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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란 시 아 북 !

+ 제 54 편 / 루시퍼 반란의 문제

 

제 54 편 / 루시퍼 반란의 문제

 

진화하는 사람은 악, 실수, 죄, 그리고 사악의 의미들을 파악하고 그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발견한다. 사람은 대조적인 완전성과 불완전성이 잠재적 악을 산출한다는 것 모순된 진리 그리고 허위가 혼란스러운 실수를 만든다는 것, 자유의지적 선택이라는 신성한 자질이 죄와 정의(正義)의 산개된 영역 안에서 결과로서 생겨진다는 것, 사악의 권역으로 인도하는 그것의 계속적인 거부와 대조되어, 신성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가 하느님의 나라로 인도한다는 것을 감지하기가 어렵다.

하느님들은 악을 창조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죄와 반역을 허용하지도 않는다. 잠재적 악(惡)은 완전 의미들과 가치들의 차이 있는 차원들을 포옹하는 우주 안에 일시적으로 존재한다. 죄(罪)는 불완전한 존재들이 선과 악의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은 모든 영역에 잠재한다. 진리와 허구, 사실과 거짓말의 바로 그 상반되는 현존이 실수의 잠재성을 이룬다. 악에 대한 고의적인 선택이 죄를 가져오며 진리에 대한 고의적 거부가 실수이며, 죄와 실수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가 사악이다.

1. 참 자유와 거짓 자유

루시퍼 반역으로부터 발생된 복잡한 모든 문제들 중에서, 미성숙(未成熟)한 진화적 필사자들이 참 자유와 거짓 자유를 구분하지 못한 것보다 더 큰 어려움이 없었다.

참 자유는 여러 시대에 걸쳐 추구되었고 진화적 과정의 보답이다. 거짓 자유는 시간이라는 실수와 공간이라는 악에 대한 미묘한 속임수이다. 영구적인 자유는 공의의 실체 -지성, 성숙, 동료성, 그리고 동등성 -에 입각한다.

자유는 그것의 동기가 비(非)지능적이고 무조건적이며 조정되지 않을 때 조화우주 실재를 스스로 파괴시키는 방편이 된다. 참 자유는 실체에 점진적으로 관계되며, 사회적 공정성, 조화우주 공평성, 우주 동료성, 그리고 신성한 의무들에 대해 항상 경의를 표한다.

자유는 물질적 공의, 지적 공정성, 사회적 관용, 도덕적 의무, 그리고 영적 가치들과 분리될 때 자멸적(自滅的)이다. 자유는 조화우주 실체와 분리되어 존재할 수 없으며, 모든 품성 실체는 그것의 신성 관계들과 비례(比例)한다.

억제되지 않은 자유의지와 조정되지 않은 자아 표현은 완화되지 않은 이기심, 하느님 추구를 벗어나는 결정과 같다. 자아에 대한 연합되고 계속 증가되는 정복이 없는 자유는 이기적 필사자 망상의 허구이다. 스스로 동기된 자유는 개념적 환상, 비참한 속임수이다. 자유라는 옷으로 꾸민 방종은 비천한 속박의 선구자이다.

참 자유는 진실된 자아 존중의 친구이며 거짓 자유는 자아 찬양의 동료이다. 참 자유는 자아 조정의 열매이며 거짓 자유는 자아 주장의 억설이다. 자아 조정은 이타적 봉사를 가져오며, 자아 찬양은 자기 동료 존재들에게 불의한 힘으로 압제하려는 목적으로 의로운 달성을 기꺼이 희생시키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러한 잘못된 개인의 이기적 증강성취를 위해 다른 사람들을 착취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심지어는 지혜도 그것이 외견상으로 조화우주고 동기에 있어서 영적일 경우에만 신성하고 안전하다.

