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 란 시 아 북 !

+ 제 36 편 / 생명운반자

제 36 편 / 생명운반자

생명은 자발적으로 기원되지 않는다. 생명은 (계시되지 않은) 존재의 고안자들에 의해 조성된 계획에 따라 구성되며 직접적인 주입에 의해서 또는 지역우주들의 생명 운반자들의 작용의 결과로서 거주되는 행성들 위에 출현한다. 이 생명 운반자들은 우주 아들의 다양한 가족 중에서 가장 흥미롭고 다재다능하다. 그들은 창조체 생명을 설계하고 행성 구체들에게 옮기는 임무를 맡고 있다. 그리고 이 생명을 그러한 새로운 세계들에게 심은 후에는, 그것의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긴 기간 동안 그곳에 머물러 있다.

1. 생명운반자들의 기원과 본성

생명 운반자들이 비록 신성한 아들관계의 가족에 속한다 하더라도, 그들은 우주 아들들 중에서 독특하고도 별개의 모습으로, 그들의 창조에 초우주의 통치자들이 참여하는 유일한 지역우주의 지능 생명 집단이다. 생명 운반자들은 세 명의 선재(先在) 품성들의 자손이다. 창조주 아들, 우주 어머니 영, 그리고 관계된 초우주의 운명을 지배하는 세 명의 옛적으로 늘계신이 중에서 지정된 한 명. 지능적 생명의 소멸(消滅)을 홀로 명령할 수 있는 이 옛적으로 늘계신이는, 진화하는 세계들에 물리적인 생명을 정하는 임무를 맡은 생명 운반자들의 창조에 참여한다.

네바돈 우주에 우리는 1억 명의 생명 운반자들이 창조되었다는 기록을 갖고 있다. 생명을 퍼뜨리는 유능한 이 무리단은 진정한 자치(自治) 집단은 아니다. 그들은 가브리엘과 아버지 멜기세덱 그리고 네바돈의 첫 번째 태생이며 기원적인 생명운반자인 남비아로 구성된 생명-결정 3인조에 의해 지시를 받는다. 그러나 그들의 부문적인 행정의 모든 위상들에 있어서는 그들이 자치적(自治的)이다.

생명운반자들은 크게 세 부문(部門)으로 분류된다. 첫 번째 부문은 상급 생명운반자들이고, 두 번째는 보조자들이며, 세 번째는 보호관리자들이다. 1차 부문은 생명 현시의 다양한 형태의 12개 전문가 집단들로 다시 나뉜다. 이 세 부문들의 분리는 멜기세덱들에 의해 이루어졌는데, 그들은 생명운반자들의 본부 구체에서 그러한 목적들을 위한 시험을 행하였다. 멜기세덱들은 그 후로 계속 생명운반자들과 가깝게 연합되어 왔으며 그들이 새로운 행성에 생명을 정하기 위해 나아갈 때마다 항상 그들을 동행하였다.

진화적인 행성이 빛과 생명에 최종적으로 정착하게 되면, 생명운반자들은 그 세계와 그것의 영화롭게 된 존재들의 한층 더한 행정과 발달을 보조할 수 있는 자문 능력을 갖는 보다 높은 심의(審議)체들로 조직된다. 진화하는 우주의 후기와 안정된 시대에 이 생명운반자들은 많은 새로운 임무들을 맡게 된다.

2. 생명운반자 세계

멜기세덱들은 구원자별 순환회로에 있는 7개의 1차 구체들의 네 번째 집단에 대한 전반적인 감독을 한다. 생명운반자들의 이 세계들은 다음과 같다.

1. 생명운반자 본부.

2. 생명 계획 구체.

3. 생명 보존 구체.

4. 생명 진화의 구체.

5. 마음과 연합된 생명의 구체.

6. 살아있는 존재들 속의 마음과 영의 구체.

7. 계시되지 않은 생명의 구체.

이 각각의 첫 번째 세 구체들은 여섯 개의 위성들로 둘러싸여 있고, 우주에서의 모든 생명운반자 활동들의 특별한 위상들이 그 위에 중심을 두고 있다.

1번 세계 본부 구체는, 그것에 소속된 여섯 개의 위성들과 함께, 일반적 생명, 그것의 알려진 모든 현시 위상들의 생명에 대한 연구에 전념한다. 생명 계획의 대학이 이곳에 위치하고, 그곳에서는 유버사와 하보나로부터 그리고 심지어는 낙원으로부터 온 선생들과 충고자들이 기능한다. 그리고 나는 보조 마음-영들의 일곱 개 중앙 설치장소가 생명운반자들의 이 세계에 위치하고 있음을 계시하도록 허락을 받았다.

