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실황중계 !

+ 종교를 넘어 영성으로 / 동,서양의 주요 종교들의 요약 [AA Michael] - R

 

 

 

[ 다시보는 메시지 - 대천사 마이클 Archangel Michael ]

 

창조자 진실과 우주법칙 / 인류의 대다수가 종교의 기원과 주요신념을 알지 못합니다

종교를 넘어 영성으로 / 동,서양의 주요 종교들의 요약

 

종교를 넘어 영성으로

Moving Beyond Religion Into Spirituality

 

From Archangel Michael through Ronna Herman

9/2004 www.ronnastar.com

 

 

 

 

사랑하는 마스터들이여, 변화의 바람이 당신들의 내면과 외부 세계들 안에서 불고 있으며, 당신들은 운명의 바람에 의해 굴러 떨어지고 있다고 자주 느낍니다. 당신들은 몸과 두뇌가 과중할 정도로 너무나 많은 새로운 정보로 폭격 받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당신들의 세계에서 너무나 급속히 변하고 있어, 당신들은 더 이상 “정상” 이라고 고려되었던 것에 의존할 수 없으며, 또 그러한 과다한 새로운 정보 때문에 무엇을 믿어야 할지를 아는 것이 어렵습니다. 오래된 개념들이 쇄신되고 있고, 동서양의 철학들이 한데 섞이고 있는데, 인류가 영적 성인이 되고 그들 운명의 마스터들이 되려고 애쓸 때, 더 높이 확장된 진실들이 당신들의 배움을 위해 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계명(啓明) en-LIGHTEN-ment 을 위한 많은 길들이, 진실의 많은 다양성과 수준들이 있으며, 그러나 우주 법칙 universal laws 과 창조자의 진실 Creator truth 은 불변합니다. 모든 종교에는 본질적 진실들이 있으며, 만약 당신들이 교리, 인간이 만든 미신과 제한들을 벗긴다면, 그들 모두가 차이점보다는 더 많은 유사성을 포함하고 있음을 발견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신념을 판단하거나 비판하는 대신, 이해의 공통점을 찾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인류의 대다수가 다른 종교의 기원이나 주요 신념에 대해 알지 못하며,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신의 것이 아닌 모든 신념에 대한 비난이 있습니다. 과거의 모든 전쟁들과 현재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들의 핵심 원인은 대립되는 종교적 신념들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이 얼마나 슬프고 무익한 일입니까? 모든 이들이 지구상에서 벌어지는 우월주의를 위한 광분 속에서 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나의 메신저에게 동양과 서양의 세계관들 사이의 유사성과 차이점들의 일부 요약개요, 그리고 과거와 현재의 세계적 주요종교들의 요약개요를 조사해서 당신들에게 주라고 요청했습니다. 당신들이 재통일과 조화의 길에서 전진하려면 세계에 걸쳐 당신들의 형제들과 자매들의 관습과 신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류는 격리주의의 편협한 개념과 세속적 “종교” 를 넘어, 당신보다 더 지식이 있고 강력하다고 생각하는 누군가에게 돌아서는 대신, 내부로 돌아서서 당신을 인도하는 창조자 진실과 우주법칙을 위한 당신 자신의 신성한 근원 Divine Source 으로 연결하는 영성의 확장되고 응집력을 가진 진실로 서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과거에 인류는 대체로 “양떼 수준” 의 정신을 가졌으며, 다른 사람들에 의해 규정된 인간이 만든 종교적 법칙 - 자주 두려움에 가득 찬 교리적 신념이나 미신들 - 을 따르는 것이 일반적 관행이었습니다.

 

 

여기에 유사성들의 일부와 차이점들의 일부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유사성들:

 

신의 개념 CONCEPT OF GOD:

 

동양관: 지고의 신성, 모든 영혼들과 모든 사물들과 작은 신성을 만든 자에 대한 믿음.

서양관: 모든 영혼들, 천사 존재들과 천상의 무리를 포함한 모든 사물들을 만든 자, 지고의 신성에 대한 믿음.

