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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란 시 아 북 !

+ 제 112 편 / 품성 생존

제 112 편 / 품성 생존

진화하는 행성들은 인간 기원의 구체들이며, 상승하는 필사자 생애가 시작되는 세계이다. 유란시아는 너희의 시작점이며 여기에서 너희와 너희의 신성한 생각조절자가 일시적인 결합을 이루고 있다. 너희에게는 완전한 안내자가 주어져 있으며 그러므로 만일 너희가 시간의 경주를 진심으로 달려가고 신앙의 마지막 목표를 달성한다면, 세대의 보상은 너희의 것이 될 것이며 너희는 너희에게 내주하는 조절자와 영원히 결합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 너희들의 참된 삶, 상승하는 삶이 시작되며, 그에 비하여 현재 너희들의 필사자 상태는 단지 건물의 현관일 뿐이다. 그러면 너희 앞에 펼쳐있는 영원 속에서 최종자로서 너희의 고귀하며 진보적인 임무가 시작될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연속적인 세대들에 두루 그리고 진화하는 성장의 모든 단계들에 있어서 너희들의 전혀 변화되지 않은 한 부분이 있으며, 그것은 변화의 현존 속에서의 불변 품성이다.

품성에 대한 정의를 시도하는 것은 주제넘은 일이 되겠지만, 품성에 관하여 알려진 어떤 것들을 열거해 보는 것은 아마 도움이 될 것이다:

1. 품성은 우주 아버지 자신 또는 아버지로 활동하는 공동행위자에 의해 증여된 실체의 본질특성이다.

2. 그것은 마음이나 영을 포함하고 있는 모든 살아있는 에너지 체계에 증여될 수 있다.

3. 그것은 그전의 인과관계의 구속에 전적으로 종속되지는 않는다. 그것은 상대적으로 창조적 또는 공동-창조적이다

4. 진화하는 물질 창조체들에게 증여될 때, 그것은 영으로 하여금 마음의 중재를 통하여 에너지-물질의 조정을 위하여 분투하게 한다.

5. 품성은 정체성이 결여되어 있는 반면에, 모든 살아있는 에너지 체계의 정체성을 통합할 수 있다.

6. 중력에 질적으로 그리고 양적으로 반응하는 세 가지 에너지들과는 정반대로 그것은 오직 품성 순환회로에 질적인 반응만을 나타낸다.

7. 품성은 변화의 현존 속에서 변화하지 않는다.

8. 그것은 하느님께 선물을 -하느님의 뜻을 행하는 데에 자유 의지를 바침- 드릴 수가 있다.

9. 그것은 도덕성 -다른 품성체와의 관계에서의 상대성을 인식함- 으로 특징 지워진다. 그것은 행동 차원을 식별하며 그들 사이를 선택적으로 분간한다.

10. 품성은 독특하고 또 절대적으로 독특하다. 시간과 공간에 있어서 독특하다 그것은 영원과 낙원에서 독특하다. 증여될 때 독특하며 전혀 중복됨이 없다 그것은 존재하는 순간마다 독특하다. 그것은 하느님과 관련하여 독특하다. 하느님은 차별대우하지 않으시지만, 그들을 함께 합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합해질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연합할 수 있을 뿐이고 합해질 수는 없다.

11. 품성은 다른 품성 현존에게 직접적으로 반응한다.

12. 그것은 영에게 합해지는 것이 가능한 것이며, 그럼으로써 아들에 대한 관계에서 아버지의 시원성을 설명한다. (마음은 영에게 합해지는 것이 없다.)

13. 품성은 생존되는 혼속에서 정체성을 가지고 필사자 죽음 뒤에도 살아남을 수 있다. 조절자와 품성은 변화하지 않으며 그들 사이의 관계는 (혼속에서) 변화, 계속되는 진화에 불과하다 그리고 이 변화(성숙)가 그치면, 혼도 끝이 난다.

14. 품성은 독특하게 시간을 인식하며, 이것은 마음이나 영의 시간 인지와는 다른 어떤 것이다.

1. 품성과 실체

품성은 우주 아버지에 의해, 잠재적인 영원한 자질로서 그의 창조체들에게 증여된다. 그러한 신성한 선물은 낮은 유한으로부터 가장 높은 아(亞)절대까지, 심지어는 절대의 경계에 이르기까지의 여러 차원들 그리고 연속되는 우주적 상황들 속에서 기능하도록 설계되었다. 그래서 품성은 세 개의 조화우주 수준 위에서 또는 세 개의 우주 위상 안에서 작용한다.

1. 자리 지위 : 품성은 지역우주, 초우주, 그리고 중앙우주 속에서 동일하게 효과적으로 기능한다.

2. 의미 지위 : 품성은 유한의 차원, 아(亞)절대 차원, 그리고 심지어는 절대와 마주 부딪치는 차원에서 효과적으로 수행한다.

3. 가치 지위 : 품성은 물질적, 모론시아적, 그리고 영적인 진보(進步) 세계 속에서 경험적으로 실현될 수 있다.

품성은 조화우주 규모상의 행위의 완전하게 된 범위를 갖는다. 유한 품성의 차원에는 세 가지가 있으며, 그들은 대략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길이는, 공간을 통하고 그리고 시간에 따라 이동하는 것 - 진화, 진보의 방향과 본성을 나타낸다.

2. 수직의 깊이는 유기체적 본능과 태도들, 자아 실현의 다양한 차원들 그리고 환경에 대한 반응의 일반적 현상을 포옹한다.

3. 폭은 합동, 연합, 그리고 자아신분 구성 권역을 포옹한다.

유란시아 필사자들에게 증여된 품성 유형은 자아 표현 또는 품성체 실현의 일곱 규모상의 잠재성을 갖는다. 이들 규모상의 현상은 유한 차원에서 셋으로, 아(亞)절대 차원에서 셋으로, 그리고 절대 차원에서 하나로 실현될 수 있다. 하위 절대 차원들에서는 이 일곱 번째 또는 전체성 규모가 품성의 사실로 경험될 수 있다. 이 최극(最極) 규모는 연합할 수 있는 절대이며, 무한하지 않은 한, 절대의 하위 무한(下位) 침투를 위한 규모에서의 잠재이다.

품성의 유한 규모들은 조화우주 길이, 깊이 그리고 폭과 관계를 가지며 깊이는 가치를 의미하고 폭은 통찰력 - 조화우주 실체의 불변하는 의식을 경험할 수 있는 능력을 포옹한다.

모론시아 차원에서는 물질 차원의 이 모든 유한 규모들이 크게 증진되며, 특별한 새로운 규모상의 가치들이 실현된다. 모론시아 차원의 이 모든 확대된 규모상의 경험들은 모타의 영향을 통하여 그리고 모론시아 수학의 기여로 인하여 최극 또는 품성 규모로 놀랍게 표현된다.

필사자들이 인간 품성에 대한 그들의 학습에서 경험한 많은 문제점들은, 규모상의 차원들과 영적 차원들이 경험적 품성 실현에서는 합동되지 않는다는 것을 유한 창조체가 기억한다면 피할 수 있다.

생명은 정말로 유기체(자아신분)와 그 환경 사이에서 일어나는 하나의 과정이다. 품성은 이 유기체적 환경적 연합에 정체성의 가치와 연속성의 의미들을 준다. 그리하여 품성은 모든 상황에서 하나의 요소로 기능함으로 충동(衝動) 반응(反應)의 현상이 단지 기계적인 과정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기계작용은 태생적으로 수동적이며 유기체는 선천적으로 능동적이라는 것은 항상 진실이다.

