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는 뉴욕…서울은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는 뉴욕…

서울은 ?

입력: 2012.04.05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는 어디일까?

미국 뉴욕이 3회 연속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로 선정됐다. 이 조사에서 서울은 8위에 랭크돼 역대 조사 이래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최근 미국 경영컨설팅 업체 A.T. 커니 글로벌(A.T. Kearney Global)이 전세계 66개 도시를 조사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뉴욕이 비즈니스 활동과 인적 자원에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올랐다.

2위는 런던, 3위는 파리가 올랐으며 도쿄가 그 뒤를 이어 아시아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에 랭크됐다.

5위는 홍콩, 6위와 7위에는 LA와 시카고가 올라 미국 도시는 워싱턴D.C.(10위)를 포함, 톱10안에 총 4개 도시가 포함됐다.

8위에 오른 서울은 톱10안에 든 다른 도시들에 비해 비즈니스 활동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정치적인 영향력 등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A.T. 커니 글로벌이 2년에 한번 세계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비즈니스, 인적자원, 미디어 및 정보 집중도, 문화 오락, 정치력 영향력 등의 점수를 매겨 순위를 산정한다.

A.T. 커니 글로벌 측은 “이 조사는 세계 주요 도시의 인적자원, 자본, 상품의 이동과 경향을 각국 정부와 기업들에게 제공하고자 실시하는 것” 이라고 밝혔다.

나우뉴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40560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