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핏빛’으로 물든 中 양쯔강 충격…원인 미스터리

 

 

‘핏빛’으로 물든 中양쯔강 충격…원인 미스터리

 

입력: 2012.09.10

 

 

 

 

대륙를 횡단하는 ‘중국의 상징’ 양쯔강이 핏빛으로 물들어 그 원인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주 충칭시를 끼고 흐르는 양쯔강이 서서히 핏빛으로 물들기 시작해 주말에는 한눈에 보기에도 섬뜩할 정도로 색깔이 진해졌다. 

 

더욱 논란이 일고 있는 것은 그 원인이 미스터리라는 것. 젖줄인 양쯔강물이 핏빛으로 물들자 이를 지켜본 본 시민들은 공포와 불안을 감추지 못했으며 일부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초자연적 현상으로 추측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충칭시 당국은 “환경오염 때문이 아니라 홍수로 인한 토사 때문”이라고 서둘러 해명하고 나섰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주변 공장들에서 흘러나온 폐수 등 환경 오염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고 있다.  

 

중국에서 강물이 핏빛으로 변한 현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5월에도 저장성 사오싱현 빈하이공업구역을 지나는 큰 강줄기가 짙은 붉은색으로 물든 바 있다.

 

당시 조사에 나선 샤오싱현 환경보호국은 핏빛 강물의 원인이 인근에 있는 외국화학공업생산단지에서 수도관을 따라 오염수를 흘려보냈기 때문인 것으로 결론 지었다.

 

 

 

 

 

 

사진=멀티비츠

 

 

나우뉴스 인터넷뉴스팀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9106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