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실황중계 !

+ 인생은 배움의 상황이라는 것 - 지구인의 이해결여 [MO]

 

교육과 사회 붕괴를 가져올 지구, 천체물리학적 현상들 '동시적 일치'가 있을 것

인생은 배움의 상황이라는 것 - 지구인의 이해결여

교 육 ( 1부 - 특별세션 #7 )

Education - Part 1(Special Session #7)

Teacher: Monjoronson . 3/19/2010

http://abundanthope.net/pages/Daniel_Raphael_amp_Monjoronson_59/Special-Session-7-Education.shtml

 


수신자: Daniel Raphael

진행자: Vicki Vanderheyden

 

주 제 들 :

교육으로 우리의 현재 접근의 일반적 평가

호기심의 불꽃과 배움의 흥분을 유지하는 것

수량화보다는 품질에 의한 평가

전문지식의 영역으로 교사들을 배정하는 것

학생들과 사회의 필요성을 충족하기 위해 다른 자원들을 통합하는 것

사회 계급들 사이의 양질의 교육의 불균형

교육의 와해는 사회의 와해를 수반할 것이다

교육으로 우리의 현재 접근의 일반적 평가

개정의 필요성으로 의식의 각성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상하기 위해 공동-창조적 설계 팀 방법을 활용하는 것

지역 그룹들로부터 국가 및 국제적 그룹들로 신장하라

위기의 개입에 대해 우리가 준비되어야 하는가?

다가오는 위기 동안 어린이들을 준비시키는 것

희망은 어린이들에게 주어야 할 본직적인 것이다

경쟁의 가치와 긍정적 사용

가르치고 나누는 책임감

 

비키i: 사랑하는 아버지, 우리가 당신의 아이들로서 우리 자신의 신성을 지각하는 능력에서 성장할 때, 우리는 몬조론손이 이들 세션들 동안 우리에게 수여해준 모든 지혜의 풍부함에 대한 우리의 겸허한 감사를 당신이 받아줄 것을 요청합니다. 이 지혜가 우리 안에서 행복감을, 그리고 내부의 당신의 존재를 찾도록 다른 이들에게 진실로 영감을 주는 방식으로 우리 형제자매들에게 봉사하려는 욕구를 점화시켜주기를. 당신이 우리를 당신의 신성한 빛과 에너지로 회로 연결을 할 때, 친애하는 아버지, 우리를 당신의 의지의 표현으로 지도해주세요. 아멘.


*********************************

비키: 안녕하세요, 몬조론손.(안녕하세요.) 이번 주의 숙고들이 나를 당신이 준 지혜의 더 넓은 전망으로 이끌었습니다. 나는 앞의 주제로 이 진주들을 적용할 뿐 아니라, 나의 생활과 내가 관계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표면화하는 다른 문제들로, 우리가 함께 직면한 무수한 도전들로 적용하는 나 자신을 발견합니다. 나는 우리가 이 메시지들을 거듭거듭 다시 읽을 때, 그리고 우리의 일상생활이 전개될 때 표면화하는 경향이 있는 그런 다수 의미들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좀 더 언급하고 싶습니까?

몬조론손: 오늘의 화제는 교육의 주제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가 한동안 탐험할 수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고, 또 우리가 더 넓은 전망에서 우리가 지금 와있는 곳을 볼 것으로, 먼저 우리가 우리 제도들 안에 가지고 있는 교육 관행들의 일부를 논하고, 이 시점에서 우리의 발전이 어디에 있는 가를 논의할 것으로 내가 생각했던 것입니다. 학생으로서 그리고 교사로서, 교육 제도들과의 관련 속에서 나의 인생의 상당한 부분을 보냈으므로, 이것은 나의 가슴에 가까이 있는 또 다른 주제이며, 그 자체의 좌절감이 없지 않았는데, 특히 그것이 우리가 사용하는 정책들과 관행들로 올 때, 그리고 그것들이 우리가 교육하는 어린이들의 최선의 이익 속에 있는가에 대한 나의 관심으로 올 때 말입니다.

 

교육으로 우리의 현재 접근의 일반적 평가

A General Assessment of Our Current Approach to Education

비키: 당신은 우리의 제도들 안에서 우리가 교육으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우리가 만든 발전의 일반적 평가를 줄 수 있습니까?

몬조론손: 그럼요. 우리가 유란티아 Urantia 를, 당신들 세계와 당신들 사회들의 모든 교육 제도들을 조사할 때, 우리는 영적 존재들로서 자신들의 사회에서 살도록 개인들의 준비를 돕는 영적으로 각성된 일부 작은 그룹들에 대해 매우 기뻐하며, 따라서 대부분의 당신들 세계에는 여전히 만들어지게 될 엄청난 발전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상황들에서 학생이 마스터가 되고, 마스터가 항상 학생으로 남아있다는 이해가, 그리고 인생에 두루 걸쳐 삶이 하나의 배움의 상황이라는 오래 된 원칙에 대한 이해가 결여되어 있습니다. 당신들의 배움과 교육 제도들이 당신들 세계에서의 삶과 존재의 이 원칙을 진실로 인식할 때, 그때 삶과 배움이 그렇게 할 것을 선택한 그러한 개인들을 위해 통합되고, 지속되며, 계속될 것입니다. 내가 당신의 질문에 대답했습니까?

