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 란 시 아 북 !

+ 제 44 편 / 천상의 거장 (巨匠)

제 44 편 / 천상의 거장 (巨匠)

다양한 부분적 세계 그리고 우주 본부 세계의 우대거류민단 가운데에는, 천상의 거장이라고 불리는 혼성 품성들의 독특한 계층이 발견될 수 있다. 이 존재들은 모론시아 그리고 하위 영 영역들의 주(主) 예술가들이며 거장들이다. 그들은 모론시아 장식에 그리고 영적 미화(美化)에 참여하는 영들 그리고 반(半)영들이다. 그러한 거장들은 광우주에 두루 -초우주들의 본부 세계들, 지역우주들, 별자리들, 그리고 체계들, 뿐만 아니라 빛과 생명 속에 정착한 모든 구체들에- 퍼져 있지만, 그러나 그들의 주요 활동 영역은 별자리들 안에 있으며 특별히 각각의 본부 구체를 둘러싸고 있는 770개 세계들에 있다.

그들의 활동이 물질적인 마음에게 거의 감지되지 않을지라도, 모론시아 그리고 영(靈) 세계들이 그들의 높은 기술들과 숭고한 문화(文化)들이라는 사실을 납득하지 않으면 안된다.

천상의 거장은 그렇게 창조된 것이 아니며, 중앙우주에 고유하게 있는 특정의 선생 품성들로 구성된 존재들의 선택되고 모집된 무리단이고, 자발적인 그들의 학생들은 상승하는 필사자들과 수많은 다른 천상의 집단들로부터 뽑혔다. 이 기술자들에 대한 기원적 교육 무리단은 일곱 주(主) 영들의 협동을 받아 무한 영에 의해 언젠가 배정되었으며 7,000명의 하보나 교사들, 거장들의 일곱 분야들 각각에 1,000명씩으로 구성되었다. 처음에 그러한 중심점으로 시작하여, 영과 모론시아 관련사에 있어서 솜씨 있는 일꾼들의 이 찬란한 기구가 시대들에 걸쳐 발전되어 왔다.

모든 모론시아 품성과 영 실존개체는 천상의 거장 무리단에 들어가기에 적합하다. 그것은 천성적인 신성한 아들관계의 계급 아래에 있는 모든 존재이다. 진화하는 구체들로부터 상승하는 하느님의 아들들은, 그들이 모론시아 세계들에 도착한 후에, 거장 무리단에 들어가기 위해 지원하며, 만일 충분하게 재능을 갖고 있으면 비교적 긴 또는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그러한 생애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1,000년, 초우주 시간으로 1,000년 미만으로 천상의 거장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아무도 없다.

천상의 거장 전체는 초우주 본부에 등록되어 있지만 지역우주 수도(首都)들에서 모론시아 감독자들에 의해 지시를 받는다. 그들은 각 지역우주의 본부 세계에서 기능하고 있는 모론시아 감독자들의 중앙 부대에 의해 다음과 같은 일곱 주요 활동 분야에 임명된다.

1. 천상의 음악가

2. 천상의 재생자

3. 신성한 건축자

4. 생각기록자

5. 에너지조작자

6. 설계자와 장식자

7. 조화작업자

이 일곱 집단의 기원적 선생들은 모두 하보나의 완전한 세계들로부터 쏟아져 나왔으며, 하보나는 영 예술성의 모든 위상들과 형태들을 위한 원형틀들, 원형 학문을 포함하고 있다. 하보나의 이 예술들을 우주의 세계들에게 옮겨지게 하는 것이 거대한 임무인 반면, 천상의 거장은 한 시대에서 다음 시대에 걸쳐 기법과 실행에 있어서 개선을 이룩해 왔다. 상승하는 생애의 다른 모든 위상들처럼 모든 계통에서 노력하여 최고의 진보를 이룩한 그들은 그들의 탁월한 지식과 기술을 그들보다 재능이 적은 동료들에게 계속적으로 나누어주도록 요구를 받는다.

너희는 맨션세계들에서 하보나의 이 이식(移植)된 예술들을 처음으로 잠깐 보게 될 것이며, 그것들의 아름다움과 그것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너희의 감상은 너희가 구원자별의 영 회관에 서서 영 세계들의 장엄한 예술가들의 영감이 넘치는 거작들을 바라보기 전까지 강화되고 빛날 것이다.

모론시아 그리고 영 세계들의 이 모든 활동들은 실제적인 것들이다. 영 존재들에게 있어서 영 세계는 하나의 실체이다. 우리들에게 있어서 물질세계는 더욱 비실제적이다. 비교적 높은 형태의 영들은 평범한 물질을 통과하여 지나간다. 높은 영들은 특정한 기본적인 에너지들을 제외하고는 어떤 물질에도 반응하지 않는다. 물질적인 존재들에게 있어서 영 세계는 다소 비실제적이며, 영 존재들에게 있어서 물질적 세계는 거의 전반적으로 비실제적인데, 영 실체들의 본체의 그림자에 불과하다.

나는 독점적인 영 비전을 갖고 있지만 이 이야기가 번역되고 기록되고 있는 그 건축물을 감지하지 못한다. 우연히 내 옆에 서게 된 유버사로부터 온 신성한 조언자는 순전히 물질적인 이 창조계들을 훨씬 적게 감지한다. 우리는 이 물질적 구조물들이 어떻게 너희에게 나타났는지를, 참여하고 있는 우리의 에너지 변환자들 중 하나에 의해 우리 마음속에 제시된 하나의 영 상대자를 봄으로써 분별한다. 물질적인 이 건축물은 하나의 영 존재인 나에게 있어서는 정확한 실제가 아니지만, 그것이 물질적인 필사자들에게는 매우 실제적이고 매우 쓸모 있음이 당연하다.

