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 란 시 아 북 !

+ 제 45 편 / 지역체계 관리

제 45 편 / 지역체계 관리

사타니아의 관리 중심은 고안건축 구체들의 군락, 숫자로서 57개 -예루셈 자체와 일곱 개의 주요 위성과 그 종속위성 49개들- 로 이루어져 있다. 그 체계 수도(首都)인 예루셈은 유란시아보다 거의 100배에 해당하는데, 그 중력은 3분의 1이다. 예루셈의 주 위성들은 일곱 개의 과도기 세계들인데, 그 각각은 유란시아보다 약 10배에 달하며, 반면에 이 변환기 구체들의 일곱 종속위성들은 유란시아와 크기가 비슷하다.

일곱 맨션세계들은 1번 변환기 세계의 일곱 종속위성들이다.

57개 고안건축 세계들의 전체 체계는 특별하게 창조된 이 구체들의 물리적 조직과 배열의 성립된 기법에 따라 사타니아 힘 중심과 주(主)물리통제자들의 합동에 의해 개별적으로 빛이 비치고 가열되며 물이 공급되고 에너지가 주입된다. 그것들은 물리적으로 보살핌을 받으며 그렇지 않으면 원주민 씨앗일꾼에 의해 관리된다.

1. 과도기 문화 세계

예루셈을 돌고 있는 일곱 주요 세계들은 일반적으로 과도기 문화 구체들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것들의 통치자들은 때때로 예루셈 최극적 집행 협의회에 의해 지정된다. 이 구체들은 다음과 같이 번호가 매겨지고 이름이 붙여진다:

1번. 최종자 세계 : 이것은 지역체계의 최종자 무리단의 본부이며 그 둘레에는 접수 세계, 필사자 상승 계획에 충만하게 바쳐진 일곱 맨션세계가 둘러싸고 있다. 최종자 세계는 모든 일곱 맨션세계의 거주자가 방문할 수 있다. 운송 성(聖)천사들이 이 순례여행에서 상승하는 품성들을 왕복 운송하는데, 그들은 과도기 필사자들의 궁극적 운명 안에서 그들의 신앙을 기르도록 작정되어 있다.

최종자와 그들의 구조가 모론시아 시력에 근원적으로 감지될 수 없기는 하지만, 너희가 놀랄만한 과업을 완성할 수 있고 완성하게 되리라는 확신의 보증으로서, 너희가 이 긴 여행을 시작한 바로 그 세계로 돌아간 적이 있고 그리고 낙원 상승을 실제적으로 완성한, 이들 높은 영 품성을 너희가 잠시 바라볼 수 있도록 에너지 변환자들과 모론시아 힘 감독자들이 때때로 만들어 줄 때 너희는 너무나 가슴 설렐 것이다. 맨션세계에 머무는 자들은 모두 최종자가 눈에 보이도록 하는 이런 집회를 위해 일 년에 적어도 한번 최종자 구체로 간다.

2번. 모론시아 세계 : 이 행성은 모론시아 삶에 대한 감독자(監督官)들의 본부이며, 그들의 동료와 조력자, 모론시아 존재들과 그리고 상승하는 필사자 둘 모두를 모론시아 우두머리들이 훈련하는 일곱 구체들로 둘러싸여 있다.

일곱 맨션세계들을 통과해 지나갈 때, 너희는 또한 모론시아 접촉을 점점 더 하게 되는 이 문화적 그리고 사회적 구체들을 통과해 진보할 것이다. 너희가 첫 번째 맨션세계에서 두 번째로 진보할 때, 너희는 2번 과도기 본부, 모론시아 세계에 방문자로 들어가기에 적합하게 될 것이며, 그 다음에도 그렇게 계속된다. 그리고 이 여섯 문화 구체들 중의 어느 하나에 현존하게 될 때, 너희는 연합된 집단 활동들을 하는 둘러싼 일곱 세계들 중 어느 곳에서도 초청을 받아서, 방문자 또는 관찰자가 될 수 있다.

3번. 천사의 세계 : 이것은 체계 활동들에 참여하는 성(聖)천사 무리 전체의 본부이며 천사 훈련 그리고 교육을 하는 일곱 세계들로 둘러싸여 있다. 이것들은 성(聖)천사의 사회구체들이다.

4번. 특급천사들의 세계 : 이 구체는 찬란한 저녁별들과, 합동하고 그리고 유사 합동하는 존재들의 거대한 군집의 사타니아 고향이다. 이 세계의 일곱 위성들은 이름이 없는 세 천상의 존재들의 일곱 주요 집단에 배정되어 있다.