비키: 예,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이 내가 교사로서 배웠던 하나의 중요한 교훈을 가져왔다고 생각하며, 그것은 가장 좋은 교사가 항상 배우는 자라는 것입니다. 나는 자주 이 작은 어린이들에게, 그리고 좀 더 큰 어린이들에게 매우 감사하는데, 그들은 그들을 가르치려는 나의 노력에서 너무나 많이 나를 가르쳤습니다.

나는 우리의 제도들 안의 관행들의 일부에 대해, 떠 오른 관심들의 일부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고 싶습니다. 그 중 특별한 것은 내가 호기심과 배움을 향한 기쁨으로 가득 찬 매우 어린 아이들이 학교를 들어가 그 불꽃을 잃어버림을 볼 때 자주 슬퍼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의 일부가 우리의 인위적이고, 어쩌면 너무나 표준화된 교과과정들과 관계가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언급해줄 수 있습니까?

 

호기심과 배움의 흥분의 불꽃을 유지하는 것

Keeping the Spark of Curiosity and Excitement of Learning

몬조론손: 기쁜 마음으로 하지요. 그리고 나는 당신을 위해 대답을 더 간략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인데, 따라서 우리가 더 빠른 질문과 대답의 상호교환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배움의 불꽃은 한 개인이 그의 생애 동안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불꽃이며, 사람들 사이의, 개인과 다른 이들 사이의 사랑의 불꽃을 제외할 때 말입니다. 배움의 불꽃은 유기체의 내적 호기심으로부터 나오는데, 그것이 탐험을 위한 엄청난 기회의 세계 속에 있음을 배울 때 흥분하기 때문입니다. 이 호기심을 망가뜨리는 배움의 기관들은 자신들의 세계에서 탐험을 위한 인간 영human spirit의 기를 꺾고, 하나의 사회적 존재의 인간으로서, 영적으로 상승하는 개인으로서 둘 다의 역량을 줄입니다. 이런 성질의 이들 배움의 기관들은 가르침을 위한 고착되는, 직선적 형식을 고안했고, 그것은 어린이의 필요성들과 내적 흥분에 봉사하기보다, "그 자체"에 봉사합니다. 배움의 이들 기관들, 이들 프로그램들은 정말로 지속가능하지 않으며, 그것들은 사회적 통합의 기본들을 가르칠 수는 있지만, 더 높은 수준의 배움을, 성인으로, 더 큰 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 어린이의 성격과 사회적 존재의 발달을 가르칠 수 없습니다.

비키: 예, 나는 당신이 표현하는 것을 우리의 기관들 안에서 매우 많이 느꼈습니다. 또한, 나는 우리의 사회들 안에서 학생들 가운데 일어난 배움의 정도를 수량화할 필요가 있는 것처럼 보임을 알았는데, 그들이 어떤 경력으로 들어가기 위해 자신의 발전과 진급, 준비상태를 결정할 때 말입니다. 불행히도 당신이 말했듯이, 그것들은 매우 직선적 관습들이고, 그것들은 실제로 일어나는 배움의 90%에도 달하지 못하며, 이들 기관들이 일부가 문화적 차이점들을 고려하지 않음을 언급하지 않는다 해도 말입니다. 당신은 그것으로 대답해줄 수 있습니까?

 

품질보다는 수량화에 의한 평가

Assessment by Qualification, rather than Quantification

몬조론손: 그러지요. 나의 언급들의 대부분이 무엇이 빠져 있는가와 관계가 있다는 것이 불행합니다만, 우리에게는 그것이 교육 제도 안에서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필요했던 가의 명백함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당신들이 가지고 있는 측정 도구들에 대해, 이것들은 당신이 제시하듯이 양적이고 직선적인 절차들이며, 개인을 평가하는 것의 질적 과정이라기보다 말입니다. 가르침의 과정, 모든 교육은 참된 하나의 예술 형태로서, 하나의 초등학생, 그런 다음 학생이 되고, 그런 다음 마침내 하나의 교사가 되는 각 개인을 통해 발달되고, 고안되며, 존재하게 되는 고유한 성과들이 있습니다.

이 예술 형태는 가르침의 가장 자연스러운 흐름인데, 비록 인간 마음으로 단지 1단계, 2단계, 3단계가 있기 때문에 직선적 과정이 가장 쉽게 접근된다 해도 말입니다. 지속가능한 사회와 문명을 지원하는 지속가능한 교육 제도 안에서는 이것이 양적 지향보다는 더 질적 지향인 교육 철차들을 고안하는 것을 필요로 하는데, 각 개인이 자신 안의 잠재성에 접근하고 자신이 선택하는 대로 그것을 발달시킬 수 있음을 보장하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은 각 개인을 고유하게 보고, 그런 다음 개인들 사이에 유사성을 찾음으로써 시작되며, 수준들이나 등급들을 찾고, 각 개인을 그러한 등급들로 밀어 넣기보다 말입니다. 내가 제안하고 있는 것, 학생들의 등급화의 역전 과정은 당신들이 공통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가진 학생들을 데리고 그들을 위한 하나의 반을 발달시킨다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당신은 이것이 어떤 교육 제도의 기존 자원들을 쉽게 사용하지만, 학생들을 제도의 필요성으로 맞추기보다, 학생들의 필요성으로 제도 자체를 적용시키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내가 말하듯이, 이것은 하나의 "예술 형태art form"이고, 마침내 교육이 가르치는 예술의 특징들을 가질 것인데, 거기서 일부 학생들은 전체 조각에 능하고, 일부는 얕은 부조에 능하고, 일부는 스케치에 능하고, 일부는 유화에, 템페라tempera화에, 등등에 능하며, 개인적인 필요성들이 있고, 그런 다음 당신은 다른 개인들 속의 그러한 필요성들을 발견할 것이며, 그들을 위한 하나의 반을 발달시킬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이들의 성장을 측정하기 위해 보다 전체적이고 확실한 여러 계기들을 가질 우리의 필요성으로 말하며, 그것은 또한 우리가 아이가 있는 수준에서 아이를 가르치는데 더 자발적이 되도록 교사들을 준비시키고, 그런 다음 그들을 그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도울 필요가 있음을 말하는데, 아이에게 처방된 교과과정을 따르도록 요구하는 대신 말입니다.