영 세계와 물질적 세계 둘 모두의 창조계들의 실체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특정한 유형의 존재들이 있다. 이 부류에 속하는 것은 하보나 봉사원의 소위 네 번째 창조체들과 화해자들의 네 번째 창조체들이다. 시간과 공간의 천사들은 영과 물질적 존재들 둘 모두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았으며 또한 육신 속에서의 삶으로부터 해방된 뒤에 상승하는 필사자들도 그러하다. 비교적 높은 영 차원들을 달성한 후에 그 상승자들은 물질적 실체와 모론시아 실체 그리고 영 실체를 감지할 수 있다.

한 때 필사 존재였고 조절자-융합 상승자인, 유버사로부터 온 막강한 사자가 또한 여기에 나와 함께 있으며, 그는 너희를 현재 있는 그대로 감지하며 동시에 단독사자와 초(超)천사 그리고 다른 천상의 존재들의 현존을 눈으로 본다. 너희의 긴 상승 과정에 있어서 너희는 그 전에 실재하였을 때의 너희 동료들을 알아볼 수 있는 힘을 결코 잃어버리지 않는다. 삶의 사다리에서 안쪽을 향하여 너희가 상승할 때 너희는 그 이전의 그리고 보다 낮은 차원의 경험에서 만났던 동료 존재들을 알아보고 사귀는 능력을 항상 유지하게 될 것이다. 새로운 변환 또는 부활이 있을 때마다, 그 이전 세계들에서 만난 너희 친구들과 동료들을 알아보는 능력을 조금도 잃어버리지 않고 너희가 볼 수 있는 범위에 또 다른 영 존재들의 집단을 더하게 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내주하는 생각조절자들의 활동에 의해서, 상승하는 필사자들의 경험 속에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너희 삶의 전체 경험들을 복사(複寫)하는 그들의 기억력을 통하여, 너희는 한 때 정말로 너희 것이 되었던 것을 전혀 잃어버리지 않도록 보장받았으며, 이 조절자들은 너의 한 부분으로서, 실제적으로는 너 자신으로서 너와 함께 갈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 천상의 거장의 작업의 본성을 물질적인 마음에게 옮길 수 있게 되는 것을 거의 포기하였다. 나는 이 모론시아 활동행위들과 영 근접 현상들의 실체를 필사자 마음에게 나타내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계속적으로 생각을 오해하고 언어를 왜곡시키지 않으면 안 될 상황에 놓여 있다. 너희가 이해하는 것이 파악될 수 없으며, 이 반(半)영적 활동들의 의미와 가치 그리고 관계를 전달하기에는 너희 언어가 부적합하다. 그리고 나는 그러한 작업에 있어서 매우 성공적인, 나의 존재의 심각한 불가능성을 충분하게 납득하면서 이 실체들에 관해 인간 마음을 밝혀보려는 이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나는 필사 물질적 활동들과 천상의 거장들의 여러 가지 기능 사이의 서투른 비교를 그려내 보려고 시도할 수 있을 뿐이다. 만약에 유란시아 종족들이 예술을 비롯하여 다른 문화적 성취들에서 더욱 진보를 이룩하였다면, 나는 물질적 사물들로부터 모론시아의 사물들 쪽으로 인간마음을 투영하려는 노력에서 더욱 멀리까지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모론시아 그리고 영 세계들에서의 이들 활동행위의 실체의 사실성을 강조하는 것이 내가 완수하고자 바라는 거의 모든 것이다.

1. 천상의 음악가

필사자가 들을 수 있는 범위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너희는 모론시아 곡조들을 거의 알아들을 수 없다. 거기에는 인간의 청력(聽力)으로는 들을 수 없는 아름다운 음악의 물질적 범위가 있을 뿐만 아니라, 모론시아 그리고 영 조화의 상상할 수 없는 범위도 있다. 영 곡조들이 물질적 소리 파동은 아니지만 영 진동들은 천상의 품성들의 영에 의해 받아들여진다. 광대한 범위와 표현하는 혼이 그곳에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감지력을 온통 초월하는, 우주들의 선율과 어울어지는 연주의 장엄함도 있다. 나는 구체의 선율이 천상의 순환회로들의 영 에너지에 따라 흘러가는 동안 최고의 황홀경에 빠져 있는 수많은 기쁨에 넘친 존재들을 보아 왔다. 기묘한 이 선율들은 한 우주의 구석구석까지 방송될 수 있다.

천상의 음악가들은 다음과 같은 영 세력들을 조종함으로써 천상의 화음을 만드는 일에 매달려 있다.

1. 영적 소리 - 영 흐름 방해들.

2. 영적 빛 - 모론시아와 영적 영역들의 빛을 조종하고 강화함.

3. 에너지 타악 - 모론시아 그리고 영 에너지들을 기술적으로 다룸으로써 산출되는 곡조.

4. 색깔 교향곡 - 모론시아 색조(色調)의 선율 이것은 천상의 음악가들의 가장 높은 업적에 속하는 것으 로 손꼽힌다.

5. 연합 영들의 화음 - 장엄한 곡조들을 연주하는 모론시아 그리고 영 존재들로 구성된 다른 계층들의 참 된 배열과 연합

6. 생각의 선율 - 하보나의 곡조들에서 터져 나오는 것처럼 완전하게 될 수 있는 영적 사고들의 사색.

7. 공간의 음악 - 다른 구체들의 곡조를 알맞게 조율함으로써 우주방송 순환회로들 위에 올려질 수 있음.

100,000가지 다른 형태의 소리와 색과 에너지 조종, 인간이 악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한 기법들이 있다. 너희가 춤출 때 하는 합주곡(合奏曲)은 존재배치와 품성 배열로 이루어지는 천상의 조화에 접근하기 위한 물질적 창조체들의 조잡하고도 우스꽝스러운 시도를 분명하게 나타낸다. 모론시아 곡조의 다른 5가지 형태들은 물질적 육체의 감지 기능구조에 의해 포착되지 않는다.