10이라는 숫자 -10진법 체계- 는 물리적 우주에는 고유한 것이지만 영적인 세계에서는 그렇지 않다. 생명의 권역은 3과 7 그리고 12에 의해서 또는 이 기본 숫자들의 배수(倍數)와 조합에 의해 특징 지워진다. 세 명의 낙원근원이며 중심들의 체계에 따라, 세 개의 시원적이고 본질적으로 다른 생명 계획들이 존재하며, 네바돈 우주에는 이 세 개의 생명기본 형태들이 생명의 세 개의 다른 모습의 행성들에 분리되어 있다. 기원적으로는 전도(傳導)할 수 있는 생명의 12개 별개의 신성한 개념들이 있었다.

이 12라는 숫자는, 그것의 분할과 배수(倍數)로, 모든 일곱 초우주들의 전체 기본적인 생명 원형틀들 전반에 적용된다. 또한 살아있는 물체의 재생산 배열에 대한 근본적 정렬인, 생명 설계의 일곱 개의 고안건축 유형들이 있다. 오르본톤 생명 원형틀들은 12명의 유전성 운반자들로서 형성된다. 의지 창조체들의 서로 다른 계층들은 12, 24, 48, 96, 192, 384, 그리고 768로 배열된다. 유란시아에는 인간 재생산의 성별(性別) 세포들 속에 원형틀 조정의 48개 단위들 -특색 결정요소들- 이 있다.

2 번 세계는 생명-설계 구체이다. 여기서는 모든 새로운 생명조직의 양식들이 산출(産出)된다. 기원적인 생명 설계들이 창조주 아들에 의해 제공되는 반면, 이 설계들의 실제적인 작업은 생명운반자들과 그들의 동료들에게 맡겨져 있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일반적인 생명 계획들이 일단 세워지고 나면, 그것들은 본부 구체로 전달되며, 그곳에서 그것들은 일단(一團)의 자문 멜기세덱들과 협력하는 상급자 생명운반자들의 최고협의회에 의해 끊임없이 세밀하게 조사된다. 만일 그 계획들이 전에 받아들여졌던 공식들과 다르게 되면, 그것들은 반드시 창조주 아들에게 판결을 받고 보증을 받아야 한다. 멜기세덱들의 우두머리는 이러한 심의(審議)들에 있어서 자주 창조주 아들을 대신한다.

그러므로 행성의 생명은, 어떤 면들에서 비슷하지만, 각각의 진화 세계에 따라 많은 부문에서 다르다. 세계들의 단일 가계(家系)안의 동형(同形) 생명 계통에서조차도, 생명은 어떤 두 행성들에서 정확하게 똑같지 않다. 생명운반자들이 자신들의 보호 아래 맡겨진 생명 공식들을 개선시키고자 하는 노력 속에 끊임없이 작업을 하기 때문에, 항상 하나의 행성유형이 있다.

생명 현시들의 모체 원형틀들 그리고 수많은 기본적 기능변형들을 구성하는 1백만 이상의 근본적 또는 조화우주적 화학공식들이 있다. 생명-계획 구체의 1번 위성은, 소위 배아 원형질(胚芽 原形質)이라 불리는 생명 전달의 물질적 매체들을 이룩하는 데에 이용되는 에너지의 근본 단위들을 포착하고 조직하며 조종하는 작업에 생명운반자들을 기술적으로 돕는 역할을 하는 우주 물리학자들 및 전기화학자들의 구체다.

행성생명-계획 실험실들은 2번 세계의 두 번째 위성에 위치하고 있다. 이 실험실들에서 생명운반자들과 그들의 모든 동료들은 네바돈의 10진법 행성들에 이식시키기 위해 계획된 생명들을 수정하고 어떻게든지 개선시키고자 하는 노력 속에서 멜기세덱과 협동한다. 현재 유란시아에서 진화하고 있는 생명은 바로 이 세계에서 계획되었고 부분적으로 이룩되었는데, 왜냐하면 유란시아가 십진법의 행성, 생명-실험 세계이기 때문이다. 10개의 세계들 중에서 한 개마다 표준 생명 설계에 있어서 다른(비경험적) 세계들의 경우보다 더 큰 변화가 허용된다.

