의해서 제한된다. 품성은 아버지가 단독으로 증여하시지만, 창조주 아들들은 영원 아들의 허락을 받아서 새로운 창조체 설계를 시작하며, 그들은 그들의 영(靈) 동료들의 협동 작업을 받아 에너지-물질의 새로운 변환을 시도할 수 있다.

미가엘은 네바돈 지역우주에게 그리고 우주 안에서 낙원 아버지-아들의 품성화이며, 그렇기 때문에 무한 영의 지역우주 대변자인 창조 어머니 영은 유란시아에서의 마지막 증여로부터 돌아온, 그리하여"땅과 하늘의 모든 권세"에 대한 지배권을 획득한 주(主) 아들인 그리스도 미가엘에게 자신을 복종시킨다.

지역우주들의 창조주 아들들에 대한 신성한 사명활동자들의 이러한 복종은 이 주(主)아들들로 하여금 아버지와 아들과 영의 제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신성(神性)을 갖추게 하는 반면, 미가엘들의 창조체-증여 가능한 경험들은 그들로 하여금 최극존재의 경험적 신성을 묘사할 수 있는 자격을 준다. 우주들 안에 있는 어떤 다른 존재들도 현재의 유한 경험에 대한 잠재들을 그렇게 품성적으로 다 누리지 못하며, 그리고 우주들 안에 있는 다른 어떤 존재도 독자적인 주권을 위한 그러한 자격조건을 갖고 있지 않다.

미가엘의 본부가 비록 공식적으로 네바돈의 수도(首都)인 구원자별에 위치한다 하더라도, 그는 자기 시간의 많은 부분을 별자리와 체계 본부들 그리고 심지어는 개개의 행성들을 방문하는 일에 사용한다. 그는 주기적으로 낙원으로 여행하고 자주 유버사에 들리는데, 그곳에서 그는 옛적으로 늘계신이와 조언한다. 그가 구원자별에서 떠나 있을 때, 그의 자리는 가브리엘이 대신하는데, 그때 그는 네바돈 우주의 섭정(攝政)으로서 기능한다.

3. 우주 아들과 영

시간과 공간의 우주들 전체에 널리 퍼지면서, 무한 영은 창조주 아들과 창조적으로 협력하는 기법에 의해 충만한 품성 본질특성들을 획득하는 전문화된 하나의 초점화구현으로서 각각의 지역우주본부로부터 기능한다. 지역우주를 고려할 때, 창조주 아들의 행정 권한은 최극이며, 신성한 사명활동자로서의 무한 영은 완전하게 합동함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협조적이다.

구원자별의 우주 어머니 영, 네바돈의 조정과 관리 속에 있는 미가엘의 동반자는 최극 영들의 여섯 번째 집단에 속하는데, 그 계층 중에서 611,121번째에 해당된다. 그녀는 미가엘이 낙원 의무에서 해방될 경우에 자진해서 그와 동행하였고 그의 우주 창조와 지배에 있어서 그 후로 항상 그와 함께 기능하였다.

주(主) 창조주 아들은 그의 우주에 대한 품성적 주권자이지만, 그것을 관리하는 세부적인 모든 면에 있어서는 우주 영은 아들과 함께 공동 지시자이다. 영이 아들을 항상 주권자 그리고 통치자로 인정하는 반면, 아들은 영을 영역의 모든 문제들에 있어서 협조적 위치 그리고 동일 권한자로 간주한다. 창조주 아들은 자신의 모든 사랑의 활동과 생명 증여에 있어서 항상 그리고 언제든지 완전하게 일관되며 모든 지혜의 그리고 언제나 신실한 우주 영에 의해 그리고 천사의 품성들로 이루어진 그녀의 다양한 수행원들에 의해 훌륭하게 도움을 받는다. 그러한 신성한 사명활동자는 실제적으로는 영들과 영 품성들의 어머니, 창조주 아들의 언제나 현존하고 모든 지혜를 가진 충고자, 낙원 무한 영의 신실하고 참된 현시이다.

