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성서의 진실을 파헤친다

성서의 진실을 파헤친다

『두 눈으로 본 성서의 진실』 김종서 지음 / 한국학연구원

거리에서, 지하철에서, 공공장소에서, 혹은 편안하게 쉬고 있는 집에서 ‘예수천국 불신지옥’이라는 협박을 받으며 개신교를 강권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

『두 눈으로 본 성서의 진실』은 개신교 신앙의 근간이 되고 있는 성경과 성서를 파헤쳐 그 오류들을 하나 하나 입증해 낸 책이다.

그래서 부제가 조금은 도발적이다. ‘성경·성서가 거짓인 1000가지 이유’.

상중하 3권으로 구성된 책에서 저자는 천지창조, 노아의 홍수,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 모세의 기적 등이 모두 유태인이 만들어 낸 허구이고, 여호와 또한 상상 속의 신이라고 주장한다.

특히 ‘나 이외의 우상을 섬기지 말라’는 배타적인 십계명을 지키기 위해 벌어지는 다양한 갈등들, 즉 부부, 부모와 자식, 형제, 나아가 사회적 갈등까지,이 책은 이런 모든 문제들이 잘못된 성경과 성서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내용을 세상에 공개하는 것을 반대하는 이들도 많았다. 일부 개신교 광신자들에 의해 위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실에 눈 감는 것은 역사의 진실을 밝혀야 할 학자가 취할바가 아니며, 양심을 지키는 것이 목숨을 지키는 것보다 소중한 일이다.”

서문을 장식한 저자의 머리말이 비장하다.

책이 가져 올 사회적 파장이 손에 잡힐 듯 위태하기만 하다.

출처 : 법보신문 http://www.beopbo.com/article/view.php?Hid=58205&Hcate1=4&Hcate2=27&Hcmode=view

올린이 : park12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