화음(和音), 음악적인 연합의 일곱 번째 차원의 음악은 영 통화의 한 우주적 신호이다. 유란시아 필사자들이 납득하고 있는 음악은 예루셈의 학교들, 체계 본부에서 가장 높게 표현되는데, 그곳에서는 반(半) 물질적인 존재들이 음의 합동을 배운다. 필사자들은 모론시아 곡조와 천상의 화음으로 된 다른 형태들에게 반응하지 않는다.

유란시아에서의 음악 감상은 물질적인 동시에 영적이며 너희 인간 음악가들은 너희들의 옛날 선조들의 야만적인 단조로움으로부터 소리를 감상하는 보다 높은 차원들로 음악적 감각을 무척 증진시켜 왔다. 대부분의 유란시아 필사자들은 물질적 근육으로 매우 많이 반응하고 마음과 영으로는 매우 적게 음악에 대해 반응하지만, 35,000년 이상의 기간 동안 음악 감상에 있어서 꾸준한 개선이 있어 왔다.

음악적인 절분음(節分音)은 원시적 사람의 음악적 단순함으로부터 너희 후대 음악가들의 충분한 표현 화음과 의미 있는 곡조들로 옮겨진 것을 나타낸다. 초기 유형의 이 박자들은 화음을 감상하는 좀 더 높은 지적 힘의 노력 없이 음악을 사랑하는 감각의 반응을 자극하며 그리하여 미성숙한 또는 영적으로 나태한 개인들에게 보다 더 일반적으로 호감을 준다.

유란시아에서의 최고의 음악은 너희 음악가들의 고전적인 동호인들이 듣는 장엄한 선율들의 순간적인 반향에 불과한데, 그들은 소리 조화에 대한 음악적 멜로디로서 기록위에 있는 모론시아 기세의 이들 화음들을 모방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영-모론시아 음악은 일곱 가지 표현 그리고 재생 형태들 전체를 종종 채택하는데, 그래서 인간 마음은 더 높은 구체의 이들 멜로디를 축소하여 단순한 음악적 소리의 악보로 만들어 내려는 그 어떤 시도에서도 엄청나게 장애를 받고 있다. 그러한 노력은 하나의 음악 악기를 수단으로 하여 거창한 오케스트라의 선율을 다시 표현하려고 노력하는 것과 비슷할 것이다.

너희가 유란시아에서 어떤 아름다운 멜로디들을 조합해 왔지만, 음악적으로 볼 때 사타니아에 있는 너희 이웃 행성들 대부분의 수준까지 이르지는 못하였다. 아담과 이브가 살아만 있었더라도, 너희는 정말로 음악을 가졌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본성 안에 그렇게도 많았던 화음에 대한 자질은, 비음악적 성향들의 기질에 의해 너무나 희석되어 왔기에, 수많은 필사자들의 삶 속에서 오직 한 번 화음의 그 어떤 위대한 깨달음이 있을 뿐이다.

그러나 낙심하지는 말라. 언젠가는 진정한 음악가가 유란시아에 출현할 것이며, 모든 사람들이 그가 만든 멜로디의 장엄한 기질에 매혹될 것이다. 그러한 한 인간 존재가 국가 전체 그리고 심지어는 개화된 전 세계의 방향을 영원토록 바꿀 수도 있다. "멜로디가 세계 전체를 변환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는 말은 정말로 사실이다. 음악은 사람들과 천사들과 영들의 보편적인 언어로서 영원히 남아있을 것이다. 화음은 하보나의 언어이다.

2. 천상의 재생자

필사자 사람은 천상의 재생자들의 기능에 대해 빈약하고 왜곡된 개념 이상의 어떤 것을 가질 희망이 거의 없는데, 나는 너희들의 물질적인 언어의 조잡하고도 제한된 상징을 통해 그것들을 설명하고자 시도하지 않을 수 없다. 영-모론시아 세계는 최극적 가치를 갖는 수많은 것들, 유란시아에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복제할 가치가 있는 것들, "사람의 마음 안으로 들어가기가" 거의 어려웠던 활동들의 범주에 속한 경험들, 육신 속에서 살고 있는 그들을 위해 하느님이 기다려 온 그 실체들을 갖고 있다.

천상의 재생자들은 일곱 개의 집단들로 되어 있으며, 나는 다음과 같이 구분함으로써 그들의 업무를 설명하고자 시도할 것이다:

1. 가수들 - 과거의 특별한 화음들을 반복하고 현재의 멜로디들을 해석하는 화성학자들. 그러나 이 모두는 모론시아 차원에서 영향을 받는다.

2. 색 작업자들 - 너희가 사생가(寫生家)와 화가라고 부를 수 있는 빛과 그림자의 예술가들. 장래의 모론시아 향락을 위해 지나가는 광경들과 과도기적인 사건들을 보존하는 예술가들.

3. 빛 영상자들 - 움직이는 그림들이 매우 천연적인 삽화가 될 수 있도록 실제적인 반(半)영적 현상들의 실체를 만드는 자들.

4. 역사전기 연출자들 - 우주적 기록과 역사의 중대한 사건들을 극적으로 재현시키는 자들.

5. 예언 명인들 - 역사의 의미들을 미래 속으로 투영하는 자들.

6. 일생 이야기 구술자들 - 삶의 경험의 의미와 중요성을 보존시키는 자들. 현재의 품성적 경험들을 미래의 달성 가치들 속으로 투영시킴.

7. 행정 연기자 - 통치적 원리와 행정적 기법의 중요성을 묘사하는 자들, 주권을 가진 천상의 극작가들.

천상의 재생자들은 마음 휴식 그리고 품성 전환이라는 특별한 형태들과 기억 재현을 연결함에 있어서 복귀 지시자들과 매우 종종 그리고 효과적(效果的)으로 협동한다. 모론시아 비밀회의들과 영 집회들 앞에서, 이 재생자들은 그러한 모임들의 목적을 대변(代辯)하는 거대한 희극 작품들 속에서 때때로 자신들을 연합시킨다. 나는 100만 명 이상의 배우들이 1,000개의 장면들을 재현하는 엄청난 공연을 최근에 관람(觀覽)한 적이 있다.