아들은 자신의 지역우주 안에서 아버지로서 기능한다. 필사 창조체들이 납득하듯이, 영은 어머니의 역할을 담당하는데, 항상 아들을 보좌하고 우주의 관리에 영구적으로 필수 불가결한 존재이다. 반란이 발생되었을 때에는 오직 아들과 그의 동료 아들들만이 구원자들로서 기능할 수 있다. 영은 반역에 대응하거나 권위를 방어할 책임을 결코 맡을 수 없지만, 악으로 더럽혀지거나 죄의 지배를 받는 세계들에서 권위를 유지하고 정부를 안정시키려는 그의 노력 속에서 경험하도록 요구되어질 수 있는 모든 것들에서 영은 아들을 항상 지지한다. 오직 아들만이 그들의 공동 창조의 역사를 생각해 낼 수 있지만, 필사자 사람들의 복지와 그들의 신성한 부모들의 영광을 위해 그토록 신실하게 그리고 용맹스럽게 투쟁하는 영 조력자들, 하느님의 딸들로 이루어진 그녀의 광대한 집단과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끊임없는 협조 없이는 어떤 아들도 최종적인 성공에 대한 기대를 가질 수 없다.

창조주 아들의 일곱 번째이자 마지막 창조체 증여를 완성함에 따라, 주기적 격리의 불확실성들이 신성한 사명활동자에게 종결되었으며, 아들의 우주 조력자는 확실성과 조정 속에 영원히 안주하게 되었다. 집합된 무리들 앞에서 우주 영이 충성과 복종을 맹세하면서 아들에 대한 순종을 공개적으로 그리고 우주적으로 처음 선포한 것은 축제들 중의 축제인 그 창조주 아들의 주(主) 아들로서의 즉위식에서였다. 이 일은 미가엘이 유란시아 증여 이후에 구원자별로 돌아왔을 때 네바돈에서 발생되었다. 중대한 이 사건은 우주 영이 우주 아들에 대한 복종을 선포하기 전에는 결코 없었던 일이었으며, 영에 의해 힘과 권한에 대한 이 자발적 양도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하늘과 땅의 모든 능력이 그의 손에 주어졌다"는 사실이 진실 되게 선포될 수 없었다.

창조 어머니 영에 의한 이 복종의 맹세가 있은 후에, 네바돈의 미가엘은 그의 영을 자신의 우주 권역들에 대한 공동 통치자로 임명하고 그들의 모든 창조체들에게 그들이 아들에게 하였던 것과 마찬가지로 영에게도 충성을 맹세하도록 요구하면서 자신의 영 동행자에게 자신이 영원토록 의존할 것임을 엄숙하게 선언하였으며, 최종적인 "대등성에 관한 선언"을 반포하고 널리 알렸다. 아들은 자신의 지역우주의 주권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신성한 특성의 품성과 속성들로 이루어진 모든 자질에 있어서 자신과 영의 동등성에 대한 사실을 온 세계에 발표하였다. 그리고 이것은 공간 세계들의 낮은 창조체들에게도 가정(家庭) 조직과 통치를 위한 초월적 원형틀이 되었다. 이것은 정말로 그리고 실제로 자발적인 결혼으로 인한 가정과 인간 제도에 있어서 높은 이상이다.

아들과 영은 지금 아버지와 어머니가 자기 가족의 아들들과 딸들을 보살피고 돌보는 것처럼 우주를 주재하고 있다. 우주 영을 창조주 아들의 창조적 동행자로 언급하는 것과 영역들의 창조체들을 그들의 아들들과 딸들 -언급되지 않은 의무들 중의 하나와 끝없는 보호를 제외한 광대하고 영광스러운 가족- 로 간주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아들은 우주 자녀(子女)에 대한 필연적인 창조를 시작하는 반면, 영은 동일한 이 어머니 영의 지시와 안내를 받아 돌보고 협력하는 영(靈) 품성들의 수많은 계층들을 실재(實在)하도록 하는 일에 독자적으로 책임을 진다. 우주 품성들의 다른 유형들을 창조함에 있어서, 아들과 영은 모두 같이 기능하며, 어떤 창조적 활동에서도 다른 한 편의 조언과 허락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4. 가브리엘 - 우두머리 집행자

빛나는 새벽별은 창조주 아들이 착상한 품성의 정체성과 이상(理想鄕)에 대한 최초의 개념의 품성체구현이며 무한 영의 지역우주 현시(形態化)이다. 창조주 아들과 어머니 영이 창조적 연합의 결합을 이루기 전인, 지역우주의 초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아들들과 딸들로 이루어진 그들의 다양한 가족의 창조가 시작되기 전의 때로 거슬러 올라가면, 신성한 이 두 품성체들의 이러한 초기이자 자유로운 연합에 대한 최초의 공동(共動) 활동의 결과로 아들과 영의 최고 영 품성, 빛나는 새벽별의 창조가 이루어졌다.