3번 세계는 생명의 보존에 전념한다. 이곳에서 생명 보호와 보존의 다양한 형태들이 생명운반자 무리단의 보조자들과 보호관리자들에 의해 연구되고 개발된다. 모든 새로운 세계들을 위한 생명 계획들은 기본적인 생명 원형틀들의 숙련된 조작에 보호관리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생명-보존 위원회의 초기 설립을 항상 준비한다. 유란시아에는 그러한 24명의 보호관리자 위원들이 있었다, 생명 물질의 구조적 조직의 각각 근원적인 모체 원형틀마다 둘씩이다. 너희들과 같은 그러한 행성들에서는 24개 원형틀 단위들을 갖는 생명-운반 묶음에 의해 생명의 가장 높은 형태가 재생산된다. (그리고 지적 생명이 물질의 기초 위에서 그리고 그로부터 자라난 이후로, 4개와 그리고 20개의 심리적 조직의 기본 계층들이 존재하게 되었다.)

4번 구체와 그것의 보조 위성들은 일반적으로 창조체 생명의 진화에 대한 연구에 그리고 특히 어떤 한 생명 차원의 진화적 선재자(先在者)들에게 전념한다. 진화 세계의 기원적 생명 원형질은 모든 미래의 발전적 변형들과 모든 그에 따르는 진화적 변화들 그리고 변용들을 위한 충만한 잠재를 갖고 있어야만 한다. 생명 변형의 그러한 멀리까지 미치는 계획을 위한 준비는 동물 및 식물 생명의 겉으로 보기에 쓸모없는 많은 형태들의 출현을 필요로 할 것이다.

행성진화의 그러한 부산물(副産物)들은, 예견된 것이든 예견되지 않은 것이든, 오직 사라지기 위하여 활동무대에 등장하지만, 이 긴 과정들 전체 속에서 그리고 그것들에 두루 행성생명 계획과 종족 구성에 대한 기원적 설계자들의 현명하고도 지능적인 공식화의 끈들이 흐르고 있다. 생물의 보다 낮은 형태의 생명을 지배하게 하기 위한 보다 높은 창조체들의 긴 위로 향한 투쟁, 그 대부분은 진화하는 의지 창조체들의 평화와 안락함에 대해 때로는 너무도 반목을 일으키는, 그런 투쟁 속에서 그 엄청난 외면적 부조화가 때때로 우세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물학적 진화의 다양한 부산물들은 생명의 보다 높은 지능 형태들의 최종적이고도 충분한 기능에 모두 본질적이다.

5번 세계는 마음과 관련된 생명에 전적으로 관여한다. 그것의 위성들 각각은 창조체 생명과 상호 관련된 창조체 마음의 한 위상에 전념한다. 사람이 이해하는 마음은 무한 영의 매개자들에 의해 마음의 가르칠 수 없는 또는 기계적인 차원들 위에 첨가되는 일곱 보조 마음-영들의 자질이다. 생명 원형틀들은 이 부차적인 존재들에게 그리고 시간과 공간 우주들에 두루 작동하는 다른 영 사명활동들에게 다양하게 반응한다. 영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적 창조체들의 능력은 연합된 마음 자질에 전적으로 의존하는데, 그것은 차례로 이 동일한 필사 창조체들의 생물학적 진화 과정을 주도해 왔다.

6번 세계는 그것들이 살아있는 형태들과 유기체들과 연합하는 것과 같이 마음과 영의 상호 관계에 전념한다. 이 세계와 그것에 속한 여섯 보조물들은 창조체 합동의 학교들을 포옹하며, 그곳에서는 중앙우주와 초우주 둘 모두로부터 온 선생들이 시간과 공간의 창조체 달성에 대한 가장 높은 차원들을 제시함에 있어서 네바돈 교사들과 함께 협력한다.

생명운반자들의 일곱 번째 구체는 진화적 창조체 생명의 계시되지 않은 권역들에 전념하며, 마치 그것이 최극존재의 확대하는 사실화라는 조화우주적 철학에 관계되는 것과 같다.

3. 생명 이식(移植)

생명은 우주들에서 자발적으로 출현하지 않는다. 생명운반자들이 불모지 행성들 위에 그것을 전수(傳受)해야만 한다. 생명이 공간의 진화 세계들 위에 출현할 때 그들은 생명의 운반자들이고 그 씨를 뿌리는 자들이며 보호자들이다. 행성 생명의 모든 형태들이 유란시아에 실재하지는 않지만, 유란시아에 알려진 계층과 형태들의 모든 생명들은 이 아들들로 인하여 발생하였다.