비교적 높은 지적 선생들과 과도기 사명활동자들은 그들의 모론시아 교육 활동 안에서 다양한 집단의 재생자들을 자유롭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의 노력 전체가 과도기 예증(例證)에 활용되는 것은 아니며 그들의 일들 중 많은 매우 많은 부분은 영원한 본성을 가지며 모든 미래 시간에 대해 하나의 유산으로서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다. 이 거장들은 너무나도 재주가 많기 때문에 그들이 한꺼번에 기능을 발휘할 때 그들은 한 시대를 다시 공연할 수 있으며, 성(聖)천사 사명활동자들과 협동하여 그들은 시간의 필사자 선지자들에게 영 세계의 영원한 가치들을 실제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3. 신성한 건축자들

"하느님이 그 건축자요 조성자인" 도시들이 존재한다. 우리는 너희 필사자들이 익숙해 있는 그리고 대단히 많은 모든 것을 영 복제 속에 갖고 있다. 우리는 집들과 영 위문품들 그리고 모론시아 필수품들을 갖고 있다. 인간들이 즐길 수 있는 모든 물질적 만족을 위하여, 우리는 우리의 실재를 부요하게 하고 확대시키는 일을 하는 수천의 영적 실체들을 소유하고 있다. 신성한 건축자들은 일곱 개의 집단으로 기능한다

1. 주택 설계자들 그리고 건축자들 - 각 개인들 그리고 활동하는 집단들에게 배정된 거주지들을 건설하고 개조하는 자들. 이 모론시아 그리고 영 거주지들은 실제적이다. 그들은 너희의 근시안적인 눈에 비쳐지지 않겠지만, 그들이 우리들에게는 매우 실제적이고 아름답다. 어느 정도까지는, 모든 영 존재들이 그들의 모론시아 또는 영 거주지들을 계획하고 창조하는 어떤 구체적인 일들을 그 건축자들과 공동으로 할 수 있다. 이 집들은 그것들 속에서 살게 될 모론시아 또는 영 창조체들의 필요에 따라 조정되고 꾸며진다. 이 모든 건축물들 속에는 개별적인 표현을 위한 풍성한 다양함과 광대한 기회가 존재한다.

2. 직업 건축자들 - 영 그리고 모론시아 영역들의 정해진 그리고 일상적인 일꾼들의 거주지들을 설계하고 조립하는 일을 하는 자들. 이 건축자들은 유란시아 작업장과 다른 산업 공장들을 건축하는 그들과 비교될 수 있다. 변환기 세계들은 노동에 있어서 상호적 사명활동과 특수 분야들의 필연적 조화가 필요하다. 무리 전체가 모든 것을 하는 것이 아니며, 모론시아 존재들 그리고 진화하는 영들 사이에는 상이한 기능이 있고, 이 직업 건축자들은 보다 나은 작업장들을 건설할 뿐만 아니라 그 일꾼들의 직무 증진에도 기여한다.

3. 놀이 건축자들 - 수많은 구성물들이 휴식 기간 동안 활용되는데, 그것들은 필사자들이 오락이라고 부르는 것이며 어떤 면에서는 놀이라고 부르는 것들이다. 모론시아 세계들, 상승하는 존재들이지만 진화적 행성들로부터 최근에 떠난 그들을 훈련하는 장소가 있는 그 변형 구체들의 해학가들인 복귀 지휘자들을 위해 적절하게 장치되도록 감독되고 있다. 비교적 높은 영들조차도 그들의 영적 재충전 기간 동안 추억에 잠기는 유모어의 특별한 형태 속에 참여한다.

4. 경배 건축자들 - 영 그리고 모론시아 성전들의 숙련된 설계사들. 필사자가 상승하는 모든 세계들은 경배하는 성전들을 갖고 있으며, 그들은 모론시아 영역 그리고 영 구체들의 가장 절묘한 창작물들이다.

5. 교육 건축자들 - 모론시아 훈련과 고등 영 학습의 본부를 건축하는 자들.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는 일, 보편적인 문화적 지식뿐만 아니라 어떤 존재의 현재 그리고 미래 작업에 관한 추가적 정보, 상승하는 인간들을 모론시아 그리고 영 세계들의 더욱 지능적이고 효과적인 시민들로 만들도록 고안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길이 항상 열려 있다.

6. 모론시아 계획자들 - 모든 영역들의 모든 품성들이 한 때 어느 한 구체에서 나타날 때 그들의 합동 연합을 위해 건축하는 자들. 이 계획자들은 진보적인 모론시아 삶의 합동을 강화하기 위해 모론시아 힘 감독자들과 합동한다.

7. 대중 건축자들 - 경배하는 자들 이외의 집회가 열리는 장소들을 계획하고 건축하는 거장들. 거대하고 장엄한 일반 집회 장소들이다.

이 구조물들뿐만 아니라 그것들의 장식물들 역시 물질적 인간들의 감각적 이해에 정확하게 실제적인 것으로 비쳐지지 않겠지만, 우리들에게는 매우 실제적이다. 너희가 그곳에 육신의 몸을 입고 간다면 이 성전들을 볼 수 없을 것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초물질적 창조계들은 실제적으로 거기에 존재하고 있고, 우리는 그것들을 분명하게 식별하며 충분하게 그것들을 즐기고 있다.

4. 생각 기록자

이 거장들은 영역들의 뛰어난 사고를 보존하고 재생하는 일을 하게 되어 있는데, 그들은 다음의 7가지 부류들로 기능한다.

1. 생각 보존자들 : 이들은 영역들의 좀 더 높은 사고를 보존하는 일에 매달려 있다. 모론시아 세계들에서는 그들은 지적(知的) 활동의 보화들을 정말로 소중히 간직한다. 처음으로 유란시아에 오기 전에, 나는 이 행성에 있는 위대한 마음을 가진 어떤 사람들의 관념 작용에 대한 기록을 보았고 방송을 들었다. 생각 보존자들이 그러한 고귀한 관념들을 유버사의 언어로 보존하였다.