지혜와 위엄이 있는 그러한 존재는 오직 하나만이 각각의 지역우주에 생겨난다. 우주 아버지와 영원 아들은 자신들과 동일한 신성(神性) 안에서 무제한적인 숫자의 아들들을 창조할 수 있고 또 실제적으로 그렇게 하지만, 그러한 아들들은 무한 영의 딸들과 결합하여 각각의 우주 안에서 오직 하나의 빛나는 새벽별을 창조할 수 있는데, 그는 그들과 비슷한 존재이고 그들의 창조적인 특권들을 제외한 그들의 병합된 본성들을 자유롭게 누린다. 구원자별의 가브리엘은 신(神)의 속성들에서는 현저하게 제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성의 본성에 있어서는 우주 아들과 비슷하다.

새 우주의 그 부모들의 첫 태생인 이 존재는 어느 한 쪽의 선조에게 명백하게 나타나지 않는 놀라운 여러 특색들을 소유하는 독특한 품성, 전에 없었던 다재다능함과 상상하지 못하였던 재능을 가진 존재이다. 숭고한 이 품성은 영의 창조적 상상력과 병합된, 아들의 신성한 의지를 포옹한다. 빛나는 새벽별의 생각과 행동은 창조주 아들과 창조 영 둘 모두를 충분히 항상 대변할 것이다. 그러한 존재는 영적인 성(聖)천사 무리들과 물질적인 진화 의지적 창조체들 둘 모두를 널리 납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감 있는 접촉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을 가진다.

빛나는 새벽별은 창조자는 아니지만, 놀랄만한 행정자인데, 창조주 아들의 품성적인 행정 대리자다. 아들과 영의 창조와 생명수여를 제외하면 가브리엘의 현존 없이 중요한 우주 절차들이 협의된 일이 결코 없다.

구원자별의 가브리엘은 네바돈 우주의 우두머리 집행자며 그것의 관리에 관한 모든 집행적 요청들에 대한 중재자이다. 이 우주 집행자는 자신의 일을 위한 재능을 충만하게 수여받아 창조되었지만, 우리 지역우주의 성장과 진화와 관계된 경험을 획득하였다.

가브리엘은 지역우주 안에서 비품성적 문제들과 관계되는 초우주 명령들을 집행하는 우두머리 관리이다. 옛적으로 늘계신이에 의해 판결이 내려지는, 집단 심판과 시대적 부활들에 관계되는 대부분의 문제들 역시 가브리엘과 그의 참모에게 실행이 위임되어 있다. 그래서 가브리엘은 초우주와 지역우주 둘 모두의 통치자들의 연합 우두머리 집행자다. 그는 자신의 지시에 따르는 행정 보조자들로 이루어진 유능한 무리단을 소유하고 있는데, 그들은 자신들의 특별한 업무를 위해 창조되었고, 진화적인 필사자들에게 계시되지 않았다. 이러한 보조자들 이외에, 가브리엘은 네바돈에서 기능하는 전체 또는 일부의 천상의 존재 계층들을 동원할 수 있으며, 또한 그는 "하늘의 무리" -천군(天軍)- 의 우두머리 명령자이기도 하다.

가브리엘과 그의 참모는 선생들이 아니며, 행정자들이다. 그들은 미가엘이 창조체 증여로 육신화 되었을 때를 제외하고는 자신들의 정상적인 업무에서 떠난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한 증여들의 기간 동안 가브리엘은 육신화 된 아들의 뜻을 항상 따랐으며, 연합으로 늘계신이의 협조를 받아 후대 증여들 기간 동안의 우주 문제들에 대한 실제적 지휘자가 되었다. 가브리엘은 미가엘의 필사 증여 이후로 항상 유란시아의 역사와 발전에 밀접하게 관계해 왔다.