물리적 삶은 유기체 안에서보다는 유기체와 환경 사이에서 일어나는 하나의 과정이다. 그리고 그러한 과정은 모두가 그러한 환경에 반응하는 유기체적 모형들을 창조하고 확립시키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그러한 모든 지향적 모형들은 목표 선택에 매우 큰 영향을 준다.

자아와 환경이 의미 있는 접촉을 하는 것은 마음의 중재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유기체가 환경과의 그러한 의미심장한 접촉을(욕구에 대한 반응) 이루고자 하는 능력과 기꺼운 마음은 전체 품성의 태도를 나타낸다.

품성은 고립 속에서는 잘 이행하지 못한다. 사람은 태생적으로 사회적인 창조체며 소속감의 열망에 의해 지배된다. "자신에게 의지하여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말은 정말로 맞는 말이다.

그러나 살아있고 그리고 활동하는 모든 창조체의 전체적인 의미로서의 품성의 개념은 관계들의 통합보다는 훨씬 더 큰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관계들의 합동은 물론 실체들의 모든 요소들의 통일을 의미한다. 관계들은 두 대상들의 사이에 존재하지만, 그러나 셋 또는 그 이상의 상대자들이 하나의 체계로 결과로서 생기어지며, 그러한 체계는 단순히 확대되고 복잡하게 된 관계보다 훨씬 큰 것이다. 이 구분은 극히 중대한 것이다, 왜냐하면 우주 체계에서 각각의 구성 요원들은 오직 전체와의 관련 속에서 그리고 전체의 개체성을 통해서만 서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인간의 유기체에서 부분들의 합계는 자아신분 -개체성- 을 구성하기는 하지만 그러나 그러한 과정은, 이 모든 요소들을 조화우주 실체와 관련되는 것으로 통합하는 자인, 품성과는 어떤 관련도 없다.

집대성에서는 부분들이 합해진다. 체계들에서는 부분들이 배열된다. 체계들은 조직 자리상의 가치로 인하여 의미가 있다. 좋은 체계에서는 모든 요소들이 조화우주 자리에 있다. 나쁜 체계 내에서는 어떤 것들이 모자라거나 바뀌어져 혼란되어 있다. 인간 체계에서 모든 활동들을 통합하고 그리고 정체성과 창조성의 본질특성을 차례로 주는 것은 품성이다.

2. 자 아

다음과 같은 것들을 기억하는 것이 자아신분을 공부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1. 물리적 체계들은 종속적이다.

2. 지적 체계들은 합동적이다.

3. 품성은 상위적(上位的)이다.

4. 내주하는 영적 기세는 잠재적으로 지시적이다.

자아신분의 모든 개념에 있어서, 생명의 사실이 우선이며 평가 또는 해석은 차후라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만 한다. 어린 아이들은 먼저 살며 자기의 삶에 대하여 생각하는 것은 그 다음의 일이다. 조화우주질서에 있어서 통찰력은 선견지명을 앞선다.

하느님께서 사람이 되신다는 우주 사실은 인간 품성의 모든 가치와 모든 의미를 영원히 바꾸어버렸다. 단어의 참된 의미에 있어서, 사랑은 인간적이거나 신성하거나 또는 인간적이면서 그리고 신성한, 모든 품성의 상호관심을 의미한다. 자아의 부분들은 여러 가지 방법 -생각, 느낌, 소망- 으로 기능할 수 있으나, 전체 품성의 합동되는 속성들은 지능 행동에서 집중된다. 이들 모든 힘은 인간 존재가 진심으로 그리고 사심 없이, 인간 또는 신성한, 다른 존재를 사랑할 때 필사자 마음의 영적 자질과 연합된다.

실체에 대한 모든 필사자 개념들은 인간 품성의 실체성에 대한 가정에 기초를 둔다. 초인적 실체들의 모든 개념들은 어떤 연합된 영적 실존개체들 그리고 신성한 품성들의 우주적 실체들과 함께 그리고 그 속에서 인간 품성의 경험에 기초를 둔다. 인간 경험에 있어서의 모든 비(非)영적인 것들은, 품성을 예외로 하고, 결과에 대한 수단이다. 필사자 사람과 다른 사람들 -인간적인 또는 신성한- 과의 모든 참된 관계는 그 자체가 하나의 결과이다. 그리고 신(神)의 품성과의 그러한 친교는 우주 상승의 영원한 목표이다.

자아신분의 합일과 품성의 자아의식이 초물질 세계로부터의 자질이므로 품성의 소유는 사람이 영적 존재임을 확인해 준다. 물질주의자들이 초물질적 실체들을 부인할 수도 있다는 바로 그 사실이 자체적으로 저절로 그의 인간 마음에 영의 합성과 우주 인식이 현존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그 활동을 나타낸다.

물질과 생각 사이에는 거대한 조화우주 틈이 존재하며, 이 틈은 물질적 마음과 영적 사랑 사이에서는 잴 수도 없을 만큼 더욱 크다. 의식, 많고 적은 자아 의식함, 은 기계적 전기적 결합이나 물질적 에너지 현상의 어떤 이론으로도 설명될 수 없다.

마음이 실체를 그 궁극적 분석에까지 추구함에 있어서, 물질은 물질적 감각으로 사라지지만 아직 마음속에 실제적인 것으로 남아 있을 것이다. 물질이 사라진 후에 남아 있는 그 실체를 영적인 통찰력이 추적하고 궁극적 분석에까지 이르게 되면, 그것은 마음속으로 사라지지만, 그러나 영의 통찰력은 아직도 우주 실체들과 영적 본성의 최극 가치들을 감지할 수 있다. 따라서 과학은 철학에게 양보하며, 한편으로 철학은 참된 영적 경험 속에 타고난 귀결들에게 항복해야만 한다. 생각은 지혜에게 항복하며, 지혜는 계몽되고 반영적인 경배에서 사라진다.

과학에서 인간 자아는 물질세계를 관찰하며 철학은 물질세계에 대한 이 관찰의 관찰이다. 종교, 참된 영적 경험은 이 모든 시간과 공간에 있는 에너지 물질들의 상대적 합성을 관찰하는 것을 관찰하는 조화우주 실체의 경험적 실현화이다. 배타적 물질주의 위에 우주의 철학을 세우는 것은 모든 물질적인 것들이 처음에는 인간 의식의 경험 안에서 실재로서 착상된다는 사실을 무시하는 것이다. 관찰자는 관찰되는 대상이 될 수 없다 평가는 평가되는 대상을 어느 정도 초월함이 필요하다.

시간 속에서, 생각은 지혜가 되고 지혜는 경배가 되며 영원 속에서는, 경배는 지혜가 되고, 지혜는 생각의 최종으로 결과로서 생겨진다.

진화하는 자아 통일의 가능성은 구조적인 요소들 : 기초적 에너지들, 주요 조직들, 기초적인 화학적 총괄, 최극 개념들, 최극 동기들, 최극 목표들, 그리고 낙원 증여의 신성한 영 사람의 영적 본성의 자아의식함의 비밀, 이들 요소들의 본질특성 속에 선천적이다.

조화우주 진화의 목적은 증가하는 영의 지배 : 생각조절자의 인도와 가르침에 대한 의지적 반응을 통하여 품성의 합일을 성취하는 것이다. 품성은, 인간과 초인간 모두에, "지배의 진화"라고 불릴 수도 있는, 그 자신과 환경 둘 모두에 대한 조정의 확대인, 선천적 조화우주 본질특성으로 특징지어진다.