각각의 초우주는 그 자체의 말, 그곳의 품성들이 말하고 그곳 지역들에 두루 통용되는 언어를 갖고 있다. 우리 초우주에서는 이것이 유버사 언어라고 알려져 있다. 각각의 지역우주 역시 그 자체의 말을 가지고 있다. 네바돈의 상위 계층들 모두는 두 가지 언어, 네바돈 말과 유버사 언어, 둘 모두를 구사한다. 다른 지역 우주에서 온 두 개별존재가 만나면, 그들은 유버사 언어로 교통한다. 만약에, 그들 중 하나가 다른 초우주에 내려왔다면, 그들은 반드시 번역자에게 의지해야 한다.

중앙우주에서는 말이 거의 필요 없다. 거기에는 완전하고 그리고 거의 완벽한 납득이 존재한다. 거기에서는 오직 하느님들만이 충분히 이해되지 않을 뿐이다. 우리는 낙원에서의 잠깐의 만남이, 1,000년 동안의 필사자 말로서 교통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서로를 납득함을 드러낸다고 배웠다. 심지어는 구원자별에서조차 우리는 "우리는 알려진 그대로 안다."

모론시아 구체와 영 구체에서 생각을 언어로 옮길 수 있는 능력은 인간의 이해 한계를 벗어난다. 생각을 영구 기록으로 축소시키는 우리들의 속도는 500,000개가 넘는 언어들 또는 생각 상징들이 유란시아 시간으로 1분 만에 기록될 수 있는 숙련 기록자들에 의해 크게 빨라질 수 있다. 이 우주 언어들은 진화하는 세계들의 말보다 훨씬 더 충만하게 공급되어 있다. 기본적인 알파벳이 겨우 70개 문자들로 되어 있지만, 유버사의 개념 상징들은 10억 개 이상의 글자들을 포옹한다. 네바돈의 언어는 기본적인 상징들 또는 알파벳의 숫자가 48개인 것보다 그렇게 많이 복잡하지 않다.

2. 개념 기록자들 : 기록자들 중 두 번째 집단은 개념 화상(畵像)들, 개념 패턴들의 보존에 관계되어 있다. 이것은 물질적 영역들에서 알려져 있는 영원한 기록의 한 형태이며, 나는 너희가 평범한 기록 언어로 100년 동안 읽어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지식을 이 방법에 의해 너희 시간으로 한 시간 만에 얻을 수 있다.

3. 표의문자 기록자 : 우리는 너희들이 사용하는 기록된 언어와 말로 하는 언어 두 가지 모두에 해당하는 것을 소유하고 있지만, 우리는 대개 개념 영상화(映像化)와 표의문자 기법을 사용한다. 표의문자들을 보존하는 그들은 개념 기록자들의 작업보다 1,000배 더 향상시킬 수 있다.

4. 웅변 주최자들 : 기록자들 중 이 집단은 웅변에 의해 재생되도록 사고를 보존하는 임무에 배정되어 있다. 그러나 네바돈의 언어를 사용하면 한 유란시아 필사자가 평생토록 해야 될 문제를 우리는 반시간의 연설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들 활동행위를 이해할 수 있는 너희들의 유일한 희망은 잠시 멈추어서 너희들의 혼란되고 왜곡된 꿈에서의 삶의 기법 -너희가 몇 초 동안에 한 밤의 환상 속에서 몇 년 동안의 체험을 지나갈 수 있는 방법- 을 생각해 보는 것이다.

영 세계의 웅변은 오직 미숙하고 허점투성이인 유란시아의 연설을 듣는 너희에게 준비된 위로 잔치들 중의 하나이다. 설명을 뛰어 넘어서 영감을 주는 구원자별과 에덴시아의 연설 속에는 표현의 음악과 음조의 조화가 있다. 강렬한 이 개념들은 영광의 왕관 속에 있는 아름다운 보석들과 같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할 수 없다! 다른 세계의 이 실체들의 폭과 깊이를 인간 마음속에 전달할 수 없다!

5. 방송 지휘자들 : 낙원과 초우주들 그리고 지역우주들의 방송들은 생각 보호자들로 이루어진 이 집단의 일반적인 감독 아래에 있다. 그들은 방송 재료(材料)의 합동자(合同者)로서 뿐만 아니라 검열관 그리고 편집자로서 봉사하는데, 낙원 방송 전체의 초우주 적응을 이룩하며 옛적으로 늘계신이의 방송을 지역우주들의 개별적인 언어로 조정하고 번역한다.

지역우주 방송은 체계들과 개별 행성들에 의해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변형되지 않으면 안된다. 이 우주 보고서들의 전달은 신중하게 관리되며, 주어진 순환회로 안에서 각 세계에 모든 보고서가 적절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을 보증하기 위해 항상 기록을 남겨 둔다. 이 방송 지휘자들은 지능적 통신의 모든 목적을 위해 우주 흐름들을 활용하는 데 있어서 기술적으로 숙련되어 있다.

6. 리듬 기록자들 : 유란시아인들은 그들의 일이 너희들의 시적(詩的) 작품들과 매우 다르고 그것들을 거의 무한하게 초월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거장들을 틀림없이 시인들이라고 부를 것이다. 리듬은 모론시아 존재와 영 존재 둘 모두에게 덜 피곤한 것이며, 그래서 리듬 형태로 수많은 기능들을 발휘함으로써 증대된 기쁨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능률을 제고하기 위해서 자주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 나는 너희가 에덴시아 집회들에 대한 시적(詩的)인 방송들 중 어떤 것을 들을 수 있는 그리고 자아 표현 그리고 사회적 합동을 이루는 이 절묘한 형태의 주인들인 별자리 수호신들의 풍부한 색조와 곡조를 즐기는 특권을 누리게 되기를 바랄 뿐이다.