지능존재가 이들 품성체들의 스스로 타고난 자유로움을 박탈할 목적으로 다른 존재에게 힘을 행사하기를 갈망하도록 유도하는 그러한 자기 기만의 인종보다 더 큰 잘못은 없다. 인간의 공정함에 대한 황금률은 그러한 모든 기만, 불공정, 이기심, 그리고 부당함에 대항하여 외치고 있다. 오직 진실하고 참된 자유만이 사랑의 지배 그리고 자비의 사명활동과 양립될 수 있다.

우주의 최극 통치자들이 의지의 이 특권들과 품성의 잠재들에 대한 자비로운 존중심을 가지고 뒤로 물러서 있을 때 자기를 주장하는 그 창조체가 어떻게 감히 품성적 자유라는 이름으로 자기 동료들의 권한들을 침입할 수 있는가! 자신의 가정된 자유를 행사함에 있어서 어떤 존재도 창조주들에 의해 수여 받은 실재할 수 있는 특권들을 어떤 다른 존재들로부터 빼앗을 수 있는 권한을 갖지 못하며 그들의 모든 충성된 동료들과 하급자들 그리고 국민들에 의해 온당하게 존경받을 수 없다.

진화적 사람은 죄와 사악의 세계에서 또는 원시적인 진화하는 구체의 초기 시대 동안 자신의 물질적 자유를 위해 폭군들 그리고 압제자들과 싸우지 않을 수 없겠지만, 모론시아 세계들 또는 영 구체들에서는 더 이상 그렇지 않다. 전쟁은 초기 진화적 사람의 유산이지만, 정상적으로 진보하는 문명의 세계에서는 인종적 오해들을 조정하는 기법으로서의 물리적 투쟁이 오래 전부터 나쁘게 평가되어 왔다.

2. 자유 탈취자

아들과 함께 그리고 영 안에서 하느님은 영원한 하보나를 투영하였으며, 그 후로 계속 창조에 있어서 합동 참여 -공유- 의 영원한 원형틀을 달성해 왔다. 공유의 이 원형틀은 때에 맞추어 영원한 완전의 중앙우주를 복제하려고 시도하는 일에 참여하기 위해 공간 속으로 나아가는 하느님의 아들들과 딸들 각자를 위한 본질적 설계이다.

아버지의 뜻을 행하기를 열망하는 모든 진화 우주의 모든 창조체는 경험적 완전성 달성의 이 장엄한 모험 여행에 있어서 시-공간 창조주들의 동반자가 되어지도록 운명이 정해져 있다. 만일 이것이 사실이 아니었다면, 아버지는 창조적 자유의지를 그러한 창조체들에게 증여하실 수 없었을 것이며, 뿐만 아니라 자신이 그들 속에 내주하는, 자기 자신의 영에 의하여 그들과 동업의 관계를 실제적으로 맺는 일을 하시지 않았을 것이다.

루시퍼의 어리석은 행동은, 할 수도 없는 일, 경험적 우주 안에서 시간의 단락(短絡)을 시도한 것이었다. 루시퍼의 범죄는 스스로 창안하여, 사타니아에 있는 모든 품성에서의 공민권획득포기를 시도한 것, 빛과 생명의 지위를 개별적으로 아울러 집단적으로 달성하려는 긴 진화적 투쟁에서의 창조체의 품성적 참여 -자유의지 참여- 를 인정받지 않고 단축하려고 한 것이었다. 그렇게 함에 있어서, 한때 너희 체계의 주권자였던 이 존재는 자유의지의 증여에 있어서 그것이 모든 품성 창조체들에게 계시된 것과 마찬가지로 자기 자신의 뜻의 일시적 목적이 하느님의 뜻의 영원한 목적을 대항하게 하였다.

