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하늘이 떨어진다!” 美 미시간주 희귀 주황빛 ‘유방구름’ 화제

 

 

 

“하늘이 떨어진다!” 美 희귀 ‘유방구름’ 화제

 

입력: 2013.07.24 15:11

 

 

 

 

마치 하늘이 금세라도 떨어질 듯 몽글몽글 매달린 희귀 구름이 인터넷상에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22일 밤 미국 미시간주(州) 아이언 마운틴 상공에 주황빛의 신비한 구름이 떠 지역 주민을 놀라게 했다.

 

이를 촬영한 지역 주민 조 노타지는 “아무나 이 구름을 좀 설명해달라”며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고 또 다른 주민 제이슨 아슬린은 이를 동영상으로 찍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유방구름 영상 보기

 

 

Incredible & Crazy Sky in Upper Michigan! HD

 

 

 

 

 

 

이에 대해 기상학자 제프 래스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구름의 정체는 유방구름(Mammatus)이라고 설명했다.

 

유방구름은 운저가 아래로 쳐져 유방 모양을 한 구름으로 주로 적운, 고적운, 층적운, 적란운 등에서 나타나지만 국내에서는 가장 보기 어려운 구름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구름은 내부의 수증기가 버티지 못하고 풍선처럼 부풀어 내려온 현상이므로, 곧 소나기나 뇌우, 심지어 토네이도 같은 기상 현상이 나타날 징조로도 알려졌다.

 

 

 

 

사진=페이스북

 

나우뉴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72460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