7. 모론시아 기록자들 : 나는 모론시아 문제들 그리고 영 활동행위들에 대한 다양한 분류 작업의 전체 그림을 보존하는 작업에 배정된 생각 기록자들 중 이 중요한 집단의 기능을 물질적인 마음에게 어떻게 묘사할 것인지 모르겠으며, 투박하게 묘사하자면, 그들은 과도기적 세계들의 집단 사진작가들이다. 그들은 진보하는 이 신(新)시대들의 생생한 장면들과 연상(聯想)들을 미래를 위해 보존하는데, 모론시아 기록보관소에 그것들을 보존한다.

5. 에너지 조작자

흥미롭고 효과적인 이 거장들은 모든 종류의 에너지 즉, 물리적, 마음적 그리고 영적 에너지와 관련된다

1. 물리에너지 조작자들 : 물리-에너지 조작자들은 힘 지휘자들과 함께 오랜 기간 동안 봉사해 왔으며 물리적 에너지의 많은 위상들에 대한 조작과 조정에 있어서 숙련자들이다. 그들은 초우주들의 기본적인 세 가지 흐름들과 30개 보조 에너지 분리들에 정통해 있다. 이 존재들은 과도기 세계들의 모론시아 힘 감독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조력자들이다. 그들은 낙원의 우주 투영에 대한 불변적인 연구자들이다.

2. 마음-에너지 조작자들 : 이들은 모론시아 존재들과 다른 유형의 지능 존재들 사이에서 상호 의사소통이 있어서 숙련자들이다. 필사자들 사이의 대화의 이 형태는 유란시아에서는 실제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이들은 서로 통화하기 위해 상승하는 모론시아 존재들의 능력을 제고하는 전문가들이며, 그들의 활동은 물질적인 마음에게 묘사할 수 있는 내 힘을 너무나 벗어나는 지성적 접촉 속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독특한 모험들을 포옹한다. 이 거장들은 무한 영의 마음 순환회로들을 예리하게 연구하는 자들이다.

3. 영-에너지 조작자들 : 영-에너지 조작자들은 흥미로운 집단이다. 영적 에너지는, 물리적 에너지와 마찬가지로, 확립된 법칙에 따라 활동한다. 연구해 보면 영 능력은 신뢰할만한 결론을 가져오며 물리적 에너지들과 마찬가지로 정밀하게 취급될 수 있다. 영 세계에는 물리적 영역들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것과 같은 확실하고도 믿을만한 법칙들이 존재한다. 최근의 수백만 년 동안 영적 에너지 수용을 위한 많은 개선된 기법들이, 우주들에 두루 천상의 존재들의 모론시아 그리고 다른 조직들에게 적용되는 것과 같은 영 에너지를 통치하는 영원 아들의 근본적 법칙들에 대한 이 연구자들에 의해 효력을 발생해 왔다.

4. 복합 조작자들 : 이것은 물리적 마음적 그리고 영적 에너지들로서 우주들에 두루 현시 된 신성한 에너지의 세 개의 기원적인 위상들의 기능적 연합에 헌신하는 잘 훈련된 존재들로 이루 어진 모험적 집단이다. 이들은 최극위 하느님의 우주 현존을 발견하려고 실제적으로 찾고 있는 비슷한 품성들인데, 왜냐하면 이 신(神) 품성 안에서는 모든 광우주 신성의 경험적 통합이 발생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느 정도까지는, 이 거장들은 최근에 어느 정도 성공에 도달하였다.

5. 운송 충고자들 : 운송 성(聖)천사들에 대한 이 기술 충고자들의 무리단은 여정(旅程)을 정하는 일, 아니면 우주의 세계들에 있는 운송 우두머리를 돕는 일에 별 연구자들과 함께 일함에 있어서 가장 능숙하다. 그들은 그 구체들의 통행 감독자들이며 거주되는 모든 행성들에 현존한다. 유란시아에서는 70명의 운송 충고자들의 무리단이 봉사하고 있다.

6. 통신 전문가들 : 마찬가지로, 유란시아에는 행성간 그리고 우주간 통신을 하는 12명의 거장들이 봉사하고 있다. 오랜 경험을 가진 이 존재들은 영역들의 통신에 적용되는 것과 같이 발송 그리고 간섭 법칙들에 대한 지식의 전문가들이다. 이 무리단은 중력 그리고 독자적 사자들로 구성된 그것들을 제외하고 우주 메시지들의 모든 형태들에 관여한다. 유란시아에서는 그들의 작업의 대부분이 천사장들의 순환회로를 넘어서 성취되지 않으면 안된다.

7. 휴식의 교사 : 신성한 휴식은 영-에너지 흡입의 기법과 관련된다. 모론시아 그리고 영 에너지는 물리적 에너지처럼 분명하게 다시 채워지지만, 똑같은 이유 때문은 아니다. 어쩔 수 없이 나는 너희를 깨우치기 위한 나의 수고에 있어서 미숙한 설명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 세계에 속한 우리는 주기적으로 우리들의 일상적인 활동을 멈추지 않을 수 없으며 우리가 신성한 휴식에 들어가고 그리하여 우리의 고갈된 에너지를 회복하는 집결하기에 적합한 장소들로 가야만 한다.

너희는 모론시아 존재들이 된 후 그리고 영 문제들의 기법을 경험하기 시작한 이후 그 맨션세계들에 도착하였을 때 이 문제들에 대한 첫 번째 수업을 받게 될 것이다. 너희는 하보나의 가장 안쪽에 있는 순환계에 대해 그리고 우주의 순례자들이 그 전의 순환계들을 지나간 후에 낙원의 길고도 환원하는 휴식 속으로 불려 들어가야만 한다는 사실을 안다. 이것은 시간의 생애로부터 영원의 봉사로 옮기는 기술적 요구사항일 뿐만 아니라, 상승하는 경험의 마지막 과정에 부수적으로 일어나는 에너지 손실을 채우기 위해 요구되는 그리고 끝없는 생애의 다음 단계를 위한 영 힘의 비축 분을 저장하기 위해 요구되는 하나의 필수품, 휴식의 한 형태이기도 하다.