루시퍼 반역은 사타니아 체계의 상승자들과 봉사자들의 자유의지 선택에 대한 최대로 가능한 침해 -언젠가는 사타니아의 완전해진 체계로서 존재하게 될 경험적 지혜에 대한 금자탑을 서서히 세워가는 것에, 품성적이고도 독특한 무언가를 기여하는 그 떨리는 경험을, 이들 모든 존재에게서 영구히 박탈하는 위태로움- 를 그렇게 일으켰다. 그리하여 루시퍼 선언은, 자유라는 옷으로 변장하면서, 품성적 자유의 탈취를 더할 나위 없이 이루고 그리고 네바돈의 전체 역사 속에서 오직 두 번 진행되었던 규모로 그것을 행하려던 기념비적인 위협으로 이성의 해 맑은 빛 속에서 눈에 띄고 있다.

요약하자면, 하느님이 사람들과 천사들에게 주셨던 것을 루시퍼가 그들로부터 빼앗고자 하였는데, 그것은 거주되는 세계들로 이루어진 이 지역체계의 운명과 그들 자신의 운명에 대한 창조에 참여하는 신성한 특권이다.

우주 전체에서 어떤 존재도 다른 존재로부터 참 자유, 사랑하고 사랑 받을 수 있는 권리, 하느님을 경배하고 자기 동료들을 섬기는 특권을 빼앗을 합법적 자유를 갖지 못한다.

3. 공의의 시간 지연

진화 세계들의 도덕적인 의지적 창조체들은 전지(全知)하신 창조주들이 왜 악과 죄를 허용하는지에 대한 경솔한 질문으로 항상 근심한다. 그들은 만약에 그 창조체가 정말로 자유롭게 되려면 그 두 가지가 다 필수적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진화하는 사람 또는 절묘한 천사의 자유의지는 단순한 철학적인 개념, 상징적 이상이 아니다. 선이나 악을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의 능력은 하나의 우주 실체이다.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이 자유는 최극 통치자들의 자질이며, 그들은 어떤 존재 또는 존재들의 집단도 이 신성하게 증여된 자유의 넓은 우주 안에서, 설사 이 잘못 이름 불리는 품성적 자유를 즐김으로서 그처럼 잘못 인도되고 무지한 존재들이 만족하여도 그래도, 단 하나의 품성도 박탈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악(죄)과의 의식적이고도 전심전력(全心全力)의 정체화 달성이 -악을 그렇게 고의적으로 채택한 것에 대한 자동적 결과- 비존재(절멸)와 동등하다 하더라도, 죄와의 그러한 품성적 정체화 달성 시기와 형벌의 집행시기 사이에는 모든 관련된 품성들에게 전반적으로 만족감을 줄 수 있을 정도로 그러한 개별적 우주의 그러한 판결을 위해 허용될 수 있는 충분한 길이의 시간이 반드시 들어 있으며, 그것은 죄인 자신의 동의를 얻기에 매우 공정하고도 당연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만일 진리와 선의 실체에 대항하는 이 우주 반역이 평결을 인정하기를 거부한다면, 그리고 만일 그 죄인이 자신의 유죄 판결의 공의를 가슴속으로 알고 있지만 그렇게 고백하기를 거부한다면, 그 판결 집행은 옛적으로 늘계신이의 재량권에 따라 연기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리고 그 옛적으로 늘계신이는 행악자 속에 있는 모든 도덕적 가치들과 모든 영적 실체들, 둘 모두가 모든 관계된 옹호자와 그리고 가능한 동조자 안에서 절멸될 때까지, 어떤 존재든지 멸절시키기를 거부한다.

4. 자비의 시간 지연

놀라시아덱이라는 별자리에서 설명하기에 다소 어려운 또 하나의 문제는, 체포되고 억류되며 재판을 받기 전까지 그렇게 오랫동안 루시퍼와 사탄 그리고 타락한 영주들이 해독을 끼치도록 허용되었던 이유들에 관한 것이다.

자녀들을 낳고 키운 부모들은 창조주 아버지인 미가엘이 자기 자신의 아들들을 책망하고 파괴시키는 일을 왜 주저하는지를 더 잘 납득할 것이다. 방탕한 아들에 대한 예수의 이야기는 사랑하는 아버지가 잘못한 자녀의 회개를 얼마나 오랫동안 기다릴 수 있는지를 잘 설명해 준다.