5번. 아들들의 세계 : 이 행성은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들을 포함하는 모든 계층들의 신성한 아들들의 본부이다. 둘러싸고 있는 일곱 세계들은 신성하게 관계된 이 아들들의 어떤 개별적 집단화에 바쳐져 있다

6번. 영의 세계 : 이 구체는 무한 영의 높은 품성들의 체계 집합장소로 봉사한다. 둘러싸고 있는 그것의 일곱 위성들은 다양한 이 계층들의 개별 집단들에게 배정되어 있다. 그러나 과도기 세계 6번에는 영의 대표자가 없을 뿐만 아니라 체계 수도들에서 관측될 그러한 현존도 없으며, 구원자별의 신성한 사명활동자는 네바돈 안에 어디든지 있다.

7번. 아버지의 세계 : 이것은 그 체계의 고요한 구체다. 어떤 집단의 존재도 그곳에 거주하지 않는다. 빛나는 위대한 성전이 중앙을 차지하고 있지만, 누구도 그 안에서 식별되지 않는다. 모든 체계 세계들의 모든 존재들은 경배자로서 환영을 받는다.

아버지의 세계를 둘러싸고 있는 일곱 위성들은 다른 체계들 안에서 다양하게 활용된다. 사타니아에서는 그것들이 지금 루시퍼 반역으로 구금된 집단들을 위한 억류 구체로 사용되고 있다. 별자리 수도인 에덴시아는 유사한 감옥 세계들을 갖고 있지 않으며, 사타나아 반역에서 그 반역에 가담하였던 소수의 성(聖)천사들과 케루빔들이 예루셈의 이 격리된 세계에 오래 전부터 구금되어 있다.

일곱 맨션세계에 머무는 자로서, 너희는 우주 아버지의 구체인 일곱 번째 과도기 세계에 갈 수 있으며, 미가엘에 대항하는 반역에 루시퍼를 따랐던 그 품성들 대부분과 그를 현재 감금하고 있는 이 행성을 돌고 있는 사타니아 감옥 행성도 방문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슬픈 장면은 최근의 이 시대들 동안 관람될 수 있었으며, 그들의 우주 아버지인 미가엘에 의해 제공된 구원을 거부하였던 루시퍼와 그의 타락한 동료들의 죄를 옛적으로 늘계신이가 판결할 때까지 네바돈 전체에게 하나의 엄중한 경고로서 계속 봉사할 것이다.

2. 체계 주권자

거주되는 세계들의 지역체계의 우두머리 집행자는 1차 라노난덱 아들인 체계주권자이다. 우리 지역우주 안에서는 이 주권자들이 큰 집행적 책임들, 비범한 품성적 특권들을 갖고 있다. 심지어는 오르본톤에서도, 체계 문제들의 방향에 있어서 그러한 유별나게 광범위한 품성적인 분별력을 행사하도록 체계주권자들에게 승인할 만큼 그렇게 모든 우주들이 조직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네바돈의 전체 역사 속에서, 속박 받지 않은 이 집행자들은 오직 세 번 불충성을 범하였다. 사타니아 체계에서의 루시퍼 반란은 가장 마지막 것이었고 전체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퍼진 것이었다.

사타니아에서는, 불운한 이 격변 이후에도, 체계 관리의 기법에 있어서 변화가 전혀 없었다. 현재의 체계주권자는 루시퍼의 후계자인 라나포지에게 옛적으로 늘계신이가 아직 완전히 회복시켜주지 않은, 지금 별자리 아버지들의 감독 하에 있는 어떤 문제들을 제외하고 그의 비열한 전임자에게 부여하였던 모든 힘을 소유하고 있고 모든 권한을 발휘하고 있다.

사타니아의 현재의 우두머리는 한 명의 품위 있고 명철한 통치자이며, 그는 반역의 가능성을 시험 받은 주권자이다. 보조 체계주권자로서 봉사할 때 라나포지는 네바돈 우주에서의 초기 격변에 있어서 미가엘에게 충성을 바쳤다. 능력 있고 명철한 사타니아의 이 주인은 믿을만하고 시험을 받은 관리인이다.

네바돈에서 두 번째 체계 반역이 있었을 때, 그 체계주권자가 실족하여 어두움에 빠지게 되었을 때, 죄를 범하는 우두머리의 수석 보조자이었던 라나포지는 정부에 대한 조정을 멈추었으며 그리하여 불운한 그 체계의 본부 세계들 또는 거주되는 행성들에서 비교적 적은 품성들이 손실을 입은 그 체계의 문제들을 관리하였다. 라나포지는 네바돈 전체에서 유일한 1차 라노난덱 아들이 되는 시원성을 갖고 있는데 그는 미가엘에 대한 봉사에 있어서 그리고 뛰어난 권한과 선행된 계급을 가진 그의 형제의 불이행 바로 앞에서 그렇게 충성스럽게 활동하였다. 라나포지는 그 이전의 어리석은 행동의 결과들이 극복되고 반역의 산물들이 사타니아로부터 제거될 때까지 예루셈으로부터 떠나가지 않을 것이다.