새로운 세계에 생명을 심도록 위임된 생명운반자들 집단은 대개 100명의 상급(上級) 운반자들, 100명의 보조자들 그리고 1,000명의 보호관리자들로 구성된다. 생명운반자들이 실제적인 생명 원형질을 새로운 세계에 운반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그들이 배정된 행성에 도착한 이후에 생명 수립의 새로운 모험을 하도록 그 전에 허락된 공식에 따라서 생명 원형틀들을 조직하는 경우도 가끔 있다. 그것이 유란시아의 행성 생명의 기원이었다.

허락된 공식에 따라서, 물질적 원형틀들이 제공되었을 때, 생명운반자들은 생명이 없는 이 물질에 촉매작용을 일으키는데, 그들 자신을 통하여 생명의 영 섬광을 나누어준다. 그리고 곧 불활성의 원형틀들은 살아있는 물질들이 된다.

생명의 섬광 -생명의 신비- 은 생명운반자들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들을 통하여 증여된다. 그들은 그러한 활동행위들을 감독하는 것이 사실이며, 생명 원형질 자체를 조직하지만, 살아있는 원형질의 근본적인 요소를 제공하는 이는 우주 어머니 영이다. 육체에 생기를 주고 마음의 전조를 가져오는 에너지 섬광은 무한 영의 창조적 딸로부터 나온다.

생명의 증여에 있어서 생명운반자들은 자신들의 품성적 본성들을 전혀 전달하지 않으며, 생명의 새로운 계층들이 계획되는 그 구체들에서도 그러하다. 그러한 경우에 그들은 단지 생명의 섬광을 시작하고 전달할 뿐이며, 정해진 계획들과 원형틀들의 물리적, 화학적, 전기적 명세들에 따라서 물질의 필요한 변혁을 시작한다. 생명운반자들은 실재하는 물질적 계층의 그렇지 않다면 불활성인 요소들을 동요하고, 조직하고 생명을 불어넣는 살아있는 촉매 현존이다.

행성 무리단에 속한 생명운반자들에게는 그 행성의 시간으로 약 50만 년에 해당하는, 새로운 세계에 생명을 수립하도록 어떤 특정 기간이 주어져 있다. 이 기간의 만료. 행성 생명의 특정한 발전적 달성에 의해 표시되는, 그 때에는 그들은 이식(移植)하는 수고를 마치며, 그 후에는 그 행성의 생명에게 새롭거나 추가적인 어떤 것을 추가시키지 않는다.

생명 수립과 필사 지위의 인간 창조체들의 출현 사이의 시대들 동안, 생명운반자들은 생명 환경을 조종하도록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생물학적 진화의 과정을 호의적으로 유도하도록 허락을 받았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이 오랜 동안 하는 일이다.

새로운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명운반자들이 의지, 도덕적 결단과 영적 선택을 가진 존재를 창출하는 일에 일단 성공하게 되면, 그때에 그곳에서 그들의 일이 종료된다. 그들은 진화하는 생명을 더 이상 조종할 수 없다. 이 시점 이후로 살아있는 물체들의 진화는 이미 전해졌고 수립된, 행성 생명 공식들과 원형틀들인, 선천적인 본성과 성향의 자질에 따라 진행되어야 한다. 생명운반자들은 의지로 실험하거나 간섭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다. 그들은 도덕적 창조체들을 지배하거나 독단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다.

행성영주가 도착함에 따라 그들은 떠날 준비를 한다, 그러나 두 명의 상급 운반자들과 열 두 보호관리자들은, 일시적인 포기 서약을 함으로써, 생명 원형질의 더 나아간 발전과 보전의 문제에 있어서 그 행성에 충고자들로서 무기한 자원할 수 있다. 그러한 두 아들들과 그들의 열 두 동료들이 현재에도 유란시아에서 활동하고 있다.

4. 멜기세덱 생명운반자

네바돈 전역을 통하여 거주되는 세계들의 모든 지역체계에는 멜기세덱들이 생명운반자들의 역할을 담당해 온 단 하나의 구체가 존재한다. 이 거주지는 체계 아(亞)중간 세계들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그것들 각각에는 물질적으로 변형된 멜기세덱 아들이 아들관계의 물질적 계층의 선택된 딸들과 짝을 짓는다. 그러한 아(亞)중간 세계들의 어머니 이브들은 관할 체계 본부로부터 파견되며, 체계주권자가 자기 구체에 있는 물질 딸들에게 제시한 부름에 응답한 수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지정된 멜기세덱 생명운반자에 의해 선택된다.

