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실황중계 !

+ 관 용 / 당신의 에고, 자아의 핵 안에 살고 있습니다 [Krsn]

 

 

이기주의 - 어떻게 불관용이 당신들 사회에서 그러한 강한 힘으로 자라났습니까?

관 용 / 당신의 에고, 자아의 핵 안에 살고 있습니다

 

관  용

Tolerance

 

By Jiddu Krishnamurti thru Shellee-Kim. 9/7/2012

http://abundanthope.net/pages/Eskay/Tolerance.shtml

 

 

 

 

 

SK: 몇 년 전에 크리슈나무르티가 나의 내부 문을 두드렸습니다. 나는 감동을 느꼈는데, 내가 항상 이 행성에서 의식의 가장 위대한 교사들의 하나로 그를 항상 존경했고, 그의 저서의 열렬한 팬이었기 때문입니다. 그와 함께 작성한 오래 된 글도 찾아서 올릴 것입니다.

 

SK: 크리슈나무르티, 당신은 대화할 수 있습니까?

 

K: 예, 나는 매우 오랜 부재의 시간 후에 당신에게 온 지두 크리슈나무르티 Jiddu Krishamurti 입니다. 나는 당신이 나를 불러준 것을 가장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는 다시 한 번 숙고할 하나의 주제를 가져올 수 있는데 가장 영예를 입었습니다.

 

SK: 나는 그에게 신분을 밝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K: 나는 추종자들을 좋아하지 않는 ‘구루 guru’ 인 크리슈나무르티입니다.(웃음) 그리고 나는 가장 분명히 빛으로부터 왔습니다.

 

SK: 나는 항상 당신을 진지하고 강렬한 분으로 알고 느꼈으며, 나는 당신이 농담하는 것을 들어서 행복하게 놀랐습니다.

 

K: 우리의 영역에서나 당신들의 영역에서 유머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그리고 우리가 마지막으로 대화했던 이래 나는 나 자신을 더욱 성장시켰고, 나 자신의 표현에서 일부 장애물들을 거쳤습니다.

 

이제 무엇이 오늘 얘기할 것에 가장 관련될까요? 나는 그것이 ‘관용 tolerance’ 의 주제라고 느낍니다.

 

우리가 관용에 대해 말할 때, 무엇이 생각납니까? 관용은 존재로 밀어 넣거나 강요될 수 있는 무엇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 안에 살고 있거나 살고 있지 않는 무엇입니다. 그럼 우리가 맨 먼저 불관용적이 될 때 왜 그렇습니까? 삶의 많은 영향력들이 이것을 그렇게 만듭니다. 아마 가장 중요한 것은 조건지어진, 우리 자신의 행위의 비수용적 상태 non-acceptance 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자신에 대한 이 비수용적 상태에서, 우리는 그때 우리 자신의 치유되지 않은 모든 생각들과 패턴들을 우리 주위의 사람들에게 투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들의 심리학자들은 이것을 ‘투사 projection’ 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불관용은 인간 존재로서 우리가 소유권을 주장하지 않는 우리 자신이 만든 것들의 성질에 지나지 않습니다.

 

책임 있는 삶을 사는 것은 먼저 책임 있는 내적 삶을 사는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마음과 그 작용, 그것이 먼저 우리에게 갖는 영향력과 편안해지는 것에 대해 말할 것이 많습니다.

 

많은 상태들처럼, 관용은 당신이 자신의 마음을 재교육하거나 재프로그램 할 수 있는 무엇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먼저 마음이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관용적이 되는 것은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가와 모든 관계가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에고 신분의 자아의 핵 안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그 자신의 도구들에 내버려둔다면, 그것은 그 위안 구역을 떠날 의도가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당신들에게 이것의 한 예를 주겠습니다. 한 노인 신사가 번잡한 보도를 걷고 있다고 합시다. 노인이기 때문에 그는 느린 속도로 걷습니다. 보도에서 그가 균형을 잃고 넘어지게 할 수 있는 울퉁불퉁한 것을 피하는데 조심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그를 향해 혹은 그의 뒤에서 걷는 많은 이들은 훨씬 젊고 걸음걸이가 확고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걷는 속도를 늦출 시간도, 의도도 없습니다. 그들은 아마 늦추어야 하거나, 그에게 다가가면서 그 노인을 돌아서 걸어야 하는데, 그들은 조급함을 표현하기 위해 그들의 불평을 내뱉습니다.

 

그러나 노신사는 이것을 다룰 마음이 없으며, 이러한 반응을 다른 사람의 문제로 올바르게 지각합니다. 그 통행인들의 마음과 행동 안에서 그 노신사는 그들이 속도를 일시적으로 늦추어야 하는데 대해 그들이 비난하는 가장 확실한 대상입니다. 이것은 불관용의 고전적 경우입니다.