악을 행하는 창조체가 잘못을 범하기 -죄를 짐- 로 실제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바로 그 사실이 자유 의지성의 사실을 입증하며 만일 연장된 자비가 회개와 복권이 이루어지게만 된다면 공의 실행에 있어서 아무리 오래 지연되는 것도 충분하게 정당화한다.

루시퍼가 추구하였던 대부분의 자유들을 그는 이미 소유하고 있었으며 다른 것들은 그가 앞으로 받게 되어 있었다. 이들 모든 고귀한 자질은 성급함에 길을 내어주고 그리고 자신이 지금 추구하는 것을 소유하려는 그리고 그것을 우주의 우주를 이루고 있는 모든 다른 존재의 권리와 자유를 존중해야 하는 책무를 공개적으로 무시하면서 소유하려는 욕망에 굴복함으로서 잃게 되었다. 윤리적 책무들은 태생적이고, 신성하고 그리고 우주적인 것이다.

최극 통치자들이 루시퍼 반역의 지도자들을 즉각적으로 괴멸하거나 억류시키지 않는 많은 이유들을 우리는 알고 있다.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그리고 아마 더 나은 이유들이 틀림없이 있을 것이다. 공의의 실행을 유예시키는 자비의 특징은 직접적으로 네바돈의 미가엘에 의해 연장되었다. 과오를 범하는 자신의 아들들에 대한 이 창조주-아버지의 사랑을 제외하고, 그 초우주의 최극 공의가 활동해 왔다. 만일 루시퍼 반란과 같은 그러한 사건이 미가엘이 유란시아에서 육신화 된 동안 네바돈에서 발생하였다면, 그러한 악의 선동자들은 즉시적으로 그리고 철저하게 절멸되었을 것이다.

최극 공의는 신성한 자비에 의해 억제되지 않을 때 즉시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그러나 시간과 공간의 자녀들에 대한 자비의 사명활동이 이 시간 지연, 씨를 뿌리는 시간과 거두는 시간 사이에 있는 이 구원의 간격을 항상 제공한다. 만약에 뿌려지는 씨가 선하면, 이 간격은 특성의 시험과 개량을 위해 제공되며 만일 뿌려지는 씨가 악하면, 이 자비로운 연기는 회개와 교정을 위한 시간을 제공한다. 행악자들에 대한 판결과 집행에 있어서의 이 시간 지연은 일곱 초우주들의 자비 사명활동 속에 선천적으로 들어 있다. 자비에 의한 이 공의의 억제는 하느님이 사랑이시라는 것과, 그러한 사랑의 하느님이 우주들을 지배하고 자신의 모든 창조체들에 대한 운명과 심판을 자비로 조정함을 입증한다.

시간의 자비로운 연기는 창조주들의 자유의지의 명령에 의해서이다. 죄로 물든 반역들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의 이러한 인내의 기법으로부터 우주 안에 선(善)이 파생된다. 악을 꾀하고 실행하는 자에게는 악으로부터 선이 발생될 수 없음이 너무나 당연한 것과 같이, 하느님을 알고 그의 뜻을 실천하기를 사랑하며 그의 영원한 계획과 신성한 목적에 따라 낙원을 향해 상승하는 모든 존재들에게는 모든 것이(잠재적인 악과 명백한 악을 포함하여)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것도 똑같이 참이다.