사타니아의 고립된 세계들의 모든 문제들이 그의 관할권으로 돌아가지 않고 있는 반면, 라나포지는 그들의 복지에 대한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그는 유란시아에 종종 방문하고 있다. 다른 정상적인 체계들에서와 마찬가지로, 그 주권자는 세계 통치자들, 행성영주들과 그 격리된 세계들의 거주 장관들의 체계 협의회를 주재한다. 이 행성 협의회는 때때로 그 체계의 본부에서 모인다. "하느님의 아들들이 함께 올 때"

매주 한 번, 예루셈에서는 10일마다, 그 주권자는 본부 세계에 거주하는 다양한 계층의 품성들로 구성된 어떤 한 집단과 비밀회의를 갖는다. 이것은 예루셈의 매우 흥미롭게 비공식적인 시간들이며, 그것들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행사들이다. 예루셈에는 다양한 계층의 존재들 사이에 그리고 각각의 이 집단과 체계주권자 사이에 최고의 동료성이 있다.

독특한 이 집회들은 체계 수도의 거대한 회집 장소인 유리바다 위에서 이루어진다. 그것들은 순수하게 사회적이고 영적인 행사들이며, 행성 관리 또는 상승 계획에 관계된 것들조차도 전혀 논의되지 않는다.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단순히 스스로 즐기기 위해 그리고 그들의 동료 예루셈 거주자들을 만나기 위해 이 때 모이게 된다. 이 주간(週刊) 휴양에서 그 주권자에 의해 접대를 받지 않는 집단들은 그들 자신의 본부에서 모인다.

3. 체계 정부

지역체계의 우두머리 집행자, 체계주권자는 첫 번째 그리고 두 번째 보조자로서 기능하는 둘 또는 세 명의 라노난덱 아들들의 후원을 항상 받는다. 그러나 지금은 사타니아 체계가 일곱 라노난덱들로 구성된 한 참모진에 의해 관리된다.

1. 체계주권자 - 라나포지, 1차 계층의 2,709번 그리고 배신자 루시퍼의 후임자.

2. 첫번째 보조 주권자 - 만수로티아, 제3 라노난덱들의 17,841번. 그는 라나포지와 함께 사타니아로 파견되었다.

3. 제2 보조 주권자 - 사디브, 제3 계층의 271,402번. 사디브 역시 라나포지와 함께 사타니아로 왔다.

4. 그 체계의 보호관리자 - 홀단트, 제3 무리단의 19번, 필사자 실재 위에 있는 모든 억류된 영들의 소유주 그리고 조정자. 홀단트도 마찬가지로 라나포지와 함께 사타니아로 왔다.

5. 체계 기록자 - 빌톤, 사타니아의 라노난덱 사명활동의 비서, 제3조직의 374번. 빌톤은 기원적 라나포지 집단의 일원이었다.

6. 증여 감독자 - 훠르탄트, 2차 라노난덱들로 구성된 예비자들의 319,847번이며 미가엘이 유란시아에 증여된 이후로 예루셈에 옮겨진 모든 우주 활동들의 임시 감독자. 훠르탄트는 유란시아 시간으로 1,900년 동안 라나포지의 침모진에 배속되어 왔다.

7. 높은 조언자 - 하나바르드, 우주 조언자들 그리고 협조자(協助者)들의 고위 무리단의 일원(一員)이며 1차 라노난덱 아들들의 67번. 그는 사타니아의 집행 협의회의 대리 위원장 (委員長)이다. 하나바르드는 루시퍼 반란 이후 예루셈에서 봉사하기 위한 이 계층의 12번째이다.

일곱 라노난덱들로 구성된 이 집행 집단은 루시퍼 반란의 긴급성 때문에 필요하게 된 확대된 응급 관리를 이룩한다. 예루셈에는 오직 하위 법정들만이 있는데 이것은 그 체계가 판결하는 것이 아니라 행정 단위이기 때문이지만, 라노난덱 행정부는 예루셈 집행 협의회, 사타니아의 최고 자문 기관의 후원을 받는다. 이 협의회는 12명의 위원들로 구성된다:

1. 하나바르드, 라노난덱 위원장.

2. 라나포지, 체계주권자.

3. 만수로티아, 첫번째 부(副) 주권자.

4. 사타니아 멜기세덱들의 우두머리.

5. 사타니아 생명운반자들의 대리 감독자.

6. 사타니아 최종자의 우두머리.