멜기세덱 생명운반자와 물질 딸의 자손들은 아(亞)중간자들이라고 알려져 있다. 천상(天上)의 창조체들인 그러한 종족의 멜기세덱 아버지는 그의 독특한 생명 기능의 행성을 결국에는 떠나며, 우주 존재들의 이 특별한 계층인 어머니 이브도 역시 행성 자손의 일곱 번째 세대가 출현할 때 떠난다. 그런 세계의 감독은 그 때 그녀의 맏아들에게 지워진다.

아(亞)중간 창조체들은 그들이 표준시간으로 1,000세에 이를 때까지 그들의 장엄한 세계에서 살며 존재들을 재생산하는 기능을 한다. 그 후에 그들은 성(聖)천사의 운송(運送)에 의해 옮겨진다. 아(亞)중간자들은 그 이후부터 재생산을 할 수 없는 존재가 되는데 왜냐하면 성(聖)천사 안에 들도록 준비하면서 그들이 거치는 비(非)물질화 기법이 그들로부터 재생산 특권을 영원히 제거시키기 때문이다.

이 존재들의 현재 지위는 필사 또는 불멸이라고 간주하기가 심히 어려우며, 그들은 확실하게 인간적 또는 신성한 것으로 구분될 수 없다. 이 창조체들에는 조절자가 거주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불멸적이라고 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그들을 필사 존재로 볼 수 없다. 어떤 아(亞)중간자도 죽음을 경험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네바돈에서 태어난 모든 아(亞)중간자들이 오늘날 살아 있으며, 그들이 태어난 세계들에서, 어떤 중간적인 구체에서, 또는 최종자 집단 세계의 구원자별 아(亞)중간 구체에서 기능하고 있다.

최종자의 구원자별 세계들 : 멜기세덱 생명운반자들은, 연합된 어머니 이브들과 마찬가지로, 그 체계 아(亞)중간 구체들로부터, 그들의 자손들 역시 모이게 운명지어진, 구원자별 순환회로의 최종자 세계들로 간다.

구원자별 순환회로의 일곱 주요 세계들의 다섯 번째 집단이 최종자들의 네바돈 세계들이라는 것은 이 관계 속에서 설명되어져야 한다. 멜기세덱 생명운반자들과 물질 딸들의 자녀들은 최종자의 일곱 번째 세계, 구원자별 아(亞)중간 구체에서 산다.

최종자들의 일곱 주요 세계들의 위성들은 네바돈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초우주와 중앙우주의 품성들의 집합장소이다. 상승하는 필사자들이 멜기세덱 대학을 포함하는 490개 세계들의 문화세계들과 훈련 구체들 전체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반면, 그들이 들어가지 못하는 어떤 특별한 학교들과 수많은 제한지대들이 있다. 이것은 최종자들의 관할 하에 있는 49개 구체들에서 특별히 그러하다.

아(亞)중간 창조체들의 목적은 현재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 품성들이 우주 진화에 있어서 어떤 미래적 결과로서 생기어짐을 준비하면서 일곱 번째 최종자 세계에 모여 있는 것처럼 보인다. 아(亞)중간자 종족들에 관한 우리들의 질문은 항상 최종자들을 참조한다, 그리고 최종자들은 그들의 피보호자의 운명에 대한 토론을 항상 거절한다. 아(亞)중간자들의 미래에 대한 우리들의 불확실성과는 상관없이, 우리는 오르본톤에 있는 각각의 지역우주가 이 신비스러운 존재들의 그러한 축적된 집단을 보호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멜기세덱 생명운반자들은 그들의 아(亞)중간자 자녀들이 언젠가는 궁극자 하느님으로부터 아(亞)절대성의 초월적이고 영원한 영을 부여받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5. 일곱 보조 마음-영(靈)

원시세계들에서 유기체(有機體) 진화과정을 조절하는 것, 진화가 왜 우연한 현상이 아니고 의도적인가를 설명하는 것은 바로 일곱 보조 마음-영들의 현존이다. 이 보조자들은 지역우주 어머니 영의 작용을 통해 지능(知性) 생명의 보다 낮은 계층들에게로 확장하는 무한 영의 마음 사명활동의 그 기능을 의미한다. 보조자들은 우주 어머니 영의 자녀들이며 영역들의 물질적 마음들에 대한 그녀의 품성적 사명활동을 이룬다. 어디든지 그리고 언제든지 그러한 마음이 현시되면, 이 영(靈)들이 다양하게 기능한다.