 

구원과 신의 의지에 대해 ON SALVATION AND GOLD'S WILL:

 

동양관: 구원은 신의 의지에 대한 엄격한 복종과 영적 완전의식을 통한 그의 은총의 하강을 통해 이루어진다.

서양관: 구원은 신의 의지에 대한 엄격한 복종을 통해, 보통은 메시아, 예언자, 목사, 사제를 통해 온다.

 

선행에 대해 ON GOOD CONDUCT:

 

동양관: 도덕적 삶이 영적 발전에 본질적이며, 옳지 못한 생각들, 말들, 행동들은 당신을 영적 해방으로부터 막는다.

서양관: 종교가 10계명으로 개략된 윤리적 도덕적 행위에 기초해 있으며, 그 반대는 당신을 신으로부터 멀리 데려간다.

 

현실의 성질에 대해 ON THE NATURE OF REALITY:

 

동양관: 우리가 5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현실 이상의 것이 있다. 영혼은 불멸이고, 죽지 않으며 영원하고, 궁극적으로는 환생의 주기로부터 해방될 것이다.

 

서양관: 우리가 지구상에서 체험하는 것 이상의 현실이 있다. 영혼은 불멸이고, 죽지 않으며 영원하고, 신의 현존 안에서 영원히 살며, 신으로부터 분리되면 영원한 지옥 속에서 산다.

 

 

차이점들:

 

창조에 대해 REGARDING CREATION:

 

동양관: 우주는 창조, 보존, 파괴의 끝없는 주기들 속에 존재한다. 세계에 대한 절대적 끝은 없다. 우리는 신의 일부이고, 신은 우리들 속에 있다. 통합이 강조된다.

 

서양관: 세계는 신의 의해 창조되었고, 미래의 어떤 점에 이르면 파괴될 것이다. 신은 그것으로부터 떨어져 있으며, 그 위에서 다스린다. 세계와 인류의 이원적 성질이 강조된다.

 

진정한 신THE TRUE GOD:

 

동양관: 오직 하나의 진정하고 절대적 신이 있다. 모든 영혼들은 그들의 이해, 성격, 성숙에 따라 많은 길들의 체험을 통해 신의 은총을 받도록 예정되어 있다. 신은 순수한 사랑과 의식이다.

 

서양관: 오직 하나의 진실된 신과 하나의 진실된 종교가 있다. 그것을 받아들이는 자들은 신의 은총을 즐길 것이고, 모든 다른 사람들은 회개하고, “당신의” 신으로 오지 않는다면 영원히 지옥에서 고통을 받을 것이다. 신은 사랑하는 것과 같이 또한 분노한다.

 

신을 아는 것에 대해 ON KNOWING GOD:

 

동양관: 개인적이고 내면적이며, 종종 신에 대한 신비적 체험이 동양 종교들의 토대이다. 인간은 지구의 삶 동안 궁극적으로 신을 알기 위해 올 수 있고 와야만 한다. 개인적 지향이고, 내향적이다.

 

서양관: 인간이 신의 지식을 개인적으로 추구한다는 것은 주제넘은 짓이다. 종교의 기초는 체험이 아니고, 믿음, 신념, 덕행의 생활이다. 사회적 지향이며 외향적이다.

 

지옥과 악에 대해 ON HELL AND EVIL:

 

동양관: 신은 사랑이고, 모든 영혼은 신의 한 측면이다. 각 영혼은 카르마 karma 작용을 체험하면서 다르마 dharma (완전의식과 우주법칙과의 일치)로 가도록 인도된다. 지옥은 물리적 장소가 아닌 낮은 에스트랄 계이며, 영원하지 않다. 카르마적 고통은 생애 동안, 혹은 생애들 사이의 마음의 상태이다. 본질적인 악이란 없다. 모두 선하다. 모든 것이 신이다. 오직 우리의 직관적-지적 마음을 가리는 베일이 우리의 신과의 개인적 관계의 깨달음을 막는다.

