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얘기들 !

+ 몇 분 만에 핏빛으로 물든 中강…원인은? - 기괴한 현상이 나타나...

 

 

 

몇 분 만에 핏빛으로 물든 中강…원인은?

 

입력: 2014.07.27 11:07

 

 

 

 

오랜 시간도 아니고 불과 수 분만에 피 색깔처럼 붉게 물든 중국의 한 작은 강을 두고 원인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중국 관영통신사 중국신문망(中国新闻网)은 저장성 창난현 신메이저우 마을을 흐르는 하천이 몇 분 만에 붉은 색으로 물드는 기괴한 현상이 나타났다고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신메이저우 마을 주민들에 따르면, 문제의 현상이 나타난 것은 24일 오전 6시 경으로 핏물이 퍼져나가듯 하천이 순식간에 붉은색으로 물들었다. 이상한 것은 당일 오전 5시 후반까지 해당 강물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점으로 본래 맑았던 하천 물이 보기 만해도 소름이 끼치는 피 색깔로 변하기까지는 불과 몇 분밖에 걸리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혹시 근방에 있는 공장에 흘러나온 색소가 원인이 아닐까? 최근 중국에서는 화학공장의 물질이 하천에 스며들면서 오염이 심각해지는 사례가 자주 관측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메이저우 마을 거주민 중 한명인 나완씨는 “불과 어제까지 우리는 이 하천에서 항상 물고기를 잡을 수 있었고, 수질도 바로 마실 수 있을 만큼 좋았다”며 “근처에 화학공장도 없다”고 밝혀 원인은 미궁으로 빠져들고 있다.

 

이와 관련해 현장 조사 중인 중국 환경전문가들은 해당 하천의 샘플을 분석한 결과, 물속에서 화학냄새를 풍기는 식품용 식용 색소 의심 물질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전문가 중 한명은 “주위에 공장이 없는 것으로 미뤄 볼 때, 누군가 드럼통으로 대규모 화학 색소를 싣고 와 강물에 버렸을 가능성이 있다”며 “강 상류 부분에 대한 심층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나우뉴스 조우상 기자 wscho@seoul.co.kr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0727601002