 

전문지식의 영역들로 교사들을 배정하는 것

Assigning Teachers to the Areas of Their Expertise

몬조론손: 친애하는 이들이여, 당신들은 학생들이 궁극적으로 교사들이 되는 것을 봅니다. 학생들과 교사들 사이에는 정말로 아무 분리가 없으며, 그들은 내가 설명한 대로,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 조각에 우수한 능력을 가진 한 학생의 예를 주겠는데, 그 기술을 가르칠 같은 역량을 가진 교사들이 있으며, 따라서 그러한 기술들을 가르치기 위해 교사들을 평가하고 임명할 질적 필요성들이 있으며, 그것으로 그들은 그들이 가르치는 것으로 최선으로 적응한 그러한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최선으로 적응합니다.

당신들이 보고 있듯이, 인간성의 현실로 겹쳐진 고도의 인공적 격자무늬가 있으며, 이것이 당신들이 당신들의 "전통적이고 표준적인 교육 제도traditional, standard, educational system"라고 부르는 것인데, 최소한 그것이 이 나라에서 존재하는 한 말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당신들의 인구가 교육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결점이 되었는데, 당신들의 교육제도가 당신들의 사회들, 당신들의 전통들, 당신들의 문명을 지속시키는 반들과 과목들의 중요성을 알거나 이해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덧붙여서 말인데 -- 그러나 그것은 또 다른 주제입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예, 그것은 또 다른 주제이며,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기술적 진보와 사회적 발전의 결여 사이에 우리가 가진 이 격차에 대해 말하지 않으며, 나는 우리가 모델을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우리의 교육 기관들 안에 사회적 기술들과 감정적 지성을 발달시키는데 있어 너무나 적은 시간을 쓰고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 가정이 정확합니다. (매우 정확합니다.)

요즈음 가족들이 슬프게도 전통적 교육 제도들에 대안들을 찾고 있는데, 많은 고도로 지적이고 매우 명석한 아이들이 이들 제도들 안에서 분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공된 일부 대안들, 즉 사립학교들이나 가정교사들, 홈스쿨링과 같은 것이 지금 추구되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우리의 문화 안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보는 이것의 어떤 것에 대해 의견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학생들과 사회의 필요성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자원들을 통합하는 것

Incorporating Other Resources to meet the Needs of Students and Society

몬조론손: 그러지요. 당신들이 보고 있는 것은 깨어진 제도의 증거이며, 그것이 깨어졌음을 알만큼 충분히 지적인 그러한 개인들이 자신의 아이들에게 더 높은 교육 수준, 교육의 이 예술적 형태를 가르치는데 사용할 외부 소스들/자원들을 찾고 있습니다. 이것은 대규모 인구 안에서는 어려운데,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가르칠 수 없거나 가르치는데 훈련되지 않았으며, 혹은 사립학교 교육제도에 참가할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대규모 사회는 이들 다른 자원들이 공동 교육의 포럼으로 가져오는 가치를 보기 시작해야 하고, 그것들의 최선을 구식 제도로 통합해야만 합니다. 이것은 그렇게 하기 위한 새로운 제도를 요구할 것입니다. 21세기 초의 당신들의 미국 사회는 거의 기능적으로 부서진 교육 제도를, 개인들이 문화적, 사회적 지속가능성을 돕기 위해 그들의 국가나 세계의 역사에 적응하지 못했고, 초기 수준들에서 읽을 수 없는 교육 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제도가 깨어진 한 사회를 지속시키는 데는 엄청난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존재하는 것이 불행한데, 당신들 사회의 낮은 사회-경제적 그룹들 속에 있는 많은 이들이 미래를 위해 지도자들과 사회적 가이드들이 되기 위해, 그들 나라에서 사용가능한 교육적, 사회적, 문화적 우수성의 가장 높은 수준들을 충분히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당신들 국가의 미래를, 당신들 기술들의 미래를 위해 엄청난 잠재적 자원들의 낭비입니다. 산업이 이들 개인들의 부족으로 손해를 봅니다. 당신들의 나라는 그것으로 엄청나게 기여할 수 있는 자들로 의해 손해를 봅니다. 하나의 사회로서, 하나의 문화로서, 당신들의 교육제도는 고도로 비효율적입니다.