한때 인간 품성이었던 상승하는 품성은 우주 안에서 그리고 자아에 대하여 점점 더 의지작용의 지배에 들어가는 두 개의 커다란 위상을 지나간다.

1. 최종자 이전(以前)존재, 즉 조화우주 문제를 해결하고 그에 따라서 일어나는 우주 통달과 함께하는 정체성 확대와 실제화의 기법을 통하여 자아 실현이 증대하고 있는 하느님을 찾는 경험

2. 최종자 이후(以後)존재, 즉 하느님다움의 신성한 차원들을 아직 얻지 못한 하느님 찾는 지능 존재에게 경험의 최극존재를 계시함으로서 자아 실현의 창조적 확대를 이루는 하느님을 계시하는 경험.

하강하는 품성들은 최극자, 궁극자, 그리고 절대자 신(神)들의 신성한 의지들을 확인하고 집행하기 위한 확대되는 수용능력을 찾아가면서 그에 따른 그들의 다양한 우주모험들을 통하여 비슷한 경험들을 달성한다

물질적 자아, 인간 정체성의 자기 실존개체는 물리적인 삶 동안에 물질적 생명 매체의 계속적인 기능에, 에너지와 지능이 불안정하게 평형을 이루면서 계속적으로 실재하는 것에 의존하며, 이것이 유란시아에서 생명이라는 이름을 받고 있다.

그러나 생존되는 가치의 자아신분, 죽음의 경험을 초월할 수 있는 자아신분은 품성의 정체성의 자리를, 과도기생명 매체- 물질 몸- 로부터, 모론시아 혼의 더 영구적이며 불멸의 본성으로, 그리고 그러한 차원을 넘어서 혼이 영적 실체로 주입되고, 결국에는 상태를 달성하는, 영적 실체로, 그렇게 전환시키는 잠재적 전환을 이룩함으로써 오직 진화된다. 물질적 연합으로부터 모론시아 정체화 달성까지 이 실제적 전환은 인간 창조체가 하느님을 추구하는 결정에서의 성실성, 지속성 그리고 굳건함에 의해 달성된다.

3. 죽음의 현상

유란시아인들은 일반적으로 한 가지만의 죽음, 생명 에너지들의 물리적 중단만을 인지하고 있으나 품성 생존과 관련하여 본다면 사실은 세 가지가 있다:

1. 영적(혼) 죽음 : 만일 필사자 사람이 생존을 최종적으로 거부하였을 때, 그가, 조절자와 생존의 성(聖)천사의 공동 견해에 따라 영적으로 파멸, 모론시아적으로 파산이 선고되어졌을 때, 그러한 통합된 보고가 유버사에 기록될 때, 그리고 검열관들 그리고 그와 연관된 동료들이 이 조사 결과들을 확인한 후에, 그로부터 오르본톤의 통치자들은 내주하는 감시자가 즉시 분리될 것을 명령한다.

그러나 조절자의 이러한 분리는 조절자를 포기한 개인과, 관계된 개인 또는 집단 성(聖)천사의 임무에 어떤 영향도 주지 않는다. 이러한 종류의 죽음은 물리적 그리고 마음 기능구조들의 살아있는 에너지들의 일시적인 존속에 상관없이 그 의미에 있어서 최종적인 것이다. 조화우주 의미에서 본다면 그 필사자는 이미 죽은 것이며 계속되는 삶은 다만 조화우주 에너지들의 물질적 잔여 운동력의 존속을 의미할 뿐이다.

2. 지적인 (마음) 죽음 : 보다 높은 보조 사명활동의 생명 순환회로들이 지성의 이상을 통하여 또는 뇌의 기능구조 일부가 파괴됨으로 인하여 붕괴될 때, 그리고 만일 이 상태가 회복 불가능한 어떤 한계점을 지나가게 되면, 내주하는 조절자는 즉시 분리되어 신성별로 떠난다. 우주의 기록들에 의하면 필사자의 품성은 인간의 의지 행동의 본질적 마음 순환회로들이 파괴될 때에는 언제나 죽음에 직면한 것으로 간주된다. 다시 말해서, 이것은 물질적인 육체의 생명 작용이 계속되느냐에 상관없이, 죽은 것이다. 의지적인 마음을 제외한 육체는 더 이상 인간이 아니지만, 그러한 사람의 혼(魂)은 인간 의지의 이전(以前) 결정에 따라서 생존될 수도 있다.

3. 물리적인 (몸과 마음) 죽음 : 죽음이 인간 존재에게 닥쳐올 때, 조절자는 그 작용이 멈출 때, 측정 가능한 뇌 에너지들이 그들의 주기적인 생명 박동이 멈출 때, 지능적인 기능구조로써 그것이 기능하기를 멈출 때까지 마음의 요새 속에 남아 있다. 이 소멸에 이어서 조절자는 사라지는 마음을 떠나며, 몇 해 전에 입장할 때와 같이 아무 예식도 없이, 유버사를 경유하여 신성별로 나아간다.

죽음 후에 물질적인 육체는 그것이 유래되었던 원소계(元素界)로 돌아가지만, 생존되는 품성의 두 가지 비물질적(非物質的) 요소들이 남는다. 선재(先在)하는 생각조절자는 필사자 생애의 기억 사본과 함께 신성별로 나아가며 또한 사망한 인간의 불멸하는 모론시아 혼은 운명 수호자의 보호 속에, 그곳에 있다. 혼의 이 위상들과 형태들은, 이들은 한 때 활동적이었으나 지금은 정지된 정체성 형식인데, 모론시아 세계들에서 재(再)품성체구현 되는 데에 필수적이다 모론시아 자각의 때에 너희를 다시 의식이 들게 하는 것은, 조절자와 생존된 품성을 재조립한 혼의 재결합이다.

개인적인 성(聖)천사들이 없는 자들에게는 집단 보호관리자들이 성실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마찬가지의 정체성 보존과 품성 부활의 봉사를 수행한다. 성(聖)천사들은 품성의 재조합에 필수이다.

생각조절자는 죽음과 함께 일시적으로 품성을 잃어버리지만, 정체성은 잃지 않으며 인간 주체는 일시적으로 정체성을 잃으나 품성은 잃지 않는다. 맨션세계들에서 이 둘은 영원한 현시로 다시 결합한다. 떠났던 생각조절자는 전에 내주하였던 똑같은 존재로서는 땅에 결코 다시 돌아오지 않으며 품성은 인간 의지 없이 결코 나타나지 않으며 조절자와 분리된 인간 존재는 죽은 후에 실제적인 정체성을 결코 나타내지 않으며, 어떤 방법으로도 땅에 있는 살아있는 존재와 교통하지 않는다.

조절자가 분리된 그러한 영들은 죽음 속에 길게 또는 짧게 잠들어 있는 동안 완벽하게 그리고 절대적으로 무의식적이다. 생존이 완성될 때까지는 다른 품성들과 교통할 수 있는 어떤 종류의 품성이나 능력도 나타날 수 없다. 맨션세계들로 가는 자들은 거꾸로 그들이 사랑하던 자들에게 소식을 보내는 것이 허용되어 있지 않다. 현재의 섭리시대 동안에는 그러한 교통이 전 우주들에 걸쳐서 금지되어 있다.