그러나 이 자비의 지연은 무한한 것이 아니다. 루시퍼 반란을 판결하는 데 있어서의 긴 지연(유란시아에서 계산되는 시간으로)에도 불구하고, 이 계시가 이루어지는 동안, 가브리엘 대 루시퍼의 계류 중인 사건에 대한 첫 번째 청문회가 유버사에서 열렸고, 앞으로 사탄이 루시퍼와 함께 감옥 세계에 갇힐 것을 지시하는 옛적으로 늘계신이의 명령이 떨어졌음을 우리는 기록할 수 있다. 이것은 사타니아의 타락한 세계들 중 어디에 더 방문할 수 있는 사탄의 능력에 종지부를 찍었다. 자비가 지배하는 우주에 있어서의 재판은 속도는 느릴 수 있지만, 분명하게 있다.

5. 지연의 지혜

루시퍼와 그의 공모자들이 보다 빨리 억류되거나 판결을 왜 받지 않았는지 나에게 알려진 많은 이유들 중에서, 나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도록 허락을 받았다.

1. 자비는 그의 악한 생각들과 죄로 물든 행위들에 관해 고의적이고 완전히 선택된 태도를 형성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모든 범죄자들이 소유할 것을 요구한다.

2. 최극 공의는 아버지의 사랑에 의해 지배를 받으며 그러므로 자비가 구원할 수 있는 것을 공의)가 파괴하지 못할 것이다. 구원을 받아들일 수 있는 시간은 모든 행악자들에게 허락되어 있다.

3. 어떤 애정 어린 아버지도 그의 가족 중 과오를 범하는 일원에게 방문하여 벌을 줄만큼 서두르는 법이 없다. 인내는 시간과 별도로 활동할 수 없다.

4. 비행이 한 가정에게 항상 해로운 반면, 지혜와 사랑은 죄인이 자신의 방법의 실수를 보고 구원을 받아들이도록 하는 애정 어린 아버지에 의해 시간이 수여되는 동안 정직한 자녀들이 실수를 범하는 형제를 참아내도록 훈계한다.

5. 루시퍼를 향한 미가엘의 태도와는 상관없이, 그가 루시퍼의 창조주-아버지임에도 불구하고, 그가 그 당시에 자신의 증여 생애를 완벽하게 끝내지 않았고 그리하여 네바돈의 분별불가적 주권을 달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배신자 체계주권자에 대해 즉석 재판을 행하는 것이 창조주 아들의 권한에 속하지 않았다.

6. 옛적으로 늘계신이는 이 반역들을 즉각적으로 절멸시킬 수 있었지만, 그들은 완전한 청취 없이는 행악자들을 거의 처형하지 않는다. 이 경우에 그들은 미가엘의 결정들을 무효화하기를 거절하였다.

7. 임마누엘이 미가엘에게 그 반역들로부터 떨어져 있고 반역자들로 하여금 자아 소멸의 자연적인 과정을 따라가도록 허락하라고 조언한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연합으로 늘계신이의 지혜는 낙원 삼위일체의 결합된 지혜의 시간 반영이다.

8. 에덴시아에 있는 충심으로 늘계신이는 별자리 아버지들에게 그 반역자들로 하여금 놀라시아덱의 모든 현재 그리고 미래 시민들 -모든 필사자, 모론시아, 또는 영 창조체- 의 가슴속에서 이 행악자들에 대한 모든 동정심이 곧 뿌리째 뽑히게 되는 끝날 까지 자유롭게 진행하도록 허용하라고 충고하였다.

9. 예루셈에서는 오르본톤의 최극집행자의 개인적 대표자가 가브리엘에게 조언하여, 자유에 대한 루시퍼 선언에 포함된 그 문제들에 있어서 신중한 선택을 하도록 모든 살아있는 창조체에게 완전한 기회를 제공하게 하였다. 반역의 문제들이 부풀어 오르자, 가브리엘의 낙원 응급 충고자는, 그러한 충만하고 자유로운 기회가 모든 놀라시아덱 창조체들에게 제공되지 않는다면, 가능성 있는 그러한 모든 마음이 내키지 않거나 의심에 싸인 창조체들이 전체 별자리에 대항하여 자아 방어 속에서 연장될 것임을 설명하였다. 놀라시아덱의 존재들에게 상승의 낙원 문들을 계속 열어놓기 위하여, 반역의 완전한 발전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였고, 그것과 함께 모든 방법에 있어서 모든 존재들의 역할을 완벽하게 결정하도록 보장하는 것이 필요하였다.