7. 사타니아의 기원적 아담, 물질아들들을 감독하는 우두머리.

8. 사타니아 성(聖)천사 무리의 지휘관.

9. 사타니아 물리통제자들의 우두머리.

10. 모론시아 힘감독자들의 지휘관.

11. 체계 중도(中途) 창조체들의 대리 지휘관.

12. 상승하는 필사자들의 무리단의 대리 우두머리.

이 협의회는 우주 본부에 있는 최고협의회에서 그 지역체계를 대표할 세 성원들을 주기적으로 선택하지만, 이 대표권은 반란 때문에 정지되었다. 사타니아는 지금 그 지역우주의 본부에 한 명의 관찰자를 갖고 있지만, 미가엘의 증여 이후로 그 체계는 에덴시아 입법부에 보낼 열 명의 성원들을 다시 선출해 왔다.

4. 24명의 조언자

예루셈에 있는 일곱 천사 거주 순환계들의 중앙에는 유란시아 자문 협의회, 24명의 조언자들의 본부가 위치하고 있다. 계시자 요한은 그들을 24 장로들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보좌(寶座) 주위에 24자리들이 있고, 그 자리에 24 장로들이 앉은 것을 내가 보았는데, 하얀 옷을 입고 있었다." 이 무리의 중앙에 있는 보좌는 주재하는 천사장의 재판석, 사타니아 전체를 향한 자비와 공의의 부활점호의 보좌이다.

이 재판석은 항상 예루셈에 있어 왔지만, 둘러싼 24 자리들은 그리스도 미가엘이 네바돈의 완전한 주권자로 고양된 직후인 1,900년 전에야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 24 조언자들은 예루셈에 있는 그의 개인적 대리자들이며, 그들은 사타니아 점호에 관한 모든 문제들에 있어서 그리고 그 체계의 고립된 세계에 있는 필사자 상승 계획의 다른 많은 단계들에서 주(主) 아들을 대변하는 권한을 갖고 있다. 그들은 가브리엘의 특별 요청과 미가엘의 특수한 명령들을 수행하도록 지정된 대리자들이다.

이 24조언자들은 유란시아의 여덟 종족들로부터 모집되었으며, 이 집단의 마지막은 1,900년 전 미가엘의 부활 점호(點呼) 때에 가입되었다. 이 유란시아 자문 협의회는 다음과 같은 성원들로 구성된다.

1. 오나가르 : "호흡 수여자"에 대한 경배에서 자기 추종자들을 지시하였던, 행성영주-이전(以前) 시대의 주(主) 마음 소유자.

2. 맨산트 : "위대한 빛"을 숭상하도록 자기 추종자들에게 지시하였던, 유란시아에서 행성영주 이후 시대의 위대한 선생.

3. 오나모나론톤 : 여러 하느님들을 경배하는 것으로부터 "위대한 영"을 숭상하도록 자기 종족들을 지도하였던 사람 그리고 적색 인종의 먼 옛날 지도자.

4. 올란도프 : 청색인들의 한 영주였으며 "최극 우두머리"의 신성을 깨닫는데 있어서의 그들의 지도자.

5. 포르슌타 : 멸절된 오렌지색 인종의 예언자였고 "위대한 선생"을 경배하는 데 있어서 이 민족의 지도자.

6. 싱글랑톤 : 자기 민족으로 하여금 많은 것들 대신에 "하나의 진리"를 경배하도록 가르치고 인도한 노란색 사람들 중 첫 번째. 수천 년 전에 노란색 인종들은 유일한 하느님을 알고 있었다.

7. 환타드 : 초록색 인종을 어두움으로부터 구해낸 사람이며 "생명의 유일한 근원"을 경배하는 데 있어서의 그들의 지도자.

8. 오르보논 : 남색 종족들을 개화시킨 사람이며 "하느님들의 하느님"을 한 때 경배하는 데 있어서의 그들의 지도자.

9. 아담 : 필사자 육신과 똑같은 모습으로 격하되었지만 구원되었고 나중에는 미가엘의 명령에 의해 이 위치로 상승된, 하느님의 물질아들인, 불신임 받은 그러나 다시 복귀된 유란시아의 행성 아버지.

10. 이브 : 자기 배우자와 함께 불이행에 대한 벌을 받았고 그와 함께 다시 회복(回復)되어 생존된 필사자들의 이 집단과 함께 봉사하도록 배정된, 보라색 종족의 어머니.

11. 에녹 : 육신 속에서의 필사자 삶을 사는 동안 생각조절자와 결합된 유란시아의 필사자들 중 첫번째.