오직 3%의 효율성만을 가진 증기 엔진을 상상해보세요, 당신들은 이 엔진을 재빨리 버릴 것이고, 더 높은 효율성과 더 큰 효능을 가진 새로운 엔진을 얻을 것입니다. 따라서 또한, 당신들 사회의 엔진이 - 공공 교육 - 낙후되었는데, 한 세기 전에는 가르치는데 충분했다 해도, 현재 시간에 그 어린 시민들의 방대한 대다수를 위해 그렇게 하는 것이 거의 완전히 부적절합니다. 예, 자신들의 내적이고 지역 네트워크, 사교육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당신들의 가족들과 지역 그룹들 동경하는 마음과 지성들, 배고픈 영혼들과 영들의 필요성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도의 밖으로 나가기를 선택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그리고 우리의 어린 아이들이 이른 수준에서 읽지 못하는 이 무능력은 나에게 또한 매우 이른 아동기 교육의 중요성을 표명하는데, 가족들 자신이 그것을 할 수 있는 가족 구조 안에서, 그리고 그것을 지원하는 사회 안에서 말입니다. 내가 맞습니까?

 


 

사회 계급들 사이의 양질의 교육의 불균형

The Disparity of Quality Education between Classes of Society

몬조론손: 맞습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은 작은 인구의 상향 나선운동이고, 당신들 인구의 거대한 부분의 하향 나선운동입니다. 어느 것이든 한 세대가 다른 세대로 기여하며, 그 어린이들이 부모가 되는데, 만약 그들이 아이들이었을 때 배울 수가 없다면, 그들은 자신들의 아이들을 가정환경 안에서 가르칠 수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들 사회의 그룹들 사이에 거대한 불균형으로, 이들 사회들의 파벌들 사이의 거대한 분리로 이끌며, 그것은 궁극적으로 사회적 분열과 사회적 불균형, 사회적 불화와 사회적 격동으로 기여할 것입니다.

당신들의 공적 지도자들은 그들이 하고 있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을 진정으로 인식하는데, 제도가 어떻게 개선될 수 있는가를 보는데 너무나 단명합니다. 교육은 미래의 수십 년과 수 세대 안에 존재하게 될 사회들의 선두 주자입니다. 만약 당신들 사회의 계급들 사이에 교육의 격차가 있다면, 이것은 더욱 악화될 것인데, 단순히 잘 교육받는 자들이 항상 사회의 더 작은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지속가능한 사회들에서는, 이것이 정반대이고, 거기서는 사람들과 개인들의 방대한 대다수가 잘 교육되었으며, 참가하기를 거부하는 인구의 작은 소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발달되고 진화된 사회들에서는 정상이며, 그리고 당신들 사회가 아직도 어리고 미숙하고 덜 진화되었다는 사실을, 더욱이 지도자들이 정치적 난국을 극복할 수 없고, 발전을 향한 빙하의 움직임을 극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지적합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감사합니다. 이것의 많은 것이 변화를 고무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교육 제도들과 일할 때의 나의 좌절감을, 나의 마지막 몇 년을 확인해줍니다. 나에게는 이 영역에서 발전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가 다소 낡은 이 현재 제도의 완전한 붕괴를 필요로 한다고 보입니다. 당신은 이것에 동의합니까?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이것에 대해 어떻게 갑니까?

 

교육의 붕괴는 사회의 붕괴를 수반할 것이다

The Breakdown of Education will accompany the Breakdown of Society

몬조론손: 내가 앞의 부분을 먼저 대답하겠습니다. 예, 당신들 교육제도의 붕괴가 있을 것임은 불행한데, 이것이 당신들 사회에서 사회적 붕괴의 시대로 이끌 것이기 때문이고, 거기에는 지도적 역량을 가진 자들, 미래를 위한 비전을 가진 자들이 그들의 비전을 존재로 가져오기 위한 정치적 수단을 갖지 않으며, 그러한 비전을 갖지 않은 자들, 덜 유능한 자들이 그들 견해를 당신들 국가의 정치적, 사회적 현실들로 가져오기 위한 정치적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 나는 당신들 교육제도의 붕괴가 있을 것임에 동의합니다.

당신은 지금 문자 그대로 행동 속에 있는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증거가 당신들 주위로, 당신들 교육 제도 주위로 온통 있는데,, 배울 수 있는 자들을 교육시키지 못한 실패, 교육 그룹들의 자기 이익에 기초해서 말인데, 그것이 경영 그룹이든 노동 그룹이든 말인데, 이들은 모두 이기적 이해들로부터 당신들 사회의 향상에 대항해 일합니다.

모든 이들의 필요성을 만족시키는 하나의 방법이 있는데, 비록 이것이 인기 있는 견해로 사용가능하지 않다 해도, 심지어 이 시간에 소수의 견해로서 사용가능하다 해도 말입니다. 그러한 과정들이 매우 가까운 장래에 당신들에게 밝혀질 것인데, 당신들이 선견, 사전숙고, 이 과정에 참가할 용기를 가진 그러한 개인들, 심지어 전통적 교육 과정들을 반대하는 자들을 채용하며, 경영의 관점에서건 노동의 관점에서건, 그들을 당신들 교육 과정의 이러한 재-구상에 참가하도록 고무하는 교육적 지도자들을 가진다면 말입니다. 이것이 필요하며, 그리고 나는 이것이 당신의 질문의 두 번째 부분도 대답했다고 믿습니다.

비키: 예, 그렀습니다. 그리고 나는 우리가 준비되고 있는 이 모든 미래의 변화들과 함께 - 격변이든 무엇이든 - 이것이 이 과정을 함께 움직일 것인가가 궁금합니다. 따라서 내가 묻고 있는 것은, 우리가 이 교육의 붕괴가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지구물리학적 사건들의 일부와 일치되는 것을 볼 것인가, 우리가 그때 이 과정을 돕기 위해, 더 작은 교육적 지역사회들을 건설하고 있는 우리 자신들을 발견하게 될까요?