10. 구원자별의 신성한 사명활동자는 그녀의 세 번째 별도 선언으로서 하나의 명령을 내렸는데, 어떤 것도 절반의 치료가 이루어지거나, 비겁하게 은폐되거나, 아니면 반역자들 그리고 반역의 무시무시한 모습을 감출 수 없다고 지시하였다. 천사 무리는 악과 죄의 전염병에 대한 완전하고도 최종적인 치료를 이룩하는 가장 빠른 기법으로써 죄 표현을 위한 무제한적 기회와 완전한 폭로를 위해 일하도록 지시를 받았다.

11. 막강한 사자들을 구성하는 필사자 이후(以後)의 응급 협의회, 비슷한 상황들에서 품성적 경험을 이미 가졌던 영화롭게 된 필사자들이, 그들의 동료들과 함께, 예루셈에서 조직되었다. 그들은 만일 억압이라는 독단적 또는 즉결 방법들이 시도된다면 많은 존재들이 타락하게 될 것임을 적어도 세 번 가브리엘에게 충고하였다. 조언자들로 구성된 전체 유버사 무리단은, 그 결과들을 가져오기까지 백만 년이 소요된다 하더라도 그것의 충만하고도 자연적인 과정을 택하도록 그 반역자들을 허용할 것을 가브리엘에게 충고하는 일에 동의하였다.

12. 시간은, 심지어 시간의 한 우주 안에서도, 상대적이다. 만약에 평균적인 기간의 삶을 산 유란시아 필사자가 전 세계적 대혼란을 촉진시키는 죄를 범하였다면, 그리고 만일 그가 그 죄를 범하는 데에 이틀 또는 삼일 동안 파악하고 노력하고 실행하였다면, 그것이 너희들에게 긴 시간으로 보이겠는가? 그렇지만 지금 시작된 루시퍼의 판결이 유란시아 햇수로 100,000년 동안 완결되지 못한다 하더라도 그의 삶의 기간과 근접하게 될 것이다. 그 소송이 계류 중에 있는 유버사의 관점에서 보면 그 상대적 시간 상실은 루시퍼의 범죄가 그것의 범행에 2.5초 안에 시도되었다고 말함으로써 표시될 수 있다. 낙원의 관점에서 보면 그 판결은 그 법령과 동시적이다.

너희에게 부분적으로 이해될 수 있는 루시퍼 반란을 독단적으로 중지시키지 않은 똑같은 숫자의 이유들이 있지만, 나는 그것을 설명하도록 허락 받지 못했다. 나는 악이 그 자신의 도덕적 파산과 영적 사멸의 완전한 과정을 거치도록 허용한 48개의 이유들을 우리가 유버사에서 가르친다는 것을 너희에게 알릴 수 있다. 나는 나에게 알려지지 않은 많은 추가적 이유들이 똑같이 있으리라고 믿는다.

6. 사랑의 승리

어떤 어려움들이 있든지, 진화적 필사자들은 루시퍼 반역을 납득하려고 시도하게 되는데, 그 반역들을 취급하는 기법이 신성한 사랑을 입증한다는 것이 모든 사려 깊은 사색가에게 분명하게 될 것이다. 반역자들에게 확장된 사랑의 자비가 많은 무고한 존재들을 시험과 환란 속에 개입시키는 것처럼 보이지만, 압류된 이 모든 품성들은 전지(全知)의 심판관들로부터 자비뿐만 아니라 공의 속에서 그들의 운명들을 판결하도록 안전을 보장받게 될 것이다.