4. 죽음 이후의 조절자

물질적, 지적, 또는 영적 본성의 죽음이 일어났을 때, 조절자는 필사자 주인에게 작별의 인사를 고하고 신성별을 향하여 떠난다. 지역우주와 초우주의 본부로부터 반영적 접촉이 두 정부의 감독자들과 이루어지며, 그 감시자는 시간의 권역들 안으로 진입시, 기록된 것과 똑같은 번호에 의해 분류되어 등록된다.

어떤 면에서 충분히 납득되지는 않지만, 우주 검열자들은 영적 가치들과 내주하였던 마음의 모론시아 의미들에 대한 조절자의 복사본 안에 구체화(具體化)된 인간 삶의 개요(槪要)를 구할 수 있다. 검열관들은 사망한 인간의 생존되는 성격과 영적 본질특성들에 대한 조절자의 해석을 자기 것으로 소유할 수 있으며, 그리고 이 모든 자료들은, 성(聖)천사의 기록들과 함께, 관련된 개인의 판결에 제시될 수 있다. 이 정보(情報)는 행성 섭리시대의 공식적 종료 이전에, 필사자의 소멸과 더불어, 맨션세계들로 나아가는, 특정한 상승자들이 그들의 모론시아 생애를 즉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초우주 명령들을 확인하는 데에도 또한 사용된다.

물리적인 죽음 이후에, 산채로 변화된 개인들의 경우를 제외하고, 분리된 조절자는 즉시 신성별의 고향 구체로 간다. 생존되는 필사자가 실제적으로 다시 나타나기까지 기다리는 동안 그 세계에서 무엇이 일어나는가 하는 자세한 것은 그 인간 존재가 그의 개인적 권한으로 맨션세계들로 상승하는지 또는 섭리시대의 호출을 기다리고 있는 잠자는 행성 세월의 생존자들인지에 주로 달려 있다.

만일에 필사자 동료가 한 섭리시대의 끝에 재(再)품성체구현될 집단에 속해 있다면, 조절자는 봉사하였던 이전 체계의 맨션세계로 곧바로 돌아오지는 않을 것이지만, 선택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일시적으로 할당된 임무들 중의 하나에 임하게 될 것이다:

1. 알려지지 않은 봉사를 위하여, 사라진 감시자의 무리 안으로 소집됨.

2. 낙원 체제의 감시를 위하여 얼마 동안 배정됨.

3. 신성별의 여러 훈련 학교들 중의 하나에 입학함.

4. 낙원 세계들의 아버지 순환회로를 구성하는 다른 여섯 개의 신성한 구체들 중의 하나에 학생 관찰자로 얼마 동안 배치됨.

5. 품성체구현된 조절자들의 사자(使者)업무에 배정됨.

6. 순결 집단에 속한 감시자들의 훈련에 바쳐진 신성별의 학교에서 보조 교사가 됨.

7. 인간 동반자가 생존을 거부할 수도 있다는 것을 믿을만한 합당한 이유가 있는 결과가 나왔을 때 봉사할, 가능한 세계들의 집단을 선택하는 데에 배정된다.

죽음이 너희에게 닥쳐 올 때, 만일 너희가 세 번째 순환계 또는 보다 높은 영역을 달성하였고 그리하여 개인적인 운명수호천사가 너희에게 배정되었다면, 그리고 만일 조절자에 의해 제출된 생존된 성격에 대한 요약의 최종 사본이 운명 수호천사에 의해 무조건적으로 보증된다면 -만일 성(聖)천사와 조절자 모두가 그들의 삶에 대한 기록들과 추천 내용들의 모든 항목들에 근본적으로 동의한다면- 만일 우주 검열자들과 유버사에 있는 그들의 반영 동료들이 이 자료를 확인하고 얼버무리거나 보류함이 없이 그렇게 한다면, 그러한 경우에 옛적으로 늘계신이는 진보된 신분을 허락하는 명령을 구원자별로 가는 통신 순환회로들 위로 하달하며, 그렇게 해서, 네바돈의 주권자의 법정, 증서는 맨션세계들에 있는 부활이 일어나는 곳으로 생존되는 혼이 즉시 통과되도록 명할 것이다.

만일 인간 개별존재가 연기됨이 없이 생존되면, 내가 배운 바로는, 조절자가 신성별에 등록하고, 우주 아버지의 낙원 현존에게로 나아가며, 즉시 돌아와서 배정된 지역우주와 초우주의 품성체구현된 조절자들에 의해 포옹되어, 신성별의 품성체구현된 감시자 우두머리로부터 인정되어지고, 그 다음에는 즉시, 운명수호자에 의해 투영되어 온 그 형태로써 땅의 필사자의 생존되는 혼을 맨션세계에서 실제적인 품성 형태로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된 그리고 거기로부터 세번째 기간에 소환되면서 "정체성 변화의 실현" 안으로 옮겨간다

5. 인간 자아의 생존

자아신분은 물질적이든지, 모론시아적 이든지, 또는 영적이든지 하나의 조화우주 실체이다. 품성적인 것의 실제성은 스스로 또는 그의 다양한 우주 대리자들을 통하여 활동하는 우주 아버지의 증여이다. 어떤 존재가 품성적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그러한 존재의 상대적인 개체성을 조화우주 유기체 안에서 이해하는 것이다. 살아있는 조화우주는 실제적인 단위들이 거의 무한으로 결합된 집합체이며, 그 모든 것들은 전체의 운명에 상대적으로 종속되어 있다. 그러나 품성적인 그것들은 운명 수용 또는 운명 거부의 실제적인 선택과 함께 증여되어 왔다.

아버지로부터 오는 그것은 아버지처럼 영원하며, 그것이 하느님의 실제적인 단편인 신성한 생각조절자의 것인 것처럼, 하느님이 그 자신의 자유의지 선택으로 주어진 품성에 대해서도 진실이다. 사람의 품성은 영원하지만 정체성으로 본다면 조건적인 영원한 실체이다. 아버지의 의지에 응하여 나타난, 품성은 신(神) 운명을 달성할 것이지만, 사람은 그러한 운명의 달성에 참여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해야만 한다. 그러한 선택의 불이행에서는, 품성은 최극존재의 한 부분이 되면서 직접적으로 경험적 신(神)에 도달한다. 순환주기는 운명으로 정해져 있지만, 사람이 그곳에 참여하는 것은 선택적이고, 품성적이며, 또한 경험적이다.

필사자의 정체성은 우주에서 과도기적인 시간-생명 상태에 있으며 품성은 계속되는 우주 현상이 되려고 선택하는 한에서만 실제적이다. 이것이 사람과 에너지 사이의 근본적인 차이인데, 에너지 체계는 계속되어야 하면서, 선택이 없지만 사람은 그 자신의 운명을 결정하는 모든 것을 갖고 있다. 조절자는 진실로 낙원에 이르게 하는 길이지만, 사람 자신은 자신의 결정, 그의 자유 의지적 선택에 의해서 그 길을 추구해야만 한다.

인간 존재들은 오직 물질적 감각에서만 정체성을 갖는다. 자아(自我)의 그러한 본질특성들은 그것이 지능의 에너지 체계 속에서 기능함으로써 물질적 마음에 의해서 표현된다. 사람이 정체성을 갖는다고 말할 때, 그는 인간 품성 의지의 선택과 행동들에 종속되는 것으로 위치한 마음 순환회로를 소유하는 것으로 인지된다. 그러나 이것은 태아가 인간 생명의 과도기적인 기생 단계인 것처럼 물질적이며 순전히 일시적인 현시이다.