12. 모세 : "이스라엘의 하느님"이라는 이름 아래에서 우주 아버지에 대한 경배 회복의 선동자 그리고 가라앉은 보라색 인종 중 남은 자를 해방시킨 사람.

13. 엘리야 : 물질아들 시대 이후 동안 빛나는 영적 성취로 옮겨진 혼.

14. 마키벤타 멜기세덱 : 유란시아 종족들에게 자신을 증여하는 이 계층의 유일한 아들. 아직 멜기세덱 중의 하나였을 때, 그는 "지고자들의 영원한 사명활동자"가 되었는데, 하나의 필사자 상승자로서 봉사의 임무를 영원히 맡으며, 아브라함의 시대에 살렘에서 필사 육신과 비슷한 모습으로 유란시아에 머물러 있었다. 이 멜기세덱은 미가엘이 필사자의 모습으로 자신의 마지막 증여를 경험하였던 그 세계의 실제적인 행성영주가 된 미가엘 대신에 활동하는 권한과 예루셈에 있는 본부와 함께 유란시아의 대리 행성영주로 최근에 임명되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유란시아는 24조언자들의 일원인, 연속적 거주 행정자들에 의해 아직도 감독을 받고 있다.

15. 세례 요한 : 사람의 아들의 먼 친척인, 유란시아에서의 미가엘의 육신 속에서의 임무의 선구자.

16. 1-2-3 첫째 : 칼리가스티아 배반이 있었을 때 가브리엘의 업무에 동참한 충성된 중도(中途) 창조체들의 지도자인데, 미가엘이 절대적인 주권을 갖게 된 후에 곧 미가엘에 의해 이 위치로 상승되었음. 선택된 이 품성들은 가브리엘의 요청에 따라서 한동안 상승 제도에서 제외되었으며, 우리는 이들이 얼마나 더 이 능력을 가지고 봉사하게 될지 알지 못한다.

17, 18, 19, 20번 자리는 영구적으로 차지되지 않는다. 그것들을 16명의 영구적인 성원들의 만장일치 합의에 따라 일시적으로 채워지는데, 유란시아에서의 현재 증여 아들 이후 시대로부터 상승하는 필사자들에게 나중에 배정되도록 열려져 있다.

21, 22, 23, 24번도 마찬가지로 일시적으로 채워지는데 현재 시대를 반드시 뒤따르게 될 다른 시대 그리고 그 다음 시대들의 위대한 선생들을 위해 남겨져 있다. 발생될 수도 있고 발생되지 않을 수도 있는 신성한 아들들의 갑작스러운 방문들과는 상관없이, 빛과 생명의 시대들과 집정관 아들들 그리고 교사 아들들의 시대가 유란시아에서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 물질 아들

천상의 생명 중 큰 분과들은 예루셈에 그들의 본부와 거대한 영역을 갖고 있는데, 다양한 계층의 아들들, 높은 영들, 특급천사들, 천사들, 그리고 중도(中途) 창조체들이 포함된다. 이 놀라운 구역의 중앙 거주지는 물질아들의 주요 성전이다.

아담들의 권역은 예루셈에 새로 도착하는 모든 이들에게 매력의 중심지이다. 그것은 1,000 개의 중심들로 구성되는 거대한 지역이지만, 물질아들들과 딸들의 각 가족(家族)은 그 구성원들이 우주의 진화 세계들에서 봉사하기 위해 출발할 때까지 또는 낙원 상승 생애를 착수할 때까지 가족 자체의 소유지(所有地)에서 산다.

물질아들들은 진화하는 우주들의 훈련 구체들에서 발견될 수 있는 유형들 중에서 가장 높은 성(性)으로 번식하는 존재이다. 그리고 그들은 정말로 물질적이며, 행성 아담과 이브도 거주되는 세계들의 필사 종족들에게 분명하게 보인다. 이 물질아들들은 위로는 신성과 완전성으로부터 아래로는 인간성 그리고 물질적 실재에 이르기까지 품성들의 고리 속에서 맨 마지막 물질적 고리이다. 이 아들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행성영주와 영역의 물질 창조체 사이에 상호 접촉할 수 있는 중재를 제공한다.

구원자별에서의 1,000년 마다 등록이 최근에 있었을 때, 지역 체계수도들에서 시민권 지위를 가진 물질아들과 딸이 네바돈에 161,432,840명 등록되었다. 물질아들의 숫자는 체계들마다 다르며, 그들의 숫자는 자연적인 재생산에 의해 계속 증가한다. 그들의 재생산 기능이 발휘됨에 있어서 그들은 접촉하는 품성들의 개인적인 욕구에 의해서 전적으로 인도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비교적 높은 통치 기관들과 자문 협의회에 의해서도 전적으로 인도되지 않는다.