증여 세계들에서 그리고 일반적 부활 그리고 특별 부활 명령이 내려지는 시기들을 제외하면, 필사자들은 지역우주 창조의 행정적 업무에 부름을 받기 전에는 그 지역우주를 통과하여 상승하는 동안 그를 거의 만나지 못할 것이다. 어떤 계층이나 계급이든지 그 행정자들로서, 너희는 가브리엘의 지시를 받게 될 것이다

5. 삼위일체 대사(大使)

삼위일체에서 기원된 품성들의 관리는 초우주들의 통치와 함께 끝난다. 지역우주들의 특징은 이원적(二元的) 조정, 아버지-어머니 개념의 시작이다. 우주 아버지는 창조주 아들이며, 우주 어머니는 신성한 사명활동자, 지역우주 창조 영이다. 아무튼, 각각의 지역우주는 중앙우주와 낙원으로부터 특정한 품성들의 현존을 받는 축복을 누린다. 네바돈에서 이 낙원 집단의 우두머리 중에 낙원 삼위일체의 대사(大使) -구원자별의 임마누엘- 는 네바돈 지역우주에 배정된 연합으로 늘계신이다. 어떤 면에서 보면 높은 이 삼위일체 아들은 창조주 아들의 법정(法庭)에 보내진 우주 아버지의 품성적 대리자이기도 한데, 그래서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다.

최극 삼위일체 품성들의 여섯 번째 계층 중에서 611,121번인 구원자별의 임마누엘은 살아 있는 모든 창조체들의 경배와 찬미를 거절하는 숭고한 존엄성의 존재이며 장엄한 겸손의 존재이다. 그는 자신의 형제 미가엘에 대한 복종을 결코 선언한 적이 없는 전체 네바돈에서의 유일한 품성이 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그는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주권자 아들에게 충고자의 역할을 한다. 창조주 아들이 자리를 비웠을 때 그는 높은 우주 협의회를 주관할 수 있지만 요청된 바를 제외하고는 우주의 집행적 문제들에 다른 방법으로 관여하지 않을 것이다.

네바돈에 온 낙원의 이 대사는 지역우주 정부의 지배권에 종속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별자리들의 본부에서 봉사하면서 그와 접촉하는 형제들, 충심으로 늘계신이의 감독을 집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진화하는 지역우주의 집행적인 문제들에 대해 강권적인 지배권을 행사하지 않는다.

충심으로 늘계신이는 연합으로 늘계신이와 마찬가지로 그것이 요청되지 않는 한 별자리 통치자들에게 결코 충고를 하거나 원조를 제안하지 않는다. 별자리들에 보내진 이 낙원 대사들은 지역우주들에서 충고의 직무를 담당하는 삼위일체 고정아들들의 최종적인 품성적 현존을 대표한다. 별자리들은 지역우주 체계들보다 더 밀접하게 초우주 관리에 관계되어 있는데, 그것들은 그 지역우주에서 출생한 품성들에 의해서 독점적으로 관리된다.

6. 일반적인 관리

가브리엘은 네바돈의 우두머리 집행자며 실제적인 통치자이다. 미가엘이 구원자별을 떠나는 것이 우주 문제들의 규칙적인 운영을 결코 방해하지 않는다. 미가엘이 없는 동안, 낙원에서 오르본톤 주(主) 아들들이 재결합하는 최근의 임무에서처럼, 가브리엘은 우주의 섭정(攝政)이 된다. 그러한 때에 가브리엘은 모든 주요 문제들에 대해 항상 구원자별의 임마누엘의 조언을 받으려고 한다.

아버지 멜기세덱은 가브리엘의 수석(首席) 보조자이다. 빛나는 새벽별이 구원자별에 없을 때, 그의 임무들은 기원적인 이 멜기세덱 아들에 의해 대행된다.