조화우주 입장에서 본다면 인간은 시간의 상대적 순간 속에서 낳고, 살다가 죽으며 그들은 지속되지 않는다. 그러나 필사자의 품성은 그 자신의 선택을 통하여 그 정체성의 자리를 지나가는 물질-지성 체계로부터, 생각조절자와 협력하여 품성 현시를 위해 새로운 매체로 창조되는 보다 높은 모론시아-혼 체계로, 바꾸어주는 힘을 소유하고 있다.

그리고 사람의 가장 위대한 기회, 그의 최극 조화우주 책임을 구성하는 것은 바로 이 선택의 힘, 자유의지의 창조체 신분의 우주적 표식(標識)이다. 미래 최종자의 영원한 운명은 인간 의지작용의 온전성에 달려 있으며 신성한 조절자는 영원한 품성을 위하여 필사자의 자유의지(自由意志)의 성실성에 의존한다. 우주 아버지는 새로이 상승하는 아들의 실현을 위하여 필사자 선택의 신실성에 의존한다. 최극존재는 경험적 진화의 실제성을 위하여 결단-행동들의 지혜와 불변성에 의존한다.

품성 성장의 조화우주 순환계들이 결국에는 달성될 것이지만, 만일 너희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 시간의 우연한 형상들과 물질 실재의 장애가 너희가 태어난 행성에서 이 차원들을 정복하지 못하게 한다면, 만일에 너희의 의도와 욕구들이 생존될만한 가치가 있다면, 보호관찰 연장의 판결이 내려진다. 너희는 너희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추가 시간의 여유를 가질 것이다.

만일 인간의 정체성이 맨션세계로 나아가는 데에 타당한가에 대한 의구심이 언제라도 생긴다면, 우주정부들은 반드시 그 개별존재의 품성적 이익을 위하여 결정을 내린다. 그들은 출현하는 모론시아 의지와 영적 목적에 대한 관찰을 계속하면서, 주저하지 않고 그러한 혼이 과도기 존재로 나아가게 한다. 그러므로 신성한 공의(公義)는 성취되는 것이 확실하며, 신성한 자비는 그 사명활동이 확장하는 한층 더 많은 기회가 허용된다.

오르본톤과 네바돈의 정부들은 필사자의 재(再)품성체 구현되는 우주 계획의 세부 작업에 대하여 절대적 완전을 주장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그들은 참을성, 관용, 납득, 그리고 자비로운 동정심을 나타내기를 주장하고, 또 실제로 그렇게 한다. 우리는 어느 진화하는 세계에서 악전고투하는 한 명의 필사자로부터 상승하는 생애를 추구하는 영원한 기쁨을 빼앗는 위험을 자초하기보다는 오히려 한 체계가 반역하는 위험을 무릅쓰겠다.

이것은 인간 존재들이 첫 번째의 거부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의 기회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의지를 갖는 모든 창조체들이 하나의 분명한, 자의식적인, 그리고 최종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한 번의 참된 기회를 경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권을 가진 우주들의 심판관들은 영원한 선택을 최종적으로 완전히 내리지 않은 어떤 존재도 품성 지위를 빼앗지 않을 것이며 사람의 혼에게는 그 참된 의지와 진실된 목적을 드러내는 충분하고도 풍부한 기회가 반드시 주어져야만 하고 또 주어질 것이다.

보다 더 영적으로 그리고 우주적(宇宙的)으로 진보된 필사자들이 죽게 되면, 그들은 즉시로 맨션세계들로 나아가며 일반적으로 이 규정은 그들에게 배정되었던 개인적 성(聖)천사 수호자들에게도 적용된다. 다른 필사자들은 아마도 그들의 일들에 대한 판결이 완료될 때까지 지연되며, 그 후에 그들이 맨션세계들로 향할 수 있다, 또는 현재의 행성 섭리시대가 끝날 때 통틀어서 재(再)품성체구현될 잠자는 생존자들의 집단에 배정될 것이다.

죽음에서, 떠나가는 조절자와는 다른 생존되는 너희에게 무엇이 일어나는가를 설명하려는 나의 노력을 방해하는 두 개의 어려움이 있다. 하나는 물리적 세계와 모론시아 세계의 경계지점에서 일어나는 활동행위에 대하여 너희가 이해할 수 있는 차원의 적당한 표현이 불가능하다는 데에 있다. 다른 하나는 유란시아의 천상의 통치 권한들에 의해 진리 계시자인 나의 위원회에 내려진 제약들 때문에 야기된다. 거기에는 보여줄 만한 흥미 있는 것들이 많이 있지만, 나는 너희의 직접적인 행성 감독자들의 충고에 따라 그것들을 보류한다. 그러나 나에게 허락된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은 정도는 말할 수 있다:

죽음 이후에 생존하는 실제적인 어떤 것, 인간 진화의 어떤 것, 신비 감시자에 더해지는 어떤 것이 있다. 새롭게 나타나는 이 실존개체는 혼이며, 이것은 너희의 물리적인 몸과 물질적인 마음 둘 모두의 죽음에서 생존한다. 이 실존개체는 신성한 너, 조절자와 관계를 가지는 인간인 너의 노력들과 그리고 병합된 생명의 공동 자녀이다. 인간과 신성한 어버이로부터 나온 이 자녀는 이 세상에서 기원된 것 중에 살아남는 요소를 이루며 그것은 모론시아 자아, 불멸의 혼이다.

존속하는 의미와 생존되는 가치의 이 자녀는 죽음으로부터 재(再)품성체구현될 때까지 전혀 무의식이며 기다리는 전체의 이 기간 동안 성(聖)천사 운명수호자에 의해 보관된다. 너희는 일단 죽고 나면, 사타니아의 맨션세계들에서 모론시아의 새로운 의식을 획득할 때까지 의식적인 존재로서의 기능을 하지 못할 것이다.

죽음에서 인간 품성과 관련된 기능상의 정체성은 생명 동작의 중지를 통하여 중단된다. 인간 품성은 그것을 구성하는 부분들을 초월하지만, 기능상의 정체성에 관하여는 그들에게 의존한다. 생명의 정지는 마음 자질을 위한 물리적 뇌 원형틀들을 파괴하며, 마음의 두절은 필사자 의식을 종결시킨다. 그 창조체의 의식은 그 후에 살아있는 에너지와의 관계 속에서 다시 기능하는 동일한 인간 품성을 허용하게 될 조화우주 상황이 준비될 때까지 다시 나타나지 않는다.

생존되는 필사자가 본래의 세계로부터 맨션세계들로 통과하는 동안에는, 그들이 세 번째 기간에 품성 재조합을 경험하든지 아니면 집단적 부활의 때에 상승하든지 간에, 품성 구성에 대한 기록은 천사장들에 의해 그들의 특수 활동 세계들에 보존된다. 이 존재들은 품성의 보호관리자는 아니지만 (수호천사들이 혼의 수호자인 것처럼),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품성의 모든 요소들이 필사자 생존에 의존할만한 이들 보관인들에 의해 효과적으로 보호되는 것이 사실이다. 죽음과 생존 사이에 개재되어 있는 시간 동안 품성의 정확한 행방에 관해서는, 우리가 알지 못한다.

재(再)품성체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그 상황은 지역우주의 모론시아 접수 행성에 있는 부활(復活)의 방들에서 일어난다. 바로 이 생명 조합실들 속에서 감독하는 권한자들이 잠자고 있는 생존자들에게 다시 의식화되도록 하는 우주 에너지들의 관계를 -모론시아적, 마음적, 그리고 영적- 준비한다. 한때 물질적인 품성의 성분이 되는 부분들의 재결합은 다음과 같은 것들을 포옹한다.

