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영상] 日 규슈 사쿠라지마화산 폭발... 5.5km까지 화산재 치솟아

 

 

 

 日 가고시마 화산 '폭발'…5km까지 화산재 치솟아

(2019.11.09/뉴스투데이/MBC)



 




 규슈 사쿠라지마화산 폭발.."화산재 5.5km 높이 분출"


박혜연 기자 입력 2019.11.08


2016 7 이후 '3년만 최대'

"올해 화산활동 활발했다"..피해 보고 아직 없어



일본 가고시마현 사쿠라지마 화산이 8 오후 3 만에 가장 크게 폭발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일본 규슈 최남단에 있는 가고시마(鹿兒島) 사쿠라지마(桜島) 화산 분화구에서 3 만에 가장  폭발이 발생했다고 8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현지 기상관측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524분쯤 사쿠라지마 화산에서 화산재가 5.5km 높이까지 분출했다. 화산재 구름 높이가 5km 넘은 것은 2016 7 이후 처음이다. 해당 관측소는 "화산이 올해에만 100 이상 폭발하는  활동이 매우 활발했다" "앞으로도 활발한 분화 활동이 계속 나올 "이라고 밝혔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기상관측소는 지난 7일에도 3km 넘는 폭발적 분화가 있었다고 밝혔다. 산의 부피도 팽창한 것으로 확인돼 마그마 공급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현재  산에는 분화 경계 '3단계' 수준 경보가 내려져 입산이 통제되고 있다. 화산 폭발로 인한 피해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다. 기상청은 화구 2km 이내 범위에서 분화에 따라 산발적으로 화산재나 작은 돌들이 떨어질  있고, 바람이 부는 지역에서는  곳까지 화산재가 날아갈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hy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http://news1.kr/articles/?3764773

 

 

 

일본 화산 대규모 분화, 후지산 화산전문가 채용, 일본 자연재해로

올림픽까지 위험해지나? 일본이 불안해 하고 있는 사연,





https://www.youtube.com/watch?v=GyTpw1QjD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