 

서양관: 심판의 날에는 살았던 모든 영혼의 육체적 몸이 생명이 된다. 순수한 영혼은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이 허락되고, 죄인들은 영원한 지옥으로 보내진다. 세상에는 순전한 악, 신의 의지를 반대하는 살아있는 힘이 있다. 사탄과 그 악마들은 이 악을 체현하며, 또한 악한 성질을 발달시키거나 신의 계명을 따르지 않는다면 인간 속에서 체현한다.

 

 

 

 

 

다음은 세계적 주요 종교들에 대한 간략한 개요가 있습니다.

 

 

힌두교 HINDUISM:

 

힌두교는 세계의 가장 오래된 종교이다. 그것은 기록된 역사를 넘어가며, 인간적 창시자가 없다. 그 주요 경전은 베다 Veda 라고 부른다. 거의 10억에 달하는 신자들이 주로 인도에 있다. 힌두교의 신자들은 창조자이고 실현되지 않은 현실이기도 한 하나의 편재한 지고의 존재를 믿는다. 그들은 모든 영혼들이 신과의 결합을 향해 진화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영적 지식을 얻고 환생의 주기로부터 해방될 것이라고 믿는다. 그들은 모든 개인이 그의 생각과 말과 행동에 의해 그 자신의 운명을 창조하는 인과응보의 법칙, 카르마를 믿는다.

 

 

불 교 BUDDHISM:

 

불교는 인도에서 2,500년 전에 시작되었고, 붓다 Buddha, “완전히 각성한 자”인 고타마 싯다르타 Gautama Siddhartha 에 의해 창시되었다. 붓다의 본질적 가르침은 4대 고결한 진실 Four Noble Truths 속에 들어있다. 중국, 일본, 스리랑카, 태국, 버마, 인도차이나, 한국, 티베트에 3억 이상의 신자들이 있다. 3개의 주 종파, 테라바다 Theravada, 티베트불교 Tibetan, 그리고 마하야나 Mahayana 가 있다. 서양에 알려진 선불교 Zen Buddhism 는 일본의 마하야나 교이다. 그들의 삶의 목표는 니르바나 Nirvana(구원)이다. 그들은 사치나 금욕의 극단주의를 피하면서 온건하게 사는 “중용 Middle Path” 을 믿는다. 그들은 살아있는 모든 생물들에 대한 사랑과 공감을 믿으며, 인간의 진정한 성질이 신성하고 영원함을 믿는다. 그들은 탄생과 죽음의 주기를 끝내기 위한 기회로서 지구상의 삶과 환생, 카르마와 다르마를 믿는다.

 

 

도 교 TAOISM:

 

도교는 중국에서 2,500년 전에 시작되었고, 노자 Lao-Tzu 에 의해 창시되었으며, 공자 Confucius 에 의해 바람과 구름을 타고 달리는 용으로 묘사되었다. 도덕경, “이성과 덕성의 책 Book of Reason and Virtue” 은 5,000 단어들을 수록한 모든 경전들 증 가장 짧은 것이다. 약 5천만 명의 신자들이 대부분 중국과 다른 아시아 지역들에 있다. 도(道) 또는 길은 결코 말로 옮겨진 적 없으며, 그것은 탐구자가 내면에서 발견하도록 남겨져 있다. 도교의 주 목표는 도의 신비적 직관으로서 묘사될 수 있으며, 그것은 길, 최초의 의미, 분열되지 않는 통일성과 궁극적 현실이다. 도를 깨달은 자는 의식의 층들을 벗기고 모든 사물의 진실을 본다. 도교의 신자들은 물질적 영역의 영성 속에 있는, 모든 인간들의 형제애 속에 있는, 모든 창조의 하나됨 oneness of all creation 을 믿는다.