 

교육과 사회들의 붕괴와 격변들 사이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Collapse of Education, Societies and Cataclysms

몬조론손: 예, 일치가 있을 것인데, 교육의 붕괴와 당신들 사회들의 붕괴들을 가져올 지구물리학적, 천체물리학적 현상들 사이에 "동시적 일치co-incidence"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그때에는 너무나 늦을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지금 시작하고 있는 이유인데, 당신들에게 지속가능한 사회적 과정들을 가르치기 위한 새로운 기법들을 주입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당신들의 각성의 상황은 기술의 제도 부분과 같으며, 그것이 대중에게 제시할 다음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설하기 위해 사용할 근로자들이나 기술자들의 어떤 부류를 필요로 하며, 그러나 기술적으로나 다른 식으로, 그 비전과 그 상품의 필요성들을 달성하기 위해 그 수준에서 교육된 충분한 개인들이 없습니다. 당신들은 이 나라에서 그러한 일꾼들의 부족이 있을 때 당신들의 정부가 교육과 산업의 장려와 함께 이들 사업의 특정 분야들을 위한 신용대부들, 수당들, 하사금들, 장학금들을 허용하는데 매우 관대해짐을 거듭 보았습니다.

그러나 교육의 붕괴를 가진 이 경우에는, 그처럼 전면적인 필요성이 있을 것이고, 이들 개인들이 사용가능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들의 국가와 당신들 세계의 모든 국가들을 지속시키기 위해 실천적이고 실용적인 기질을 가진 오직 진정한 이상가들만이 이제 이 역량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나 당신들의 공적 지도자들의 매우 소수가 그것을 인식하는데, 그들이 정치적, 사회적 불안의 늪 속에서 헤엄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혁의 필요성으로 의식의 각성

Awakening of Consciousness to the Need for Revision

몬조론손: 계속합시다. 당신들의 사회는 내적 필요성들 - 영적, 물질적, 문화적, 교육적, 정치적 필요성들 - 로부터 사회적 붕괴의 30년 안에 있습니다. 당신들 나라에서, 발달된 서구와 동구 국가들 안에서 지금 무르익고, 무르익어온, 많은 이들을 자각으로, 이 상황의 깨어남으로 부르고 있는 사건들의 우연한 일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깨어남이 개혁을 위한 필요성의 의식으로 - 돌연한 공포에 가까운 - 발달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때 이것이 당신들의 발전을 위한 사회적인 빙하와 같은 느린 과정의 운동을 크게 도울 것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오래된 포도나무 가지를 잘라내는 것을 요구할 것인데, 따라서 새로운 넝쿨들이 자라도록 말입니다.

당신들은 이것이 효과가 없다고, 우리가 그것을 사용하기를 그만 두고, 새로운 과정을 발명하고 설계하자고 말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개혁을 위한 이 필요성을 달성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는데, 붕괴가 일어나기 전에 말입니다. 당신들의 국가, 세계, 세계적 문명은 사회적 불안의, 사회적 와해의 몇 십 년의 시대를 가질 여유가 없습니다. 당신들의 세계, 당신들의 문명은 당신들 국가들의 더 동질적이고, 협력적이며, 보완적인 조직으로의 발달에서 사회적, 경제적, 금융적으로 백년을 퇴행하기 위해 이 발전을 낭비하기에는 너무나 멀리 왔습니다.

비키: 그것은 우리가 그 동안 해야 할 것에 대해 분명히 말하며, 나는 그것이 나의 다음 질문이 될 것으로 짐작하는데, 오늘 교육에 대한 우리의 논의에서 이제 우리가 어떻게 이 과정을, 혹은 이 과정을 위한 자원들을 공급에서 최소한 도울 수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몬조론손: 나는 시작으로 당신의 질문을 "무엇을 우리가 할 수 있는가What can we do"로 바꾸겠습니다. 아마 이것은 질문을 다시 말하는 작은, 기술적 방법이지만, 나는 그것이 두 부분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무엇what"이고, 다른 것은 "하는가do"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무엇을 할 것인가"를 이해하는 것이, 다른 이들이 마찬가지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당신들은 이미 "어떻게how"는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올바른 태도이고, 그것이 올바른 의도이며, 그 "어떻게"가 또한 당신의 에너지로 대답되었습니다.

이제 "무엇what"과 "하는가do"로 갑시다. 그 "무엇"은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무엇이 하는 것에 본질적인가?"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하는 것을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할 것인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만약 당신이 무엇을 "할지"를 알지 못하면서 "무엇"만을 알고 있다면, 당신이 자동차의 네비게이터 없이 차를 몰고 돌아다니기만 할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상하기 위해 공동-창조적 설계 팀 방법을 활용하는 것

Utilizing the Co-Creative Design Team Method to envision a Sustainable Future

몬조론손: 나는 당신에게 하나의 아이러니를 - 불편한 아이러니를 - 이 지금의 논의로 제시합니다. 당신이 알듯이, 우리는 미래가 아니라, 현재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적 제도들을 설계하는데 대해 이 사람(다니엘)과 함께 일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이렇게 말하기 위해 이 사람에 대한 성실성의 타협이지만, 그에게 주어진 설계들이 현재로부터 미래로 지속가능해질 사회적 기관들을 공동-창조적으로 설계하는 엄청난 역량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매우 진실입니다.

