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얘기들 !

+ 정읍 시내 한복판에 UFO 출현? - 진짜 같은데 왜 아니라고 할까나...

 

 

 

정읍 시내 한복판에 UFO 출현?

 

뉴시스|김종효|입력 2013.01.16 13:12

 

 

 

 

【정읍=뉴시스】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 시내 한복판 상공에 미확인비행물체 'UFO' 출현이 카메라 앵글에 잡혀 화제가 되고 있다.

 

16일 정읍지역에서는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의 주 사용자들인 10대에서 40대 사이에서 2일 전부터 SNS에 올라오기 시작한 UFO사진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 사진은 지난 14일 오후 5시30분께 정읍 상동 사랑병원에 근무하는 박명숙(49·여) 간호사가 촬영한 것으로 해질 무렵 노을을 촬영하다가 카메라에 잡혔다.

 

사진이 유포된 SNS에서는 이를 접한 누리꾼들로부터 '신기하다', '대박이다', '내눈으로 봐야 하는데 못 봐서 아쉽다'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사실을 확인한 결과 이 사진은 최초 사진을 올린 박 간호사의 비고의적 조작사진이었다.

 

박명숙 간호사에 따르면 "사진을 찍어 확인해 보니 너무도 놀랍고 신기해서 처음에는 주변에 이 사실을 많이 알렸었다"며 "하지만 후에 확인해 보니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한 카메라 애플리캐이션에 의해 자신도 모르게 만들어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모 애플리케이션이 UFO나 유령 등을 프로그램에 삽입해 놓고 촬영자가 사진을 찍을 때 유사한 광량이나 배경을 만나면 자동으로 삽입되는 형식이라는 게 박 간호사의 설명이다.

 

이 UFO사진은 결국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상술에 의해 조작된 사진이라는 결론이다.

 

박명숙 간호사는 "사진 한 장이 지역에서 예상치 못한 큰 반향을 일으킨 것 같다"며 "이 앱은 괘씸하지만 어쨌든 사진을 접한 분들이 이틀간 나름 즐거우셨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seun6685@newsis.com

http://media.daum.net/photo/5835#20130116131214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