 

그리고 인간의 체험에서 그것은 무엇을 보여주거나 말합니까? 단순히 우리가 우리 자신이 만든 것들 creations 로서 생활이나 다른 이들에 대한 우리의 반응을 지각하는 능력을 넘어 진화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이들과의 우리의 삶의 조건들 안에 우리가 경계를 정해야 하는 많은 때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나는 다른 이들과의 상호작용에서 경계를 정하는 것이 건강한 자기-보호의 필요한 형태라는 것을 의미하며, 그것을 많은 이들은 그들 자신에 대한 나쁜 느낌으로 인해 하기를 소홀히 합니다.

 

그리고 다른 이들에 대한 관용과 다른 이들과의 경계를 정하는 것이 다르게 보일 수 있는 반면, 그것들이 둘 다 내부의 존재감 없음 unworthiness 과 비수용적 느낌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비록 그것들이 실현에서 외관상 다르게 보인다 해도 말입니다.

 

사실상 당신들의 세계는 너무나 많은 방식들로 다른 이들에 대해 너무나 불관용적이 되어버려서, 그것이 당신들을 조건지었는데, 당신들이 무언가, 혹은 누군가에 대해 ‘소수파 minority’ 의 표현으로 지각하는 (가장 부정적인) 선입견들을 가질 정도로 말입니다.

 

그리고 위의 예에서 그 노신사가 하나의 소수파 그룹의 일부가 전혀 아닐 수 있다 해도, 당신들 대개 서구 사회들의 일부는 그것을 그런 식으로 지각합니다. 대개 당신들의 프로그램 된 불관용이 이러한 노인들이 하찮은 것으로 보이고 들리도록 확실히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당신들 자신에게 그것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해, 당신들은 실내에서나 집에서 그들을 피하는데, 노인들이 대면하기에는 너무나 고통스러운 어떤 질병처럼 말입니다. 여전히 이것은 당신들 인구의 이 부분에 대한 일반적인 불관용을 바꾸지 않습니다.

 

어떻게 불관용이 당신들 사회에서 그러한 강한 힘으로 자라났습니까? 그것은 대체로 생활에서 ‘나’의 요인을 고무하기 때문입니다. 당신들이 어떤 사회에서 이기심과 자기중심주의를 거의 덕성으로 받아들이는 조건들 속에 살 때, 이 모델 바깥에 있는 모든 것이 거부되는 무엇이 됩니다.

 

그리고 그곳은 사람들이 자신의 불관용적 느낌을 느끼는데 정당하다고 느끼는 장소가 되며, 생활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에서 다른 사람들에 대해 말인데, 그러나 우리 자신에 대해 가장 그렇습니다. 관용은 우리가 처음에 말했듯이, 주로 자아의 비수용적 상태입니다. 우리가 이것을 바꾸기를 바랄 때 어떻게 이것을 바꾸기 시작할까요?

 

생활에서 의미 있는 모든 것을 바꾸는 데는 일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불관용의 상태를 부추기는 에고의 책략에 덧붙여, 만약 그렇게 하는 것이 그 인간성에 이익이 된다면, 당신들은 이것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균형으로 당신 자신을 데려올 수 있는 지식이 또한 주어집니다.

 

행동하는 당신 자신을 자각하기 시작하세요. 상황들과 사람들에게 당신이 대응하는 방법을 지켜보세요. 내부로부터 주기적으로 나온다고 당신이 보는 패턴들과 친숙해지세요. 이것들 가운데 그 성질에서 파괴적인 것, 부정적 감정 상태를 촉발하는 그러한 것들을 주목하세요.

 

생활과 표현으로 당신이 가져오기를 추구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 반대쪽에 서보는 것이 자각의 연습에 잘 봉사할 것입니다. 그때 당신은 당신이 만든 것을 보다 완전히 소유하고, 더 이상 봉사하지 않는 것(불관용)을 버리는 입장에 있습니다. 이것들은 당신 자신과의 당신의 특별한 춤을 인식하고 편안해지기 위한 일부 작은 걸음들입니다.

 

나는 우리의 다음 대화가 있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나는 함께 하는 이 시간을 너무나 즐겼으며, 그것이 생산적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봉사에 감사합니다.

 

사랑과 존경 속에서, 지두 크리슈나무르티 Jiddu Krishnamurti

 

 

PS: 여기에 내가 다른 데서 찾은 그의 인용문의 하나가 있습니다.

 

“당신 자신을 위해 무엇이 당신이 바라지 않은 소유물과 이상 ideals 인지를 찾아내세요.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앎으로써, 제거함으로써, 당신은 마음의 부담을 덜 것이고, 오직 그때에만 마음이 항상 거기 있는 본질적인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 지두 크리슈나무르티

 

 

This piece is under copyright protection of http://www.abundanthope.net It may be placed anywhere on the web as long as it is not changed in any way and a link placed back to this site. It is preferred you place the entire piece, and if not possible to do so, you must note that the rest of it can be found at the link. Thankyou, Candace.

 

빛의시대 http://www.ageoflight.net/1-4.htm 진실/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