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日의원"전쟁으로 독도 되찾자…불법점거자 쫓아내자" 망언 파문

 

 

 

日간토대학살 조선인 추도식··· 조선인 6천여명 억울한 죽음 위로

 

獨대통령, 2차대전 80주년 맞아 폴란드 방문해 "용서 구한다"

 

日의원"전쟁으로 독도 되찾자불법점거자 쫓아내자"

망언 파문(종합)


송고시간 | 2019-09-01 09:58


'NHK에서 국민을 지키는 ' 마루야마…"한반도 유사시 자위대 파견"

" 점령 북방영토 전쟁으로 되찾자" 망언으로 일본유신회서 제명돼

 


[마루야마 호다카 의원 트위터 캡처]


[마루야마 호다카 의원 트위터 캡처]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일본의  국회의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쟁으로 독도를 되찾자는 망언을  파문이 일고 있다.


1 교도통신에 따르면 'NHK에서 국민을 지키는 ' 소속 마루야마 호다카(丸山穗高·35) 중의원 의원은 한국 의원들의 독도 방문과 관련해 자신의 트위터에 "전쟁으로 되찾을 수밖에 없는  아닐까"라고 적었다.


그는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 정말로 협상으로 돌아오는 것이냐"면서 "한반도 유사시에 우리(일본) 고유의 영토에 자위대가 출동해 불법점거자를 쫓아내는 것을 포함한 다양한 선택지를 배제해서는 안된다"고도 주장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과 우원식·박찬대·이용득 의원, 무소속 손금주·이용주 의원  국회의원 6명은 지난달 31 독도를 방문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를 규탄했다.



마루야마 호다카 중의원 의원 [의원 홈페이지 캡처]


마루야마 호다카 중의원 의원 [의원 홈페이지 캡처]


마루야마 의원은  전날 국민민주당의 다마키 유이치로(玉木雄一郞) 대표가 한국 국회의원들의 독도 방문을 "경박한 퍼포먼스다. 한국에도, 한미일 연대에도 마이너스일 "이라고 비판한  대해서도 " 발언이야말로 퍼포먼스일 "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마루야마 의원은 "우리(일본) 고유의 영토인 '다케시마' 불법 점거자들에게 점거돼 있는 데다 상대측(한국) 저런 상황(한국 의원들의 독도 방문)"이라며 "각종 유사시에 자위대를 파견해 불법점거자를 배제하는  이외에 어떻게 되찾을  있을까"라고 적기도 했다.


마루야마 의원은 지난 5 러시아와의 영토 갈등 지역인 쿠릴 4 (일본명 북방영토) 방문한 자리에서 전쟁을 해서라도 되찾아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물의를 일으켰던 인물이다.


마루야마 의원은 당시 보수 야당 일본유신회 소속이었지만  발언으로 당에서 제명됐고, 이후 신생 정당 'NHK에서 국민을 지키는 ' 입당했다.


일본 중의원은 당시 발언에 대해 규탄결의안을 가결한  있다.



독도에서 외치는 일본 수출규제 조치 규탄 구호


독도에서 외치는 일본 수출규제 조치 규탄 구호

(독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을 비롯한 국회의원 6명이 31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 철회와 강제동원  과거사 문제 해결을 위한 반성  사과, 2020 도쿄올림픽 관련 자료에 '독도' 표기 등을 촉구하기 위해 독도를 방문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독도 방문에는 민주당  최고위원과 우원식·박찬대·이용득 의원, 무소속 손금주·이용주 의원이 함께했다. 독립유공자 후손 모임인 지광회 이석문 회장과 광복회 김원웅 회장도 동행했다. 2019.8.31 [국회사진기자단]



<저작권자(c) 연합뉴스,seephoto@yna.co.kr bkkim@yna.co.kr>2019/09/01 09:58 송고 

https://www.yna.co.kr/view/AKR20190901007551073?section=international/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