이 에너지 조작자들은 열거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수많은 다른 방법으로도 기능하는데, 에너지 수령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을 관장하는 성(聖)천사와 케루빔 그리고 사노빔들과 조언하는 일 그리고 능동적인 케루빔과 수동적인 사노빔 사이에서 퍼져 있는 기세들의 가장 유용한 균형을 유지하는 일 등이 있다. 다른 많은 방법으로, 이 전문가들은 신성한 휴식을 납득하기 위한 그들의 노력에 있어서 모론시아 그리고 영 창조체들에게 원조를 제공하는데, 그것은 공간의 그 기초 에너지들의 효과적인 활용에 너무나도 기본적이다.

6. 설계자들과 장식가

독특한 이 거장들의 절묘한 작업을 어떻게 묘사할 수 있는지 내가 얼마나 알고 싶어 하는지! 영 장식의 작업을 설명하려는 나의 역할에 있어서의 모든 시도는 마음과 물질의 너희 세계에서 이것들을 하려는 너희 자신의 딱한 그러나 가치 있는 수고를 물질적인 마음들에게 상기시켜줄 뿐일 것이다.

이 무리단은 1,000개가 넘는 활동 부서들이 있는데, 다음과 같은 일곱 개의 주요 항목들로 나뉘어 있다.

1. 색 기교자들 : 이들은 영 반향의 10,000가지 색조들로 하여금 조화로운 아름다움이 있는 그들의 절묘한 메시지들을 울려 퍼지게 하는 자들이다. 색조 인식 이외에, 이 활동들이 감지되게 할 만한 것이 인간 경험 속에는 아무 것도 없다.

2. 소리 설계자들 : 다양한 정체성과 모론시아 인식의 영 파동들은 너희가 소리라고 부르는 그것이 이 설계자들에 의해 묘사된다. 이 충동들은 실제적으로는 천상의 무리들의 적나라하고 영화로운 영-혼들의 뛰어난 반향들이다.

3. 감정 설계자들 : 느낌을 강화하고 보존하는 이 존재들은 시간의 자녀들의 연구와 교화(敎化)를 위해 그리고 모론시아 진보자들 그리고 발전하는 영들의 영감과 미화(美化)를 위해 모론시아의 감상과 신성의 감정들을 보존하는 자들이다.

4. 냄새의 명인들 : 화학적인 냄새들에 대한 물리적 감지에 천상의 영 활동들을 비교하는 것은 정말로 부적당하지만 유란시아 필사자들은 어떤 다른 이름에 의해서도 이 사명활동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이 거장들은 빛의 진보하는 자녀들의 교화와 기쁨을 위해 다양한 교향곡들을 창조한다. 너희는 이 유형의 영적인 장엄함에 조금이라도 비교될만한 것을 지구상에서 전혀 갖고 있지 못하다.

5. 현존 장식가들 : 이 거장들은 자아-장식의 예술 또는 창조체 미화의 기법에 관여하지 않는다. 그들은 다각적인 이 존재들의 혼성 합주곡 속에서 다른 모론시아 그리고 영 조직들에게 배정된 위치상의 가치들을 통하여 관계의 중요성을 극적으로 표현함으로써 개개의 모론시아 그리고 영 창조체들 안에 광대하고도 기쁨에 넘친 반응들을 산출하는 일에 헌신되어 있다. 이 예술가들은 너희가 살아있는 음악 선율, 냄새, 광경에 대해 하는 것처럼 초물질적 존재들을 배열한 다음 그것들을 섞어서 영광스러운 성가(聖歌)가 되게 한다.

6. 맛 설계자들 : 그리고 너희들에게 이 거장들을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가! 나는 그들이 모론시아 맛을 개선하는 자들이고 또한 진화하는 영 감각들을 예리하게 함으로써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을 증진시키려고 노력하는 자들이라고 어렴풋하게 제시할 수 있겠다.

7. 모론시아 합성가들 : 이들은 다른 모든 존재들이 그들 각각에 따른 공헌을 할 때 모론시아 합주곡에 최고의 그리고 최종적인 가필(加筆)을 하고 그래서 신성하게 아름다운 것에 대한 영감 있는 묘사, 영 존재들 그리고 그들의 모론시아 동행자들을 향한 영구적인 영감을 성취하게 하는 주(主) 거장들이다. 그러나 너희는 모론시아 그리고 영 세계들의 예술적 영광과 심미적 아름다움을 깨닫기 시작하려면 너희가 먼저 동물적인 육체로부터 해방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으면 안된다.

7. 조화 작업자

이 예술가들은 너희가 추측하는 것과 같은 음악 미술 또는 다른 비슷한 것과 관련되지 않는다. 그들은 영 세계에 현존하고 있지만 필사자들에 의해서 감지될 수 없는 특별한 기세와 에너지들의 조정 또는 조직화에 매달려 있다. 만일 내가 비교될만한 최소한의 기초를 가졌더라면 영 성취의 이 독특한 분야를 설명하려고 시도하였겠지만, 나는 포기한다. 이 구체의 천상의 예술성을 필사자 마음에게 옮기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명될 수 없는 그것은 다음과 같이 암시될 수 있다.

아름다움, 리듬, 그리고 조화는 지적으로 연합된 것이고 영적으로 비슷하게 된 것이다. 진실, 사실, 그리고 관계는 지적으로 분리될 수 없고 아름다움의 철학적 개념과 연합되어 있다. 선함, 정의로움, 그리고 공의는 철학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고 살아있는 진리 그리고 신성한 아름다움과 영적으로 함께 묶여 있다.