"무엇을 할 것인가"는 이제 당신들의 교육 개념들의 고정되고, 고루하고, 고착된 상자 밖에서 생각하기 시작하기 위한 것이며, 교육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에 관여하고, 그런 다음 지속가능한 설계들을 고안하기 위해서입니다. "무엇을 할 것인가"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상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그것은 지속가능한 사회적 존재인 미래를 위한 하나의 비전을 갖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것이 무엇과 같아 보일까요? 그것을 써보세요, 그것이 지속가능한 교육적 모델로서 교육을 위한 것이든, 건강관리의 모델이든, 통치의 과정이든, 회사의 존재이든 -- 그것은 상관없습니다. 당신들은 지속가능한 미래의 비전을 가져야만 합니다.

이것이 그 기관을 위한 최초의 당신들의 세계적인 성명이며, 그것이 말하자면 교육을 위한 것이 될 것이고, 미래 속에 지속가능한 교육적, 사회적 과정이 있습니다. 그때 당신들은 그것으로부터 뒤로backward 일할 것이고, 삶과 평등과 성장의 가치들에 관련된 그러한 요인들을 설계할 것입니다. 이것은 공동-창조적 설계 팀 과정에서 손자아Sondjah가 당신들에게 준 모델을 따릅니다. 이 사람은 손자아의 도움으로, 이 설계 과정, 지속가능성을 위한 개요를 사용하기 위한 어떤 매우 간략한 안내서를 썼습니다.

이러한 지속가능성에 대한 안내서와 개요가 당신들에게 사용가능하며, 그것들은 매우 간략하고, 매우 함축적이며, 그러나 그것들은 실행가능하고, 새로운 사회적 기관들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들로 이끌며, 당신들은 그것에 관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이 또한 질문이며, 당신이 그 "무엇"을 - 지속가능성에 대한 개요를 의미하는 - 일할 때처럼 말인데, 그것은 당신에게 그것을 존재로 가져오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의 리스트를 줄 것입니다.

이것은 놀라운 도구이고, 그것은 당신들의 지방 영역으로부터 국제적 기관들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반향들을 가질 것인데, 그것이 성실하게 적용되고 그 의도에서 자기 이해가 없을 때 말입니다. 이것은 존재로 가져오기 위한 느린 과정이었는데, 그것이 존재하도록 정당성을 주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장기적 문제로 거의 즉각적인 양식으로, 기적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받아들일 수 없음을 발견했는데, 그것이 입증되지 않은 것으로 신용을 결여하고 있고, 혹은 입증된다 해도, 잠재적 사용자들에 의해 즉시 일축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그것이 당신들의 존재로 점진적으로, 서서히 가져와졌고, 실용적으로 증명되었으며, 이제 시기적절한 양식으로 제시되었는데, 당신들의 사회적 기관들이 계속 와해되고 있고, 재발명과 교체의 필요성 속에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몬조론손, 감사합니다. 나는 지속가능성의 프로젝트가 개인들의 한 그룹으로 제시되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과정을 행하기 위해 그룹들에서 더 많은 국제적 참가를 추구해야 합니까? 그것이 필요한가요, 아니면, 그것이 단지, 아마 우리 일의 결과들을 발행하기 위해서만 필요한가요?

 


 

지역 그룹들로부터 국가 및 국제적 그룹들로 신장하라

Promote from Local Groups to National and International Groups

몬조론손: 우리는 둘 다를 제안하는데, 그들이 이것으로 일찍부터 노출되기를, 그들 자신의 힘으로 그것을 시험하기를 원할 것이기 때문이며 - 우리는 국가적/국제적 그룹들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 그것은 당연히 지역의 주, 도시 그룹들로 또한 권고됩니다. 이것은 그들의 앎 속에서 그들이 가질 필요가 있는 무엇인데, 당신들의 문명이 - 국가들, 주들, 도시들, 나라들, 지역들이 - 위기들로 관련될 때, 그들은 대답들을 찾을 것입니다. 먼저, 즉각적인 위기를 극복하세요, 그런 다음 그들은 그들이 압도되었을 때, 혹은 압도될 때, 그들이 미래를 위한 하나의 해결책이 필요함을 깨달을 것입니다.

멀리 보는 비전을 가진 그러한 자들과 미래학자들은 이 개요를 그들이 미래를 위해 설계하는 것을 도울 무언가로서, 지금 그렇게 하는 무언가로 인정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이 개요의 발달에서 제안된 이들 행동들의 많은 것이 많은 상황들에서 즉시 적용될 수 있음을 깨달을 것입니다. 이것에 대한 앎이 의사 결정자들인 모든 자들에게 만들어질 필요가 있는데, 그들이 가정의 가장이든, 국가들의 우두머리들이든 말입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몬조론손, 많은 우리의 학교들이 임원들에게 위기 중재 훈련을 제공하며, 가정이나 학교와 관련된 상처를 체험한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말입니다. 나는 이 훈련이 우리가 미래에서 보게 될지 모르는 격변적 규모의 상처에 사로잡힐 전체 학생들의 숫자의 필요성들에 대처하는데 충분한가에 대해 궁금합니다.

 

우리는 위기의 개입을 위해 준비되어 있는가?

Are We Prepared for Crisis Intervention?

몬조론손: (잠시 쉼) 고려된 생각으로는, 없습니다. 당신들의 국가는 거대한 성질의 엄청난 재난, 막대한 성질의 위기의 격변으로 부터 보호되었습니다. 당신들의 사회는 이것에 대해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교사들과 다른 이들이 훈련에서 받는 위기의 개입은 그것이 개발된 한에 있어서 우수합니다. 이 훈련은 당신들에게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위한 현실의 기반을 주며, 그것은 당신들의 더 큰 인구에게는 사용가능하지 않습니다.