일곱 보조 마음-영들은 다음과 같은 의미에 해당하는 이름들로 불리어진다. 직관, 납득, 용기, 지식, 조언, 경배, 그리고 지혜이다. 이 마음-영들은 거주되는 모든 세계들에 차별되는 충동으로 그들의 영향을 미치며, 각각은, 그의 동료들이 기능을 위한 기회와 수용을 발견하는 정도와는 아주 별도로 현시의 수용능력을 찾는다.

생명운반자 본부세계의 보조 영들의 중앙 거점들은 어떤 세계에서든지 그리고 지적 상태의 주어진 어떤 살아있는 유기체에서든지, 보조자들의 마음 기능의 범위와 본질특성들을 생명운반자 감독자들에게 나타내 보인다. 이 생명-마음 일정설치(定置)들은 처음 다섯 보조자들에 대해서는 살아있는 마음 기능의 완전한 표시기이다. 그러나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의 보조 영들 -경배와 지혜- 에 대하여서 이 중앙 거점들은 단지 질적인 기능만을 등재해 놓는다. 경배의 보조자와 지혜의 보조자의 양적인 활동성은 우주 어머니 영의 품성적 경험이 되는 것, 구원자별에 있는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즉각적인 현존 안으로 등록되어진다.

일곱 보조 마음-영들은 항상 생명운반자들과 동행하여 새로운 행성으로 간다. 그러나 그들은 실존개체들로 간주되어서는 안 되고, 오히려 순환회로들과 더 유사하다. 일곱 우주 보조자들의 영들은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우주 현존과 동떨어진 품성들로서 기능하지 않으며, 그들은 실제적으로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의식 차원이고 그들의 창조 어머니의 행동과 현존에 항상 종속된다.

이 일곱 보조 마음-영들을 적당하게 표현할만한 단어를 우리는 갖고 있지 않다. 그것들은 경험적 마음의 보다 낮은 차원들의 사명활동자들이며, 진화적 달성의 순서로 다음과 같이 설명될 수 있다.

1. 직관의 영 - 신속한 지각(知覺) 작용, 원초적인 육체적 그리고 선천적 반사적 본능들, 모든 마음 창조체들의 지향적(指向性) 그리고 다른 자아-보존 자질들 : 보조자들 중에서 유일하게 동물 생명의 저급(低級)계층들에서 매우 크게 기능하는 것이며 기계적 마음의 학습 불가능 차원들과 광범위하게 기능적인 접촉을 하는 유일한 것.

2. 납득의 영 - 합동의 충동, 자발적이며 명백하게 자동적인 생각들의 연합 : 이것은 획득된 지식, 신속한 이성 작용의 현상, 재빠른 판단, 그리고 즉각적인 결정의 합동 재능이다.

3. 용기의 영 - 충성 자질, 품성체 존재들 안에서, 성격획득의 기본, 도덕적 끈기와 영적 용감성의 지적 근원: 사실에 의해 조명되고 진리에 의해 영감을 받을 때, 이것은 지적이고 양심적인 자아-방향결정의 경로들에 의해 진화적 상승의 충동을 일으키는 비결이 된다.

4. 지식의 영 - 호기심, 모험과 발견의 모체, 과학적 영 용기와 조언의 영의 안내이며 신실한 친구: 용기의 자질들을 유용하고 진보적인 성장의 길로 지향하는 충동.

5. 조언의 영 - 사회적 충동, 종(種) 협동 자질: 그들의 동료들과 합동을 이루는 의지 창조체들의 능력: 더욱 차원이 낮은 창조체들 사이의 군생(群生) 본능의 기원.

6. 경배의 영 - 종교적 자극, 마음 창조체들을 두개의 기본적인 필사자 실재 계급들로 분류하는 최초의 차별적 충동: 경배의 영은 마음 자질의 혼이 없는 창조체들로부터, 그것과 연합된 동물을 영원토록 구별시킨다. 경배는 영적-상승 후보자의 상징이다.

7. 지혜의 영 - 질서 있고 발전적인 진화의 촉진을 향한 모든 도덕적 창조체들의 타고난 경향. 이것은 보조자들에서 가장 높은 것, 영 조정자이며 다른 모든 것들의 활동에 대한 조율사(調律師)이다. 이 영은 실재의 상승 규모의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계획을 시작하고 유지하는 마음 창조체들의 그 타고난 충동의 비밀이며, 그들의 불가해한 살아남는 능력과, 관련된 유기체의 마음에서 다른 여섯 정신적 사명활동자들 모두가 움직일 수 있는 모든 것의 전체를 획득하기 위하여 모든 그들의 과거 경험과 현재의 기회들의 합동을 활용할 수 있는 불가해한 그들의 능력을 설명하는 살아있는 물체들의 재능의 비밀이다. 지혜는 지적 실행의 최고봉(最高峰)이다. 지혜는 순전히 정신적이고 도덕적 실재의 목표이다.