참된 철학, 천상의 예술성에 대한 묘사, 또는 신성한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이해를 묘사하려는 필사자 시도의 우주적 개념들은 만일 그러한 시도를 하는 창조체 진보가 통합되지 않는 한 결코 참되게 만족될 수 없다. 진화하는 창조체 안에서의 신성한 충동에 대한 이 표현들은 지적으로 참이고 감정적으로 아름답고 영적으로 선할 수 있지만 이 진리의 실체성들과 아름다움의 의미들 그리고 선함의 가치들이 예술가, 과학자, 또는 철학자의 삶의 경험 안에서 통합되지 않는다면 표현의 참된 혼은 없다.

이 신성한 본질특성들은 하느님 안에서 완전하게 그리고 완벽하게 통합된다. 그리고 하느님을 아는 각각의 사람 또는 천사는 하느님처럼 되는 -영원한 진리, 우주적 아름다움, 그리고 신성한 선(善)의 진화적 경험 안에서의 경험적인 혼합- 끝이 없는 성취의 기법에 의해 통합된 자아실현의 영원한 진보 차원들에서의 무제한적 자아 표현의 잠재를 갖는다.

8. 필사자 열망과 모론시아 성취

천상의 거장이 유란시아와 같은 물질적 행성들에서 직접적으로 일하지 않더라도, 그들은 필사 종족들 중 본성적으로 재능을 받은 개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그 체계의 본부들로부터 때때로 온다. 그렇게 배정되면, 이 거장들은 진보를 담당하는 행성 천사들의 감독 아래에서 일시적으로 활동한다. 성(聖)천사 무리는 천성적인 자질을 가진 그리고 또한 특별하고도 이전(以前)의 경험을 가진 조절자를 소유한 이 필사자 예술가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면서 이 거장들과 협동한다.

특별한 인간 능력에는 세 가지 가능한 근원들이 있다. 제일 밑에는 항상 선천적 또는 타고난 소질이 있다. 특별한 능력은 하느님들의 독단적인 선물인 경우가 전혀 없으며, 모든 빼어난 재능은 항상 선조들에게 근거한다. 이 자연적 재능에 덧붙여서, 또는 거기에 보충되어서, 그의 속에 내주하는 조절자들이 다른 세계들에서 또는 다른 필사 창조체들 안에서 그러한 계통들을 따라 실제적인 그리고 진실된 경험들을 이미 가졌던 생각조절자들의 인도가 거기에 기여할 수 있다. 인간 마음과 내주하는 조절자 둘 모두가 특별한 재능을 가진 그러한 경우에, 영 거장들은 이 재능들을 조화시키는 존재로서 활동하기 위해 그리고 다른 면에서는 이 필사자들로 하여금 영역의 교화를 위해 그들의 증진된 설명을 시도하고 항상 완전하게 하는 이상들을 추구하도록 도와주고 영감을 주기 위해 파견될 수 있다.

영 거장들의 사회에는 계급 제도가 없다. 너희의 기원이 아무리 저급하다 하더라도, 만일 너희가 표현 능력과 선물을 소유하였다면, 너희는 적절한 인정을 받게 될 것이고 너희가 위를 행해 상승할 때 모론시아 경험과 영적 달성의 크기에 따라 정당한 진가를 인정받을 것이다. 모론시아 생애가 완전히 보상하고 전적으로 제거하게 되는 필사자 환경의 인간적 유전 또는 상실성의 불이익이 거기에는 있을 수 없다. 그리고 예술적 성취와 풍부한 표현의 자아실현의 그러한 만족감 전체는 진보적 성취 속에서의 너희 자신의 개인적인 노력에 의해 성취될 것이다. 진화적인 평범한 사람의 포부가 마침내 실현될 것이다! 시간의 자녀들에게 하느님들이 재능과 능력을 독단적으로 증여하지 않는 반면, 그들은 그들의 고상한 열망 전체의 만족이 달성되도록 숭고한 자아 표현을 향한 모든 인간의 갈망이 만족되도록 대비한다.

그러나 모든 인간은 기억해야만 할 것이 있다. 육신 안에서의 필사자들을 애타게 만드는, 남보다 뛰어나려는 많은 야망들은 모론시아와 영 생애에서는 똑같은 이들 필사자와 끈질기게 지속하지는 않을 것이다. 상승하는 모론시아인들은 그들이 이전에 가졌던 순전히 자기중심적인 갈망들과 이기적인 야망들을 사회화하는 것을 배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희가 이 세상에서 그토록 진지하게 하기를 바랐고, 그러나 환경이 너희를 그토록 끈질기게 거부하였던 것들은, 만일 모론시아 생애에서 참된 모타 통찰력을 습득한 이후에도 너희가 여전히 하고자 한다면, 너희는 너희가 오랫동안 품어왔던 욕망들을 충만하게 만족시킬 그 각각의 기회를 가장 분명하게 부여 받게 될 것이다.

상승하는 필사자들이 그들의 영 생애들을 시작하기 위하여 지역우주를 떠나게 되기 전에, 그들은 모든 지적, 예술적, 그리고 사회적 갈망 또는, 그들의 필사자 또는 모론시아 현존수준을 언제나 특징짓는, 참된 야망에 대해 만족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자아 표현과 자아실현의 만족에 대한 차원에 맞는 성취이지만, 정체화의 경험적 지위 달성이 아니며 솜씨, 기법 그리고 표현에서의 특징적 개체성의 완벽한 말소도 아니다. 그러나 개인적 경험 달성의 새로운 영 차이는 너희가 하보나 생애의 최종 순환계를 마치기 전에는 그렇게 평등하게 그리고 동일하게 되지 않을 것이다. 그 후에 낙원 거주자들은 창조체 상태의 궁극의 집단적 달성 -필사자 최종자의 일곱 번째 단계 영 운명- 에 의해서만 평형을 이룰 수 있는 품성적 경험의 그 아(亞)절대적 차이에 맞추어야 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천상의 거장, 낙원 창조주들의 신성한 아름다움에 대한 예술적 묘사로 고안건축 구체들을 그토록 영화롭게 하는 절묘한 일꾼들의 전 세계적 조직체에 대한 이야기이다.

[네바돈의 한 천사장에 의해 씌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