1. 새로운 생존자가 그 안에서 비(非)영적인 실체와 접촉할 수 있고, 그리고 우주 마음의 모론시아 변형이 회로화 되는 적당한 형태, 모론시아 에너지 원형틀의 구성.

2. 기다리는 모론시아 창조체에게 조절자가 돌아옴. 조절자는 상승하는 너희 정체성의 영원한 보호관리자이며 너희의 감시자는 다른 사람이 아닌 너 자신이 너희의 품성 자각을 위하여 창조된 모론시아 형태를 차지할 것을 절대적으로 보장한다. 그리고 조절자는 생존되는 너희 자아에게 낙원 안내의 역할을 한 번 더 수행하기 위하여 너희 품성 재조립 시에 나타날 것이다.

3. 재(再)품성체구현에 필요한 이 조건들이 합쳐질 때, 잠자는 불멸의 혼의 잠재성의 성(聖)천사 보호관리자는, 많은 조화우주 품성들의 도움으로, 기다리고 있는 모론시아 마음-육체 형태 위에 그리고 그 안에, 한편으로는 이 진화하는 최극의 자녀를 기다리는 조절자와의 영원한 연합에게 맡기면서, 이 모론시아 실존개체를 증여한다. 그리고 이것은 재(再)품성체구현, 기억, 통찰력, 그리고 의식 -정체성- 의 재조합을 완성한다.

재(再)품성체구현의 사실은, 깨어나는 인간 자아에 의해 새롭게 분리된 조화우주 마음의 회로화된 모론시아 위상의 획득으로 이루어진다. 품성의 현상은 우주 환경에 대한 자아신분 반작용의 정체성의 지속성에 의존한다. 이것은 오직 마음의 중재를 통하여 달성될 수 있다. 자아신분은 자아의 구성성분인 모든 요소들이 계속적으로 변화함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며 그 변화는 물리적 삶 속에서 점진적이며 그 변화는 죽음과 재(再)품성체구현에서는 돌연이 일어난다.

모든 자아신분의 (품성) 진정한 실체는 그것을 구성하는 부분들의 끊임없는 변화 덕분으로 우주 상황에 확실히 기능할 수 있으며 정지상태는 필연적인 죽음에서 끝이 난다. 인간의 생명은 불변하는 품성의 안정성에 의해 통합되는 생명의 요소들의 끝없는 변화이다.

그리고 너희가 예루셈의 맨션세계들에서 깨어날 때, 너희는 너무나 변화되어 있고, 영적 변환이 너무나 커서, 새로운 세상들에서 너희의 새로운 삶을 처음 세계에서의 너희의 지난 삶과 충분하게 연결해 주는 너희의 생각조절자나 운명 수호자들이 아니었다면, 처음에는 너희가 새로운 모론시아 의식과 너희의 이전 정체성에 대하여 소생되는 기억을 연결시키는 데에 어려웠을 것이다. 품성적 자아신분의 연속성에도 불구하고, 필사자 삶의 대부분은 처음에는 희미하고 몽롱한 꿈과 같이 보일지 모른다. 그러나 시간은 많은 필사자 연관성들을 뚜렷하게 할 것이다.

생각조절자는 너희를 위하여 너희의 우주 생애에서 부분이 되고 그리고 필수적이며, 오직 그러한 기억들과 경험들만을 다시 불러와 숙달시킬 것이다. 만약 조절자가 인간 마음속의 어떤 것이라도, 진화에서 동반자였다면, 이들 가치 있는 경험들은 조절자의 영원한 의식 안에 생존할 것이다. 그러나 영적 의미도 없고 모론시아 가치도 없는 너희의 과거 삶과 그 기억의 대부분은 물질적 뇌와 함께 사멸될 것이며 너희를 모론시아 차원으로 가도록 다리를 놓아주었던 물질적 경험의 대부분은 우주 안에서 어떤 목적에 더 이상 소용되지 않는 한때의 발판으로 지나가 버릴 것이다.

그러나 품성과 그리고 품성간의 관계들은 결코 사멸되지 않으며 품성 관계들에 대한 필사자의 기억은 조화우주 가치를 가지고 존속될 것이다. 맨션세계에서, 짧지만 흥미로웠던 유란시아의 일생 동안에 한때 관계를 가졌던 동료들을 너희들이 알아보고 또 그들도 너희를 알 것이며, 더욱이 너희는 그들을 기억하고 그들도 너희를 기억할 것이다.

6. 모론시아 자아

애벌레의 단계로부터 나비가 생기듯이, 인간 존재의 참된 품성도 맨션세계들에서 생겨나는데, 한때 그들이 물질적 육신 속에 가리어졌던 것으로부터 떨어져서 처음으로 나타난다. 지역우주에서의 모론시아 생애는 혼 존재의 초기 모론시아 차원으로부터 진화적 영성의 최종 모론시아 차원에 이르기까지 품성 기능구조의 계속적인 증진과 관계가 있다

지역우주 생애를 위한 너희의 모론시아 품성 형태들에 관하여 너희를 가르치는 것은 쉽지 않다. 너희는 품성 현시의 모론시아 원형틀들이 증여될 것이며, 이것들은 결론적으로 말해서 너희의 이해력을 뛰어 넘는 투자 자산이다. 그러한 형태들은 전적으로 실제적인 반면에, 너희가 지금 납득하는 물질적 계층의 에너지 원형틀들은 아니다. 어찌되었든지, 그들은 너희의 물질적인 육체가 인간이 탄생된 행성에서 하는 것처럼 지역우주 세계에서 동일한 목적에 봉사한다.

어느 정도까지는, 물질적 육체 형태의 출현이 품성 정체성의 성격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물리적인 육체는 제한된 정도 내에서 품성의 타고난 본성의 어떤 것을 반영한다. 모론시아 양식은 더욱 더 그러하다. 육체적인 삶에 있어서, 필사자들은 내부적으로는 추할지라도 외부적으로는 아름다울 수도 있으나 모론시아 삶에서, 그리고 계속적으로 그것의 더 높은 차원들에서, 품성 형태는 내적 품성체의 본질에 따라서 직접적으로 변화할 것이다. 영적인 차원에 있어서는 외부적 형태와 내부 본성이 완벽한 정체화 달성에 접근하기 시작하는데, 그것은 점점 높아지는 영적 차원에 따라 점점 더 완전하게 자란다.

모론시아 상태에서 상승하는 필사자는 오르본톤에 있는 주(主) 영이 갖는 우주-마음 자질의 네바돈 변형을 부여받는다. 소멸된 필사자 지능은, 창조 영의 획일적인 마음 순환회로들과는 별개로, 초점화구현된 우주 실존개체로서의 존재가 없어졌다. 그러나 필사자 마음의 의미들과 가치들은 소멸되지 않았다. 마음의 특정한 위상은 생존되는 혼속에서 계속 된다. 이전의 인간 마음의 어떤 경험적 가치들은 조절자에 의해 유지된다. 그리고 그것들은 지역우주 안에서 육신으로 살았던 인간 삶의 기록들, 그리고 상승하는 필사자, 성(聖)천사로부터 우주 검열자들에까지 그리고 아마도 최극자를 넘어서까지 확장되는 존재들의 최종적인 평가와 관계되는 수많은 존재에서의 살았던 기록사항들과 함께 그대로 존속된다.