우주의 다양한 부차적(副次的) 관리 당국은 어떤 특별한 책임을 그들에게 배정하였다. 일반적으로 체계 정부는 그것에 소속된 행성들의 복지를 보살피는 반면, 살아있는 존재들의 육신적인 지위, 생물학적 문제들에 더욱 특별하게 관심을 갖는다. 그 다음으로, 별자리 통치자들은 서로 다른 행성들과 체계들에 보급된 사회적 상황과 행정적 상황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인다. 별자리 정부는 주로 통합과 안정에 영향을 미친다. 또 더 높이 올라가면, 우주 통치자들은 영역들의 영적인 지위에 더 많이 관여한다.

대사(大使)들은 사법 명령에 의해 지정되고 다른 우주들에 대해 우주들을 대표한다. 영사(領事)들은 다른 별자리에게 그리고 우주 본부에게 별자리들을 대표한다. 그들은 입법 명령에 의해 지정되고 오직 지역우주의 범위 안에서만 기능한다. 입회자들은 다른 체계들에게 그리고 별자리 수도(首都)에서 그 체계를 대표하도록 체계주권자의 집행 명령에 의해 임명되며, 그들 역시 그 지역우주의 한계 안에서만 기능한다.

방송이 구원자별로부터 체계 본부, 별자리 본부, 그리고 각각의 행성들에게로 동시에 보내진다. 보다 높은 계층의 천상의 존재들은 우주 전역에 흩어져 있는 그들의 동료들과 소식을 나누게 하는 이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우주 방송은 그들의 영적인 지위에 상관없이, 거주되는 모든 세계들에게 확장된다. 행성들 사이의 연락은 영적으로 고립되어 있는 세계들에게만 이루어지지 않는다.

별자리 방송은 그 별자리의 본부로부터 별자리 아버지들의 우두머리에 의해 주기적으로 보내어진다.

연대기(年代記)는 구원자별에 있는 특별한 집단의 존재들에 의해 계산되고 평가되며 수정된다. 네바돈의 표준일은 유란시아의 시간으로 18일 6시간 2분 30초에 해당한다. 네바돈의 1년은 유버사 순환회로에 관계된 우주 진동(振動)의 시간 단위로 구성되며 표준 우주 시간으로 100일과 같은데, 유란시아 시간으로는 약 5년에 해당된다.

구원자별로부터 방송되는 네바돈 시간은 이 지역우주 안에 있는 모든 별자리들과 체계들에게 표준이 된다. 각각의 별자리는 네바돈 시간에 의해 그 업무들을 운영하지만, 체계들은 개별적인 행성들이 하는 것처럼 자기들 자신의 연대기를 유지한다.

사타니아에서의 하루는, 예루셈에서 계산된 것처럼, 유란시아 시간으로 3일보다 약간(1시간, 4분, 15초) 짧다. 이 시간들은 일반적으로 구원자별 시간 또는 우주 시간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타니아 시간 또는 체계 시간으로 알려져 있다. 표준시간은 우주 시간이다.

7. 네바돈의 법정

주(主) 아들 미가엘은 오직 세 가지 일들: 창조, 유지, 돌봄에만 최극으로 관심을 기울인다. 그는 우주의 사법 업무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다. 창조주들은 자기 창조체들을 심판하는 자리에 결코 앉지 않으며, 그것은 높은 훈련과 실제적인 창조체 경험을 가진 창조체들의 독점적인 기능이다.

네바돈의 전체 사법 기능구조는 가브리엘의 감독 아래에 있다. 구원자별에 위치한 고등법원들은 체계 법원들로부터 올라오는 항소사건들과 일반적인 우주 유입 문제들로 바쁘게 지내고 있다. 이 우주 법원들에는 70개의 지부(支部)가 있으며, 그것들은 각각 10개 분야들로 구성된 일곱 부서로 기능한다. 재판하는 모든 문제들에는 완성 선재자(先在者)들 중 한 명의 판사와 선재 경험을 가진 한 명의 행정자로 구성된 이원적(二元的) 직책이 주재한다.

재판에 관하여, 지역우주 법원들은 다음과 같은 문제들을 취급하는 것으로 제한되어 있다.