보조 마음-영들은 경험적으로 성장하지만, 그들은 결코 품성적인 존재가 될 수 없다. 그들은 기능적으로 진화하며, 동물 계층들 안에 있는 처음 다섯 가지의 기능은 인간 지능으로 모든 일곱 보조자의 기능에 어느 정도 필수적이다. 이 동물적인 관계는 보조자들을 인간 마음으로서 더욱 실질적으로 효과적이게 한다. 따라서 동물들은 사람의 지적 진화뿐만 아니라 사람의 육체적 진화에 있어서도 어느 정도 필수적이다.

지역우주 어머니 영의 이 마음-보조자들은, 힘 중심들과 물리통제자들이 우주의 생명이 없는 기세와 관련되어 있는 것보다, 더욱 지능적 지위의 창조체 생명과 관련되어 있다. 그들은 거주되는 세계들의 마음 순환회로들에서 매우 귀중한 봉사를 수행하며, 전(前) 보조자 마음 차원들, 학습 불가능 또는 기계적 마음의 차원들의 통제자들 그리고 지휘자들로 역시 봉사하는 주(主)물리통제자들과 효과적인 협력자들이다.

경험으로부터 배우는 능력이 나타나기 전의 살아있는 마음은 주(主)물리통제자들이 사명활동 하는 권역이다. 신성(神性)을 감지하고 신(神)을 경배하는 능력을 성취하기 이전의 창조체(被造物) 마음은 보조 영들의 독자적인 권역이다. 창조체 지능의 영적 반응이 나타남으로, 창조된 그러한 마음들은 바로 초(超)마음이 되는데, 지역우주 어머니 영의 영 순환주기들 속으로 즉시 순환하게 된다.

보조 마음-영들은 신성한 사명활동자, 거주되는 세계들의 성령, 품성적 현존의 영의 다양하고도 매우 높은 영적인 기능에 어떤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그러나 그들은 진화적인 사람에게 바로 이 영의 출현보다 기능적으로 앞서며 그것을 예비한다. 그 보조자들은 우주 어머니 영으로 하여금 지역우주의 살아있는 물질적 창조체들과의 다양한 접촉 그리고 그들에 대한 조정을 제공하지만, 전(前)품성적 차원들에서 활동할 때 그들은 최극존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비(非)영적 마음은 영-에너지 현시이거나 또는 물리적 에너지 현상이다. 비록 인간 마음, 품성적 마음도 영 정체화 달성을 떠나서는 생존될 본질특성이 없다. 마음은 신성이 증여된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영 통찰력 없이 기능할 때 그리고 그것이 생존을 갈망하고 경배하는 능력이 없을 때에는 불멸이 아니다.

6. 살아있는 기세

생명은 기능구조적인 동시에 활력적 -물질적이며 영적- 이다. 유란시아 물리학자들과 화학자들은 식물 그리고 동물 생명의 원형질 형태들에 대한 납득에 있어서 계속 진보를 이루겠지만, 그들은 결코 살아있는 유기체를 만들 수는 없을 것이다. 생명은 모든 에너지 현시들과는 다른 어떤 것이며, 물리적 창조체들의 물질적 생명이라도 물질 속에 선천적인 것이 아니다.

물질적 사물들은 독립적인 실재를 누릴 수 있겠지만, 생명은 생명으로부터만 발생된다. 마음은 오직 선재(先在) 마음으로부터만 유래될 수 있다. 영은 영 선조들로부터만 기원된다. 창조체가 생명의 형태들을 만들 수는 있겠지만, 오직 창조자 품성 또는 창조적 기세만이 활성화시키는 살아있는 섬광을 제공할 수 있다

생명운반자들은 살아있는 존재들의 물질적 형태들 또는 물리적 원형틀들을 조직할 수 있지만, 영은 생명의 최초 섬광을 제공하고 마음 자질을 증여한다. 생명운반자들이 그들의 구원자별 세계들에서 조직하는 실험적 생명의 살아있는 형태들이라도 재생산 힘은 항상 결여되어 있다. 생명 공식들과 생명의 원형틀들이 정확하게 조합되고 알맞게 조직화되었을 때, 생명운반자의 현존은 생명을 시작시키기에 충분하지만, 그러한 모든 살아있는 유기체들은 필수적인 두 속성들 -마음 자질과 재생산 힘- 이 결여되어 있다. 동물 마음과 인간 마음은 지역우주 어머니 영의 선물인데, 일곱 보조 마음-영들을 통하여 기능한다, 반면에 재생산할 수 있는 창조체 능력은 생명운반자들에 의해 개시된 선조 생명 원형질에게 우주 영이 구체적이고도 품성적으로 나누어준 것이다.