당신들의 정치 제도는 불행하게도 당신들 국가의 인구의 대다수를 다루는 이런 유형들에서 가부장적이고 보호주의자적 전망을 취했으며, 그럼으로써 당신들 사람들의 방대한 부분이 현실적으로 격변이나 재난을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인구)은 항상 빠른 해결을 찾고 있으며, 그들을 위해 문제를 다룰 다른 누군가를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인생이란 무슨 일이든 생기는 것life happens"임을, 그들이 결정들을 만들기 위해 걸어 올라가는 것이 요구됨을, 만약 그들이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희생자가 됨을 알지 못합니다. 당신들의 국가는 이것에 대해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영원히, 잘 될 것이라는 비현실적인 사회적 환경이 있으며, 이것은 단순히 그 경우가 아닙니다.

이들 격변적 재난들에서 발달할 압도적인 상황은 사람들이 어떻게 대응하는지를 알지 못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개인적으로, 사회적으로 무력해지고, 더 이상 그들의 상황에 대해 책임지지 못할 만큼 감정적 충격 속에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충격으로 인해 무력해지고 무능해질 것인데, 그것은 이들 사회적, 지구물리학적 상처들을 체험하는 그러한 지역들에서는 큰 곤란들로 이끌 것입니다. 그때 뒤따를 것은 성질에서 사회적이 될 것이고, 더욱 퍼지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부정적 미래를 예상하는 것이 가장 어려우므로, 그것에 대해 준비하세요, 그런 다음, 시간 사이의 쉬운 삶에서 즐겁게, 행복하게, 기쁘게 사세요.

당신들의 교사들, 그리고 이런 종류의 개입들에 대해 준비되어 있는 자들은 이것을 하는데 가장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이들 재난들 동안 지도력을 공급할 역량을 가질 자들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사회적 상처를 위해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는 명백한 성명입니다. 소방대원들, 재난 구조 요원들, 경찰들은 이것에 대해 준비되어 있으며, 그들은 유용해질 것이고, 그러나 당신들 인구의 방대한 대다수, 거의 95%는 다가올 것에 대해 준비되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

이 궁극적인 것들을 위해 자신들을 영적으로, 감정적으로 준비한 개인들은 잘 준비될 것입니다. 우리는 지하실과 창고들에 몇 년 치의 식량과 무기들을 쌓아둔 극단적 생존주의자들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통합된 사회에서 영적으로, 사회적으로 다른 이들과 함께 생존하기 위해 준비하는 그러한 사람들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감사합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에 대한 걱정이 나의 마음으로 왔습니다. 이들 위기들 후에 어린이들을 돕는다는 의미에서 당신은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습니까?

 

다가오는 위기들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준비

Preparation for the Children in the Coming Crisis

몬조론손: 그럼요. 지난 몇 십 년 동안, 지난 몇 세기 동안, 개인적 상처가 모든 이들에게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부모의 한 쪽이나 책임을 진 누군가의 죽음이나 무능해짐이 거의 불가피했으며, 인생이 짧았고, 가끔 어떤 경우들에서 인생이 매우 참담했습니다. 이러한 부모들은 그들의 아이들에게 이런 응급시의 경우에 무엇을 할 것인지를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조언이 지금은 매우 드뭅니다.

어린이들은 부모로부터 들었는데, "우리가 시장으로부터 집에 오지 못할 경우에, 너희는 이웃집이나 삼촌 집으로 가서, 우리의 귀가를 기다려야 한다"고. 만약 어린이가 충분히 나이를 먹었다면, 그들에게 가족의 책임이 주어졌고, 우유를 짜고, 동물들을 돌보게 했습니다. 그들은 부모가 실종되는 경우에 가족/지역사회/그룹의 정기적인 외적인 일을 돌볼 것입니다. 이것은 어린이들이 이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도록 하기 위한 필요한 조언이었습니다.

 

희망을 어린이들에게 주는 것이 본질적이다

Hope is Essential to give to Children

이제 어린이들은 과도한 흥분hysteria 속에 남겨지는데, 그들이 희망의 수단을 가지고 있지 않고, 그들이 희망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들이 - 심지어 매우 어린 연령에 있더라도 - 희망의 자리를 부여받는 것이 본질적이며, 이 재난의 사건에서 무언가를 하는 것은 그들 안의 역량과 능력입니다. 사람들이 절망을 느낄 때, 도움이 없다고 느낄 때, 그들이 38세이든, 3살이든, 그것은 그들에게 절망적인 상황이고, 그들은 희망이 없으며, 그들은 역량도 없는데, 비록 그들이 생존하기 위해 자신을 돕는 고유한 재능과 기술을 가질 수 있다 해도 말입니다.