 

 

유 교 CONFUCIANISM:

 

유교는 중국에서 2,500년 전에 최고의 현자 공자와 두 번째 현자인 맹자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 주요 경전으로 논어, 중용, 서경, 맹자가 있다. 3억 5천명의 신자들이 대개 중국, 일본, 버마, 태국에 있다. 유교는 2,500년 동안 중국의 지배적 철학제도가 되어왔으며, 중국인의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지도하는 빛이 되어왔다. 공자는 개인들이 완전한 덕성, 의로움, 성격의 향상을 위해 애쓰라고 촉구했다. 그는 인간은 진실하게 살고, 사심 없이 봉사하고, 겸손, 검소, 평정, 노력 없는 행동을 통해 영원한 길과 그 자신을 일치시킴으로써 영적으로 성장한다고 가르쳤다. 그들은 신이 주권을 가진 하나 sovereign One 이고, 전능하며, 불사이고, 개인적 창조자 Creator 이며, 모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존재라고 믿는다. 그들은 물질적 영역의 영성 속에, 그리고 모든 인간들의 형제애 속에서의 모든 창조물의 하나됨을 믿는다.

 

 

이슬람 ISLAN:

 

이슬람은 1,400년 전에 현재의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예언자 모하메드 Prophet Mohammed 에 의해 창시되었고, 그 주요 경전은 코란이다. 10억의 신자들 대부분이 중동,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아프리카, 중국과 동유럽에 있다. 이슬람에는 2 개의 주요 지파가 있다. 수니파 Sunnies 는 무하메드의 정치적 계승자들의 추종자들이다. 쉬트파 Shiites 는 초기 시대에 모두 순교를 당한, 모하메드의 가족 계승자들의 신자들이다. 이슬람은 “복종”을, 알라로 부르는 신의 의지에 항복을 의미한다. 복종하는 자들이 무슬림 Muslim 으로 불린다. 이슬람은 5개 교리 Five Doctrines 와 5개 지주 Five Pillars 에 대한 복종에 기초해 있다. 진실해지는 덕성들, 절제, 신 앞에서의 겸손이 이슬람에게 가장 중요하며, 금식, 순례, 기도, 무슬림 사회에 대한 기부의 실천이 알라를 기쁘게 하는데 가장 필요하다. 그들은 인간의 영혼이 불멸이고 지구상에 한번만 현신하며, 그런 다음 죽을 때 그 행동과 확신에 따라 천국이나 지옥에 간다고 믿는다. 이슬람의 주요 목표는 알라와 함께 천국의 낙원에서 육체적이고 영적인 영원한 생명을 즐기는 것이다.

 

 

유대교 JUDAISM:

 

유대교는 3,700년 전에 지금의 이스라엘인 이집트-가나안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계보를 시작한 아브라함과, 노예가 된 유대민족을 이집트로부터 해방시킨 모세에 의해 창시되었다. 그 주요 경전은 토라 Torah (구약의 처음 5권의 책과 탈무드)이다. 1천 2백만의 신자들이 세계적으로 있으며, 그 반 이상이 미국에 있다. 유대인들은 정통파, 보수파, 그리고 개혁파로 다른 지역 및 이방인 지파들로 나뉘어져 있다. 유대인의 종교는 한 민족으로서 그들의 역사와 분리할 수 없다. 지금까지 유대교의 가장 심오한 특징은 그 엄격한 유일신주의이다. 유대인들은 하나의 신, 모든 창조물이 그로부터 흘러나온 유일신에 굳건한 믿음을 갖고 있다.

 

일상적 삶을 경건하게 하는 것, 사원에서의 숭배, 기도, 경전 읽기에 많은 강조가 주어진다. 그들은 신의 법률에 복종하는 것은 메시아가 악을 무찌르기 위해 오는 미래에 보상을 가져오며, 의로운 자들이 지구상의 신의 왕국에서 보상을 받는다고 믿는다. 그리하여 영혼은 신의 현존 God's presence 과 사랑을 즐기게 될 것이다. 그들은 인간이 선하고 악한 두 가지 충동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인간은 신의 법률을 따르거나, 아니면 배반하고 사탄의 영향을 받는데, 사탄은 신의 창조물이 잘못 가도록 만든다. 사람은 정의, 자선, 윤리, 정직, 그리고 진정한 신인 야훼 Yahweh 에게 진실해지도록 애써야만 한다.