생명운반자들이 생명의 원형틀들을 설계하고, 그들이 에너지 체계들에 대한 조직한 후에, 추가적인 현상이 반드시 발생되어야만 한다. "생명의 숨결"이 생명 없는 이 형체들 속으로 주입되어야만 한다. 하느님의 아들들이 생명의 형태들을 만들 수 있지만, 생명을 일으키는 섬광을 실제적으로 제공하는 이는 하느님의 영이다. 그리고 그렇게 주입된 그 생명이 없어지면, 그때 다시 남아있는 물질적 몸체는 죽은 물체가 된다. 증여된 생명이 없어졌을 때, 몸체는 그들이 에너지- 물질의 가시적인 그러한 연합으로 시사하였던 그 생명 자질을 위한 과도기 매체로서 역할을 하도록 생명운반자들이 빌렸던, 물질적 우주의 품속으로 되돌아간다.

생명운반자들에 의해 식물과 동물에게 증여된 생명은 식물이나 동물이 죽었을 때 생명운반자들에게 되돌아가지 않는다. 살아있는 그러한 물체로부터 떠나가는 생명은 정체성도 없고 품성도 없다. 그것은 개별적으로 죽음에서 살아남지 않는다. 그것이 실재하던 동안 그리고 그것이 물질로 된 몸체 속에 머물렀을 때, 그것은 변화를 겪는다. 그것은 에너지 진화를 겪어가며 우주의 조화우주적 기세의 한 부분으로서만 살아 남는다. 그것은 개별적 생명으로 살아남지 않는다. 필사 창조체의 생존은 필사자 마음속에 있는 불멸 혼의 진화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

우리는 생명을 "에너지"와 "기세"로 설명하고 있지만, 실제적으로는 둘 모두 아니다. 기세-에너지는 다양한 중력 반응이다. 생명은 그렇지 않다. 원형틀은 모든 중력-반응 의무들을 이미 다 마친 에너지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역시 중력에 반응하지 않는다. 생명은, 그렇게, 어떤 원형틀, 그렇지 않았다면 격리된 체계인 물질적, 마음적 또는 영적 에너지 배열의 생기(生氣)를 구성한다.

진화하는 행성들에는 우리들에게 전체적으로 분명하지는 않는, 생명의 합성과 관련된 어떤 것들이 존재한다. 우리는 생명운반자들의 전기화학적 공식의 물리적 조직은 완전히 이해하고 있지만, 생명-활성화 섬광의 본질과 근원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납득하지는 못한다. 우리는 생명이 아버지로부터 아들을 통하여 그리고 영에 의해 흐르는 것을 안다. 주(主) 영들이, 모든 창조체들에게 쏟아 부어지는 생명의 강의 칠중(七重) 통로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나 우리는 새로운 행성에 생명이 증여되는 최초의 삽화적인 일에 감독하는 주(主) 영이 참여하는 그 기법을 이해하지 못한다.

우리가 확신하기로는, 옛적으로 늘계신이 역시 새로운 세계에서의 이 생명 개시(開始)에 어떤 역할을 하지만, 우리는 그것에 대한 본질을 전혀 알지 못한다. 우리는 우주 어머니 영이 생명 없는 원형틀들을 실제적으로 생명을 주고 그렇게 활성화된 원형질에게 유기체적 재생산의 특권을 나누어 준 것을 안다. 우리는 이 세 가지가, 때로는 시간과 공간의 최극 창조주들로 정의되는, 칠중 하느님의 차원들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만일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유란시아 필사자들 -단순하게 개념이 아버지 안에 선천적이고, 아들 안에서의 표현이며, 영 안에서의 생명 실현화라는 것- 보다 더 알지 못한다.

[감독하는 계시무리단의 멜기세덱 우두머리의 요청에 의하여, 유란시아에 관찰자로 머물고 활동하는 이러한 자격의 보론다덱 아들에 의해 씌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