지능존재들에 대한 그들의 모든 취급에 있어서, 창조주 아들과 그의 낙원 아버지 둘 모두 탁월한 사랑을 갖는다. 만약에 아버지로서의 하느님이 인간성에 대한 신성의 모든 관계들에 있어서 신(神) 현시의 다른 모든 위상들보다 앞선다는 것을 기억하지 않는다면, 반역자들과 반역 -죄와 죄인들- 을 향한 우주 통치자들의 태도의 여러 위상들을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낙원 창조주 아들들이 모두 자비에 의해 동기가 유발된다는 사실도 상기되어야만 할 것이다.

큰 가족의 자애로운 아버지가 심각한 잘못을 저지른 자기 자녀들 중 하나에게 자비를 베푼다면, 품행이 옳지 못한 이 자식에게 자비를 확장시키기 위해 행실이 바른 다른 모든 자녀들에 대해서도 일시적으로 어려운 일을 시키게 될 것이 자명하다. 그러한 결과로서 생겨짐들은 필연적이며 그러한 모험은 사랑스러운 부모를 갖게 되는 그리고 가족 집단의 어떤 구성원이 되는 실체 상황과 분리될 수 없다. 한 가족의 각 구성원은 다른 모든 구성원의 의로운 행실에 의해 유익을 얻으며 마찬가지로 각 구성원은 다른 모든 구성원의 잘못된 행실로 인한 직접적 시간-영향들을 겪는다. 가족들, 집단들, 종족들, 세계들, 체계들, 별자리들, 그리고 우주들은 개별성을 소유하는 연합의 관계들이며 그러므로 크든지 작든지 그러한 모든 집단의 각 구성원은 관계되는 그 집단의 다른 모든 구성원의 옳은 행위와 그른 행위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한 가지를 분명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만일 너희가 너희 가족, 어떤 동료 시민 또는 동료 필사자, 심지어 그 체계 또는 다른 어느 곳에서의 반란의 어떤 구성원의 죄로 말미암는 악한 영향을 받게 되어 있다면 -너희가 너희 동료들, 친구들, 또는 선배들의 비행 때문에 무엇을 참아야 하든지 간에- 너희는 그러한 고난들이 과도기 고통이라는 영원한 확신 속에서 안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그 집단 안에서의 부정행위에 대한 이 형제간의 영향들 중 어떤 것도 너희의 영원한 가능성을 계속 위태롭게 할 수 없거나, 또는 낙원 상승과 하느님 달성에 대한 너희의 신성한 권한을 조금도 빼앗을 수 없다.

그리고 이러한 시도들과 지연들 그리고 반역이라는 죄를 반드시 동반하는 실망감에 대한 보상이 존재한다. 이름을 붙일 수 있는 루시퍼 반역에 대한 가치 있는 많은 반향들 중에서, 나는 오직 그 필사자 상승자들의 증진된 생애에만 관심을 집중할 것인데, 그들은 죄의 궤변에 대항함으로써 장차 막강한 사자들, 나와 같은 계층의 동료들이 되기 위하여 스스로 기다리는 자들이다. 그 악의 사건을 견디었던 모든 존재는 자신의 행정적 지위를 그것에 의하여 즉각적으로 향상시켰으며 자신의 영적 가치를 증진시켰다.

처음에는 루시퍼 격변이 체계에 대하여 그리고 우주에 대하여 완화되지 못할 재난이 될 것처럼 보였다. 점진적으로 이익들이 발생되기 시작하였다. 체계 시간으로 25,000년(유란시아 시간으로 20,000년)이 지나면서, 멜기세덱들이 루시퍼의 어리석은 행동으로부터 나오는 선한 것들이 초래된 악과 맞먹을 정도가 되었음을 가르치기 시작하였다. 전체의 악은 그 때까지 거의 정지된 상태에 있었는데, 특정의 고립된 세계들에서만 증가되었고, 반면에 우주와 초우주에 두루 그리고 심지어는 하보나에 이르기까지 유익한 반향들이 계속 증가되고 확장되었다. 그 멜기세덱들은 이제 사타니아 반역으로부터 발생되는 선한 것들이 전체 악의 합계보다 수천 배에 달한다고 가르친다.