 

 

기독교 CHRISTIANITY:

 

기독교는 지금의 이스라엘에서 2,000년 조금 넘기 전에 시작되었다. 그 주요 경전이 구약과 신약인 바이블이며, 나자렛의 지저스 Jesus (예슈아 Yeshua) 에 의해 창시되었다. 약 15억의 기독교인들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기독교는 3개의 주요 종파인 로마 카톨릭, 동양의 정교, 그리고 프로테스탄트(신교)로 구성되어 있다. 신교도들 가운데는 20,000 이상의 교파들이 있다. 대부분의 기독교 신념은 사도들의 신조의 기본 원칙들에 기초해 있으나, 그 다양한 신념들이 중요한 예외가 된다. 기독교는 그것이 유일하게 진실한 종교이고, 구원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는 흔들리지 않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인간의 고난이 신의 의지에 대한 불복종으로 생긴다고 믿는다. 인간은 노예로 만들고 파괴하는 악의 힘으로부터의 구속을 필요로 하는데, 그 악마의 힘은 두려움, 이기심, 악한 욕망과 초자연적 힘, 죄와 죽음이다. 예수를 신으로서, 구속자로서 받아들이는 것, 선행, 공감, 인류에 대한 봉사, 마지막 심판에 대한 신념과 그 준비에 강조가 주어진다. 오직 “선한” 기독교인들만이 구원을 받고 천국에 받아들여질 것이다. 기독교의 목표는 천국에서 신과 함께 하는 영원한 생활이고, 신의 영광과 행복을 나누는 완전한 존재 상태이다.

 

 

자이니즘 JAINISM:

 

자이니즘은 인도에서 2,500년 전에 시작되었다. 그 창시자는 “위대한 영웅”인 마하비라 Mahavira 라고 알려진 나타푸타 바르다마나 Nataputta Vardhamana 였다. 그 주요 경전은 자인 아가마스 Jain Agamas 와 시단타스 Siddhantas 이다. 약 6백만의 신자들이 있으며, 그 대부분이 인도의 중부와 남부에, 특히 봄베이에 집중해 있다. 자이니즘은 인간 조건의 최고의 완전성의 깨달음을 위해 노력하는데, 우리의 본래의 순수성 속에서는 우리가 출생과 죽음의 굴레와 모든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웠기 때문이다. 자이 Jain 이라는 말은 “정복자”인 지나 Jina 라는 산스크리트어로부터 파생했으며, 자이니스트들은 모든 생명에는 신성함이 있고, 사람은 의식을 가진 생물을 해쳐서는 안 되며, 각 사람의 영혼은 영원하고, 각자는 자신의 노력으로 자신을 정복해야만 한다고 믿는다. 그들의 궁극적 목표는 생과 사의 굴레로부터 영원한 해방이며, 지고의 지식의 획득과 완전한 영혼이 되는 것이다.

 

 

시키즘 SIKHISM:

 

시키즘은 2,500년 전에 지금 파키스탄으로 알려진 북부 인도에서 시작되었다. 그 창시자는 그루 나낙 Guru Nanak 이고, 그의 주요 경전은 아디 그란드 Adi Granth.이다. 약 9백만 신자들이 인도의 펀잡 Punjab 주에 밀집해 있다. 그들은 지고의 존재, 전능하고 불멸인 개인적 창조자, 사트 남 Sat Nam 으로 불리는 시간을 초월한 존재인 신을 믿는다. 그들은 구원은 신성한 진실을 이해하는데 있고, 남자/여자의 가장 확실한 길은 신념, 사랑, 순수, 헌신 속에 있다고 믿는다. 그들의 목표는 공동창조자, 그리고 신과 공존하기 위해 모든 제한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로아스타교 ZOROASTRIANISM:

 

