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얘기들 !

+ “‘아바타’ 닮은 새로운 행성 발견” 주장 나와 - 생명체 존재 가능성 높아

 

 

 

“‘아바타’ 닮은 새로운 행성 발견” 주장 나와

 

입력: 2013.01.12

 

 

 

 

아마추어 천문학자들이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외계행성 42개를 발견했다고 밝혀 학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페이스닷컴 등 전문매체의 11일자 보도에 따르면 시민참여 연구과학 프로젝트인 ‘주니버스’(Zooniverse)의 ‘플래닛 헌터스’(Planet Hunters) 프로젝트 팀은 미국항공우주국(이하 NASA)의 우주선이 보낸 자료를 분석한 결과 새로운 행성 수 십 개를 찾아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목성 크기 만한 대형 행성도 포함돼 있으며, 일부는 생명체거주가능행성에 속할 것으로 보여 전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마추어 천문학자들이 발견한 행성 중 하나인 ‘PH2 b’는 NASA의 케플러망원경이 보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온도가 –88~30℃로 다른 행성에 비해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예일대학의 왕 지 박사는 “새로 발견한 행성 중 일부는 영화 ‘아바타’에서 묘사하는 모습과 흡사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이들이 발견한 새로운 외계 행성 42개는 아직 정식 등록되지 않은 상태며, 현재 전문 천문학자들의 검증 및 공식 인정을 기다리고 있다.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1126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