물질아들들과 딸들은 예루셈 그리고 그것에 연합된 세계들의 영구적인 거주자들이다. 그들은 예루셈에서 광대한 지역을 차지하고 있고 수도(首都) 구체의 지역 관리 속에 자유롭게 참여하는데, 중도자(中途者)들과 상승자들의 협조를 받아 모든 일상적인 문제들을 실제적으로 관리한다.

예루셈에서는 이 재생산하는 아들들이 멜기세덱들의 방법을 따라 자체 정부 이상을 실험하도록 허락을 받았으며, 그들은 매우 높은 유형의 사회를 성취하고 있다. 아들 자격이 있는 비교적 높은 계층들은 영역의 거부권 기능을 확보하고 있지만, 거의 모든 면에서 예루셈 아담 족속은 보편적인 투표권과 대표자 정부에 의해 스스로를 통치한다. 언젠가는 그들이 실제적으로 완성된 자치권을 부여 받게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물질아들들의 봉사의 성격은 주로 그들의 나이에 의해 결정된다. 한편으로는 그들이 구원자별의 멜기세덱 대학에 들어가기에는 자격이 없지만 -물질적이며 보통은 특정 행성에 한정되어 있으므로- 그럼에도 불구하고, 멜기세덱들은 물질아들들의 나이 어린 세대들을 가르치기 위해 각 체계의 본부에 우수한 선생들로 구성된 교수진을 유지한다. 비교적 어린 물질아들들과 딸들의 개발을 위해 제공되는 교육적 그리고 영적 훈련 체계들은 기회와 기술과 실용성에 있어서 완전함의 절정이다.

6. 상승자들에 대한 아담의 훈련

물질아들들과 딸들은, 그들의 자녀들과 함께, 모든 상승하는 필사자들에게 반드시 주의를 끌게 하고 호기심이 발동되게 하는 매력 있는 장면을 제공한다. 그들은 너희 자신의 물질적인 성(性) 종족들과 너무나도 흡사하기 때문에 너희는 많은 공통되는 흥미를 발견할 뿐만 아니라 우애 있는 접촉을 이루는 일에 시간을 많이 보낸다.

필사자 생존자들은 우수한 이 반(半) 육체적 성 창조체들의 삶의 습관과 행위를 관찰하고 연구하면서 체계 수도에서의 자유시간의 많은 부분을 보내는데, 왜냐하면 예루셈의 이 시민들은 그들이 본부 세계에서 시민권을 얻을 때부터 에덴시아를 향해 그들이 떠날 때까지 필사자 생존자들의 직접적인 후원자이며 교사이기 때문이다.

일곱 맨션세계들에서는 상승하는 필사자들이 자신들이 기원된 세계들에서 고난을 당하였던 모든 경험적 궁핍성을 보상 받기 위한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는데, 유전적인, 환경적인, 또는 육신으로서의 삶의 불행한 조기 사망이든지에 상관없이, 모든 경험적 박탈을 메울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것은 필사자의 성(性)에 따른 생활과 그것에 따른 조절을 제외하고는 모든 의미에서 진실이다. 수많은 필사자들은 그들의 출생 구체에서의 비교적 평균적인 성(性)의 관계 에서 나오게 되는 단련으로부터 특별한 유익이 없이 맨션세계에 도착한다.

맨션세계 경험은 매우 품성적인 이러한 박탈을 메우기 위한 기회를 거의 제공해 줄 수 가 없다. 육체적인 의미에서의 성(性)에 따른 경험이 이 상승자들에게는 지나가 버렸지만, 그러나 물질아들과 딸들과의 개별적으로 그리고 또한 그들의 가족들의 일원들로서의 긴밀한 연합 안에서, 이 성(性)에서 결함의 필사자들은 그들의 사회적, 지적, 감정적, 그리고 영적 측면에서의 결핍을 메울 수 있다. 그리하여 환경이나 그릇된 판단으로 진화세계에서의 유익한 성(性)의 관계에서의 혜택을 박탈당한 그들 인간 모두에게는 체계 수도에 있는 영구 거주자인 천상의 아담과 같은 성(性) 창조체와의 가깝고도 사랑하는 연합 안에서, 이들 필수적인 필사자 경험을 획득할 수 있는 완전한 기회가 체계 수도에서 주어진다.

생존된 필사자, 중도자(中途者), 또는 성(聖)천사는 그 세계들의 진화하는 자녀에 대한 어버이의 관계를 성취하는 고귀한 경험 또는 그것과 유사하고 동등한 다른 경험을 통과하지 않고서는 낙원으로 상승할 수 없고 아버지를 만날 수 없으며 최종의 무리단에 들어갈 수 없다. 자녀와 부모의 그 관계는 우주 아버지와 그의 우주 자녀들에 대한 기본적 개념에 없어서는 안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러한 경험은 모든 상승자들의 경험적 훈련에 필요 불가결한 것이 된다.