창조체 의지는 마음 없이는 존재하지 못하지만, 그것은 물질적인 지능의 결손에도 불구하고 존속한다. 생존 이후에 바로 이어지는 시간 동안, 상승하는 품성은 인간 삶으로부터 타고난 성격 원형틀들에 의해 그리고 모론시아 모타의 새롭게 나타나는 행동에 의해 대부분 안내된다. 그리고 맨션계의 행위로의 이 안내들은 모론시아 삶의 초기 단계에서 그리고 상승하는 품성의 충분히 자란 의지적 표현으로서 모론시아 의지의 출현(出現) 이전에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능한다.

지역우주에서 인간 실재의 일곱 보조 마음-영들에 필적할 만큼 영향을 주는 것들은 없다. 모론시아 마음은 이 조화우주 마음과의 직접적인 접촉에 의하여, 이 조화우주 마음이 지역우주 지성의 창조적 근원에 -신성한 사명활동자- 의해 수정되고 변형되듯이, 이에 따라 진화해야만 한다.

죽음 이전의 필사자 마음은 조절자 현존으로부터 자아 의식적으로 독립적이다. 보조 마음은 오직 그것이 작동되도록 연합된 물질 에너지 원형틀만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초월적으로 보조하는 모론시아 혼은 물질-마음 기능구조가 제거되었을 때에는 조절자 없이 자아 의식을 보유하지 못한다. 아무튼, 이 진화하는 혼은 전에 연합된 보조 마음의 결정으로부터 유래된 계속적인 성격을 소유하며, 그리고 이 성격은 원형틀들이 되돌아오는 조절자에 의해 힘을 얻게 될 때 활동적인 기억(記憶)이 된다.

기억의 지속성은 기원적 자아신분의 정체성을 지니고 있다는 증명이다 그것은 품성의 지속과 확대에 대한 완벽한 자아 인식에 필수적이다. 조절자 없이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인간의 기억을 다시 소생시키기 위하여 성(聖)천사 동료의 지시에 의존한다. 다른 한편으로, 영-융합 필사자들의 모론시아 혼은 제한이 없다. 기억의 원형틀은 혼속에 존속하지만, 이 원형틀(元型틀)이 계속되는 기억으로 즉시 자아 실현될 수 있기 위하여는 이전(以前) 조절자의 현존을 필요로 한다. 조절자가 없이 생존된 필사자는 이전(以前) 실재의 의미들과 가치들의 기억 의식을 다시 탐구하고 다시 배우고, 도로 붙잡는 데에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생존될 가치가 있는 혼은 자아신분 정체성이 있던 이전의 자리인, 물질적 지능의 양적 질적 행동과 동기들 둘 모두를 반영한다. 진리, 아름다움, 그리고 선(善)을 선택함에 있어서, 필사자 마음은 지혜의 영의 지시로 통합된 일곱 개의 보조 마음-영들의 감독 하에 모론시아 이전의 우주 생애를 시작한다. 그 후에, 모론시아 이전에 성취하는 일곱 순환계를 완성함에 따라서, 보조 마음 위에 주어진 모론시아 마음 자질수여의 초(超)부담(負擔)은 지역우주 진보의 영 이전(以前)의 생애 또는 모론시아 생애를 시작하게 한다.

창조체가 그가 태어난 행성을 떠날 때, 그는 보조자의 사명활동을 뒤로 하고 떠나며, 모론시아 지능에 의존하게 될 뿐이다. 상승자가 지역우주를 떠날 때에, 그는 모론시아 차원을 넘어서, 존재로서의 영적 차원을 달성한다. 새롭게 나타나는 이 영적 실존개체는 그 다음에 오르본톤의 조화우주 마음의 직접 사명활동에 맞추어지게 된다.

7. 조절자 융합

생각조절자와의 융합은 그 전에는 오직 가능성만 있었던 품성에게 영원한 실제성을 준다. 이 새로운 자질들 중에 언급될 수 있는 것은, 신성 본질특성의 정착, 과거-영원의 경험과 기억, 불멸성, 그리고 자격이 갖추어진 잠재적 절대성의 위상들이다.

너희가 일시적인 형태 속에서 가졌던 이 땅에서의 과정이 모두 지나갈 때, 너희는 더 나은 세계의 해안에서 깨어날 것이며, 결국에는 영원한 포옹 속에서 신실한 너희의 조절자와 결합할 것이다. 그리고 이 융합은 하느님과 사람을 하나로 만드는 신비, 유한 창조체 진화의 신비를 이루지만, 그것은 영원히 진실이다. 융합은 상승자별의 거룩한 구체의 비밀이며, 신(神)의 영과 융합되는 경험을 하였던 자들을 제외하고는 어떤 창조체도 시간의 창조체 정체성이 낙원 신(神)의 영과 영원히 하나가 되는 때에 결합되는 실제적 가치들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조절자와의 융합은 대개 상승자가 지역우주 체계에 거주하는 동안에 이루어진다. 그것은 자연적인 죽음의 초월로써 원래의 출생된 행성에서 일어날 수 있으며 맨션세계들 중의 하나 또는 그 체계의 본부들에서 발생될 수 있으며 심지어는 별자리에 머무는 시간까지 연기될 수도 있으며 또는 특별한 경우에, 상승자가 지역우주 본부에 있을 때까지도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

조절자와의 융합이 이루어지면, 그 품성의 영원한 행로에 있어서 더 이상의 위험은 없다. 천상의 존재들은 오랜 동안의 경험을 통하여 검사를 받았으나, 필사자들은 진화하는 세계와 모론시아 세계에서 비교적 짧고 집약된 시험을 통과한다.

조절자와의 융합은 인간 본성이 영원한 생애를 위하여 최종적이며 취소할 수 없는 선택을 내렸다고 초우주가 명령을 공포될 때까지는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이것은 단 한번의 공인이며, 이것이 이루어지면, 융합된 품성으로 하여금 결국에는 지역우주의 한계를 벗어나 언젠가 초우주의 본부로 나아가게 하는 통관허가를 내리며, 그로부터 시간 속의 순례자는 먼 훗날, 하보나 중앙우주로 향하는 긴 비행과 신(神) 탐험을 위한 긴 여행을 위해 2품 천사에 둘러싸이게 될 것이다.

진화하는 세계들에서 자아신분은 물질적이며 그것은 우주 안에 있는 하나의 사물이며 그 자체로는 물질적 존재의 법칙에 종속된다. 그것은 시간 속에서 하나의 사실이며 그것의 변화에 민감하다. 생존의 결정들은 여기에서 조직적으로 세워져야만 한다. 모론시아 상태에서 자아는 하나의 새롭고 보다 영구적인 우주적 실체가 되며, 그것의 계속적인 성장은 우주들의 마음과 영 순환회로들에 대한 그 증가하는 조율에 근거를 둔다.

생존의 결정들이 이제 확인되었다. 자아가 영적 차원을 달성할 때, 그것은 우주 안에서 확고한 가치를 이루며, 이 새로운 가치는 생존의 결정이 내려졌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는데, 그 사실은 생각조절자와의 영원한 융합에 의하여 증명된다. 그리고 참된 우주 가치의 지위를 획득함으로, 창조체는 가장 높은 우주적 가치 -하느님- 를 찾기 위한 잠재에서 해방된다.

그러한 융합된 존재들은 우주 반응에 있어서 이중적이다: 그들은 성(聖)천사들과는 달리, 전체로 합해진 것이 아닌, 뚜렷이 구별되는 모론시아 개별존재들이다, 그들은 또한 잠재적으로 낙원의 최종자와 비슷하다.

