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화산 용암이 바다와 만나는 ‘죽음의 순간’ 포착

 

 

화산 용암이 바다와 만나는 ‘죽음의 순간’ 포착

 

 

입력: 2012.09.09 15:57

 

 

 

 

두 명의 사진작가가 목숨을 걸고 찍은 용암과 바다가 만나는 극적인 사진이 공개됐다.

 

지난해 3월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 폭발시 촬영된 이 사진은 미국 워싱턴 출신의 닉 셀웨이(28)와 CJ 칼이 바다 위에서 찍은 것이다.

 

1000도가 훌쩍 넘는 ‘용암’과 거대한 물이 만나는 순간을 촬영하는 과정은 그야말로 목숨을 내놓을 각오를 해야한다. 이들은 특별한 보호장비도 없이 수영하며 약 6m 떨어진 곳에서 이 사진을 촬영했다.

 

칼은 “우리는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촬영하지만 하와이 만큼 멋진 화산을 보여주는 곳은 없다.” 면서 “이 순간을 담아내기 위해 며칠을 밤새며 기다렸다.”고 밝혔다.

 

그러나 눈 앞에서 용암이 흐르는 이 장면은 매우 아름답지만 촬영은 매우 치명적이다.

 

셀웨이는 “우리는 이 사진촬영을 매우 즐기지만 대단히 위험한 작업”이라면서 “세상 누구에게도 우리 일을 추천해주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한편 킬라우에아 화산은 지구에서 화산활동이 가장 활발한 곳으로 지난 1983년 이후 꾸준히 활동 중이다. 특히 지난해 3월에는 높이 20m의 대규모 용암이 분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나우 인터넷뉴스팀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9096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