상승하는 중도(中途) 창조체들과 진화 성(聖)천사들은 그 체계 본부의 물질아들들 그리고 딸들과 연합함으로써 부모로서의 이 경험을 통과해야만 한다. 그래서 재생산하지 않는 그러한 상승자들은 예루셈 아담들과 이브들의 자손을 기르고 훈련하는 일에 그들을 도움으로써 부모로서의 경험을 성취한다.

진화적인 세계들에서 부모 관계를 경험하지 않은 모든 필사자 생존자들은 예루셈 물질아들들의 집에 머무는 동안 그리고 뛰어난 이 아버지들과 어머니들의 부모 동료들로서 필수적인 이 훈련 역시 성취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한 필사자들이 예루셈의 첫 번째 과도기 문화 세계에 있는 체계 유치원에서 그들의 결핍을 보상 받을 수 있었던 경우를 제외하고 이것이 적용된다.

사타니아의 이 실습 유치원은 자녀를 기르는 이 일에 헌신되어 있는 행성의 절반인, 최종자 세계에서 특정한 모론시아 품성들에 의해 운영된다. 생존되는 필사자들의 어떤 자녀들이 여기에 받아들여지고 집합되는데, 개인들로서의 영적 상태를 획득하기 전에 진화 세계들에서 죽은 그 자녀들이 해당된다. 자연적인 부모들 중 어느 쪽이든 상승하면 영역들의 그러한 필사자 자녀는 그 체계 최종자 행성에서 재(再)품성체구현 되도록 허용되고 필사자의 상승에 있어서의 부모의 경로를 따르기로 그가 선택하든지 안 하든지에 상관없이 그 이후의 자유의지 선택에 의해 명시할 수 있도록 거기에서 허락을 받는 것을 보장한다. 여기에서 자녀들은 성적(性的) 구별이 없는 것을 제외하면 태어난 세계에서와 똑같이 출현한다. 거주되는 세계에서의 삶의 경험 이후에는 필사자와 비슷한 재생산은 거기에 없다.

최종자 세계에 있는 보호관찰 보육원에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자녀들을 가졌던, 그리고 기본 적인 어버이의 경험에 있어서 불완전한 맨션세계 학생들은, 맨션세계들에서의 상승 임무들로부터 최종자 세계로 잠시 그들이 옮겨질 수 있게 하는 허락을 멜기세덱에게 요청할 수 있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그들 자신의 그리고 다른 자녀들에게 협동 부모들로서 기능하는 기회를 부여받는다. 어버이의 사명활동의 이 봉사는 그러한 상승자들이 물질아들들과 딸들의 가족들 안에서 경험 하도록 요구되는 그 훈련의 절반을 성취한 것으로서 예루셈에서 나중에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실습 유치원 자체는 1,000쌍의 물질아들들과 딸들에 의해 관리되는데, 그들은 그들 조직의 예루셈 거류민단으로부터 자원한 자들이다. 사타니아의 아(亞)중간 세계로부터 구원자별의 최종자 구체들 사이에 있는 그들의 유보된 특별 세계들에게 계시되지 않은 운명에 이르는 그들의 길에서 이 봉사를 하기 위해 여기에 멈춘 동일한 숫자의 자원자 아(亞)중간 부모 집단이 즉시 그들에게 협조한다.

7. 멜기세덱 학교

멜기세덱들은 예루셈 그리고 거기에 연합된 세계들 그러나 특별히 일곱 맨션세계들에서 매우 훌륭하게 기능하는 교사(敎師)들 -특별하게 영성화 된 의지적 창조체들과 다른 존재들- 로 구성된 큰 무리단의 지휘관들이다. 이것들은 감금하는 행성들인데, 육신 속에서 사는 동안 그들의 내주하는 조절자들과 결합하지 못한 그 필사자들이 더 많은 도움을 받기 위해 그리고 영적인 달성을 위한 그들의 분투, 죽음에 의해 미숙한 상태로 끝난 바로 그 노력들을 계속할 수 있는 확장된 기회를 누리기 위해 과도기 형태로 복구되는 곳이다.