조로아스타교는 고대 이란에서 2,600년 전에 시작되었다. 그 창시자는 스펜타 자라투스트라 Spenta Zarathustra 이며, 주요 경전은 젠드 아베스타 Zend Avesta(페르시아)의 부분을 포함한다. 약 125,000명의 신자들이 있으며, 대부분 봄베이 가까이 있고, 거기서 그들은 파르시스 Parsis 라고 불린다. 그들은 우주에 두 위대한 존재가 있다고 믿는다. 하나는 아후라 마즈다 Ahura Mazda 로 남자/여자, 그리고 좋고 아름답고 진실된 모든 것을 창조했으며, 다른 존재인 앙그라 마이니야 Angra Mainya 는 악하고 추하고 파괴적인 모든 것을 활성화한다. 그들은 우리가 선아니 악을 택할 자유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영혼은 불멸이기 때문에 죽을 때 지옥의 좁은 다리를 지나 천국에 안전하게 도착하고 악은 지옥으로 떨어진다고 믿는다. 그들은 순수성이 첫 번의 덕성이고, 진실이 두 번째, 명확성이 세 번째이며, 우리는 선한 생각, 말, 행동으로 우리자신을 훈련시켜야만 한다고 믿는다. 그들의 목표는 천국에 자리로 보상받는 것이며, 거기서 영혼이 신과 함께 있으면서 영원히 신의 축복받은 존재를 나누는 것이다.

 

 

샤마니즘 SHAMANISM:

 

이것의 넓은 의미는 수천의 부족적 고유 신념들을 포함하며, 그것은 오래 기록된 역사 이래 모든 대륙에서 존재해왔다. 신념들은 생명과 지구의 신성함, 영적 가이드들과의 교감, 자연과 조화 속에 살고 자연에 영향력을 주는 인간의 능력의 깊은 의미를 포함한다.

 

 

영성주의 SPIRITUALISM:

 

영성주의는 “다른 쪽 the other side” 에 어쩌면 더 깊은 또 다른 현실이 있다고 주장하며, 그것은 영매나 충분한 민감성을 가지고 있는 심령능력자에 의해 접촉될 수 있다. 그것은 교감의 가장 오래된 형태들 중 하나이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모든 종교적 신념들에서 양립된 철학의 강한 패턴을 볼 수 있습니까? 그것은 지고의 존재에 대한 믿음, 개인적으로 창조자를 알기 위한 욕구, 인류의 타고난 선에 대한 믿음, 그리고 사랑, 조화, 자선, 신념의 값으로 따질 수 없는 가치입니다. 차이점들이 너무나 중요해서 전쟁들이 일어나야만 하고, 가족, 문화, 나라들의 분리가 만연해야만 합니까? 과거의 분리주의자의 견해가 아닌, 통일 의식은 현재와 미래의 영적 가르침들의 기반입니다.

 

인류가 더 높은 배움과 자기완성의 영역들로 들어갈 준비를 할 때, 지금은 부정적이고, 제한적이며, 힘을 약화시키는 과거의 두려움에 기초한 가르침들을 버릴 때입니다. 창조자 Creator 이고 우리의 아버지/어머니 신은 당신이 무슨 종교를 가졌는지, 당신의 신념을 무엇으로 부르는지에 상관하지 않습니다. 당신들은 당신이 주는 사랑/빛에 의해, 그리고 당신이 방사하는 빛에 의해 알려집니다. 우리의 가장 큰 욕구는 당신들이 빛의 더 높은 영역들에서 사용 가능한 조화와 하나됨의 희열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들을 인도하고 보호하기 위해 항상 가까이 있습니다.

 

나는 대천사 마이클 Archangel Michael 입니다.

 

 

번역출처:  빛의시대 http://www.ageoflight.net/1-2.htm 대천사계/108

 

 

 

 

 

아래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 종교 - 벽들이 무너지고 있다! / 그들은 진실에 무지 [CM Aton] ★

 

+ 새 종교 / 너희 세계의 종교들은 인간이 만든 것이다 [Creator.창조자] -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