1. 지역우주의 관리는 창조, 진화, 유지, 그리고 돌보는 일과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우주 법정은 영원한 삶과 죽음에 관한 문제를 포함하는 사건들을 통과시킬 권한이 없다. 이것은 그것이 유란시아에서 맞이하는 자연적인 죽음과 관계가 없지만, 만일 계속되는 존속, 영원한 삶의 권리에 대한 문제가 판결을 받아야 되는 경우에는, 그것이 반드시 오르본톤의 법정으로 회부되며, 만일 그 개인에게 불리하게 결정이 되면, 사멸에 대한 모든 판결문들은 초(超)정부의 통치자들의 명령에 따라 그리고 그들의 중재자들을 통하여 집행된다.

2. 아들들로서의 권위와 그들의 지위를 위태롭게 하는 모든 하느님의 지역우주 아들들의 불이행 또는 변절도 아들의 법정에서 결코 판결을 받지 않으며, 그러한 오해는 즉시 초우주 법정으로 이관될 것이다.

3. 영적인 격리 다음에 일어나는 지역 창조에서의 충만한 영적 지위의 동료관계에 이르는 지역우주 -지역체계와 같은- 의 모든 법령 개정에 관한 재 허가의 문제는 초우주의 고등 의회에 의해 동의를 받아야만 한다.

다른 모든 문제들에 있어서는 구원자별의 법원들이 최종적이며 최극의 권위를 갖는다. 그들의 결정과 선고에 대해 항소하거나 피할 길은 전혀 없다.

유란시아에서는 인간적 투쟁들이 불공평하게 판결을 받는 경우도 종종 있을 수 있겠지만, 우주에서는 공의와 신성한 공정성이 지배한다. 너희는 질서가 잘 잡힌 우주에서 살고 있으며, 너희는 곧 공정하게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자비롭게 취급 받게 될 것이다.

8. 입법 기능과 집행 기능

네바돈의 수도인 구원자별에는, 실제적인 입법기관들이 존재하지 않는다. 우주본부 세계들은 주로 판결에 관계한다. 지역우주의 입법의회들은 100개 별자리들의 본부에 위치하고 있다. 그 체계들은 주로 지역 창조계들에 대한 집행적 그리고 행정적 작업에 관계한다. 체계주권자들과 그들의 동료들은 별자리 통치자들의 입법 명령들을 실행하며 우주의 고등법원들의 사법 판결들을 집행한다.

우주 본부에서는 실제적인 입법 기능이 실행되지 않는 반면, 구원자별에서는 다양한 자문회의 그리고 연구회의들이 기능을 발휘하는데, 그들의 범위와 목적에 따라서 다양하게 구성되고 수행된다. 어떤 것들은 영구적이고, 나머지는 그들의 목표 성취에 따라 해체된다.

지역우주의 최고협의회는 각 체계로부터 3명의 위원들과 각 별자리로부터 7명의 대표자들로 구성된다. 격리된 체계들은 이 회의에 대표자를 보내지 못하지만, 참여하여 거기에서 협의되는 모든 것들을 연구하도록 관찰자를 보낼 수 있도록 허락되어 있다.

최극 구속력을 갖는 100개 협의회들이 구원자별에 위치해 있다. 이 협의회들의 의장들은 가브리엘의 즉각적인 활동 내각을 구성한다.

고등 우주자문협의회들의 모든 평결(評決)들은 구원자별 사법기관들 또는 별자리들의 입법의회들에게 소속되어 있다. 이 고등 협의회들은 자기들의 권고를 강요할 수 있는 힘이나 권위를 갖고 있지 않다. 만약에 그들의 충고가 우주의 근본적인 법률에 기초를 둔 것이라면, 네바돈 법정이 실행 판결을 내리지만, 만일 그들의 충고가 지역 상황 또는 응급 상황에 맞추어져야만 한다면, 그것들은 신중한 법령 제정을 위해 그 별자리의 입법 의회들에게로 그리고 그 다음에는 실행을 위해 그 체계 권한자들에게로 내려 보내지지 않으면 안 된다. 이 고등 협의회들은 실제적으로는 우주의 초(超)입법기관들이지만, 그들은 법령 제정권과 실행 권한 없이 기능한다.

우리가 "법원"과 "의회"라는 말로 우주 통치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이들 영적 활동행위는 상응하는 이름들이 내포하는 유란시아의 매우 원초적이고 물질적인 활동들과는 매우 다르다는 것을 납득하지 않으면 안 된다.

[네바돈의 천사장들의 우두머리에 의해 제시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