또는 만일 유전적 불이익이나 불리한 환경 또는 환경들의 상황 때문에 이 혼(魂) 달성이 완성되지 않았다면, 이유야 어떠하였든지 목적이 참되고 영적으로 가치가 있는 모든 자들은 자신들을 발견하며, 있는 그대로, 계속되는 행성들 위에 현존하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영원한 생애의 기본들을 정복하는 것, 그들이 육신(肉身) 속에서의 일생 동안에 획득할 수 없었든지 아니면 하지 않았던 특색들을 소유하는 것을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찬란한 저녁별들(그리고 그들의 이름 없는 협조자들)은 멜기세덱들에 의해 후원을 받는 그들을 포함하여, 우주의 다양한 교육 기관들에서 선생들로서 자주 봉사한다. 삼위일체 교사 아들들도 그렇게 하며, 그들은 진보적인 이 훈련 학교들에게 낙원 완성 방법을 제공한다. 그러나 이 활동들 전체가 상승하는 필사자들의 증진에만 독점적으로 관여하는 것이 아니며, 많은 것들은 네바돈의 토착 영 품성들의 진보적 훈련에도 똑같이 종사하고 있다.

멜기세덱 아들들은 예루셈에 있는 서로 다른 30개 교육 중심들을 위쪽으로 안내한다. 이 훈련 학교들은 자아-평가의 대학으로 시작하고 예루셈 시민권의 학교로 끝나는데, 그곳에서는 물질아들들과 딸들은 대리 정부의 높은 의무들을 맡을 수 있도록 필사자 생존자들에게 자격을 부여하려는 그들의 최극의 노력에서 멜기세덱들 그리고 다른 존재들과 연합한다. 전체 우주는 대리 계획에 따라 조직되고 관리된다. 대리 정부는 불완전 존재들 사이에 있는 자체 정부의 신성한 이상이다.

우주 시간으로 100년마다 각 체계는 별자리 입법부에 참여할 10명의 대표자들을 선출한다. 그들은 1,000명의 예루셈 협의회에 의해, 이양되거나 지정된 그러한 모든 사안에서 체계 집단을 대표하는 임무를 지닌 선출기관으로 선택된다. 모든 대표자들 또는 다른 사절단들은 1,000명의 선거인들로 구성된 협의회에 의해 선출되며, 그들은 멜기세덱 행정 대학이라는 가장 높은 학교를 졸업해야만 하는데, 1,000명의 선거인들의 이 집단을 구성하는 그들 모두도 마찬가지이다. 이 학교는 멜기세덱들에 의해 육성되는데, 최근에는 최종자가 돕고 있다.

예루셈에는 많은 선거 기관들이 있으며, 그것들은 때때로 시민권을 가진 세 계층들 -물질아들들과 딸들, 성(聖)천사들과 그들의 동료들, 중도(中途) 창조체들을 포함하여, 상승하는 필사자들- 에 의해 피선되어 권한을 갖는다. 대표자(代表者) 지위에 지명되기 위하여 후보자는 멜기세덱 행정 학교들로부터 필수적인 인정을 받아야만 하다.

예루셈에서는 시민권을 가진 이 세 집단들 사이에 선거권(選擧權)이 보편적인 것이지만, 투표는 모타 -모론시아 지혜- 에 대한 인정되고 등록된 개인적 소유에 따라서 다르게 행해진다. 어떤 한 품성에 의한 예루셈에서의 투표는 하나부터 1,000개에 이르는 범위의 가치를 갖는다. 예루셈 시민들은 그들의 모타 성취도에 따라 그렇게 분류된다.

예루셈 시민들은 때때로 멜기세덱 시험관들에게 자신을 보이는데, 그들은 모론시아 지혜에 대한 그들의 달성도를 증명한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찬란한 저녁별들 또는 그들이 지명하는 자들로 구성된 시험하는 부대 앞으로 가는데, 그들은 영 통찰력의 등급을 확인한다. 그 다음에 그들은 24조언자들 그리고 그들의 동료들 앞에 나타나는데, 그들은 사회화에 대한 경험적 달성의 그들의 지위를 승인한다. 이 세 요소들은 그 다음에 대리 정부의 시민권 등록자에게 전달되는데, 그들은 모타 지위를 재빨리 계산하고 거기에 따라 투표 자격조건을 배정한다.

멜기세덱들의 감독 아래에서 그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특별히 새로운 모론시아 차원들에서 그들의 품성 통일을 더디게 이룩한 그들은, 물질아들들에 의해 돌봄을 받으며 그러한 결손을 교정하도록 고안된 집중적인 훈련에 들어간다.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이 물질아들들이 모타 품성 -생각조절자의 영적 총괄에 의해 둘 모두 정당하게 섞인, 싹트기 시작하는 모론시아 생애와 경험적으로의 연합 속에 완성된 필사자 실재를 혼합하는 개체성- 의 성취를 보증할 때까지 그 별자리의 더욱 확장되고 다양한 사회화(社會化) 생애를 위해 그 체계 본부를 떠날 수 없다.

[유란시아에 일시적으로 배정된 멜기세덱에 의해 제시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