모든 어린이들이 위기의 사건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뜻하는, 생존의 길들이 주어지는 것이 본질적입니다. 예, 많은 어린이들이 "도깨비Boogeyman"가 나올 때나, 성적 포식자가 나타날 때 해야 할 일을 얘기 듣지만, 그들은 부모가 집에 오지 않거나, 그들이 아버지나 어머니가 극심한 불구가 되었을 때, 가족을 부양하는 멤버로서 가정으로 결코 돌아오지 못하는 사건들의 경우를 대비하여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희망은 본질적이며, 이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은 당신들의 책임입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감사합니다! 이 논의 후에, 나는 상당히 방향이 다른 또 다른 질문을 가지고 있지만, 어쨌든 나는 묻고 싶습니다. (좋습니다.) 우리는 서로에 대한 사랑의 느낌으로 주입된 방식으로 협력을 가르치는 중요성에 대해 말했으며, 따라서 이제 나는 경쟁에 대해 다소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경쟁이 협력적 활동들보다 에고 중심이고, 덜 일에 관련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또한 그 협력적 활동들이 모론시아 세계들morontia worlds에서도 일어나며, 이것은 경쟁적 정신에 가치가 있다고 내게 말합니다. 그것이 정확합니까?

몬조론손: (크게 웃으며) 맞습니다.

비키: 따라서 나의 질문은, 그렇다면 당신은 교육의 분야에 있어 경쟁의 역할을 어떻게 봅니까?

 

경쟁의 가치와 긍정적 사용

The Value and Positive Use of Competition

몬조론손: 경쟁의 사용은 당신들의 사회들과 개인들의 성장을 진보시키는 매우 미묘한 장치입니다. 경쟁은 확신의 발달과 그 확신을 지원하는 기술들을 위한 멋진 자리입니다. 경쟁의 긍정적 측면들은 그것들이 진실로 평가될 때 엄청나며, 경쟁을 위한 당신들의 장소는 이러한 긍정적 특성들을 탐험합니다. 경쟁의 불리한 점은 그것이 우월감을, "더 낫다better than"는 느낌을, 한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큰 가치가 가졌다는 느낌, 다른 사람이 더 적은 가치가 주어졌다는 느낌을 일으킨다는 것인데, 이것은 모든 면에서 그런 경우가 완전히 아닙니다. 한 사람은 결코 다른 사람보다 더 낫지 않으며, 그들은 단지 다른 사람보다 더 월등한 기술들을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이것을 탐험하는 다른 방법은 경쟁 속에서 누가 최소로 할 수 있는가를 발견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다소 심술궂은 정신인데, 그렇게 생각지 않습니까? 그러나 어떤 사람을 다른 이들보다 더 나은 발판에 놓는 것 역시 못된 정신입니다. 잘 균형 잡힌 스포츠맨이나 학자를 보는 것을 멋진 일인데, 그들은 자신의 업적에 겸손하고, 월등한 업적의 그들의 평가를 진심으로 감사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겸손하게 받아들여지고, 그 자신을 다른 이들과 평등한 자로서 받아들입니다.

이것은 진실로 경쟁을 탐험하는 모론시아적 방식이며, 모론시아 영역은 기술들skills의 긍정적 발달을 일으키기 위해 경쟁을 사용합니다. 그것은 개인들의 흥미와 적성을 탐험하는 방식이고, 확신의 발달에서도인데, 그것이 나중에 그들이 낮은 능력의 자들을 위해 교사들로서 다양한 훈련 그룹들로 배정될 때 그들을 도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비키: 감사합니다, 그것은 매우 계몽적입니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우리의 경쟁적 활동들에 대해 좀 더 생각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나는 내가 이 세션을 마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몬조론손, 우리가 이 시간에 논의할 어떤 큰 갭들gaps이 없다면 말입니다. 나는 생각할 어떤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르치고 나누는 책임감

Teaching and Sharing Responsibility

몬조론손: 내가 그럼 마무리를 하지요, 당신을 위해. (감사합니다.) 천만에요. 새로운 교육적 형식을 고안하는데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들의 하나는 자신들에 대해 책임질 수 있는 개인들에게 이것을 어떻게 하는지를 가르치는 개인들의 역량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당신들의 교육 제도는 자신의 필요성들을 충족시키는데 개인적 책임감을 갖도록, 또한 교사들과 가르치는 자들의 능력을 그 능력의 최선으로 사용하도록 완벽하게 설계될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자들과 학생들인 개인들 사이에 책임감이 최저 수준에서 나눠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들이 자신들의 책임감을 넓히는 것을 돕는 것이 중요한데, 그들 자신이 누구인가에 대해, 그리고 그들 사회 안에서, 그들 자신의 생활의 발달에서, 그들의 내적 잠재성들의 전개에서 그들의 자리에 대해 말입니다. 이것은 정말로 당신들의 사회적, 교육적 과정들에서 가장 놀라운 발견들과 발달들의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매우 간단하고, 매우 단도직입적이며, 그러나 하나의 교사로서,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생활과 당신의 생활 속의 결과들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허용하는 것은 용기를 요합니다.

비키: 감사합니다, 나의 추측은 우리가 이 주제를 가까운 장래에 다시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이며, 질문들이 진화하면서, 우리가 이 노선을 따라 우리의 공동창조적 일의 일부를 시작할 수 있을 때 말입니다.

몬조론손: 나는 그것에 참가하는 것이 가장 기쁠 것이고, 당신들 또한 원한다면, 모론시아 교사들의 자원들로 참여하는 데는 환영입니다.

비키: 감사합니다. 몬조론손, 이것은 확실히 매우 흥미로운 세션이었고, 매우 계몽적이었습니다. 생각할 많은 것이 있으며, 나는 다시 당신에게, 당신이 오늘 우리에게 준 것에 대해 나의 모든 가슴으로 감사합니다.

몬조론손: 당신들은 가장 환영받으며, 안녕히 계세요.

 

http://www.ageoflight.net/2-4.htm AH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