그러나 잘못된 행위의 그러한 색다르고 인정 많은 추수 결과는 오직, 에덴시아에 있는 별자리 아버지들로부터 낙원에 계신 우주 아버지에 이르기까지 루시퍼의 선배들 전체의 현명하고 신성하며 자비로운 태도에 의해서만 기인될 수 있었다. 시간의 흐름은 루시퍼의 어리석은 행동으로부터 파생될 수 있는 필연적인 선을 증진시켜 왔으며 유죄 선고를 받을 그 악이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제법 완전히 발전되었기 때문에, 전지(全知)하고 멀리 내다보는 우주 통치자들이 점점 더 유익한 결과를 초래할 그 시간을 연장시키는 것을 확신하게 될 것이 분명하다. 사타니아 반역자들을 체포하여 선고를 내리는 것을 지연시키는 추가적인 많은 이유들은 차치하고, 이 한 가지 소득은 왜 이 죄인들이 더 빨리 억류되지 않았는지, 그리고 왜 그들이 선고를 받고 궤멸되지 않았는지를 설명하기에 충분하였을 것이다.

멀리 보지 못하고 시간에 매여 있는 필사자 지능체들은 우주 사건들에 대해 선견지명이 있는 모든 지혜의 행정자들의 시간 지연을 함부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이 문제들에 관한 인간사고(思考)의 한 가지 실수는 만일 죄가 그들의 세계를 저주하지 않았다면 진화하는 행성 위에 있는 모든 진화적 필사자들이 낙원 생애로 들어가기를 선택하였을 것이라는 관념 속에 있다. 생존을 거부하는 능력은 루시퍼 반역의 때로부터 발생된 것이 아니다. 필사자 사람은 낙원 생애에 대한 자유의지 선택의 자질을 항상 소유해 왔다.

너희가 생존 경험 속에서 상승할 때, 너희는 우주 개념들을 넓히고 의미들과 가치들의 범위를 확장시키게 될 것이며 그리하여 너희는 루시퍼와 사탄과 같은 그러한 존재들이 왜 반역을 계속 진행하도록 허용되었는지를 더 잘 납득할 수 있을 것이다. 너희는 또한 궁극적 선이 시간 제한 악으로부터 어떻게 발생될 수 있는지(만일 즉각적이 아니라면) 더 잘 깨닫게 될 것이다. 너희가 낙원 달성한 후에, 너희는 뛰어난 철학자들이 우주 조정의 이 난해한 문제들을 토의하고 설명하는 것을 듣게 될 때 정말로 깨달음을 얻고 위안을 얻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때가 되어도, 나는 너희가 너희 자신의 마음속에 완전한 만족감을 갖게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적어도 나는 내가 우주 철학의 정상을 그렇게 달성하였을 때에도 그렇지 못하였다. 나는 초우주 안에서 행정적 임무에 배정된 후에야 이 복잡성들에 대해 완전한 이해를 성취하게 되었는데, 그곳에서 나는 실제적인 경험에 의해 조화우주 평형과 영적 철학 안에서 그러한 다방면의 문제들에 대해 이해하기에 충분한 개념적 능력을 획득하였다. 너희가 낙원을 향하여 상승할 때, 너희는 우주 행정의 문제를 지닌 듯한 많은 모습들이 오직 증가되는 이 경험적 능력의 성취에 따라 그리고 증진된 영적 통찰력의 달성에 따라 납득될 수 있을 뿐임을 점점 더 배우게 될 것이다.

[지금은 오르본톤 초우주 정부에 배정되었고 구원자별의 가브리엘의 요청에 따라 이 문제를 수행하고 있는 시간 우주들의 첫 번째 체계 반역에서 경험적으로 생존된 막강한 사자에 의해 제시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