그러나 융합된 개별존재는 정말로 한 품성이며, 한 존재인데, 그의 합일은 우주의 그 어떤 지성에 의해 분석되는 모든 시도도 허용하지 않는다. 그리하여, 지역우주의 법정을 가장 낮은 곳으로부터 가장 높은 곳으로 통과하면서, 그 중에 어떤 것도 사람 혹은 조절자를, 하나를 다른 이와 분리하여, 동일시하지 못하며, 너희는 너희 지역우주 아버지이신 네바돈의 주권자 앞에 최종적으로 인도될 것이다. 그리고 그곳에서, 이 시간의 우주에서 그의 창조적 아버지신분이 너희 삶의 사실을 가능하게 하였던, 바로 그 존재의 손으로부터, 너희가 결국에는 우주 아버지를 찾는 너희의 초우주 생애에 나아갈 수 있는 자격을 주는 그 신임장을 수여 받게 될 것이다.

승리한 조절자가 인간성에 대한 숭고한 봉사에 의하여 품성을 입은 것인가, 아니면 용맹스러운 인간이 조절자처럼 되고자 진정으로 노력함으로써 불멸성(不滅性)을 획득한 것인가? 둘 모두 아니다. 단지 그들은 최극자의 상승하는 품성들의 독특한 계층들 중 하나의 구성원이 갖는 진화를 같이 성취한 것이며, 그는 언제나 친절하고, 신실하고, 그리고 유능한, 더 자라고 발전할만한 자이며, 언제나 위를 향하고 숭고한 상승을 하보나의 일곱 영역들이 통과될 때까지 그리고 한 때 땅에서 기원된 혼이, 낙원에 계신 아버지의 실제 품성에 대한 경배 넘치는 인지(認知)속에 서 있게 될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는다.

이 엄청난 상승에 두루 생각조절자는 미래에 대한 신성한 보증이며 상승하는 필사자의 완전한 영적 안정을 약속한다. 그 동안 필사자의 자유의지의 현존은 조절자에게, 신성하며 무한한 본성의 해방을 위하여 영원한 경로를 제공할 것이다. 이제 이 두 정체성들은 하나가 되었으며 시간 또는 영원의 어떤 사건도 사람과 조절자를 분리하지 못할 것이며 그들은 분리될 수 없고, 영원히 결합되어 있다.

조절자-융합이 이루어지는 세계들에서 신비 감시자의 운명은 최종의 낙원 무리단 -상승하는 필사자의 것과 동일하다. 조절자도 필사자도 상대방의 전적인 협력과 신실한 협조 없이는 그 독특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이 특이한 동반자관계는 이 우주 시대의 모든 조화우주 현상 중에 가장 마음을 사로잡고 놀라게 하는 것 중의 하나이다.

조절자와 융합하는 때로부터 상승하는 자의 지위는 진화하는 창조체(被造物)의 지위이다. 인간 구성원이 품성을 먼저 향유하였으며, 그리하여 품성 인지와 관련된 모든 면에서 조절자보다 우위에 있다. 이 융합된 존재의 낙원 본부는 상승자별이고 신성별이 아니며, 하느님과 사람의 이 독특한 화합은 최종의 무리단까지의 모든 길에서 상승하는 필사자로서 분류된다.

조절자가 상승하는 필사자와 일단 융합하였을 때, 그 조절자의 번호는 초우주의 기록들로부터 만들어진다. 신성별의 기록들에게 무엇이 일어나는지 나는 알지 못하지만, 그 조절자의 등기(登記)가 최종의 무리단의 실제적 우두머리인 그랜환다의 내부 법정의 비밀 순환계들로 옮겨간다고 추정한다.

조절자의 융합으로 말미암아 우주 아버지는 그 자신의 선물을 그의 물질적 창조체들에게 주시겠다는 그의 약속을 완성하시며 그는 그 약속을 모두 이루시고, 신성을 인간성에게 영원히 증여하시려는 그 계획을 더할 나위 없이 이루시게 된다. 이제 이렇게 사실화된 하느님과의 천상의 동반자관계 속에 선천적인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하고 실제화 하는 인간의 시도가 시작된다.

생존하는 필사자들의 현재 알려진 운명은 최종의 낙원 무리단이다. 이것은 또한 그들의 필사 동행자와의 영원한 결합에 동참하게 된 모든 조절자의 목표이기도 하다. 낙원의 최종자는 현재 초우주에 두루 많은 일에 종사하고 있으나, 우리 모두는 일곱 개의 초우주들이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되게 된 후에 그리고 유한 하느님이 현재 이 최극자 신(神)을 감싸고 있는 신비로부터 최종적으로 떠오르는 때의 먼 장래에, 그들은 다른 임무들, 보다 숭고한 임무들을 가질 것이라고 추측한다.

너희는 중앙우주, 초우주들, 그리고 지역우주들의 조직과 구성원에 대하여 특정한 정도까지 배워왔으며 현재 이 멀리 퍼지는 창조계들을 다스리는 여러 품성들 중 일부분에 관한 기원과 성격에 관하여 어느 정도 들어 왔다. 또한 너희는 첫 번째 외부 공간 차원에서 초우주의 표면을 멀리 벗어난 곳에서 우주들의 엄청난 은하들이 조성되고 있는 과정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이 이야기들 속에서 최극존재가 지금 외부 공간에 있는 미지의 영역들 속에서의 그의 계시되지 않은 제3차 기능을 밝히고 있음이 암시되었으며 또한 너희는 낙원 무리단의 최종자들이 최극자의 경험적 자녀들임을 들었다.

우리는 조절자와 융합된 필사자들이, 그들의 최종자 동료들과 함께, 최초의 외부 공간 차원의 우주들의 관리에 어떤 방법으로 기능하도록 되어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때가 되면 이 거대한 은하계들이 누군가가 거주하는 우주들이 될 것에 대하여 조금도 의심하지 않는다. 그리고 우리는 그곳의 관리자들 중에서 낙원의 최종자가 발견될 것에 대해서도 똑같이 이해하는데, 그들의 본성들은 창조체와 창조주의 혼합의 조화우주 결과이다.

얼마나 굉장한 모험인가! 얼마나 낭만적인 사건인가! 최극자의 자녀들, 품성체구현되고 인간화된 이 조절자들, 조절자로 되고 영원한 존재가 된 이 필사자들, 첫째근원이며 중심의 본질이 가장 높게 알려진 현시와 우주 아버지를 이해하고 성취할 능력이 있는 지적 생명의 가장 낮은 형태의 이 영원한 연합 그리고 신비스러운 화합에 의해 관리되는 하나의 거대한 창조. 우리는 그러한 합병된 존재들, 창조주와 창조체의 그러한 동반자관계들이 첫 외부 공간 차원의 이 미래 우주들에 두루 존재하게 될 지적 생명의 어떤 그리고 모든 형태들의 뛰어난 통치자들, 비길 데 없는 관리자들, 그리고 납득하고 동정심이 많은 지도자들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희 필사자들이 땅에서, 동물로부터 유래되었다는 것은 사실이다 너희의 구조는 흙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만일 실제적으로 하고 싶어 한다면, 만일 너희가 진실로 원한다면, 그 세월의 유산은 분명히 너희의 것이며, 언젠가 너희는 너희의 진실 된 성격들 -모든 품성들의 낙원 아버지의 경험적이며 신성한 아들들의 최극자 하느님의 자녀들- 로서 우주에 두루 봉사할 것이다.

[오르본톤의 단독사자에 의해 진술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